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술을 소개합니다
V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약자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개념이 1980년대 초반에 제안됐다. 최신 센서 기술을 의미합니다.
가상현실 기술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 센서 기술, 디스플레이 기술 등의 과학기술을 융합해 다차원 정보공간에 가상의 정보환경을 조성해 사용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환경에 대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환경과 완벽하게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몰입-상호작용-개념은 VR 환경 시스템의 세 가지 기본 특성이다. 가상기술의 핵심은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이다.
응용 분야
VR은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화상회의, 네트워크 기술, 분산 컴퓨팅 기술 등 더 넓은 분야를 포괄하고 있다. , 가상 현실의 분산 개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가상 현실 기술은 신제품 설계 및 개발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그중 협업 가상 현실은 VR 기술의 새로운 연구와 응용 분야에서 핫스팟으로, 인적 요소,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기술 등 새로운 기술 문제를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인적 요소는 여러 참가자가 공유 공간에서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여러 참가자의 동시 행동에 따라 가상 공간에서 가상 객체의 동작을 고려해야 합니다. VR 환경에서의 협업 디자인을 위해 팀원은 가상 환경에서 가상 개체를 동기식 또는 비동기식으로 구성 및 운영하는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상 개체를 평가, 토론 및 재설계할 수 있습니다. 분산된 가상 환경을 사용하면 지리적으로 분산된 디자이너가 동일한 가상 디자인 개체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가상 환경에서 사운드 및 비디오 도구를 공동으로 사용하면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디자인 결함을 제거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VR은 가상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가상 프로토타입 기술을 지원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VE - 가상 환경 기술을 통해 엔지니어는 3차원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설계 프로토타입(가상 프로토타입)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 응용
1. 부동산 로밍: 가상 현실 시스템에서 자유롭게 걷고 마음대로 보는 것은 강력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이 몰입감 있고 실제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계약 체결 속도.
2. 가상 모델룸: 상업 프로젝트의 장기 투자 및 임대, 다양한 평가 활동에 사용됩니다. 일회성 투자는 프로젝트 승인, 건설, 판매, 투자 및 임대 등 모든 측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중 전문가 조정: 도로 및 교량 시뮬레이션과 같은 다중 유형 차량 주행 경로 및 기타 배치 및 여유 높이.
4. 온라인 주택 관람: 임대 및 판매 단계에서 사용자는 인터넷을 통해 프로젝트 주변 환경, 공간 배치, 인테리어 디자인을 몰입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장소 시뮬레이션: 실제 장소 스타일을 미리 표시하고 설계 승인을 지원하며 설계 투자 위험을 방지합니다.
가상현실(이하 VR) 기술은 이미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지만, 업계 차원에서는 VR이 기술, 제품, 콘텐츠, 사양 모두 아직 성장 단계에 머물러 있다. 조금 미숙함. VR의 추세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현재로서는 VR 시장은 여전히 잘못된 상태에 불과합니다. VR은 업계 전문가와 괴짜라는 두 특정 그룹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대중 소비자에게 VR은 아직 필수가 아닙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VR이 미래를 대표하는 신기술일 뿐만 아니라 인터넷 기술 산업 체인의 발전과 사람들의 증가하는 엔터테인먼트 요구가 교차하는 산물이기 때문에 VR에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와 함께 찾아오는 새로운 것. 표면적으로 VR의 핵심 가치는 시청각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더 깊은 수준에서 보면 이는 사소한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VR 장비는 주로 안경과 헬멧으로 구성된다. 중국의 개발 진행 상황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규모는 더 작다. 전 세계적으로 몇 가지 공통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착용 및 사용 경험이 부족하고, 둘째, 수요를 충족할 콘텐츠가 부족하고, 셋째, 통일된 표준이 부족합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우리가 원래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문제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역사가 수없이 말해주었다는 점이다[2].
2016년 중국드림 마이크로필름 공모전이 시작됐다. VR 파노라마 마이크로필름은 VR 안경을 이용해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6. 교육: 교육 분야에서 가상 현실 기술의 적용은 주로 학습 환경 조성 지원, 기술 훈련 지원, 언어 학습 지원, 특수 아동 교육 지원의 네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
가상현실 기술은 학습자의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을 완벽하게 동원하고 신체적, 정신적 감정의 연결을 실현하며 학습자의 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 가상현실 기술의 잠재력은 학습 동기 자극, 학습 경험 강화, 심리적 몰입감 조성, 상황별 학습 실현 및 지식 전달 등의 장점에서 비롯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