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조각상 '모시'는 누구의 작품인가요?
인간 조각품 '모세'는 미켈란젤로의 작품으로, 미켈란젤로가 1513년부터 1516년까지 제작한 작품(1542년부터 1545년까지 일부 완성)이 현재 위치해 있다. 로마의 성 베드로 사슬 대성당에서.
미켈란젤로(1475~1564)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3대 거장' 중 한 명으로 유명한 조각가, 화가, 건축가이다. 르네상스 조각 예술의 최고봉을 대표하는 인물.
그의 예술적 창작은 사실주의적 기법과 낭만적인 환상을 결합한 것으로, 인물과 조각상은 웅장하고 강력하며 무한한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림은 종교적인 이야기의 줄거리에 얽매이지 않고 인간의 본질적인 힘과 내면세계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다윗』, 『창세기』, 『모세』, 『노예』 등이 있다.
추가 정보:
조각 내용:
모세의 태도는 리더의 태도입니다. 머리는 위풍당당하게 치켜들었고, 눈에는 활력이 넘쳤으며, 오른쪽 다리는 곧 일어서려는 듯 구부러져 있었습니다. 뭔가를 삼키려는 듯 이빨이 꽉 깨물어졌다.
많은 비평가들이 그 예술가가 모세의 삶의 어떤 국면을 표현하고 있는지 추측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들의 논쟁은 우리에게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모세의 머리에 있는 뿔은 또한 박식한 미술사가들 사이에서 끝없는 논쟁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라틴어에서 뿔은 어떤 의미에서 "힘"을 상징합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미카엘은 모세의 태도를 더욱 이상하고, 이상하고, 투박하게 만들기 위해 이 작은 세부 사항을 채택했습니다.
눈은 크고 아름다워서 똑바로 바라보며 불꽃 같은 빛을 뿜는다. 머리카락은 시스티나 천장화처럼 매우 짧고, 수염은 손으로 빗질할 수 있을 정도로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팔과 손은 노인의 손과 같았고, 혈관이 눈에 띄게 튀어나왔으나 그의 손은 길고 아름다웠으며 도나텔로의 손과 전혀 달랐다. 거대한 무릎은 신체의 나머지 부분과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것은 이집트에서 팔레스타인으로 이동한 무릎과 다리였습니다. 그들은 신체 면적의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미에의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의 옷은 순전히 상상적이다. 이러한 주름으로 인해 다리의 강인함이 더욱 뚜렷해지며, 조각상 하부의 볼륨도 증가하여 전체적인 기초가 더욱 튼튼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