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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학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성문의 법규 외에 우리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하여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법률 법규 외에도, 우리의 언행을 시시각각 규범하고, 심지어 우리의 삼관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무형의 규칙이 있다. 이것이 윤리입니다. 고대에 윤리는 농경경제와 가정과 국가의 사회정치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첫째, 정치 경제학은 윤리의 기초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 중국의 주요 경제 시스템은 남성 경작녀가 짠 자연 농업 경제 제도입니다. 이런 경제제도는 남녀 간의 분업과 협력을 강조하며, 가족관계가 밀접하고, 작은 토지에서 경작하고 자급자족한다. 춘추시대에 소갈이 생산한 철쟁기는 이런 경제체계에 도구를 제공하였으며, 이런 자급자족하고 안정적인 소농 경제도 제왕이 왕조를 공고히 하는 기초이다. 그 결과, 윤리도덕이 생겨났고, 사상문화 차원에서 사람들의 일상적인 행동을 규범화하고 왕조 통치를 공고히 하는 데 사용되었다.

둘째, 윤리는 실제로 왕조를 공고히 하는 도구이다. 윤리의 기초는 소농 경제와 가정, 국가가 하나가 되는 사회정치 구조이며, 윤리는 사실상 제왕이 왕조 통치를 공고히 하는 중요한 도구이다. Zhu cheng 의 신유학은 송나라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그 윤리 사상의 핵심은 유교 윤리와 개인 이념을 결합하여 정의, 절욕을 주재하고 개인의 행동을 엄격히 규범화하며, 황제의 인민에 대한 통치를 어느 정도 강화하고 황제의 자신의 도덕적 자질에 대한 심사를 촉진하는 것이다. 동시에, 사회는 개인의 절조와 도덕을 중시하는 우수한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윤리는 해당 경제제도와 정치제도를 기초로 하는 문화제품이며, 동시에 경제제도와 정치제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윤리 체계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여 사람들의 언행을 규범화하고 사회의 안정과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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