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광중의 향수, 어떤 시인가?
위광중의 "노스탤지어"
시 전문
노스탤지어
위광중
언제 나는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습니다.
나는 이쪽에 있고, 어머니는 저쪽에 있습니다.
내가 자랄 때 , 향수병은 좁은 표와 같다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저기에 있다
나중에 향수병은 짧은 무덤과 같다
나는 밖에 있고,
어머니는 안에 계십니다.
그리고 지금,
그리움은 얕은 해협입니다
I 나는 여기에 있다
본토는 저기에 있다.
시 분석
이 시는 조국통일을 염원하는 깊은 감동과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한 시이다. 이 시를 읽으면 우선 독자들에게 네 가지 뚜렷하고 구체적인 삶의 모습이 제시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어린 시절 공부를 하며 헤어진 뒤 편지를 빌려 서로를 위로하는 부분, 두 번째 부분은 성인이 된 후 신혼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집을 떠나 세계 각지에서 생활하는 내용이다. 섹션: 생사 분리,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 만날 수 없음, 네 번째 섹션: 동포가 드물다. 함께하면 나라가 통일될 수 없다. 동시에 작가의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시인의 향수병이 직접적으로 표현되지는 않지만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삶의 예술의 네 가지 이미지가 창조되어 독자들에게 제시된다. 저자는 어머니와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그리움을 결합하여 일족의 상봉과 조국통일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중국의 많은 강이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의 지류인 것처럼, 위광중은 비록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적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우리나라 고전시의 내면적 정서를 계승하고 있다. 민족적 정서 전통은 역사와 민족에 대한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는 동시에 대만과 본토 사이의 장기적인 인위적 고립과 외딴 섬으로 표류하는 수백만 명의 향수병은 객관적으로 이전의 향수병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이고 방대한 콘텐츠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30년 이상 본토를 떠나온 현대 시인으로서 위광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시대의 심오한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노스탤지어'라는 시는 중국 본토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젊은 시절의 우표, 젊은 시절의 배표,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모두 수천 명의 해외 방랑자들에 대한 시인의 오랜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시의 끝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지금 / 향수병은 얕은 해협입니다 / 나는 이 끝에 있습니다 / 본토는 중국 동부를 향해 흐르는 수백 개의 강과 같습니다." 바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태산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시인의 개인적인 애환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과 뒤섞여 있으며,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 역시 마지막에 타는 듯한 감정 때문에 더욱 도발적이고 우울합니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역사의 수직의식, 수평의 지역의식, 수직과 수평의 교차가 교차로의 현실감을 이룬다”(<백옥여주> 서문). , 시인의 〈향수〉는 새시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향수시이며, 특수한 지리적 조건에서의 변주가 이전의 향수시와는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갖고 있다. Yu Guangzhong 씨는 중국 전통 문화와 중국을 사랑합니다. "가장 아름답고 어머니 같은 나라 중국"을 찬양합니다. 그는 "청묵의 상류는 밀라강이다", "나는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고 싶다", "내 혈통에는 황하 지류가 있다"고 말했다.
Xi Murong의 "Nostalgia"
시 전문
Nostalgia
Xi Murong
The 고향의 노래는 청원의 피리
달밤에 늘 울려퍼진다
고향의 모습은 막연한 우울함
마치 작별 인사를 하듯
안개
이별 후
그리움은 연륜 없는 나무
영원히 늙지 않는다
시 감상
고향에 대한 애착은 인간의 가장 흔하고 영원한 감정이라 할 수 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방랑자, 표류자, 부랑자들은 노년에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
Xi Murong은 이 향수를 7행 3연의 짧은 시로 요약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신선하고 여운이 남는 현지 사투리를 묘사하고, 피리 소리는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고 합니다. 1년 중 사계절이 몇 번이나 있었는지 상상해 보세요. 그날 밤에는 달빛이 없었는데, 이는 여행자가 항상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멀어져 가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향의 윤곽이 흔들리고 피처럼 짙은 안개 속에 이별하는 듯한 막연한 아쉬움만 남는다. 그러나 구름층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안개 속의 이별의 파도를 이용하여 고향의 아련하고 우울한 각인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추상적이고 주관적인 감정을 관찰 가능하고 유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며, 이는 생생하고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층은 향수의 영원성에 대해 씁니다. 이는 상층 2층의 잔잔한 현지 사투리와 잔잔한 향수로부터의 전환으로, 형태가 매우 참신합니다. 레벨이 점진적으로 진행되면서 주제가 모호함에서 점차 명확해집니다. 시인은 바퀴 없는 나무를 이미지 비유를 통해 방랑자의 마음 속에 영원히 머물며 '영원히 늙지 않는다'는 깊은 바다 같은 우울, 그리움, 우울을 표현하고 있다.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은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을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만듭니다. 은유의 적절성과 자연스러움, 언어의 단순성과 아름다움은 시 전체에 전원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누구의 향수병을 말하는지 몰라서 자세히 적지 못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아주 구체적인 내용인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