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어디에서나 훌륭합니다. 논증적인 에세이를 쓰는 방법.
인생은 어디에서나 멋지다.
위를 올려다보는 것은 교만한 것이 아니지만, 고개를 숙이는 것은 열등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다. , 그러나 발 아래의 길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어떤 도전에도 굴하지 않고 용감하게 꿈을 추구하며 삶의 의미를 깨닫는 곳, 본분을 충실히 수행하고 자기 수양을 지속하는 곳이라면 언제나 나만의 천국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생에는 멋진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나는 유수음각의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떠나 내가 지배하고 싶은 소란과 치열한 전투 속으로 걸어 들어갔다. 제갈량은 깃털부채를 이용해 세상의 종말을 가리키는 안개를 밀어내고 황금말을 타고 길고 승리의 노래를 부르며 다가왔습니다. 제갈량의 눈에는, 제갈량이 오랫동안 전쟁과 기만을 일삼는 삼국을 뚜렷이 보고 경멸해 왔습니다. 이제 세계에 입문했으니 땀과 눈물이 흘러도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야 한다. 지혜의 화신으로 알려진 그는 삶의 놀라운 것들을 쓰기 위해 모든 행동을 사용합니다. 인생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훌륭한 논증 에세이를 쓰는 방법
1. 논증
2. 논쟁
3. 인생은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논증 에세이
Rabindranath Tagor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생은 여름 꽃처럼 화려하고 죽음은 조용합니다. 단풍처럼 아름답다." 사람은 살아야 합니다. 활기차고 활력이 넘치며, 가치 있는 죽음이어야 합니다.
인생의 길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으며, 항상 수천 가지의 어려움과 위험이 이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삶을 위해 용감하게 싸워야 하며 그 투쟁 속에서 삶을 훌륭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옛날 옛적에 어리고 무식했을 때 여러 번 혼란스러웠고, 인생은 몇 년에 불과하고, 덧없으니, 때가 되면 놓아야 한다고 확실히 생각했습니다. 넘기기 힘든 틈새를 건너기 위해 도움을 요청할 필요도 없었지만 이제는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는 정복하고 싶고, 길이 험난할수록 더 나아가고 싶습니다. 계속해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극복한다면 삶은 멋질 것입니다.
얼마 전 불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나는 비참하게도 실패했다는 것을 알았다. 내 친구 유단 선생님께서 저에게 『논어』라는 책을 빌려주셨는데, 그것을 읽고 나서 갑자기 마음이 밝아졌습니다. 실패는 모든 성공의 디딤돌입니다. 실패는 인생 길의 화려한 꽃이자 평생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부입니다. 어쩌면 열심히 노력해야만 가질 수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패의 고통에 무기력하게 머물 수는 없습니다. 상처가 나도 용감하게 일어나서 삶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인생은 열심히 일해서 멋진 것입니다." 이것이 나의 모토이며, 평생 동안 나와 함께합니다.
에르단 교수는 "침착해지기 전에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하고 심지어 조각조각 쪼개져야 한다. 그런 외적인 과정을 이해해야만 내면의 마음을 꾸준히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사람이 평온하고 순탄하게 산다면 이대로도 좋지만, 너무 단조로워 보이는데 어떻게 그의 삶이 완벽할 수 있겠습니까? 너무 완벽한 삶에도 결점이 있기 마련이다. 어느 날 재난이 닥쳐 그를 공허하게 만든다면 그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그는 고난을 직면하고 그것을 따라가야 승화하여 인생의 또 다른 정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바다가 끝에 도달하면 하늘이 해안이 되고, 산이 꼭대기에 도달하면 내가 정점에 이른다." 그런 삶은 자기 정복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내가 원하는 삶은 도연명의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정강산을 바라보며』 논술 에세이가 아니라 관용에 관한 멋진 논증문을 쓰는 방법이 있다. 그런 우화에, 두 마리의 말이 함께 걷고 있었는데, 한 마리가 다른 한 마리의 목을 물었기 때문에 물린 것 때문에 부끄러워하고 속상해하는 말을 물린 말이 앞장섰다고 합니다. 비록 작은 이야기지만 하늘과 땅 사이의 감동적인 미덕, 즉 관용을 드러낸다.
우화 속의 동물의 관용은 선으로 악을 갚는 것입니다. 불교에서 미륵의 관용은 "배가 세상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관용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사실 관용은 상태입니다.
관용은 물과 같다.
일반적인 '관용'이란 남의 일시적인 잘못을 용서하고, 돈을 낭비하지 않고, 원한을 품지 않고, 온유하고 관대한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갈등에 직면했을 때 과도한 복수보다 관용과 온유함이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마치 맑은 샘물 한 잔과 같아서 서로 사이의 일시적인 적대감을 씻어내고 마음을 진정시켜서 사물의 근본 원인을 분명히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동시에 나 자신도 분명하게 보았다. 우화 속 물린 말은 이성적으로 관용을 선택했고, 결국 두 사람은 화해했다. 상상해 보세요. 만약 그것이 양쪽 모두에게 상처를 입히고 피를 흘리는 것 외에, 그것이 문신을 위해 싸우고 같은 방식으로 반격한다면, 그것이 또 무엇을 가져올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우화에 나오는 국마는 실제로 매우 지혜롭다고 할 수 있다.
그 지혜는 "악을 선으로 갚는 것"에 있습니다.
관용은 불과 같습니다.
포용력이 높다는 것은 개인의 이익과 손해에 관심을 두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랑과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차분한 마음을 지닌 관용은 이미 드물지만, 필요할 때 도움을 주는 관용은 더욱 가치 있고 감동적입니다. 우화에서 우리는 실수를 저지른 말이 자신의 부끄러움을 깨닫고 부끄러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물린 말이 보여주는 관용과 위안은 불꽃처럼 밝고 따뜻합니다. 관용은 서로의 얼음을 녹일 뿐만 아니라, 서로의 마음에 사랑의 열기를 발산합니다. 상향식 공간이 나날이 줄어들고 있는 '물질주의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시대에, 사람들에게 부족한 것은 두 말 사이에서 일어나는 관용이 아닐까? 관용을 선택하는 것은 이해와 부드러움을 선택하는 동시에 삶의 광대함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용은 시이다.
관용은 삶의 시이다. 가장 높은 차원의 관용은 단지 일상의 특정 사건을 처리하는 데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우주를 향한 넓은 마음과 삶을 대하는 시적인 태도로 승화됩니다. 관용의 의미는 사람 사이의 이해와 배려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모든 생명을 향한 마음의 넓은 마음과 형제애를 의미합니다. 우화 속의 말은 이런 상태에 도달할 수 없지만 인간에게는 이 상태가 너무나 현실적이고 심오합니다.
삶의 평범함과 불행에 대한 원한이 있는 분들은 관용을 선택해주세요. 이것은 당신의 존엄성을 전혀 손상시키지 않지만 사람들이 인생의 긴 강에서 평범함을 건너도록 도와줍니다. 관용적인 이념적 영역에서만 우리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용은 또한 삶의 예술입니다.
물론 관용은 "자신을 징계하고 다른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쉽게 용서하는 것은 관용이 아니라 비겁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용을 귀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을 관용하는 것은 관용을 베풀고, 관용할 가치가 없는 사람을 관용하는 것은 관용을 베풀고,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을 관용하는 것은 관대함이다. 그러므로 관용 자체도 생명의 과학이다.
우리 삶의 길에서 일어나는 일은 결코 두 마리의 말처럼 간단하지 않습니다. 삶은 종종 복잡하고 지루할 때가 많습니다. 관용은 물과 같아서 걸러진 뒤에 순수해진다. 관용은 불과 같아서 불타서 일상이 더욱 생생해지고, 이 시적인 관용 때문에 삶이 예술이 된다. 논쟁적인 에세이를 쓰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인생은 훌륭하게 살아야 합니다."
논쟁적인 에세이:
1.
노인들은 사람의 일생이 꽃과 같다고 말하곤 합니다. 어떤 사람은 모란꽃처럼 표면적으로 풍성하고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어떤 사람의 삶은 수선화처럼 평범하고 순수합니다. 인간이라는 것은 수선화처럼 단순해야 합니다. 비록 모란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그 솔직함은 감탄스러울 것입니다.
그냥 평범한 수선화라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모란처럼 정원에 피어나고 싶지 않고, 행복하고 멋진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육지의 황폐한 곳. 잠자는 땅에 작은 생명을 불어넣으면 생생한 장면이 펼쳐질 것입니다. 실생활에서 나는 그저 평범한 삶, 영광이나 부 없이 행복하고, 음모 없이 평화롭게 살기를 바랄 뿐입니다. 근심 없는 삶을 살고 싶다면 베풀지 않고는 할 수 없습니다. 어린 시절의 투쟁과 노력은 미래, 노력, 수확을 위한 길을 닦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 뿌린 씨앗은 자라서 꿈을 이루기 위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그것은 기쁨의 순간입니다.
젊었을 때의 노력도 노년을 위한 계획이다. 사람의 삶은 출생-노년-병-죽음의 4단계로 나누어진다. 나 때문에 인생이 멋진 것, 즉 사람들이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때에만 인생이 흥미로운 것이다. 노력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고, 고난은 노년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나는 또한 투쟁이 우리의 유일한 탈출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멋진 삶은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도 비범한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 때문에 인생은 멋진 거야. 인생을 위해 싸우니까 열심히 해라! 앞으로의 멋진 삶이 당신에게 손짓합니다!
2.
"어떤 사람은 번개처럼 웅장하고, 어떤 사람은 무지개처럼 눈부시며, 어떤 사람은 유성처럼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사람도 있다. 게다가 어떤 인간은 짙은 빗방울과 같아서 땅에 떨어져 만물을 낳는 존재도 있습니다.
”
인신매매범이든 고위 공직자든 누구나 자신의 한정된 삶 속에서 무한한 자아를 보여줄 수 있다. 남들이 기억하는 것은 똑같지 않을 것이다. 제목이나 라벨은 없지만 한때 가졌던 멋진 것들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멋진 삶을 살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열등감을 느끼게 만드는 능력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깊이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들을 이해하고 존경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하게 만드는 것은 당신의 직함, 직업, 수입, 심지어 당신의 이름도 아닙니다! 사실, 이것들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의 깊게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 당신과 명함을 주고받은 사람을 기억하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어떤 사람은 회장직을 맡고 있고, 어떤 사람은 대학 교수이고, 어떤 사람은 한 달에 수십만 달러를 벌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이 사람들을 다 잊어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 멋진 인물들은 늘 잊고 싶게 만들지만, 세월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어떤 작가의 이름은 한때 자신에게 영향을 준 책을 썼기 때문이다. 일생일대의 책, 아마도 그녀만이 당신을 만족시키는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미용실 디자이너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청옌 스승님은 "모든 삶은 죽음으로 이어져야 한다. 현재의 순간을 파악하고 사회에 이익이 되어야만 삶의 가치와 의미를 부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삶의 가치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멋진 사람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 서서 묵묵히 기여하며 자신의 스타일과 매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에서 서로 다른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가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합시다. 논술 에세이 '이상이 멋진 삶을 만든다' 800자
이런 글쓰기 스타일은 대개 직접(요점을 반박) 또는 간접적(주장을 반박, 주장을 반박)으로 상대방의 실수의 본질을 지적합니다. ); 그런 다음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고 이를 지지하세요. 반박은 논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상대방의 잘못된 주장을 반박하려면 잘못된 주장을 완전히 반박하기 위해 자신의 올바른 주장을 내세워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반박에 중점을 둔 논술 에세이는 중심을 깨고 주장을 확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상대방의 잘못된 주장을 반박하면서도 자신의 올바른 견해를 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it for tat.
p>잘못된 주장을 반박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주장을 반박합니다. 2. 주장을 반박합니다. 3. 주장을 반박합니다.
하지만 최종 분석에서는 , 그것은 요점을 반박하는 것입니다.
반박 에세이는 논증 에세이의 일반적인 논증 스타일로, 추악한 사회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종종 반박할 방법이 없다고 느낍니다. 글쓰기를 시작하세요. 실제로 이런 유형의 기사를 작성하는 데에는 1. 현상을 나열하고, 2. 단점을 보여주고, 3. 근본 원인을 탐색하고, 4. 방법을 지적하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 기사는 반박 논문의 이러한 특징을 분석하기 위해 Lu Xun 선생님의 유명한 기사 "교리 가져 오기"를 예로 들어 고등학교 교과서에 적합합니다.
현상을 나열
현실적으로 비윤리적이고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방해하는 현상을 나열해 보세요. 예를 선택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경고를 주기 위한 것입니다. 목록의 풍부함은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입니다. 수사법의 다양성은 글의 문학적 우아함을 강조하고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
단지 학문적 목적으로 최근 전시를 위해 일련의 골동품이 파리로 보내졌지만 결국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겠습니다"라는 "마스터"도 여러 명 있습니다. 몇몇 고대 그림과 새로운 그림이 유럽 여러 나라에 걸려 있었는데, 이는 "국가의 영광을 전한다"라고 불렸습니다. Mei Lanfang 박사는 가까운 장래에 "상징주의"를 장려하기 위해 소련으로 파견 될 것이며 유럽에도 가서 설교 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단점을 보여주는 것
모든 (종류의) 추악한 현상은 사회에 어느 정도 손실을 가져올 것입니다. 일부 손실은 명백하여 사람들이 경멸하고 무시하지만 일부 손실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나타나며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상상의 해로움을 볼 수 없으므로 공개해야하므로 작가는 깊은 비전이 필요합니다. ,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사물을 예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맹목적인 보내기는 재료의 고갈로 이어진다.) 어떤 사람들은 땅에서 석탄을 캐내면 전 세계가 수백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하지만 지금부터 수백 년 후에는 어떨까요? 수백 년이 지나면 우리는 물론 영혼으로 변해 천국에 가거나 지옥에 떨어지겠지만, 우리의 후손들은 여전히 남아 있으니 그들에게 선물을 남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명절이나 제사를 지내도 가지고 나갈 것이 없기 때문에 절을 하고 남은 음식을 보상으로 요구하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보상은 "던진" 것으로 오해되어서는 안 됩니다. 좀 더 엄밀히 말하면 "보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본 원인을 탐구
철학적 관점을 사용하여 문제를 바라보고, 이론적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며 사고의 깊이와 폭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우리는 '보낸 것'에 겁을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영국산 아편, 독일산 고철총, 프랑스산 향수 가루, 미국산 영화, 그리고 '완전 국산품'이라고 인쇄된 일본산 각종 잡화들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냉정한 젊은이들조차 외국 물건을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가져온 것'이 아니라 '보낸 것'이었기 때문이다.
탈출구를 찾아라
먼 안목과 전략적인 시각으로 독자들에게 문제 해결의 길을 제시한다. 교육, 정치적 규범과 지도, 법적 처벌의 관점에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뇌를 사용하고 시야를 넓혀 스스로 그것을 얻어야 합니다!
어쨌든 우리는 그것을 얻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고 싶고, 저장하고 싶고, 파괴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면 주인이 새 주인이 되면 그 집도 새 집이 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사람은 침착하고, 용기 있고, 분별력 있고, 비이기적이어야 합니다. 빌린 것이 없으면 사람은 새로운 사람이 될 수 없고, 빌린 것이 없으면 문학과 예술도 새로운 문학과 예술이 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 "'영웅'이 눈물을 흘리게 하지 마세요"라는 주제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요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남을 가로막고 제한하고, 남의 명예를 보고 시기하고 비방하는 행위는 '영웅'을 눈물 흘리게 만드는 자의 전형적인 행동이다.
두 번째 단계: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는 것은 주인공을 우울하게 만들고 사회를 위태롭게 만듭니다. '영웅'이 눈물을 흘리며 비상한 행동을 취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위험이다.
3단계: 강한 개인적 욕망, 강한 질투, 편협함, 그리고 '모두를 위해'라는 신념은 '영웅'을 눈물 흘리게 만드는 이들의 파격적인 행동의 근본 원인이다.
4 단계 : 소문을 두려워하지 않고 재능과 재능에 대한 질투에 반대하는 것이 이러한 비상 행위에 대한 올바른 태도이며 도덕적 교육을 강화하고 영웅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이 우리가 취할 올바른 조치입니다. 이런 특이한 행동으로.
이상은 저자가 논평문을 작성할 때 지적한 내용이며, 수험생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학습하여 시험장에서 심오하고 장기적인 비전과 안목 있는 통찰력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시험장 전투에서 승리하세요. 인생에 대한 멋진 논증 에세이
멋진 인생 Kaiser3344가 헌정한
“인생은 훌륭하다.”
이런 말을 한 철학자가 몇 명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은 존재 자체가 본질의 응축이고 집중이기 때문에 인생이 훌륭하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생각하기 때문에 인생이 훌륭하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생각하는 갈대와 같기 때문입니다. , 그것은 생각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하기 때문에 인간이 존재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생명이 그 진정한 본성의 표현이기 때문에 뒤집히지 않고 일종의 광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존재가 있어서 인생이 멋지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존재의 이유를 잘 안다. 아프리카 초원에는 일종의 작은 꽃이 있는데, 뿌리 체계가 발달하지 않고 긴 관 모양의 뿌리만 있습니다. 그 씨앗은 먼저 뿌리를 땅 속으로 곧게 뻗어야 성장할 수 있습니다. 10년은 길고 지루하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뒤, 떠오르는 태양이 떠오른 초원은 어느새 작은 꽃 점들로 뒤덮였습니다. 들소와 야생마를 동반한 그들의 미소는 봄처럼 밝았습니다. 꽃이 피는 기간은 단 하루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자연 속의 생명은 움직이는 경우가 많고, 경이로운 존재는 수명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이 있기 때문에 삶이 훌륭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존재의 깊이에 주목한다. 저스틴 린 세계은행 부총재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30년 전 그는 대만군 일반 장교였다. 어느 어두운 밤, 그는 배에서 뛰어내려 해협을 건너 본토로 돌아갔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물었을 때 그는 "이곳이 내 고향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침착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는 북경대학교에서 강의하면서 독특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 건설"이라는 이론적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경제 이론은 자국의 국가 상황에 기초해야 하며 서구 이론을 모방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사고는 분명히 Lin Yifu에게 독특한 자질을 부여했습니다. 인생의 길에서 그가 보여준 놀라운 행동과 그의 특별한 학문적 공헌은 그의 삶을 특별하고 훌륭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삶을 그 본성으로 여기는 것을 선호합니다. "바다에는 영웅이 가득하다." 평범한 사람들도 그들만의 소박한 화려함을 갖고 있다. 허베이(河베이)성에 사는 린슈전(Lin Xiuzhen)이라는 농민 여성은 검소하게 살면서 수십 년 동안 자원 봉사로 마을의 고아 노인들을 돌봤다. 기자의 인터뷰를 마주한 그녀는 "더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솔직하게 웃었다. 그녀의 모습은 평범했지만, 이 평범함은 빛났다.
현대 사회의 사람들은 바람과 구름처럼 생각하며, 불확실하고 이를 파악하지 못합니다. 단순한 삶, 그리고 단순하고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일종의 자질과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이것이 와타나베 준이치가 말하는 '무감각의 힘'일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인생을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나 쉬산다(Xu Sanduo)처럼 각자 자신의 역할을 맡아 단순함으로 세상에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로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삶은 단순하기 때문에 아름답습니다.
원본 포스터가 만족스러우시다면 응원 부탁드려요! 제한된 삶, 한없이 멋진 삶을 산다 논술 에세이 800 자
정상에 닿지 못하는 것은 책의 산이고, 해안까지 헤엄쳐 갈 수 없는 것은 배움의 바다이다.
지식을 위해 짐을 싸고, 청춘의 리듬에 맞춰 행진하고, 고향의 구름에 작별을 고하고, 고등학교 캠퍼스에 들어서자 내 가슴엔 시끄러운 바다가 있다. 나만의 멋진 삶을 살아라 !
역사는 연기와 같아서 바람은 흔적을 남긴다.
전쟁의 불꽃과 서민들의 행복과 평화를 큰 무대로 꾸며 멋진 삶을 보여줬다. 공자(孔子)는 학교를 열어 제자를 가르치고 제자가 삼천 명에 이르렀으며, 만세의 스승으로 존경을 받았고, 형단(興潭)에서 강의하고 인(仁)으로 천하를 다스리며 사상의 지도자가 되었다. 주즈우는 일흔 살의 불멸의 육체를 가지고 과거의 원한을 버리고 도의적 책임을 짊어지고 호랑이와 늑대 진의 진영으로 가서 두 강력한 동맹 사이를 누비며 부패를 마법으로 바꾸고 붕괴가 임박한 조수. 구견은 개와 말이 되고자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맛보고 일격을 휘두르며 나라의 굴욕을 복수한다...이시진은 온 마음을 다해 진리를 구하고 냄비를 매달아 세상을 구하고 구한다. 중생은 고통에서 벗어나고...인(仁)과 화목(仁身), 도(道)와 의(道),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맛보며 항아리를 걸어 세상을 구하는 것, 그것이 바로 내 마음의 요란한 바다, 너만의 멋진 삶을 살아라!
***, "기복을 주관하는 무한한 땅에게 물어보라." 하늘에 울려퍼진 영원한 질문이라고 할 수 있다. 시냇물 한가운데 물에 부딪혔는데 파도가 날아가는 배를 멈췄나요?" 정말 큰 소리로 말하는 열정적인 대답이다. 저우언라이(周恩來)의 『중국 부흥을 위한 독서』는 세상을 뒤흔든 봄의 천둥과 같았다. 생생한 지식은 그들에게 무한한 힘을 더해주며, 청년들의 발걸음은 그들에게 결코 주저하지 않게 합니다. 초원의 불을 지피는 그들의 사상은 중화민족의 전진역사에 붉은 인장을 찍습니다. 역사의 사명은 ***과 Zhou Enlai의 마음 속의 시끄러운 바다입니다. 자신의 멋진 삶을 살아보세요!
진정한 지식은 연주하면 소리를 내는 하프와 같습니다.
참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상류로 나아가는 과정이고, 이른바 근원이 반드시 실제 목적지는 아니라는 사실을 나는 잘 알고 있다. 진정한 지식을 추구하려면 해변의 맨 위 모래층을 끌어내고 아래의 빛나는 금색과 아름다운 조개껍질을 추구해야 합니다. "99% 땀 + 1% 영감이 성공이다"라는 덧셈 공식을 접하면서 나는 그 안에 담긴 학문적 원리를 이해하고, 모든 학생에게 행동이 가장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손가락 피가 나지 않으면 세상 최고의 노래를 연주할 수 없습니다." 호킹은 휠체어에 앉아 우주를 올려다보며 시공간을 생각하며 아인슈타인만큼 유명했다. 바람과 비를 맞으며 들판을 드나들며 온 인류에게 이로운 결실을 맺은 원용평은 세계에서 '잡종벼의 아버지'로 인정받는다. 그들의 인생 책은 성공의 기운으로 빛나고, 그들만의 멋진 삶을 살아갑니다.
바다는 그 위대함을 이루기 위해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산은 그 높이를 이루기 위해 질병을 숨긴다. 산의 품을 안고 바다의 파도를 타며, 화려한 옷을 구하지도 않고, 나무 아래 그늘을 즐기지도 않고, “나는 산 꼭대기에 가서 작은 산들도 다 볼 것이다”라는 담대함을 큰 소리로 노래한다. 한눈에", 다른 사람에게 등을 돌리고, 참된 지식을 앞에 있는 신성한 궁전으로 여기십시오. 내 마음 속에 시끄러운 바다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멋진 삶을 살아보세요! 논술 에세이 작문 : 열등감 콤플렉스를 버리고 멋진 삶을 살아보세요
논술 에세이는 논증을 주된 표현 형식으로 하고, 사실과 주장을 제시함으로써 저자의 견해와 의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일반적인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추리.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생생한 묘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서사적 글쓰기와도 다르고, 사물의 형태, 성질, 원인, 기능 등을 소개하거나 설명하는데 중점을 두는 해설적 글쓰기와도 다르다. 한마디로 논증적 에세이는 이유를 들어 사람들을 설득하는 글이고, 서사적·설명적 에세이는 사물로 사람을 감동시키고 지식으로 가르치는 글이다.
논증은 저자가 자신의 의견, 명제,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객관적인 것을 분석하고 논평하고 설득하는 표현으로 대개 논증, 논증, 실증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논증 에세이 주제는 토픽, 논증, 도덕적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논문형은 저자의 관점이지만 간결성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주제에서 중심 논점을 직접 복사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습니다. . 우화형은 일반적으로 주제 논증과 공존하며, 본래의 의미를 회복하기 위한 중심 논증으로 직접 사용될 수는 없다. [1]
언어적 특성
①정확하고 엄격하다. ② 일반성과 단순성. ③밝고 생생하며 감정적인 단어 사용을 반영하기 위해 수사법을 사용합니다. 논쟁 에세이의 멋진 시작
논쟁 에세이 시작의 50%
1. 직접적인 접근
예: 요즘 일부 젊은 사람들은 그것을 한탄합니다. 그들은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기 때문에 전쟁과 혼란의 시대에 당신의 재능을 빛나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개량기에 태어나 행운을 누렸기 때문에 이 시대의 운 좋은 사람 중 하나이다. -----"개량기에 태어나서 다행이다"
2. 법에 대한 반대
예: 옛 속담에 "군자는 말은 하지만 행동하지 않는다." 이는 유덕한 사람의 현명한 말과 행동을 가리킨다. , 수천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이런 가르침은 여전히 현대인의 행동 표준이 될 수 있습니다 --- "나는 "군자가 말하지만 손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3. 지도 방법
예:
마소 선생은 자신의 사용을 위해 거리 정자를 잃었고, 관우는 부주의했습니다. 형주에서 적의 운명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우리에게 간단하고 진실을 말해줍니다. 세 단어로 엄숙하게: 교만은 필연적으로 패배할 것입니다! ——"교만은 반드시 패배할 것입니다"
4. 의심을 품으세요
예: 당신은 똑똑하고 열심히 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이유를 아시나요? 기회가 없거나 기회가 있지만 제때에 잡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5. 명언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이 말은 원래 삼국시대 촉나라 유비가 아들 유찬에게 경고하면서 한 말이다.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해서 악을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좋은 것은 작은 것입니다. ---- "악을 행하지 마십시오" "작은 것이 더 나은 것"
Lu Xun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불만족은 위로 움직이는 바퀴입니다. "그의 말은 매우 합리적이고 우리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공부할 때나 일할 때나 이 현명한 말을 명심해야 합니다. "불만족은 상승 바퀴입니다."
6. 비유 방법
물방울은 작고 돌은 단단하지만 돌 위의 같은 자리에 계속해서 물방울이 떨어지면 시간이 지나면 물방울이 돌에 스며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작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미래에 성공할 것이다 ------"끈기가 핵심이다"
7. 서정적 방법
사랑의 거센 바람. 따뜻한 봄바람, 마음의 무덤에 신선한 오아시스를 열어주기 위해,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세상을 따뜻함으로 가득 차게 하기 위해 우리가 관심을 갖자. 다른 사람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논증 에세이의 끝
1. 요약 방법
전체적으로, 만화 "잘못된 컷"은 바로 그 생생한 그림, 심오한 의미, 감동적인 삶 때문입니다. ***밍이 시청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감동을 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제가 만화 "잘못된 컷"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 -----"저는 만화 '잘못된 컷'을 더 좋아합니다 p>
2. 대응 방법
“실리콘 단계를 쌓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수천 마일, 작은 개울이 쌓이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이 두 유명한 인용문은 "폭포 아래에는 심연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를 가장 잘 해석한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폭포" 정신을 배울 수 있다면 성공은 결코 멀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심연"을 칭찬합니다. 그리고 나는 "비행 폭포"를 더욱 칭찬하고 "비행 폭포"처럼 더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습니다. "아, 열심히 하라고 재촉하시네요.
-------"폭포 아래에는 심연이 있을 것이다"
3. 아나포라
(첫째) 영적 고향을 감싸는 일종의 광채가 있다 중국 민족, 민족 영혼의 올림픽 산에서 춤추는 불꽃이 있습니다. 문명의 먼 감정을 따뜻하게 해주는 불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정입니다!
(끝) 우리는 반복적으로 상처를 받았다고 해서 추함과 맞서 싸울 자신감을 잃을 수는 없습니다. 영적인 불, 즉 친절을 지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불을 지키라")
4. 제안 방법
우리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면 학생입니다. 더 많은 지식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자신의 미래를 파괴하는 것과 같습니다. 목적 없는 잡담은 자신을 묻어두는 일이다. '젊은 시절은 다시 오지 않고, 아침은 다시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슬퍼해라." 친구 여러분, 인생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자! 지난날을 돌이켜볼 때 우리는 세월을 낭비한 것을 후회해서는 안 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을 부끄러워해서도 안 됩니다. -------"잡담은 5분밖에 지속되지 않는다"
5. 인용 방법
마르크스는 다음 문장을 인용한 적이 있다: "위대한 사람이 위대해 보이는 이유는 오직 왜냐하면 우리는 무릎을 꿇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 우리 자신을 바라보고, 무릎 꿇지 말고, 일어서자!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하다"
6. 확장된 방법
호수 곳곳에 피어난 화사하고 아름다운 연꽃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호수 밑바닥의 검은 진흙에서 나온 걸까요? 중간에서 자랐나요? 개혁개방이면 나라의 문이 열리고 물고기와 물고기가 섞이고 진흙과 모래가 쏟아진다. 어떤 환경 속에서도 자신만의 삶의 원칙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은 "진흙 속에서도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는" 연꽃처럼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잉크에 가까운 사람이 반드시 흑인은 아니다"
1. 병렬성의 시작
한 순간에 영원을 창조하는 방법
가시새는 가시로 꿰뚫는다 당신 자신의 순간이 일종의 영원을 창조한다 -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노래, 영원한 아름다움, 나방이 불을 향해 날아가서 스스로 타는 순간, 그것은 또한 일종의 영원, 즉 추구를 창조한다. 빛의 영, 영원한 정령 ;
하늘을 가로지르는 운석이 일종의 영원을 창조한 순간, 어둠에 굴복하지 않는 행위, 영원한 정령... 이 사실들이 우리에게 말해준다. 순간이 영원을 만들 수 있다.
2. 명언 소개
성실한 노력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이유
이 문장을 말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종종 지불하면 보상을 받을 것이 확실하다고 말합니다.
시무롱은 “인생은 끝없는 강이고 우리는 모두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인생의 강 왼쪽에는 망각이 있고, 오른쪽 강에는 망각이 있다. 인생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배를 타고 좌안과 우안 사이를 오가며 잊어야 할 것은 잊고 기억해야 할 것은 기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질문으로 시작하기
기다리는 동안 일어서세요
기다리는 것은 무엇인가요? 기다림은 이륙 전 스쿼트이고, 이륙 전 몸을 구부리는 것입니다. 기다리는 것은 강태공의 낚시이고, 제갈량의 쟁기질인 난양이다. 기다림은 의지의 실천이자 인내심의 축적이다. 기다림은 3피트의 얼음과 추운 날이다. 기다리는 동안 일어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당신은 똑똑하고 부지런하지만 왜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나요? 기회가 없거나, 기회가 있는데 잡지 못했기 때문이다
4. 소개 방법을 비교하면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 성취를 이루고 성공을 이룬 모든 사람 그들의 경력에서 열심히 일하고 땀을 흘리며 얻은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게으르고 평범한 사람들은 경력에서 거의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근면은 성공으로 이어지고, 게으름은 실패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병에 이로우며, 정직한 충고는 귀에 해롭고 행동에 이롭다. 충고를 하는 사람은 사업이 성공하고 만세에 명성을 얻게 될 것이며, 충고를 거부하는 사람은 나라와 국민에게 재앙을 가져다주고 천년 동안 오명을 쓰게 될 것입니다.
논쟁적 에세이의 시작 부분을 '생명의 가치'라는 제목으로 작성하고 '대조 도입 방법'을 사용하세요.
예:
Kong Fansen은 너무나 빛나서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언급할 때마다 항상 위대함, 빛, 진보와 연관됩니다.
왕바오센은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언급할 때 항상 탐욕, 어둠, 추악함과 연관되어 악명 높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인생을 마감했다.
그러나 한 사람은 세상에서 영원히 살 것이고, 다른 사람은 오랫동안 버림받았습니다. 그 둘의 극명한 대조 속에서 삶의 가치가 드러나지 않았는가?
주제는 "관용"을 사용하고 논술 에세이의 시작은 "인용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예: "넓어야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두께만이 물건을 옮길 수 있다." 이것은 참으로 현명한 말입니다. 사실, 다른 사람을 관용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관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약간의 공간을 주면 푸른 하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푸른 하늘과 관용을 가지자!
5. 사건 소개 방법
마제는 완고하여 거리 정자를 잃었고, 관우는 경솔하게 적을 과소평가하여 형주에서 죽었다. 역사는 오만이라는 세 단어로 진실을 말해준다. 패배로 이어질 것이다!
6. 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