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세 가지 뿌리는 무엇입니까?
세뿌리
(1) 생명체의 세 가지 뿌리인 윗뿌리, 중간뿌리, 아랫뿌리를 말하며, 날카로운 뿌리라고도 하며, 중간 뿌리와 둔한 뿌리. 윗뿌리(上根)는 뿌리성이 뛰어나서 지혜와 해법을 빨리 발휘하고 어려운 일을 잘 견디며 훌륭한 결과를 견디는 사람을 말하며, 윗뿌리는 윗뿌리보다 열등하고 아랫뿌리(下根)는 최악이다. 『연화신론』 제9권(다이쇼 34.441b): "화할 수 있는 부처님은 삼대에 이익이 있고, 화신하는 중생은 세 뿌리가 있느니라." (원본) 3대로 나누어진 분들은 과거에 오랫동안 명상에 익숙해져 아무것도 얻지 못했거나, 명상에 강하고 약자로 인해 괴로움을 겪는다면, 과거에 석가모니는 우월한 뿌리의 이름을 깨달았습니다. 둘 다 과거에 명상을 수행하여 얻은 것이 없었으며, 약한 명상으로 인해 작고 강한 것에 대해 걱정하게 되었고, 따라서 악에 대한 지식이 오계를 떠돌며 오늘날 점차 선근을 얻었습니다. ,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처음 출현할 때부터 법을 들을 때까지 모든 것을 알았는데 이를 중근이라 한다. 과거에 선행이 약하고 번뇌가 강하여 오계를 헤매다가 선근을 조금 닦았다면 석가모니는 태어날 때부터 법화까지 세상에 출현하였느니라. 그는 모든 가르침을 들었지만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고, 그런 사람의 이름은 뿌리에서 죽을 때까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성문불, 벽지불, 보살 세 가지 성문의 장단점을 보면, 성문은 하위 기관, 벽지불은 중간 기관, 보살은 상위 기관입니다. (2) 새지 않는 세 뿌리를 가리킨다. 즉, 알려지지 않은 뿌리, 알려진 뿌리, 아는 뿌리로서 스물두 뿌리에 속한다. 『요가시 지론』 제28권(다이쇼 30·436b)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세 가지 뿌리가 더 있습니다. (1) 알고자 하는 욕망의 뿌리, (2) 알려진 뿌리, (3) 지식의 뿌리입니다. " 어떻게 이 세 가지 뿌리를 세울 수 있습니까? 아직 진리를 나타내지 못한 사람들은 진리의 나타남을 닦기 위해 부지런히 수행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진리를 배웠다면 알려지지 않은 욕망의 뿌리를 확립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나타난 것이라면, 명나라 아라한 황제가 그것을 만들었다면 알려진 것의 뿌리를 확립할 것입니다. 학위 없이 학문을 마친 후에는 그에 따라 지식의 뿌리를 확립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