화웨이에 대한 시

1. 휴대폰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이 있습니다.

당나라 왕보가 지은 『두소복을 서주로 보내다/두소부를 서천으로 보내다』에서

성루는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가 우진을 조심해. 작별 인사를하고 싶습니다. 우리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의 이웃과도 같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자녀들이 수건으로 얼룩지게 될 것입니다.

해석 :

삼금의 땅은 바람과 구름과 연기를 뚫고 서천을 바라보며 장엄한 장안을 보호한다. 우리는 공직에서 부침을 겪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무한한 애정을 마음에 담아 남깁니다. 사해에는 가까운 친구가 있고,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가까운 이웃처럼 느껴집니다. 어린아이처럼 눈물에 젖어 갈림길에서 결코 헤어지지 마십시오.

2. 등잔 밑처럼 수천 마일 떨어진 오랜 친구가 그의 그림자를 보기 위해 돌아온다.

송나라 황정견의 <평령·차자> 중에서

봉황 무용단 케이크. 이별을 미워하고 외로운 질서를 가르쳐라. 황금 운하의 몸체는 순수하고 바퀴만이 천천히 갈아지고 옥 가루가 밝게 빛납니다. 국물이 솔바람 같은 소리가 나고, 알코올중독 증상이 조기에 감소되었습니다.

맛이 진하고 향긋해요. 아름다운 곳인 Zuixiang Road. 마치 등불 밑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오랜 친구가 돌아와서 그의 그림자를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입은 말을 못하지만 마음은 기쁘고 반성적입니다.

정의:

봉황 케이크 차 위에 여러 봉황이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차 케이크를 부수고, 불사조가 혼자서 남북으로 나뉘어졌으면 좋겠어요. 차 케이크를 깨끗한 황금색 운하를 통해 조심스럽게 고운 가루와 옥 부스러기로 갈아서 차 가루의 색이 맑고 투명하며 수정처럼 맑았습니다. 좋은 물을 넣고 끓여주면 국물이 끓는 소리가 솔숲에 부는 바람소리 같아서 취한 느낌이 줄어들었습니다.

끓인 차는 맛이 부드럽고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차를 마시면 술에 취하게 될 수도 있지만, 술취함의 고통을 겪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분이 상쾌해지고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우리가 외로운 등불 앞에 홀로 서 있을 때처럼, 오랜 친구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서로를 만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런 아름다움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마시는 사람만이 그 맛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우리는 전 세계 형제인데 여행자는 누구인가?

한나라의 『소무고시·사송시·전편』 중에서

살과 피는 가지와 잎에 관계되고 우정도 관계된다 서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형제입니다. 여행자는 누구입니까? 더욱이 나는 나무가지와 연결되어 있고, 아들과 한 몸이다.

과거에는 원앙과 양이었는데 지금은 심천첸이다. 과거에는 호(胡)와 진(秦)처럼 서로 가까웠던 경우가 많았다. 나는 우리가 작별 인사를 할 때 우리의 친절이 날마다 새로워진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잡초를 생각하며 우는 사슴의 울음소리는 귀한 손님을 비유하는 것일 수도 있다. 멀리 있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와인 한 병이 있습니다. 내 아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평생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바랍니다.

해석:

형제의 끈끈한 관계는 나뭇가지에 나뭇잎이 자라는 것과 같고, 친구의 관계도 끈끈한 관계와 같습니다. 우리는 모두 사해의 형제이며, 누구도 서로에게 낯선 사람이 아닙니다. 게다가 우리는 가지로 연결된 혈육 형제입니다. 예전에는 원앙처럼 친했지만 이제는 서쪽에 사는 첸싱(Chen Xing)과 동쪽에 사는 샹싱(Shang Xing)처럼 서로 만나지 않고 오가는 사이다.

예전에는 함께 있었지만 지금은 북쪽의 호족, 남쪽의 진족만큼 멀리 떨어져 있다. 떠나려던 순간, 우리의 우정이 점점 더 가까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엘크는 좋은 풀을 만나면 항상 동료들에게 함께 먹으라고 소리친다. 이는 연회 손님들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멀리 여행을 떠나는 동생에게 선물하고 싶은 와인 한 병이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적인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이 와인을 마실 수 있도록 조금 더 머물기를 바랍니다.

4. 반 살이 되지 않으면 책의 소리는 장에서 한 인치 떨어져도 수천 개의 매듭이 생길 것입니다.

당나라 위장(Wei Zhuang)이 지은 '잉천창·비에라이 반년 악서작'에서

'비에라이 반년 악서작'에서 1인치 분리 내장에는 수만 개의 매듭이 있습니다. 만나기는 어렵지만 이별은 쉬우며, 옥건물의 꽃은 눈같습니다.

남몰래 보고 싶지만 말할 곳도 없고, 안개 낀 밤 달빛 속에 우울함을 느낀다. 지금 이 순간을 생각하면 너무 열정적이어서 붉은 소매가 눈물로 얼룩질 정도입니다.

정의:

이별 후 반년이 지나도 당신의 편지를 받지 못했고, 당신 때문에 마음이 아팠고, 모든 것이 수천 가지 슬픔에 묶여 있었습니다. 모든 슬픔이 내 마음을 잡아당깁니다. 만날 기회가 너무 흔해서 쉽게 헤어져야 한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작년처럼 배꽃이 또 눈처럼 하얗게 피어 꽃을 보러 올라가는 봄은 더욱 쓸쓸하다.

사랑병은 마음 속으로만 우울할 뿐, 그 사랑병은 표현할 곳이 없다. 하루가 지나고 밝은 달을 가리는 연기와 구름이 걱정이 되니 이제야 느껴진다. 더욱 비참합니다. 슬픈 눈물이 계속 흘러 새빨간 소맷단을 검고 노랗게 물들였습니다.

5. 말이 안 되는 말은 날아가 버릴 것이다.

당나라 이백이 지은 '밤에 앉다'에서

겨울 밤은 춥고 밤이 길어서 오랫동안 북쪽 홀에 앉아 있습니다. 깊은 명상. 얼음이 잘 섞이고 봄달이 내실로 들어오고, 황금빛 통이 초록빛으로 빛나며 슬프게 울부짖는다.

황금 통이 파괴되면 많은 함성이 나올 것입니다. 내 첩의 눈물을 가리고 주의 노래를 들으소서. 노래에는 소리가 있고, 첩에게는 감정이 있다. 사랑과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둘 사이에는 갈등이 없습니다.

한 마디도 마음에 와 닿지 않지만 Liang Chenfei는 수천 번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

정의:

추운 겨울 밤은 유난히 길게 느껴집니다. 한 여인이 북쪽 홀에 오랫동안 앉아 명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차가운 봄이 얼고, 차가운 달이 내실에 들어오고, 등불은 콩과 같다. 차가운 빛을 발산하고, 여자의 얼굴에는 눈물이 가득 고인다. 차가운 바람에 갑자기 불이 꺼지면서 그녀는 더욱 쓸쓸해지고 더욱 슬프게 울었다. 갑자기 그녀는 한 남자가 노래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눈물을 닦고 울음을 그치고 주의 깊게 귀를 기울였습니다.

노래의 의미가 깊고, 첩의 마음이 애틋하고, 감정과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두 감정 사이에 갈등이 없다. 내 첩의 뜻에 맞지 않는 말이 있다면 내 노래 속에 당신의 목소리가 수천 년 동안 남아 있어도 나는 감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왕웨이의 시와 수묵산수화로 대표되는 선계에 대해 토론

왕웨이 시에 나타난 산수화와 선계 저자: 류샤오웬(Liu Xiaowen) 요약 왕웨이는 일생 동안 400편이 넘는 시를 썼고, 그것은 확실히 풍경의 짧은 서사시였습니다.

시인은 자연 풍경을 관찰하면서 자연스럽고 예상치 못한 것을 허용하여 독특한 미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 글은 왕웨이 시의 예술적 정신을 산수화와 선계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탐구하고자 한다.

키워드 왕웨이의 목가적 시와 그림, 선계 - 왕웨이는 시인이자 화가이며 서예와 음악 지식에 능하다. 동시에 윤판은 묵계의 시에 대해 ". 후세 잔(Zhan)은 "묵계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화를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다. Wang Wei의 시에서 시적이고 회화적인 의미를 찾아보세요.

시와 그림은 문체와 구도, 수묵화 양식이 다르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서로 다른 길을 통해 같은 목표에 도달하는 것, 즉 만물의 감정을 느끼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 구체적으로 왕웨이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시에 나타난 회화적 환경과 그의 회화에 나타난 시적 환경은 그의 예술적 관찰에 있어 독특한 미적 관심을 구성한다.

Xie Lingyun의 초기부터 산수시는 산수를 독립적 인 미학적 대상으로 삼아 "첫 번째 무궁화 꽃은 자연적으로 아름답습니다"와 같은 시가 한 세대의 시적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예: "흰 구름이 고요한 돌을 감싸고 녹색 샤오메이는 맑고 맑습니다."

("닝예의 시작을 지나다") "아침 서리에 단풍잎이 붉어지고, 저녁에는 안개가 흐립니다." ("저녁에 서사당을 떠나다") ")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는 명금으로 변합니다.

("연못에 오르다." 그리고 바닥을 오르다") "광야와 모래사장은 조용하고 가을에는 하늘이 높고 달이 밝습니다."( "첫 도착 군") 말이 아름답고 간결하며 영역이 자연스럽습니다. , 그래서 사랑스러운 것입니다. 그러나 Xie의시는 모양을 모방하고 사물과 조각을 묘사하며 신비와 신비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산과 강의 표면 만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그들의 매력의 원리를 포착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이미지가 촘촘하고 현실감을 강조하고, 산과 강이 사람과 분리되어 있어 감정 전달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그의 시가 "똑똑하고 유사하다"(종영의 "시핀")라고 비판하며, 이는 시의 족쇄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왕웨이지의 시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여 시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어와 문장이 능숙합니다. 대부분 순수하고 단순하며 단순함 속에 큰 아름다움을 구현합니다. 도천과의 인연이 있어 가장 밝고 순수한 곳에서 생기와 광채로 빛난다.

그의 시에 담긴 경쾌하고 자연스러운 의미로 볼 때 도천의 마음 상태와 살짝 비슷하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 여행": 어선은 물을 쫓아 산과 봄을 사랑하고 해협 양쪽의 복숭아 꽃은 천진으로 이동합니다.

앉아서 맹그로브를 바라보니 푸르른 개울까지 사람이 보이지 않네요. 산길은 초입까지 슬며시 올라가고, 산은 탁 트인 공간으로 열려 평지를 바라보고 있다.

멀리서 구름 가득한 나무를 보면 집 주변에 수천 그루의 대나무가 흩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무꾼은 먼저 한족의 이름을 물려주었지만 주민들은 진의 옷을 갈아입지 않았습니다.

무릉원에 사는 사람들도 사물 밖에서 자기 분야를 시작한다. 달은 밝고 소나무 아래 집은 조용하며, 해가 뜨면 구름 속에서 닭과 개들이 떠들썩하다.

일반 손님들이 함께 모여 집으로 초대하여 도시에 대해 물어보려고 경쟁한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밝은 날이면 골목길에 만발한 꽃들이 피어나고, 어스름한 날에는 어부와 나무꾼이 물 위를 달리고 있다.

처음에는 지구를 피해 인간계로 갔지만, 불멸자가 되자 돌아오지 않았다. 저 멀리 공운산을 바라보며 계곡에 누군가 있는 줄 누가 알겠습니까?

영적인 세계는 냄새도 맡고 보기도 힘든데, 속세의 마음은 아직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산과 강에 관계없이 동굴을 떠날 때 Cijia는 결국 오랜 시간 동안 여행하게 될 것입니다.

지나가고 나면 과거를 놓치지 않겠다고 말하고, 산봉우리와 계곡은 변할 것임을 안다. 그 당시 나는 그것이 산 속 깊고 Qingxi가 Yunlin에 여러 번 도달했다는 것만 기억했습니다.

이 시는 도연명의 '복숭아꽃봄'을 직접 바탕으로 한 장문의 시로, 시 '란천산 석문경사'는 복숭아꽃봄과 관련된 의미를 담고 있다. 산과 강은 아름답고, 떠다니는 배는 바람을 믿습니다. 경이로움을 탐험한다고 해서 자신이 멀리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연결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윤목수를 멀리서 좋아하지만 처음에는 길이 다르다고 의심했습니다. An Zhiqing은 순환하며 때때로 Qianshan과 연결됩니다.

배에서 내려 라이트 전략을 펼치는 게 정말 편하다. 4~5명의 노승들이 소나무와 편백나무 그늘을 즐기고 있다.

Chao Fan Lin은 아직 새벽이 아니며 Night Zen Mountain은 더욱 조용합니다. 다오신과 양치기 소년은 나무꾼에게 세상사에 대해 물었습니다.

긴 숲 아래에 머물며 향을 피우고 야오 매트에 누워 있습니다. 시냇물 냄새가 사람의 옷에 스며들고, 산달이 돌담에 비친다.

두려움과 오해를 다시 찾고, 더 명확하게 알아보세요. 웃는 얼굴로 타오위안 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너스로 다시 만나뵙겠습니다.

시와 산문의 차이만 있을 뿐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 그리고 닭과 개가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선경을 이루며 중국 선비들의 정신적 도피처가 되었다. 좌절했을 때. 또 다른 예: "석양은 시골에 빛나고 소와 양은 뒷골목으로 돌아간다."

("Weichuan Tianjia")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난다." 골목 깊은 곳에서 개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 닭이 운다."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1부) 또 다른 예: 『아침이 뜬다』 중 “도끼를 들고 먼 산을 베고 봄맥을 괭이질하며”(<봄목가일>) 오물을 치우고 달 속에 괭이와 연꽃을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 3부) "술에 취해 집에 돌아와 다섯 그루의 버드나무 앞에서 신나게 노래했다."

("왕천비 집이 페이수차이에게 선물했다" ) ") "미친 노래"는 예절과 법에서 벗어난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는 삶의 태도입니다. "Wu Liu"라는 단어는 Tao Yuanming의 "The Biography of Mr. Wu Liu"에서 유래되었으며 시인도 이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묘사합니다. . 『다섯 버드나무 앞에서 미친 듯이 노래하다』는 두 사람의 정신적 영역의 융합으로 이해될 수 있는데, 예술적인 면에서 왕시와 도시 사이에는 지속적인 관계가 있어야 한다.

두 사람 모두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타오첸이 사임한 이후, 왕웨이는 황사자춤을 추었다는 이유로 유죄판결을 받고 혼란을 겪었다. 공식적인 경력을 쌓을 생각이 없었습니다. 공무원은 반쯤 숨겨져 있습니다.

산, 강, 전원 지역은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이 자연에 더 가까워지고 모든 생명체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하므로 그의 시 중 상당수는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왕웨이의 목가 산수시는 도연명의 자연스러움과 자유분방한 붓놀림, 단순함과 성실함을 계승하고 독특하며 새로운 영역을 창조한다. Xie Tiao의 풍경시는 더 이상 자연 형태의 모방에 국한되지 않고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도 시에 통합되어 장면이 혼합됩니다.

이 시를 살펴보자: "남은 구름은 구름으로 흩어지고 성강은 기차처럼 조용하다. 시끄러운 새들이 춘저우를 덮고 들판에는 잡다한 영웅들이 가득하다.

('밤삼산을 오른 후 돌아오다' '왕징이')는 읽기만 해도 상쾌하고, 경지가 드러난다. 왕웨이의 경우에는 회화와 음악을 시로 활용하는 새로운 변화가 있는데, 이는 겹겹이 쌓인 색채의 시각적 감각뿐만 아니라 음악의 리듬감도 갖고 있어 절묘하고 우아하며 생생한 매력을 우리에게 선사한다. 감각, 시각, 소리의 영역.

"나루 위에는 지는 해가 머물고, 폐허에는 고독한 연기가 피어오른다."("배수재에게 증정된 왕천 여가 거주지") "황량한 도시는 고대 나루를 마주하고, 석양은 태양은 가을 산을 가득 채운다."

("돌아가다") "송산") Wang Wei의 시에 사용된 단어는 마치 구슬 사슬처럼 서로 다른 이미지를 연결하여 그림을 형성하는 것처럼 정확합니다. 이 말들은 평범해 보이지만 모두 세심하게 각인되어 있어 그의 실력을 엿볼 수 있다.

두 번째 쌍의 '상'은 햇빛이 희미해지는 장면과 빛과 그림자가 희미해지는 장면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up 문제 없습니다. 이해를 위해 다른 시 "Shi Zhi Zhi Shang"을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고독한 연기는 사막에 곧고, 해는 긴 강물에 지고 있다." 두 시에 나오는 '고독한 연기'의 이미지는 '위로'에서 '곧게'로, 그리고 '위로'로 가는 것과 같다. '스트레이트'는 평온함을 나타내며, '고독'이라는 단어와 함께 서늘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귀송산 작곡'의 위풍당당한 기세는 '린'이라는 단어에서 나온다. "전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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