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수제 스크린 인쇄 데스크톱 제작 문제 정보

수제 스크린 인쇄 데스크톱 제작 문제 정보

수제 실크 프린팅 공정은 조작이 간단해서 값비싼 장비 없이도 실크 프린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고, 투자가 적고, 품질이 좋고, 효율이 높으며, 실크 프린트 업계에서도 상당한 장점이 있다. 이제 수작업 실크 스크린 인쇄는 그 공예 과정에 따라 세 부분으로 요약되어 초보자가 참고할 수 있게 되었다.

스크린 인쇄판

실크 스크린 인쇄판은 조작 기술상 조각판막판과 감광판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인쇄물의 인쇄 적합성에 따라 다른 제판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문자선과 패턴의 실크 스크린 인쇄는 페인트막지를 조각하여 만들 수 있으며, 층형 패턴의 실크 스크린 인쇄는 실크 스크린 인쇄와 감광성 인쇄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그 제판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 조각 필름 스크린 인쇄판

(1) 필름 종이 공식 및 생산

1 페인트 코팅 용지 공식 및 생산

공식

부드러운 청소 페인트 100g

슈퍼 바나나 물이나 부틸 아세테이트 200-300 그램.

피마 자유 4-6 그램

조작

어니언 스키닝이나 셀로판지를 평판 또는 유리에 붙이고 고무물과 휘발유를 1: 1 의 비율로 균일하게 섞고 차양 브러시로 종이에 격리층을 그립니다. 건조했다가 뿌리면 에어브러쉬는 6 ~ 7 인치 정도 됩니다. 일곱 여덟 번 뿌리다. 두께는 네가 직접 통제한다. 일반적으로 보라색 고무지는 두꺼운 종이, 중간 종이, 얇은 종이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층을 약간 건조할 때까지 뿌린 다음 2 층과 3 층을 뿌립니다. 생산량이 적으면 차양 브러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부드럽고 투명한 페인트는 무색 투명체입니다. 페인트지를 만들 때는 물감을 염색해야 한다. 즉, 물감에 약간의 자홍색, 자홍색, 녹색 물감을 넣어 조각할 때 구별하기 쉽다. 색깔은 옅어야 하고, 너무 진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조각할 때의 시선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염료는 먼저 알코올로 용해해야 한다.

피마 오일은 코팅 성능과 날씨 변화에 따라 무게를 달아야 한다. 디 부틸 에스테르는 피마 자유 대신 사용할 수 있지만 피마 자유 만큼 좋지 않습니다.

젤라틴 코팅 용지 공식 및 생산

공식

슈퍼 젤라틴 20 그램

맑은 물100-300g

글리세롤 3-7 그램

조작

젤라틴을 용기의 맑은 물에 넣고 녹을 때까지 끓인 다음 글리세롤과 약간의 마젠타 염료를 넣고 유리봉으로 골고루 섞고 100 목 이상의 스크린으로 걸러낸다.

폴리지방막기를 평평한 나무판자나 유리판에 붙이고, 차광브러시로 과염화 비닐 슬러리와 시클로 에틸케톤 용해제를 종이에 발라 격리층으로, 건조한 후 스프레이하거나 차양브러시로 칠합니다 (방법 동일).

자연스럽게 건조하게 하고 건조한 통풍에 보관하여 준비하세요.

준비 과정에서 온도가 65438 080 C 를 초과하면 65438±0g 황산나트륨을 첨가할 수 있다.

니트로 바니시 변성 필름 종이의 공식 및 생산

공식

아방

니트로 셀룰로오스 10 그램

부틸 아세테이트 90g

에틸 아세테이트 50 그램

부탄올 10 그램

톨루엔 40 그램

을측

멜라민 포름 알데히드 수지 12g

피마 자유 20g 변성 알키드 수지

조작

갑을 쌍방을 섞어서 충분히 저어라.

조작 방법은 페인트 코팅지와 동일하며120 C 가열 2 시간 정도 하면 조각판을 만들 수 있다.

(2) 판화 필름 용지

잘 그린 잉크 원고를 칠막지 아래에 놓고 투명테이프로 붙이고 각칼로 칠막을 밑지에서 떼어내세요.

여러 세트의 색상을 조각할 때는 신중하게 심사하여 색상이 겹치는 순서를 구분해야 한다. 판재 출판을 막기 위해 조각할 때 첫 번째 색상 세트의 범위는 원본보다 약간 크고 두 번째 색상 세트의 범위는 원본과 동일하므로 인쇄가 딱 똑같다. 먼저 인쇄한 조각판은 좀 넓어야 하고, 후에 인쇄한 조각판은 똑같이 커야 한다. 또한, 윤곽을 새길 때, 윤곽선이 눌린 색상은 외선의 절반에 놓아야 하고, 윤곽선은 그대로 새겨야 한다.

(3) 그물을 당기다

실크망과 스크린 선택은 인화물, 인쇄법, 인쇄재의 성질에 따라 유연해야 한다. 130- 150 메쉬 스크린은 정밀한 그림을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 100- 120 메쉬 스크린은 거친 그림을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젤라틴 코팅지는 온도가 있을 때 인쇄해야 하며 실크 프린트와 페인트 코팅지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화면 스트레칭기 또는 손으로 프레임 화면의 화면을 늘립니다. 늘어진 화면은 매끄럽고 탄력이 있어야 하고, 화면 앞면과 뒷면은 빙초산으로 닦아서 기름과 얼룩을 청소해야 한다.

④ 마지막 판

1, 페인트 필름

조각한 접시를 평평한 유리지에 놓고, 늘어진 그물틀을 그 위에 올려놓는다. 오른손은 바나나 물을 조금 묻힌 탈지면으로 스크린판을 문지르고 왼손은 마른 탈지면으로 눌러 라켈 칠막을 화면에 단단히 붙였다.

인쇄판이 완전히 건조된 후 밑종이를 제거하고 휘발유로 인쇄판 뒷면과 밑지 사이에 바르는 고무의 흔적을 닦아냅니다.

접시에 빠진 것이 있으면 바나나 물로 수선할 수 있다. 칼자국과 작은 획이 떨어지면 브러시를 페인트에 찍어 수선할 수 있습니다.

2, 젤라틴 코팅 종이 버전

원본에 경계선을 하나 그립니다. 다중 색상 견본은 이 경계선을 조판 경계선으로 사용합니다.

판판을 원판과 함께 실크 플레이트의 적절한 위치에 놓고, 원판의 규칙에 따라 흰 라텍스로 룰렛을 실크 플레이트에 붙이고 종이로 단단히 붙인다. 만약 몇 가지 색깔이 있다면, 병풍 침대판을 몇 개 써서 통일된 규칙을 정하세요.

원고는 판판과 함께 정의된 책상 위에 놓고, 틀을 내려놓고, 다리미로 조각판 젤라틴판의 네 모서리를 그물판에 데우고, 젤라틴판을 그물판에 붙이고, 원고 샘플을 떼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판자에 두꺼운 딱딱한 종이를 깔고, 틀을 내려 젤라틴 조각판 종이를 평평하게 한 다음, 화면에 폴리지막 바닥을 덮고, 다리미로 여러 번 다림질하고, 젤라틴막을 화면에 데운다.

좋은 판 후에 자연적으로 말린 다음 밑종이를 제거하고, 링톤으로 판 뒷면과 밑지 사이에 염화 비닐의 흔적을 발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접시가 떨어지면 빙초산으로 수선할 수 있습니다. 칼자국과 작은 획이 벗겨지면 브러시를 젤라틴 용액에 찍어 수선할 수 있다.

3, 니트로 바니시 수정 필름 종이 버전

니트로 페인트 변성 필름 용지 인쇄 방법

(5) 그물을 막다

봉망은 실크 스크린 도문 이외의 실크망에 콜로이드를 붙여서 인쇄판에 잉크가 새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라켈필름판은 질기니스로 폐쇄할 수 있고, 젤라틴 용액은 젤라틴 필름판과 질기니스 개조성 필름판을 폐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밀봉한 플레이트는 완전히 건조된 후에 인쇄할 수 있다.

둘째, 감광성 인쇄 스크린 제판

(1) 감광 인쇄판의 제형 및 생산

1. 젤라틴 크롬 염 감광제의 제형 및 제조

공식

슈퍼 젤라틴 180 그램

칼륨 명반 30 그램

맑은 물1000ml

중크롬산 암모늄 10g

구연산 10g

황산 바륨 10g

알코올 25 밀리리터

암모니아 55 밀리리터

조작

위에서 언급한 약품을 가열하여 녹여 걸러내고 암실에서 260 목 나일론 그물에 옷을 입히고 자연적으로 건조시켜 준비한다.

폴리 비닐 알콜 크롬 염 감광 용액의 공식 및 생산

공식

손톱액

폴리 비닐 알콜 40 그램

도데 실 벤젠 술폰산 나트륨 0.5g

빙초산 4 밀리리터

물 250 밀리리터

액체 b

중크롬산 암모늄 5 그램

물 30 밀리리터

소량의 새벽빛

폴리 비닐 아세테이트 40 밀리리터 (또는 디 부틸 4 밀리리터)

조작

폴리 비닐 알콜은 1788 이고 중합도는 1700 이며 비누화도는 88% 입니다.

폴리비닐 알코올, 술폰산 나트륨, 물을 섞어 수조에 녹인 다음 180 목망으로 여과하고 용해한 후 여과지로 용액 B 를 여과하여 용액 A 를 만든다.

A 액과 B 액을 암실에서 섞어서 충분히 섞고, 실크망에 긁어 바르고, 실크 스크린 인쇄면을 두 번 긁어내고, 인쇄면이 기재에 밀착되어 4 ~ 6 번 긁어내고, 자연적으로 말리거나 선풍기로 말려서 준비한다.

참고: 빙초산은 폴리에틸렌의 용해를 가속화하고 현상하기 쉬우며 감광성 접착제의 해상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새벽염료는 콜로이드 감광을 고화한 후 선홍색을 띠고, 노출되지 않은 부분은 물로 씻어서 화면이 노출되어 관찰하기 쉽다. 폴리 비닐 아세테이트는 감광성 접착제와 화면을 단단히 결합하여 해상도를 높였다.

(2) 노출 및 돌출

감광성 접착제로 코팅 된 와이어 네트워크에 사진을 부착하고 50 cm-60 cm 형광등 또는 디스프로슘 램프에서 6-8 분 동안 조명을 노출시킵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노출된 스크린을 약 1 2 분 정도 현상하거나 노즐로 헹구십시오. 물의 압력은 광민 접착제가 손상되지 않도록 너무 클 수 없다. 모든 이미지가 나타나면 즉시 맑은 물로 헹구고 말립니다.

플레이트를 복구한 후 미묵 부분에 니스를 발라 인쇄면을 보호한다.

셋째, 인쇄 적합성

라켈 칠막지 조각판은 두꺼운 페인트, 페인트, 염료, 물감, 가죽 펄프 등을 인쇄할 수 있다. 페인트, 페인트 천, 천, 용지, 유리 등의 기재를 인쇄하는 데 적합합니다.

젤라틴 코팅지 조각판, 질기니스 코팅지 조각판, 감광인쇄판은 코팅지 조각판의 모든 적응성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잉크, 과염화 비닐, 폴리 염화 비닐 등과 같은 용제형 물감도 사용할 수 있다. , 인쇄 플라스틱 제품, 가죽 및 기타 기판에 적합합니다.

인쇄 재료 성능 및 준비

수제 실크 스크린 인쇄는 범위가 매우 넓어서, 인화물에 따라 인쇄 재료에 대해 다른 선택이 있다. 일반적인 인화물의 인쇄에 대해 몇 가지 인쇄재의 제비 방법을 소개했다.

첫째, 플라스틱 인쇄물 성능 및 준비

(1) 약물 성능

1, PVC: 분말 수지

플라스틱 레시피의 주요 원료는 건조된 후 팽창하기 쉽고, 젤라틴, 무광택, 링에틸렌에 용해되어 가열이 필요하다.

2.PVC: 페이스트 수지

수입품은 가루 모양의 것보다 더 투명하여 가열하지 않고 시클로헥센에 녹을 수 있으며, 사용할 때 기능은 가루 모양의 수지와 같다.

Pvc: 플록 수지

플라스틱의 주요 원료는 PVC 보다 건조 시간이 느리고, 점성이 있고, 광택이 있지만, 건조 후 PVC 수지보다 무겁기 때문에 레시피에 많이 넣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건조 후 접착이 있을 수 있다.

4, 과 염화 비닐 니스

바니시는 정수에서 혼합 바니시로 사용됩니다. 페인트성보다 건조 속도가 빨라 인쇄 페인트 물감에서 안정적이고 건조할 수 있다.

시클로 헥사 논

PVC 수지와 염화 비닐 수지를 녹이는 용제는 부식성이 있어 건조가 느리다. PVC 수지를 너무 많이 녹인다면 사용하지 말고 부틸 아세테이트나 크실렌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6. 부틸 아세테이트

용제는 배합표에서 희석 작용을 한다. 에틸에스테르는 우레탄보다 빨리 마르고 둘 다 광택이 난다. 부틸 에스테르는 일반적으로 통식에 사용됩니다.

크실렌

희석에 사용되는 용제는 부식성과 휘발성이 강하고 건조도가 높다. 양념을 많이 넣으면 건조를 가속화할 수 있지만 금과은 재료를 준비할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 부틸 프탈레이트

용제는 배합표에서 가소화 작용을 하는데, 천천히 건조해서 재료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9. 니트로 벤젠

용제, 인화성, 독성, 저휘발성이 있어 건조를 늦출 수 있다. 준비된 플라스틱 원료에 약간을 넣으면 인쇄 시 봉판을 방지할 수 있으며, 봉판은 판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다양한 색상의 인쇄 코팅 (연고)

파우더가 무겁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플라스틱을 섞을 때 많이 넣기가 쉽지 않아 인쇄할 때 뭉치고 벌집이 생기기 쉽다.

(2) 인쇄물 준비

1, 폴리 염화 비닐 슬러리의 제조

공식

PVC 나무 손가락 100g

시클로 헥사 논 500 그램

크실렌 500 그램

디 부틸 프탈레이트100g

조작

조미료 용기에 순차적으로 약을 붓고, 각 맛약은 유리봉이나 나무 막대기로 충분히 섞어서 완전히 녹인다.

비빔재료를 할 때는 조미료 용기를 분리하여 뜨거운 물에 넣어 가열하여 약의 용해를 촉진해야 한다.

참고: 준비한 PVC 슬러리는 투명하여 추운 날씨에 젤리를 형성하기 쉽다. 겨울에 다른 재료와 함께 사용할 때는 가열하여 녹여야 한다.

테트라 클로로 에틸렌 슬러리의 제조

공식

500g 염화 비닐 수지

시클로 헥사 논 500 그램

크실렌 500 그램

부틸 아세테이트 500 그램

조작

조미료 용기에 순차적으로 약을 붓는 각 약은 유리봉이나 나무 막대기로 충분히 저어서 완전히 녹여야 한다.

이런 재료를 혼합할 때는 가열할 필요가 없고, 혼합된 과염화 비닐 슬러리는 갈색으로 투명하다.

3, 화이트 소재 준비

공식

500 그램의 폴리 염화 비닐 슬러리.

500 그램의 염화 비닐 슬러리.

이산화 티탄 500 그램.

조작

위에서 언급한 약재를 양념철통에 순서대로 붓고 나무 막대기로 가볍게 저은 다음 믹서기로 6 시간 이상 저어 약재를 충분히 잘 섞고 자홍색 물감을 조금 넣는다. 이렇게 하면 준비한 흰색 재료의 색깔이 밝다는 장점이 있다.

100 목체로 걸러낸 후 도자기 항아리에 넣고 약간의 시클로 헥사논을 덮어 건조를 방지한다.

4, 금 (은) 안료의 제조

공식

PVC 슬러리 120g

전 염화 비닐 슬러리 80 그램

금 (은) 가루 (800 목 이상)100g

조작

금 (은) 가루는 시클로 헥사논에 일정 기간 담갔다가 배합해야 한다.

약을 순서대로 유리 탁자 위에 붓고 잉크 삽으로 저어라.

금 (은) 재료는 마음대로 사용해야 하며, 너무 오래 보관하면 안 된다. 너무 오래 보관하면 광택이 어두워져 인쇄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금 (은) 재료가 너무 두껍거나 너무 빨리 마르면 시클로 헥사논으로 희석할 수 있지만 크실렌은 첨가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금이 빠져나가기 쉽다.

5, 어두운 재료 준비

공식

30g 풀 염화 비닐 슬러리

70g 폴리 염화 비닐 슬러리

적합한 인쇄 크기

조작

조미판에 잉크 스크레이퍼로 원색 견본으로 배합했지만, 색상은 원본보다 약간 얕아서 인쇄가 건조되어 원래 색상과 일치할 수 있다.

6, 밝은 색 재료 준비

공식

적당량의 흰색 소재

적합한 인쇄 크기

조작

팔레트에 있는 잉크 스크레이퍼로 원래의 컬러 견본으로 맞추었지만, 색이 원래보다 약간 짙어서 인쇄가 건조되어 원래 색상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c)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식에 대한 참조

1, * * * 사이징 준비

공식

비닐 리덴 클로라이드-염화 비닐 수지 200 그램.

시클로 헥사 논 500 그램

부틸 아세테이트 400g

조작

약물을 조미료 용기에 순서대로 붓고, 각 약은 유리봉이나 나무 막대기로 충분히 섞어서 완전히 녹으면 색소를 사용할 수 있다.

2, * * * * 거대한 펄프 준비

공식

염화 비닐-비닐 아세테이트 거대 수지 150g

부틸 아세테이트 400 그램

시클로 헥사 논 500 그램

메틸 벤조 에이트 200 그램

조작

약물을 조미료 용기에 순서대로 붓고, 각 약은 유리봉이나 나무 막대기로 충분히 섞어서 완전히 녹으면 색소를 사용할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레시피는 조작이 간단해서 가열 용해나 혼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광택과 견고성이 모두 이상적이지만 기후 변화와 원자재 성능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코팅 및 두꺼운 페인트 인쇄 재료의 특성 및 준비

(1) 약물 성능

1, 다양한 색상의 두꺼운 페인트

인쇄용 페인트천과 페인트지의 주요 재료인 파우더는 잉크 점도보다 작고 광택이 있으며 건조가 쉬우며 표면에 입체감이 있습니다.

2, 다양한 수지 잉크

끈적끈적하고 윤기가 나서 쉽게 마르지 않는다.

3. 건성유

두꺼운 페인트 잉크 건조를 촉진하여 기후로 수량화하고, 날씨가 추울 때는 많이 더하고, 날이 더울 때는 적게 넣는다.

4. 그리스 니스 (본명 분말수) 는 광택이 있고 점성이 좋아 희석에 쓰인다.

5, 테레빈 유

희석, 휘발성이 낮고 분해성이 좋고 무광택으로 두꺼운 페인트의 좋은 용제입니다.

6. 글리세롤

무색무취의 점성 액체.

7. 휘발유

희석하고, 휘발하고, 끈적거리지 않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8. 어유

광택이 나고 건조가 쉽지 않고 끈적해서 금가루를 섞을 때 많이 쓸 수 있어요.

(2) 인쇄물 준비

1, 흰색 페인트 준비

공식

레드 파우더15kg

그리스 니스 8kg

글리세롤 1 kg

조작

섞을 때 잉크로 몇 번 누르세요.

2, 블랙 페인트 준비

공식

카본 블랙15kg

그리스 니스12kg

글리세롤 1 kg

검정 잉크 1.5kg.

조작

섞을 때 잉크로 몇 번 누르세요.

3, 빨간색 페인트 준비

공식

톨루이딘 레드 3.5kg

그리스 니스 6kg

글리세롤 1 kg

빨간색 잉크 1 kg

조작

섞을 때 잉크로 몇 번 누르세요.

4. 다양한 색상의 두꺼운 페인트 인쇄물의 준비

공식

두꺼운 페인트 60-80

인쇄 잉크 40-20

건성유 1- 15

희석제 수

조작

원색 견본에 따라 잉크 스크레이퍼로 잉크 조절대에서 조절한다. 어두운 색은 원본보다 얕고 밝은 색은 원본보다 어둡다. 건조한 후에야 원본과 일치할 수 있다.

면 섬유 인쇄 재료 준비 및 작동

(1) 조리 펄프의 제조 및 작동

밀전분 1000g, 찬물로 골고루 반죽하여 몇 분 동안 가열한 후 미지근한 물로 5000g 까지 씻어주세요.

(2) 인쇄물 준비 및 운영

분말 견뢰안료150-300g

중성 태고유 150-250 그램

가성나트륨 (40be)100-150g

공업용 알코올 150-250 그램

3000-2750 그램 조리 펄프 (밀 전분)

끓는 물 (50-70℃)1450-1300g

먼저 염료를 뽑은 다음 중성의 태고유, 알칼리 용액 (태고유가 산성이면 태고유를 첨가해야 함) 과 공업알코올을 차례로 넣는다. 풀을 골고루 섞은 후 50 ~ 70 C 의 뜨거운 물을 붓고 염료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충분히 섞는다. 마지막으로 저어서 염료 용액을 계량된 슬러리에 넣고 골고루 섞은 후 면직물 프린트 재료를 얻습니다.

(c) 발색산 용액의 제조 및 작동

66 Be 농황산 100g 와 무수황산나트륨 150g 를 각각 2000g 냉수에 붓고 물을 총 중량이 5000g 로 가열한다. 진한 황산을 뜨거운 물에 붓거나 맑은 물을 황산에 붓지 않도록 주의해라. 그렇지 않으면 산성 폭발을 일으켜 피부에 튀겨 부식과 화상을 초래할 수 있다.

면직물을 프린트한 후 공기 중에 햇볕을 쬐어 밤을 지낸 후 (최소 18-24 시간), 70-80 C 의 산용액에 30 분 더 담가 꺼낸 후 면직물에 산이 남아 있지 않을 때까지 맑은 물로 여러 번 헹구십시오.

(4) 비누 삶은 액체의 제조 및 작동

맑은 물 5000 그램

비누 15g

컬러 면직물을 끓는 비누액에 넣고 끓이고, 10 분 후에 꺼내서 맑은 물로 씻고, 워싱 후 면직물 프린트는 색깔이 밝고 튼튼합니다.

넷째, 일반적인 빛 공식 참조

① 핑크: 화이트 소재 위주로 약간의 오렌지색과 핑크가 있습니다.

② 육색: 흰색 소재 위주로 약간의 주황색과 중노란색이 있습니다.

③ 베이지: 흰색 소재 위주로 약간의 오렌지, 중노랑, 블랙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4) 호수 블루: 흰색 소재 위주이며 피콕 블루가 약간 있습니다. 좀 더 깊어야 한다면, 약간의 파란색이 필요하다. 내광성이 필요하면 밝은 블루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⑤ 호수 녹색: 흰색 소재 위주, 약간 밝은 파란색과 연한 노란색, 필요한 경우 약간 중간 노란색.

⑥ 유키 블루: 흰색 소재는 주로 분홍색과 마젠타색을 띠고 있습니다.

⑦ 회색: 흰색 소재를 위주로 약간의 흑묵과 자홍색을 배합한다.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이 필요하면 노란색, 밝은 파란색, 분홍색을 약간 더 깊게 합니다.

⑧ 에메랄드 그린: 레몬 옐로우 공작 블루.

⑨ 올리브 그린 노랑-녹색: 흰색을 위주로 연한 노란색과 피콕 블루, 약간 분홍색.

⑵ 짙은 녹색: 깊은 노란색 파란색, 약간 진한 빨간색. 부드럽다면, 약간 노란색과 공작새란을 넣는다.

⑵ 은재: 흰색 소재를 위주로 은장과 흑묵을 약간 곁들인다. 파란색이 필요하면 파란색을 조금 넣으세요.

⑶ 아이보리 옐로우: 화이트 위주로 중황, 피콕 블루, 오렌지색이 있습니다.

[13] 위금: 진한 노란색 위주, 약간 어두운 빨간색과 중간 파란색, 바닥이 어두울 때 약간 어두운 검정 잉크, 필요한 경우 약간 연한 흰색 잉크.

[14] 바이올렛: 공작란과 핑크.

⑵ 청동: 주로 어두운 노란색, 약간 붉은 검정 잉크.

동사 (verb 의 약어) 인쇄물의 적응성

준비한 플라스틱 인쇄물은 플라스틱, 플라스틱 제품, 합성가죽, 가죽 등의 기재를 인쇄하는 데 적합하다.

준비된 페인트와 두꺼운 페인트 인쇄물은 인쇄판, 유리, 페인트, 페인트 천 및 종이 제품에 적합합니다.

준비한 면방직 프린트 소재는 각종 직물, 조끼, 셔츠 등 인화물의 프린트에 적용된다.

수동 스크린 인쇄 방법

손으로 실크망을 인쇄할 때 손에 스크레이퍼를 들고 실크 스크린 레이아웃에 힘을 주어 인쇄판 잉크 부분의 그물구멍에 인쇄 재료를 눌러 인쇄물에 압착하여 인쇄물이 원본과 같은 그림을 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완벽한 실크 스크린 인쇄를 원한다면, 수작업 실크 스크린 인쇄의 전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크 스크린 인쇄 기술의 기본 단계는 재료와 모양이 다른 기판에 대해 동일하지만 사용되는 인쇄물과 인쇄 조정은 약간 다릅니다. 이제 그들의 * * * 특징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첫째, 수동 스크린 인쇄 작업

1, 플레이트 확인

플레이트의 밀봉 상태, 플레이트에 트라코마 손상 여부, 플레이트와 후면판 설치가 느슨한지 여부, 스크린 간격이 적절한지 여부, 인쇄 규칙 위치가 올바른지, 다색 커버가 탈판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 스크레이퍼 선택

스크레이퍼의 길이는 인쇄된 그림보다 약간 길어야 하며, 서로 다른 인화물에 대해 서로 다른 모양의 스크레이퍼를 선택해야 한다. 고무 스크레이퍼는 실크망과 인화물의 접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유연해야 한다. 스크레이퍼는 평평해야 한다. 평평하지 않으면 사포로 평평하게 갈아야 한다. 스크레이퍼 소재는 5mm 내산성 고무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인쇄물 준비

인쇄물의 유형과 성분은 재료와 인쇄 요구 사항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준비의 중점은 색색, 조조, 끈적임이 스크래치의 요구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인쇄물은 먼저 잘 조절해서 하루를 보관하여 그 성능을 안정시켜야 한다. 금조는 제외한다. 또한 긁을 때 플레이트가 긁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인화 재료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4, 주조 인쇄물

일반적으로 인쇄물은 시작 위치와 스크레이퍼 폭 내에 있는 스크린 앞에 떨어집니다. 스크린 안의 인화 재료는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수시로 보충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잉크 긁기 작업 시 잉크 양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5. 스크래치 인쇄

① 핸드 헬드 인쇄물을 규칙 판에 놓고 스크린 프레임을 내려 놓고 플레이트와 플레이트 사이에 일정한 스크린 거리를 두십시오.

(2) 스크레이퍼를 잡고 화면에 밀어 넣습니다. 스크래치할 때 스크레이퍼는 50-60 의 각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스크레이퍼는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며, 인쇄물이 스크레이퍼의 압력 하에서 펀칭 도문 부분의 체공에서 인화물로 새어나오게 한다. 스크래핑 후, 스크린은 튀어 나와 기판에서 분리됩니다. 인쇄영역의 크기와 스크레이퍼의 길이에 따라 한 손이나 양손으로 긁어낼 수 있지만, 인쇄재의 양을 조절하려면 인쇄판을 깨끗이 긁어야 하며 인쇄판에 인쇄물을 남겨서는 안 된다.

③ 스크린 프레임을 들어 올리고 보드에서 기판을 제거하십시오.

6, 스크럽 화면

인쇄 과정에서 자국이 흐릿하고 구멍이 막히는 것을 발견하면 인쇄판을 닦고 용제가 찍힌 탈지면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그물판의 앞뒤 양면을 가볍게 닦아야 한다. 닦을 때 먼저 도형을 닦고 다른 곳을 닦는다. 인쇄판의 양면은 깨끗이 닦아야 하고, 막힌 실크망은 소통해야 하며, 인쇄판의 용제는 빨아야 한다. 인쇄 후 인쇄판도 깨끗이 닦아야 한다.

7, 컬러 인쇄

컬러 정합판을 긁을 때 잉크 높이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밝은 색을 먼저 인쇄한 다음 어두운 색을 인쇄한 다음 2 차 색을 인쇄하면 인쇄판을 만들 때 잘 준비해야 한다. 견본은 반드시 정확하게 맞춰야 한다. 특히 첫 번째 견본 규칙은 반드시 정확하게 인쇄해야 한다. 블렌딩으로 긁을 때는 블렌딩 방향에 따라 플레이트의 상판을 교체하여 스크래치가 용이하도록 해야 합니다.

8. 인쇄 후 건조

매번 인쇄한 후에는 건조해야 하지만, 두 가지 색상 사이의 건조는 다음 인쇄가 이전 자국을 오염시키지 않도록 하고, 마지막 건조는 외부 잉크 층의 건조를 고려하여 잉크 층의 부착 강도를 보장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쇄명언) 기후 변화로 인해 일부 기질은 팽창하고 수축하기 쉽다. 맞춰찍기가 제때에 안 되면 장시간 방치하면 맞춰찍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건조할 때 주의해야 한다.

둘째, 수동 스크린 인쇄 작업 조정

인쇄가 시작되면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상적인 인쇄 품질을 안정적으로 얻으려면 몇 가지 변수를 조정해야 합니다.

1, 플레이트 메쉬

긁을 때는 인쇄물이 없는 빈 긁기와 정지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날씨가 더울 때, 인쇄물은 종종 인쇄판의 메쉬를 막아 도문을 인쇄할 수 없게 한다. 이때 인쇄물에 디 부틸 등 느린 건조제를 적절히 넣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디 부틸 점도가 높기 때문에 긁힌 인쇄물은 인쇄물이 접착되지 않도록 너무 두껍게 쌓아서는 안 된다.

2, 레이아웃은 점성이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레이아웃은 점성이 있습니다.

① 화지를 새길 때 가소제를 너무 많이 써서 화지를 부드럽게 끈적하게 만든다. 너는 드라이어로 이 페이지를 말릴 수 있다.

(2) 조각지를 인쇄할 때 페이지에 점액이 남아 격리층으로 남아 용제로 깨끗이 씻어야 한다.

(3) 그물 거리가 너무 작아서 신축성이 부족하여 조각지가 끈적하게 된다. 그물 간격은 적당히 증가시켜야 하는데, 보통 3-5 mm 입니다.

3. 면에 잉크가 새다

지면이 새어 나온 주된 이유는 상판 후 화면을 봉인할 때 어떤 곳은 봉인되지 않았거나, 판지 어떤 곳은 상판의 순간에 녹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무판은 젤라틴 용액으로 수선할 수 있고, 왁스판은 왁스 용액으로 수선할 수 있다.

4, 플레이트, 임프린트 크림

인쇄판의 뒷면이 더럽고, 각인 스티커는 준비한 인화 재료가 너무 얇아서 긁을 때 인화 재료가 새어 나온 것이다. 각인 붙여넣기는 인쇄물을 적당히 두껍게 하거나 스크레이퍼로 인쇄물의 양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다.

수동 스크린 인쇄에는 인장 스크린, 조각 또는 감광판, 인쇄용 인쇄물이 포함됩니다. 설비는 간단하고, 투자가 적으며, 적용 면적이 넓고, 조작이 유연하고 편리하며, 효율이 높고, 효과가 빠르다. 평면 물체, 구형 물체, 표면 물체, 범프 면에 대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각종 종이 제품, 가죽, 페인트 천, 페인트 종이, 직물, 금속, 유리, 플라스틱, 도자기, 그릇, 목재 등에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된 잉크층은 두껍고 입체적이며 아름답다. 따라서 실크 스크린 인쇄업이 첨단 기술, 현대화로 발전함에 따라, 수작업 실크 스크린 인쇄는 일정 범위 내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여전히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 있다.

上篇: 영운사 갱단 下篇: 조영 두유기계 가격과 제품 추천은 어떻게 되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