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로 작문을 쓸 수 있습니까?
유공권은 교만으로 유명하다. 유공권은 어려서부터 서예에 큰 재능을 보였고, 서예에는 입소문이 자자했다. 그도 좀 자랑스러워 한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손이 없는 노인을 만났는데, 노인이 발로 쓴 글자가 그가 쓴 것보다 더 예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후 그는 항상' 교만과 조울증' 을 명심하고, 부지런히 글씨를 연습하고, 겸허하게 공부하여, 마침내 한 세대의 서예 대가가 되었다.
서한 시대에는 특별히 학문이 있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광형이었다. 형형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집은 매우 가난했다. 공부를 위해 그는 이웃 문맹의 벽을 뚫고 촛불을 훔쳐서 이웃 문맹을 감동시켰다. 모두의 도움으로 형량은 무언가를 배웠다. 한 황제, 어떤 의사, 푸, 자동차 페인트 장군 돌 가오 추천, 의사로 이동 할 때.
굴원동 고독' 이야기는 굴원이 어릴 때 어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동굴에 숨어서' 시경' 을 읽는다는 이야기다. 꼬박 3 년 동안 그는 305 곡의' 시경' 을 숙독하여 이 민요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여 결국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왕은 서예를 열심히 읽는다" 왕은 어려서부터 재사가 민첩했지만 서예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꼭 글씨를 잘 연습하겠다고 다짐했다.
결국 은표범 삼촌의 지도 아래 그는 마침내 서예의 참뜻을 깨닫고 위대한 서예가와 작가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이라고 불리는 왕희지는 젊었을 때 멍한 아이로 매일 사랑하는 거위를 데리고 산책을 했다.
왕희지는 매일 열심히 글씨를 연습하지만, 그의 선생님 위부인에게 사자로 불린다. 왕희지는 매우 고민이다. 왕희지는 거위의 영감을 받아 서재에 금자' 의' 를 적었지만 먹물이 든 찐빵을 잘못 먹고 왕희지가 먹물을 먹는 이야기를 남겼다. 범중연의 깨진 죽' 범중엄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다. 공부를 위해서, 그는 아껴 먹고 아껴 쓴다.
결국, 그의 지식욕은 절 장로들을 감동시켰고, 그들은 그를 두남학원에 보내어 공부하게 했다. 범중엄은 여전히 소박한 생활습관을 고수하고, 부잣집 자제의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의 의지를 연마한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그는 마침내 위대한 작가가 되었다. 차윤, 글자, 진대 남평 (오늘 호북 공안) 사람. 그는 가정 형편은 가난하지만 공부는 매우 열심히 한다. 책을 싸는 이야기는 역사상 좋은 말이 되어 대대로 문인 묵객들을 격려했다.
운포의 독서는 어떻게 되었나요? 우리가 너에게 말하려고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에서 너는 이해할 것이다. 장삼풍은 태극을 창조했다. 장삼풍, 본명 전일, 일명 군사사, 삼풍, 원원자는 요동익주 (요녕 장우 서남) 에서 태어났는데, 변폭을 고치지 않아 명나라 영종이' 통위현실' 으로 봉되었다.
그에 관한 전설은 당시 민간에서 널리 전해졌으며, 심지어 신선으로 추앙되기도 했다. 우리 모두 태극권을 알고 있죠? 태극권의 가장 큰 특징은 강유합제다! 장삼풍이 어떻게 태극권을 만들었는지 아세요? 이 영화는 바로 이 이야기를 다룬다.
제갈량은 닭에게 먹이를 준다. 제갈량, 자공명, 동한 때 서주 랑야현 양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만약 네가' 삼국연의' 를 읽었다면, 너는 분명히 제갈량을 잊지 않을 것이다.
제갈량의 지혜는 지금까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아 왔으며,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그를 지혜의 화신으로 여겼다. 하지만 알다시피, 제갈량은 어릴 때 학교에 다녔던 이야기들 중 일부가 재미있었습니다! 현장은 당나라의 스님이다. 현장은 원시 불경을 얻기 위해 정관 3 년 8 월에 장안을 떠나 만리를 여행하다가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KLOC-0/7 년 동안' 대당 서역기' 를 써서 불교, 인간 진보, 세계 문명에 큰 공헌을 했다.
문천상소년의 의미' 문천상, 남송말년 유명한 민족영웅, 소년생활이 어려워 선의의 사람들의 도움으로 책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 한번은 문천상이 돈 많은 학우에게 도둑으로 오해를 받은 적이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의 존엄성을 짓밟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변명하여 결국 자신의 결백을 증명했다. 그리고 이 일을 통해 그는 문천상, 장원이 되겠다는 야망을 더욱 확립했다.
진평은 서한 시대에 유명하다. 그는 젊었을 때 집이 가난해서 형과 단둘이 살았다. 아버지의 명령을 지키기 위해 그는 가문을 내세우고 문을 닫고 책을 읽었지만 아주머니는 허락하지 않았다. 남매 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그는 몇 번이고 굴욕을 참았다. 아주머니가 점점 더 심해지자, 그는 마침내 집을 떠나 세계 일주를 하려고 했다. 결국 한 노인이 여기에 와서 무료로 강의를 했다. 그는 학업을 마친 뒤 유방을 보좌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악의 민족 영웅 악비는 난세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가난했다. 이웃의 지지로 그는 산시 명사 주통을 스승으로 모시고 무술을 공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산하가 깨지고 백성들이 유랑하는 것을 목격하고 학문과 우측사의 포부를 싹트며 자만심을 극복했다. 스승 주통의 세심한 가르침으로 결국 악가의 도둑이 되어 계왕 당헌 등 파트너를 이끌고 항금 구국의 애국적인 홍수에 동참하였다.
베토벤이 분투하여 성장한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은 어렸을 때 가정 빈곤 때문에 학교에 갈 수 없었다. 17 세 장티푸스, 천연두 후 폐병,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이 잇따르고 있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불행하게도 청각을 잃었고, 사랑은 좌절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베토벤은' 생명의 목을 졸라매겠다' 고 맹세했다. 생활과의 완강한 투쟁에서 그의 의지가 우세했다. 음악 창작 생애에서 그의 일생은.
2. 글쓰기에 쓸 수 있는 재료는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왜 집입니까?
북송 말기의 민족 영웅 악비는 금침의 격동 시대에' 내 강산을 갚는다' 는 큰 뜻을 세웠다. 그는 일생 동안 전쟁터에 나가 전쟁터에서 전사했다. 악비는 군대를 이끌고 여러 차례 패배하여 김군을 물리치고 혁혁한 전공을 세웠을 때, 어떤 사람이 미녀를 위로로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악비 는 말했다: "장군 은 행복 해야합니까? 클릭합니다 송고종은 그를 위해 저택을 짓고 가정을 지어 그의 휘황찬란한 전공을 찬양하고 싶었다. 그는 또 완곡하게 거절하겠다고 말했다. "황금군단이 소멸되기 전에 우리가 어떻게 집에 갈 수 있을까?" 악비 일생의 의지는 반드시 얻어지고, 마침내 천고의 미명을 남겼다.
분석: 인생은 짧다.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어떤 사람은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편안함을 선택하지만, 악비는 자신의 이상 포부를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나를 포기하기로 했다.
제목: "삶의 가치" 와 "행복과 추구"
동주 신혼아내.
1930 년, 동주째 막 결혼했습니다. 그는 깊이 연구하기 위해 의연하게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벨기에로 가서 공부했다. 그들은 굳게 믿는다: "두 관계가 오래간다면, 역시 아침저녁이다!" 이 걸음은 바로 4 년이다. 그의 아내는 집에서 아이를 키우고, 자신의 빈약한 월급의 일부를 국외에서 거의 빈궁한 동주 () 로 보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눈물을 글썽였다. 4 년 후, 아이들은 중국으로 돌아왔고, 그들은 실험실에서 함께 생물학의 신비를 탐구했다.
분석: 지식을 찾는 사람은 때때로 무정한 사람과 매우 가까워진다. 무정해 보이지만 가장 다정하다.
제목: "사랑과 무정함" 과 "추구"
이녕은 부상당한 경기에서 금메달을 땄다.
올림픽에서 연속 금메달 3 개를 획득한 이녕이 부상으로 경기에 참가했다. 1984 년 5 월 심각한 부상으로 남창에서 열린 전국 체조 경기를 포기했다. 올림픽이 다가옴에 따라 그의 통증이 조금 호전되어 훈련에 참가했다. 로스앤젤레스에 간 후 어느 날, 그는 평행봉을 만들고 몸을 돌려 팔을 거꾸로 당기다가 가슴 근육을 잡아당기고 어깨 등을 다쳐 경련을 일으키고 주먹을 쥐었다. 그러나 코치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는 은밀히 맹세했다. "철자를 맞추었다. 시합 후에 어깨가 부러져도 나는 인정한다!" " 이런 식으로 이녕은 체력과 기교뿐만 아니라 강인한 의지로 금메달 3 개를 땄다.
분석: 금메달은 중요하고, 정신은 금메달보다 더 중요하다. 바로 이런 투혼정신으로 구장에서 가장 감동적이다.
제목: "가장 무거운 금메달" 과 "정신은 값진 것"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만두지 않는다
언어의 대가인 후림바오는 겨우 3 년 동안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그의 근면함 때문에, 그의 예술 수준은 이미 난로가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고, 유명한 언어 전문가가 되었다. 한번은 그가 사고 싶은 아민 왕조의 우스갯소리 책' 거칠고 사나운 파도' 를 사기 위해 베이징의 모든 헌 노점을 두루 돌아다녔지만 사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북경 도서관에 이 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겨울이었다. 그는 큰 바람을 무릅쓰고 계속 18 일 동안 도서관에 가서 책을 베껴 썼다. 65438+ 만 자의 책 한 권이 마침내 그에게 베꼈다. 바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겠다' 는 강한 의지로 만담 대가가 되었다.
해석: 언어의 대가는 행동으로 우리에게 이 이치를 알려준다. 성취를 이루려면 반드시 근면하고 배우기를 배워야 하며, 인내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제목: "웃음은 근면함에서 비롯된다" 와 "공부는 천재를 만든다"
팔꿈치로 글씨를 연습하다.
당대 화가인 판준은 상해예술대학을 졸업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열악한 환경에서 열심히 그림을 연습해서, 늘 10 여 시간 동안 그림을 연습한다. 저녁에 그는 등유 램프 밑에서 그림 연습을 하여 졸음을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았다. 밤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통제하기 어려울 때마다, 그는 팔을 전등갓에 걸치고, 뜨거운 등유 유리 커버가' 노여움' 을 낸다. 심한 통증은 그의 졸음을 분산시켜 그를 다시 일으켜 그림을 계속 그리게 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의 왼쪽 팔꿈치에 검은 흉터가 몇 개 남았다. 그는 열심히 그림 공부를 해서 마침내 성공했다. 그의 어화 스타일은 독특하고 독보적이어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분석: 학습에는 방법과 인내가 모두 필요합니다. 투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성공할 수 없다.
주제: "열심히 일" 과 "성공의 법칙"
3. 재료 작문을 어떻게 써야 합니까? 의론 논문을 쓰려면 몇 가지 예를 들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세 가지 예를 들어 세 가지 방면으로 토론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반적으로 각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은 본 단락의 중심 문장이며, 그 다음에 예를 들어 토론한다. 너의 중심 사상을 둘러싸고 쓰기만 하면 잘 어울린다. 자료를 이해하려면 자신이 잘하는 방향을 선택하고 자신이 쓴 논점을 확정해야 한다. 또한 문장 속 소재의 예를 인용해 쓸 수 있어 표적이 될 수 있다. 서술문, 수필도 쓸 수 있지만, 자신이 준 방향으로 써야지, 흩어져서는 안 되고, 편파해서는 안 된다. 서술문, 네가 묘사한 것이 재료와 일치하면 산문미는 된다. 너의 문장이 유창하고, 깊이가 있고, 감화력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높은 점수일 것이다. 가장 두려운 것은 딴생각을 하는 것이다. 제목을 잡지 못했기 때문이다.
4. 작문에 재료가 없으면 어떡하죠? 뉴스와 같은 주변의 큰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 소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배운 본문 문어문문도 소재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모든 국어 수업을 열심히 듣는다면,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문학 명작을 더 봐야 한다. 문학 명작의 모든 인물 경험은 너의 작문 소재가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변 정보를 키우고 흡수할 수 있을 때, 당신이 배운 것을 즉시 떠올려 예리한 글쓰기가 소재가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이 산꼭대기동 사람이 아니라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잘 쓰려면 소설을 많이 읽어야 하지만, 항상 소설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셰익스피어의 연극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의 작문 스타일은 매우 생동적이다. 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문학 작품을 많이 읽으면, 자신의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평소에도 수첩에서 주변의 예쁜 문장과 단어를 수집할 수 있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수집한 문장과 단어를 쉽게 주워서는 안 된다. 너는 항상 너의 노트를 봐야 한다. 만약 이것이 시간 낭비라면, 당신은 생활대화에서 수집한 문장과 단어를 제때에 몇 번 사용할 수 있으며, 그러면 당신은 확실히 기억할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상은 나의 경험이다. 질문이 있으시면 기꺼이 대답하겠습니다.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공부도 잘하고 건강도 건강하세요!
부정적인 자료는 비교 의론의 예로 사용될 수 있다. 소재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없지만, 정보를 흡수할 때는 퇴폐적인 정보에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 작문에서 재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내가 직접 작문을 쓰는 느낌에 달려 있다. 작문에서 좋은 자료를 사용하려면 먼저 선택한 자료가 작문의 주제나 중심 사상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선택한 자료가 당신이 설명하고자 하는 대상을 논증할 수 있는지 분석하고, 절대 잘못된 자료를 선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제와 내용의 불일치를 초래하기 쉬우므로 점수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문장 한 편에서는 한 가지,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너무 많이 선택한다면, 적당히 다듬어서는 안 되고, 오히려 자멸하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재료를 사용한다면, 너는 그것을 가능한 가득 채워야 한다. 나는 보통 세 가지 소재로 병렬로 쓰는 것을 좋아한다. * * * 는 5 단락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단락, 마지막 단락, 그리고 세 단락의 재료이다. 보통 이렇게 쓰면 점수가 너무 낮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자료 사이에 너무 많은 문장을 추가하거나 자신의 관점을 적절히 표현하십시오 (의논문 관점이 자료보다 많음).
。 。 방금 자신의 집필 심정을 발표했는데, 건물 주인에게 적용되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_ _ *) 히히 ...
(성명: 선선 오리지널, 판권 소유, 위반자는 반드시 욕한다! 나는 원을 하나 그려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어떻게 재료를 이용하여 제목 작문이 아닌 작문 재료 작문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작문이 지난 몇 년간 화제 작문의 개방성을 바꾸자 구속력이 생겼다. 많은 수험생들이 경험적인 실수를 범하고, 제목 작문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하고, 재료 작문의 사고 외에 중심이 뒤떨어진다. 따라서 글을 쓰기 전에 재료 내용과 작문 요구에 대한 고찰은 매우 중요하다.
우선 재료 작문과 주제 작문의 차이를 명확히 해야 한다.
재료 작문과 화제 작문의 차이점은 화제 작문이 단지 하나의 화제일 뿐, 재료는 단지 화제일 뿐, 글쓰기와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재료 성분은 어떤 재료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시, 우화, 하나 또는 몇 개의 전고, 이야기, 몇 마디 명언 경구, 한 폭의 그림, 한 폭의 그림, 현실 생활의 어떤 현상에 대한 소개, 사회의 어떤 관점에 대한 개요, 어떤 특정 상황에 대한 디자인 등이다. , 제공된 자료에 따라 제목 요구 사항과 규정된 사고방식에 따라 글쓰기를 요구한다.
둘째, 재료 작문의 심제 사고를 파악해야 한다.
심제는 작문시험의 성패의 관건이다. 수능 작문시험 시간이 짧기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여 문제를 심사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반드시 정력을 집중하고, 문자에 복잡한 자료를 표현하고, 가능한 한 빨리 심의문제를 파악해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선택했습니까? 주로 어떤 표현 방법을 사용합니까? 문장 사상을 어떻게 반영합니까? 이런 식으로 작문의 소재는 종종 다른 각도에서 글을 쓰고, 다른 생각을 결정하고, 다른 작문 방법을 선택하고, 다른 생각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주제의 다른 요구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수능 작문문제에는 항상 "시를 제외하고는 문체 제한이 없다" 는 암시가 있다.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이른바' 무제한' 이란 일반적으로 구상할 때 많은 문체 선택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일단 어떤 문체를 선정하여 구체적인 작문 과정에 들어가면 어떤 문체의 기본 패턴을 따라야 하며, 의논문과는 다른 의론과' 사불상' 과 같은 문장 없는 서술문을 쓸 수 없다. 둘째, 이른바' 무제한' 은 유연하지만, 생각 없이 마음대로 스타일을 결정할 수는 없다. 2006 년 수능 작문 요구 사항에는' 자료의 의미 없이 쓰지 말라' 는 것이 있다. 이는 사실 재료 작문과 제목 작문을 결정하는 관건이다.
셋째, 작문 시험의 정확성에 주의해라.
재료 자체는 느슨하고 촘촘하지 않기 때문에 그 의미는 독자가 스스로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해의 다양성으로 이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자료의 주제와 제안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한 이런 다양성은 허용된다. 하지만 문제는 많은 수험생들이 자료가 전달하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제목을 정확히 파악하려면 재료를 정제하고 통합해야 한다. 즉, 재료 중 그 * * * 의 에센스를 추출하여 마음대로 판단하거나 주관적으로 붙일 수 없다. 일반 재료의 주제와 의도는 쉽게 구분할 수 있지만, 도덕소재의 주제와 의도는 쉽게 구분할 수 없다. 그 주제와 의도는 은밀하고 드러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분석해야 주제와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2006 년 수능 작문자료의 도덕은' 너 자신을 알아라' 로 이 주제를 둘러싸고 글을 쓰는 것은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넷째, 좋은 아이디어의 운용에 주의해라.
1. 유추 추론. 자료를 분석하고 총결산하는 기초 위에서 유추 추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경험이나 주변의 사회현상을 연결시키고, 표와 안에서 연상을 전개하여 주제를 심화시킨다.
2. 치수 변환 방법. 생각을 쓸 때는 반드시 큰일을 작게 하고, 작은 문제를 크게 해야 한다. 작은 제목 중의 큰 제목은 진리, 즉 재료에 포함된 철학을 가리킨다. 공허함을 피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가 잘 아는 사회생활을 진리와 연결시켜야 한다. 소소한 문제를 크게 푸는 것은 문자 자료를 가리키며, 작은 일과 문제에서 큰 도리를 발견하고 큰 도리를 천명하는 것을 가리킨다. 수험생으로서 둘 사이의 관계를 변증적으로 잘 처리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재료 작문은 우리의 읽기 능력과 쓰기 능력을 모두 시험한다. 그 중 읽기 능력은 주제의 의미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파악뿐만 아니라 자료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통제도 시험해야 한다. "다시 쓰고 가볍게 읽다" 는 것은 작문 자료 작문의 금기이다. 우리 학생들 중 일부는 시험 때 서둘러 자료를 자세히 고려하지 않고 황급히 붓을 떨어뜨렸다. 제공된 자료를 곡해하기까지 했는데, 결과는 당연히' 속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되어 아쉬움을 남기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