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고는 어떤 종류의 사고입니까?
인터넷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해석과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제 생각에는 인터넷의 본질은 정보가 아니라 비트입니다. 정보는 인터넷의 전부를 구성합니다. 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인터넷의 본질이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초기 인터넷의 수동적인 정보에서 오늘날의 언제 어디서나 능동적인 정보 전송 및 수신에 이르는 변화를 보았다. 이 변화의 과정과 노드는 웹1.0, 웹 2.0, 모바일 인터넷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미디어 해석에서 알고 있는 개념 단어입니다.
인터넷의 또 다른 특징은 네트워크 효과입니다. 더 설득력있는 주장은 "네트워크 외부 효과" 입니다. 사용자가 많을수록 가치가 커집니다. 말하자면, 9x 시대가 생각나는데, 당시 인터넷은 여전히 새로운 것이었고, 한 매체가' 인터넷 생존 대회' 를 시작했다. 아마 몇 명의 플레이어를 골라서 돈을 주고, 인터넷으로 72 시간 동안 생존해도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오늘날 거의 모든 네티즌이 할 수 있다. 모두들 이것이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그 해에, 이것은 정말 센세이션이 된 뉴스였다.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본 적이 없었고, 인터넷 쇼핑은 말할 것도 없었다. 만약 그때 웨이보를 열었다면, 결과는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 제품은 기술과 사용자 규모의 발전에 따라 거의 진화하며 시장 기회의 원천이기도 하다.
이것들은 모두 인터넷의 정보 수준이지 상업적 차원이 아니다. 제목에서 말하는' 인터넷 사고' 는 더 많은 상업 지향이다. 분명히' 인터넷의 특성을 이용하여 전통 기업의 경쟁 장벽을 깨는 법' 이다.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 간단한 비즈니스 모델은 먼저 공급과 수요 시장을 찾아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규모와 정보 비대칭을 이용하여 가격 차이를 만들고, 판매 방식을 이용하여 제품을 상품으로 만들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이다. 모두들 이해할 수 있다, 문제없다. 그러나 인터넷 시대, 특히 지난 몇 년 동안의 인터넷 제품 형태에서 상품은 종종 제품 자체가 아니다. 이것은 다소 추상적이며, 보통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고, 이런 분야는 종종 대량의 자본 육성을 필요로 높은 가치의 네트워크 효과를 낳을 수 있어야 수익을 낼 수 있다. 기업이 인터넷의 특수성을 성공적으로 이용한다면, 당연히 명사가 필요해서' 인터넷 사고' 를 갖게 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세상이 평평하다는 것을 본 적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인터넷은 정말로 세상을 평평하게 만들었다. 그것은 정보의 수준을 압축하고, 인터넷의 성장 속도는 우리를 정보의 폭발적인 성장의 공간에 배치하고, 우리는 신속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이는 초기 인터넷과 매우 다르다. 너는 세상을 무수한 노드가 있는 구체로 상상할 수 있다. 우리는 하나의 노드이고, 노드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우리가 하나 또는 크거나 작은 노드를 연결해야 할 때, 밥을 먹고 젓가락을 움직이는 것만큼 간단하다. 어떤 상품이 정보 비대칭으로 큰돈을 벌려고 할 때, 시장 경쟁 메커니즘과 정보 획득의 편리성으로 인해 그 상품은 이윤을 내기 어려울 수 있다. 정보 비대칭을 이용하는 것은 전통 산업의 전형적인 특징이고, 정보 비대칭을 없애는 것은 인터넷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상품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한 푼의 물건 한 푼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인터넷 회사라도 전통 제조업에서는 놀라운 저비용으로 초일류 상품을 생산할 수 없다. 하물며 전통 기업의 실력은 말할 것도 없다. 앞서 말했듯이 인터넷의 비즈니스 모델은 전통적인 기업과 달리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인터넷은 네트워크 효과와 정보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품 자체에 의존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전통 기업에게는 가장 이해할 수 없고, 가장 이해할 수 없고, 가장 잘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래서 전기상이 대대적인 이 몇 년 동안, 당신은 전통 기업이 전기상 인재를 발굴하는 것을 자주 보았지만, 결코 기후가 되지 않았다. 이것은 또 다른 주제이다. 너는 새로운 문제를 열어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자신의 삶을 바꾸고 수십 년간의 경험을 부정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다. 이익 갈등이 너무 심한 전통기업은 이미 이런 행동력을 잃었다. 오늘은 전통기업에게 이미 인식의 문제이지만 담력의 문제다. 인터넷 모드에서 제품은 상품이 될 수 없고, 제품은 돈을 벌 수 없고, 심지어 밑지고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이 인터넷의 또 다른 전형적인 특징이다.
상상의 일부를 가정해 봅시다. 상업 생태가 변화함에 따라 인터넷은 분산된 소비자를 한 무리의 사람들로 만들었다. 이것은 너무 무섭다, 그야말로 전통 기업의 악몽이다. 그들은 길에서 이렇게 많은 거리를 죽일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고, 모든 것이 잘 팔렸다. 왜 일반인들이 이 분야의 새로운 브랜드를 샀습니까? BMW 가 셔츠를 만든다면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텐센트가 셔츠를 만들거나 아마존이 자동차를 만든다면 전혀 놀라지 않고 기대됩니다. 나는 비즈니스의 본질이 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사고' 는 없고, 정보와 새로운 업무에 대한 이해만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