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섀시 소개
# 1 하드웨어 시스템:
컴퓨터의 하드웨어 시스템은 입력 장치, 호스트 및 출력 장치로 구성됩니다. 외부 정보는 입력 장치를 통해 호스트에 입력되고 호스트에서 분석, 처리 및 처리한 다음 출력 장치를 통해 출력됩니다.
# 1 입출력 장치:
컴퓨터는 이진 디지털 전기 신호만 인식할 수 있고, 사람들은 그래픽과 시청각 신호를 받는 데 익숙하다. 입출력 장치는 신호 변환 및 전송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종종 키보드를 사용하여 텍스트, 마이크 입력 사운드, 디지털 카메라, 스캐너 및 카메라 입력 이미지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인 출력 장치로는 모니터, 프린터 및 스피커가 있습니다.
# 1 마더보드:
마더보드라고도 하는 것은 호스트 섀시 안에 설치된 직사각형 회로 보드로, 그 위에 컴퓨터의 주 회로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보드의 유형과 등급에 따라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유형과 등급이 결정되며, 보드의 성능은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더보드에는 제어 칩셋, BIOS 칩 및 다양한 입력 및 출력 커넥터, 키보드 및 패널 제어 스위치 커넥터, led 커넥터, 확장 슬롯 및 DC 전원 커넥터가 있습니다.
CPU 와 메모리는 마더보드의 해당 슬롯 (좌석) 에 꽂혀 드라이브, 전원 공급 장치 등의 하드웨어를 마더보드에 연결합니다.
마더보드의 인터페이스 확장 슬롯은 다양한 인터페이스 카드를 연결하여 컴퓨터의 기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카드로는 비디오 카드와 사운드 카드가 있습니다.
# 1 CPU:
CPU (중앙 처리 장치) 는 컴퓨터의 핵심이며, 컴퓨터의 데이터 처리 능력과 속도는 주로 CPU 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CPU 의 용량과 속도는 비트와 클럭 속도로 평가됩니다. 예를 들어 PII Pⅱ300 CPU 는 300MHz 로 32 비트 길이의 이진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시스템 버스:
시스템 버스는 확장 슬롯에 연결하는 정보 경로입니다.
ISA 및 PCI 버스는 현재 PC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 버스이며 마더보드에 해당 ISA 및 PCI 슬롯이 있습니다.
# 1 입출력 인터페이스:
I/O 인터페이스 (I/O 인터페이스라고도 함) 는 마더보드와 입/출력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호스트 뒷면의 직렬 포트, 병렬 포트, 키보드 커넥터, PS/2 커넥터, USB 커넥터, 호스트 내부의 하드 드라이브, 플로피 드라이브 인터페이스는 모두 입/출력 커넥터입니다.
# 1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RS-232-c):
직렬 포트의 약어로 컴퓨터와 다른 장치 간에 정보를 전송하는 표준 인터페이스입니다. 현재 컴퓨터에는 적어도 두 개의 직렬 포트, COM 1 및 COM2 가 있습니다.
# 1 병렬 통신 인터페이스:
병렬 포트의 약어로, 컴퓨터가 다른 장치와 정보를 전송하는 표준 인터페이스입니다. 인터페이스는 동시에 8 비트 데이터를 병렬로 전송합니다. 병렬 포트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직렬 포트보다 빠르지만 전송 거리는 짧습니다.
병렬 포트는 25 홀 d 커넥터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프린터 연결에 사용됩니다.
# 1 EIDE 인터페이스:
확장 IDE 커넥터라고도 하며 마더보드의 EIDE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일반적인 EIDE 장치에는 하드 드라이브와 옵티컬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현재 최신 인터페이스 표준은 Ultra DMA/33 과 Ultra DMA/66 입니다.
# 1 AGP:
가속 그래픽 포트' 는 Intel corporation 이 1996 년 7 월 제안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표준으로서 마더보드의 AGP 슬롯을 통해 AGP 비디오 카드에 연결한다는 것이다. PCI 버스는 132MB/s 까지만 전송할 수 있으며 AGP 포트는 528MB/s 보다 4 배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AGP 기술은 그래픽 디스플레이, 특히 3D 그래픽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PC 가 그래픽 처리 기술에 큰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 1 광 드라이브:
디스크 정보를 읽는 장치입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에 없어서는 안 될 하드웨어 구성이다.
광 저장 용량, 가격, 저장 시간이 길어 오디오,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정보,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 저장에 적합합니다.
CD-R, CD-R, MO, CD-R 의 세 가지 CD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CD-r 은 읽기 전용 CD 드라이브입니다. Cd-r 은 한 번만 쓸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쓸 수 없습니다. MO 는 쓰기 가능하고 읽을 수 있는 디스크 드라이브입니다.
# 1 내부 스토리지:
보류 중인 정보와 공통 정보를 저장하는 반도체 칩인 메모리입니다. 용량은 작지만 액세스 속도가 빠릅니다.
메모리에는 RAM, ROM 및 캐시가 포함됩니다.
# 1 메모리:
RAM (random access memory) 은 컴퓨터의 주 메모리이며, 사람들은 흔히 메모리라고 부른다. RAM 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원을 끄거나 전원을 끄면 데이터가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의 메모리가 클수록 동시에 처리되는 정보가 많아진다.
새로 고침 시간을 사용하여 ns (나노초) 단위로 RAM 의 성능을 평가합니다. 새로 고침 시간이 짧을수록 액세스 속도가 빨라집니다.
586 컴퓨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RAM 은 EDO RAM 과 SDRAM 으로 메모리 스틱이라고 하는 손가락 너비의 막대 보드에 메모리 칩을 장착합니다. 메모리 모듈은 마더보드의 메모리 모듈 슬롯에 장착됩니다.
메모리 및 마더보드 연결 방식에 따라 30 선, 72 선 및 168 선이 있습니다.
현재 168 라인, 10ns 업데이트 시간, 32M (또는 64M) 용량의 SDRAM 메모리가 보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 1 캐시:
캐시는 CPU 와 주 메모리 사이에 있는 작고 빠른 메모리입니다.
CPU 의 속도가 주 메모리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CPU 가 메모리에서 직접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CPU 가 방금 사용하거나 재활용한 일부 데이터가 캐시에 저장되어 CPU 를 다시 사용할 때 캐시에서 직접 호출할 수 있어 CPU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시스템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캐시는 1 차 캐시 (L 1 캐시) 와 2 차 캐시 (l 2 캐시) 로 나뉩니다. L 1 캐시는 CPU 에 통합되어 있고 L2 캐시는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에 용접되어 있습니다. 일반 보드 용접 256KB 또는 5 12KB L2 캐시.
# 1 ROM:
ROM (읽기 전용 메모리) 은 컴퓨터 명령어와 데이터를 저장하는 반도체 칩이지만 데이터는 읽을 수 있고 쓸 수 없습니다. 전원을 끄거나 전원을 꺼도 ROM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공급업체는 마더보드 및 비디오 카드 ROM 에 저장된 BIOS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는 중요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ROM 에 저장합니다.
# 1 BIOS:
BIOS 는 마이크로 컴퓨터의 기본 입/출력 시스템인 프로그램입니다. BIOS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BIOS 프로그램은 컴퓨터가 시작될 때 첫 번째 프로그램입니다. 전원을 켠 후 BIOS 프로그램은 먼저 하드웨어를 감지하고, 시스템을 초기화한 다음 드라이버를 부팅하고, 운영 체제의 부트 레코드를 읽고, 시스템 제어를 디스크 부트 레코드에 전달하고, 부트 레코드는 시스템 부팅을 완료합니다. 컴퓨터가 실행 중일 때 BIOS 는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하드웨어를 조작합니다.
BIOS 프로그램은 마더보드의 ROM BIOS 칩에 저장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586 보드는 플래시 rom 스토리지 BIOS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플래시 rom 의 프로그램 (데이터) 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1 CMOS:
CMOS 는 현재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 정보 및 사용자가 설정한 일부 매개변수를 저장하는 마더보드의 읽기 및 쓰기 RAM 칩입니다. CMOS RAM 은 마더보드의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받으므로 시스템 전원이 꺼져도 정보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CMOS 에서 다양한 매개변수를 설정하고 업데이트하려면 특별한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부팅 시 특정 키 (보통 Del 키) 를 통해 BIOS 설정 프로그램에 들어가 CMOS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MOS 설정은 BIOS 설정이라고도 합니다.
# 1 비디오 카드:
디스플레이 어댑터 카드라고도 하며 호스트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이 기능은 호스트의 출력 정보를 문자, 그래픽, 색상 등의 정보로 변환하여 모니터에 전송하여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디오 카드가 마더보드의 ISA, PCI, AGP 확장 슬롯에 꽂혀 있어 ISA 비디오 카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1 사운드 카드: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사운드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마이크, 녹음기, CD 플레이어 등의 장치에서 나오는 소리, 음악 등을 디지털 신호로 바꿔 컴퓨터에 넘겨 처리하고 파일로 보관할 수 있다. 디지털 신호를 실제 사운드 출력으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뒷면의 커넥터는 섀시 후면에서 확장되며 마이크, 스피커, 조이스틱 및 MIDI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 1 비디오 수집 카드:
TV 안테나, 비디오 레코더 및 DVD 플레이어에서 입력한 동적 또는 정적 비디오 이미지를 캡처하는 인터페이스 카드는 멀티미디어 제작에 중요한 도구입니다. 고급 비디오 수집 카드는 MPEG 제작 VCD 를 압축하면서 이미지를 캡처할 수도 있습니다.
# 1 인터럽트:
인터럽트는 컴퓨터가 특별한 문제를 처리하는 과정이다. 컴퓨터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 특수한 상황 (또는 "이벤트") 이 발생할 때 현재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일시 중지하고 이벤트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며 처리가 완료된 후 원래 프로그램의 중단점으로 되돌아가는 전체 프로세스를 중단이라고 합니다.
# 1 IRQ:
즉, "인터럽트 요청" 은 다른 장치에서 보낸 요청 컴퓨터 응답의 신호입니다. 컴퓨터는 IRQ 의 수준과 우선 순위에 따라 응답 시기를 결정합니다. 원칙적으로 각 디바이스에는 IRQ 값 (IRQ 번호라고도 함) 이라는 고유한 인터럽트 요청 채널이 있습니다. 두 하드웨어 장치가 동일한 인터럽트 채널을 사용하는 경우 IRQ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 DMA:
즉, "직접 메모리 액세스" 는 컴퓨터의 데이터 전송 작업입니다. 전체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는 CPU 가 없는 "DMA 컨트롤러" 의 제어 하에 수행됩니다. 데이터 전송 중 CPU 는 데이터 전송이 시작되고 끝날 때만 약간의 처리만 합니다. DMA 기술은 컴퓨터 시스템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DMA 전송은 DMA 채널을 통해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플로피 및 사운드 카드는 DMA 채널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두 디바이스는 동일한 DMA 채널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DMA 충돌이 발생합니다.
# 1 클럭 속도 및 외부 주파수:
클럭 속도는 CPU 코어의 작동 클럭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외부 주파수는 CPU 가 외부 (마더보드 칩셋) 와 데이터 및 명령을 교환하는 작동 클럭 주파수입니다.
시스템 시계는 CPU 의 "외부 주파수" 로, 시스템 시계에 지정된 비율의 클럭 신호를 CPU 의 핵심 작동 클럭 (클럭 속도) 으로 곱합니다. 예를 들어 한 대의 컴퓨터가 펜티엄 233 CPU 를 사용하는데, 이 컴퓨터의 외부 주파수는 66MHz 이고, 그 주파수는 (66×3.5)=233MHz 이다.
시스템 클럭 (외부 주파수) 은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시계이며, 컴퓨터의 각 하위 시스템에서 서로 다른 주파수의 모든 시계는 시스템 시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100 MHz 대역외 시스템의 경우 시스템 메모리는 100 MHz (또는 66MHz), L2 캐시는 100 MHz, PCI 는 33 에서 작동합니다 위의 모든 주파수는 외부 주파수에 비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스템 클럭 (외부 주파수) 을 높이면 전체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되지만 외부 주파수를 높이면 다른 하위 시스템의 클럭 주파수가 변경되어 각 하위 시스템의 실제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CPU 가 외부 주파수를 초과할 때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1 DVD:
디지털 범용 디스크입니다. DVD 드라이브는 DVD 디스크를 읽는 장치입니다. DVD 의 용량은 4.7GB 로 CD-ROM 의 7 배입니다. 7 개의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트랙을 포함한 133 분 영화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DVD 디스크는 DVD-ROM, DVD-R (한 번 쓰기), DVD-RAM (여러 번 쓰기) 및 DVD-RW (읽기 및 다시 쓰기) 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DVD 드라이브는 EID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옵티컬 드라이브처럼 IDE 1 또는 IDE2 포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