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생석은 무엇입니까?

삼성석은 연화봉 동쪽 기슭과 비래봉이 연결된' 서호 16 경' 중의 하나이다. 이 돌은 높이가 약 10 미터, 너비가 2 미터가 넘고 가파르고 아름답다. 석두 위에는 삼생석 세 그릇의 크기의 전서와 당의 삼생석 비문이 새겨져 있어 삼생석의 내력을 기술하고 있다. 대부분의 당대와 송대의 비문은 이미 알아볼 수 없다. 원원 (134 1) 원년가을, 9 월 태사 양진, 한림 장천 등의 비문만 또렷이 보인다.

송대의 위대한 시인과 작가 소동파는 일찍이 매우 재미있는 이야기' 원택중전' 을 쓴 적이 있다. 이 이야기는 당나라에서 일어났는데, 소동포의 나이와 거리가 멀지 않아 인원과 물건이 모두 상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어, 진실한 이야기라고 믿는다.

원문은 문어문으로, 이야기 풍격이 있고, 문장 평평해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아래에 원문과 자신의 문장 부호를 동봉합니다.

중원택전

롤린사, 그래서 광록경 1 위. 여산은 동도에 갇혀 있어 안에 사는 것이 안전하다.

젊은 시절은 귀인 유자의 재연이었다. 생활이 사치스럽고 선가가 잘 죽어서 사내에서 50 여 년을 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절에는 중이 있고, 돈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고 있고, 함께 수영을 하며, 매우 가까워서, 사람은 헤아릴 수 없다.

어느 날 우리는 청성 아미산에 놀러 가기로 약속했다. Jingzhou 이순신 쌰 에서 소스, 제 장안 도로 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는 불가능하다. 그가 말하길, "이것은 사람이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징 도로 에서.

남포에 두 번째로 갔을 때 바짓가랑이에 유골상자를 들고 있는 여자를 보고 눈물을 흘리며 "나는 이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내가 옳다" 고 말했다.

위안 놀람, 택은 말했다: "이 여자 라는 성 왕, 나는 그 아들이다. 나는 임신한 지 3 년이 되었다! 나는 젖을 먹일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오지 않기 때문이다. 도망갈 길이 없는 것을 보았으니 마술로 빨리 살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나는 3 일 동안 목욕을 할 때 대중이 나를 찾아와 웃음소리를 믿기를 바란다. 이후 13 년, 추석 달밤, 항주 천주사 밖에서 대중을 만났다. "

슬픔의 근원은 목욕을 위해 옷을 갈아입고 황혼까지, 택은 죽고 여자는 먹이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아들은 사흘을 보고, 근원을 보고 웃고, 좋은 고소왕, 큰돈을 벌며, 택산 기슭에 묻혔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너는 치유될 것이다. 만약 네가 성전을 반대하고 그의 제자를 요구한다면!

지난 13 년 동안, 나는 나사단 오약속에 갔다. 데이트할 때, 갈홍천 기슭에 양치기 인형이 있다고 들었는데, 나팔을 틀어 노래를 불렀다. "삼생석에는 노령이 있으니 달을 감상하고 바람을 부를 필요가 없다. 수줍은 연인은 멀리 여행한다. 비록 이성은 영원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소리 쳤다: "미야기는 칼인가? 클릭합니다

A: "궁리 수업은 진정한 신자입니다. 그러나 풍속이 끝나지 않았으니, 신중히 접근하지 말고, 근면하게 떨어지지 말고, 다시 만나야 한다. " 또 다른 노래는 이렇게 말합니다. "눈앞에는 아무것도 없고, 또 쉬고 싶다고 말하고 싶으면 상심이 극에 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오악산 강은 스스로 찾지만, 연기로 돌아가 곡당에 간다. ""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난 3 년 동안 이덕유는 충신의 아들 역을 맡아 효도를 깊이 느꼈다. 의사와 얘기했었지, 그렇지 않니? 절에서 80 세를 일기로 죽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헛소문의 일파

이것은 정말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친구 사이의 진실감, 인간성, 생명의 영혼이 양조를 거쳐 변하지 않고 읽혀지는 것이 감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부잣집 자제인 이산은 아버지가 사고로 돌아가셔서 생명의 무상함을 깨닫고 관직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시집도 안 가고, 고기를 먹지 않고, 헌가를 기증하고 혜림사를 재건하고, 사수행 을 한다는 취지였다.

사찰주지택선사는 사찰재산 관리에 매우 뛰어나며 음악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 이슨과 그는 좋은 친구가 되어 늘 앉아서 하루 종일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어느 날 그들은 쓰촨 청성산과 아미산에 놀러 가기로 약속했다. 이연은 후베이 () 에서 수로를 거쳐 거슬러 올라가려고 하는데, 원택 () 은 육로가 장안 경사곡을 거쳐 천으로 들어간다고 주장한다. 이슨은 동의하지 않는다. 택이는 어쩔 수 없이 그에게 복종하며 한숨을 쉬었다. "한 사람의 운명은 정말 그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그래서 우리는 함께 수로를 타고 남포에 도착했고, 배는 해안에 기대어 꽃단 잠옷을 입은 한 여자가 강가로 가서 물을 길으러 가는 것을 보았다. 택이는 그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이산에게 말했다. "나는 수로를 가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그녀를 보는 것이 두렵기 때문이다!" " 이슨은 놀라서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그녀의 성은 왕이고, 나는 그녀의 아들이 될 운명이다. 내가 오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그녀는 임신한 지 3 년이 되었는데도 여전히 태어날 수 없었다. 기왕 그녀를 만났으니 도망칠 수 없다. 자, 마법으로 제가 빠르게 환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일 후에 샤워를 할 때 왕가에 와서 나를 만나러 오세요. 나는 미소로 증명할 것이다. 13 년 후의 추석 밤, 네가 항주 천주사에 왔을 때, 나는 반드시 너를 만날 것이다. ""

리는 슬프기도 하고 후회하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그에게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었다. 황혼 무렵, 원택이 죽었다. 그가 강가에서 본 그 여자는 아이를 낳았다.

3 일 후, 이슨은 아이를 보러 갔다. 아기가 Ethan 이 정말로 웃고있는 것을 보았을 때, Ethan 은 왕에게 모든 것을 말했고, 왕의 집은 산기슭에 돈을 묻었습니다.

Ethan 은 더 이상 산속으로 여행 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Huilin Temple 으로 돌아 왔습니다. 절 안의 제자들은 원택이 유서를 썼다고 말하지 않았다.

13 년 후, 이산은 낙양에서 항주 서호의 천주사에 와서 원택에 데이트를 하러 갔다. 절 밖에서 그는 갑자기 한 목동이 그의 나팔을 치는 노랫소리를 들었다.

저는 지난 3 세대의 영혼입니다.

달을 감상하고 바람을 부르는 지난 일은 이미 지나갔다.

나는 네가 멀리서 나를 보러 온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긴다.

비록 내 몸이 생각을 바꾸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슨은 듣고 늙었다는 것을 알고 참지 못하고 물었다.

미야기, 괜찮아?'

목동은 이렇게 말했다. "공리는 정말 그의 약속을 지켰지만, 유감스럽게도 나는 더 이상 너에게 다가갈 수 없다. 우리는 잘 수행해야지, 타락하지 말고, 항상 다시 만날 날이 있다. " 그런 다음 노래를 불렀습니다.

너의 앞과 뒤의 물건은 모두 매우 가늘다.

이유를 말하고 싶지만 슬픔을 두려워한다.

나는 오악의 산수를 두루 돌아다녔다.

다시 활을 돌려 곡당으로 가라!

목동은 몸을 돌려 떠났는데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3 년, 리 듀 장관은 황제에게 이산이 충신의 아들이며 매우 효도하다고 말했다. 관직을 주세요. 그래서 황제는 이산을 간담 의사로 봉했지만, 이때 이산은 이미 세상일을 알고 부임하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절에서 죽고 80 세까지 살았다.

정말 삼생석이 있습니까?

선사 원택과 이산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까지도 항주 서호 천주사 밖에는 여전히 큰 돌이 하나 있는데, 그들이 일생에 한 번 만난 곳이라고 하는데, 이름은' 삼생석' 이라고 한다.

삼생석' 은 줄곧 중국에서 매우 유명한 석두 로 보천여신이 남긴 석두 과 비교할 수 있다. 나중에 그것은 중국인의 생활과 후대에 대한 신앙으로 발전했다. 많은 친구들이 삼생석을 서로의 사랑의 기초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커플이 그들의 맹세를 삼생석에 썼다.' 운명삼생' 이라는 말이 바로 이렇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이 이야기는 사실일 가능성이 높지만, 사실이든 거짓이든, 적어도 그것은 중국인들이 생명의 영원과 진리의 불후의 견해를 반영한다. 이런' 환생',' 환생' 이라는 관념을 통해 중국인들은 심오한 윤리관, 인생관, 철학관, 심지어 우주관 전체를 건립하는데, 이것이 바로 불교의 입세의 관찰과 지혜이다.

우리는 종종 "일곱 번째 부부", "원수가 모이지 않는 것이 아니다", "10 년 배 건너, 백년 베갯잠", "우리는 영원히 사랑할 운명이다", "우리는 영원히 사랑할 운명이다", "우리가 화가 났을 때에도 이를 갈며 말했다." 나는 죽어도 너를 가만두지 않을 거야! "" 사과할 때 나는 얼굴이 빨개져서 말했다. "나는 다음 생에 소를 만들어 너에게 보답하겠다!" " "당신이 실패하여 낙심할 때, 당신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당신의 선배는 무슨 죄를 저질렀습니까! "다른 사람의 부부 불화를 보면" 정말 전생의 원수야! ""

이런 관념은 중국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민간 여성이 닭오리를 죽일 때, "닭오리가 없을 때, 다음 생에 부자의 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라고 읽습니다. 사형수들조차도 죽을 즈음에 그에게 소리쳤다. "20 년 후, 그는 또 영웅이다!" "

그래서' 삼생석' 이 있어야 한다.

사실 환생과 환생은 불교의 기본 개념이다. 불교는 생명이 있으면 윤회가 있고, 색욕이 있으면 윤회가 있고, 업장벽이 있으면 업장벽이 있기 때문에 영원히 친구가 될 수도 있고, 영원히 연인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반복적으로 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환생에서 영원히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든 것을 내려놓아야만 환생의 속박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 "옵시디언 \" 에는 삶과 죽음의 환생의 본질을 지적할 수 있는 시 한 구절이 있다.

비록 부활이지만, 나무를 베는 데는 끝이 없다.

사랑은 소진할 수 없고, 숫자는 고난을 살릴 수 있다.

자신이 화살을 만들어 자신을 다치게 한 것처럼;

내화살도 마찬가지다. 중생을 다치게 한다.

여기서 사랑은 선악의 구분이 없다. 증오의 화살에 맞은 것은 당연히 부상이고, 사랑의 화살에 맞은 것도 고통스럽다. 중화살을 반복하면 끊임없는 상처, 대대로 돌아서게 된다.

또한, "jueyuan 징" 에는 환생에 관한 두 가지 말이 있습니다.

"모든 중생은 처음부터 온갖 애욕과 탐욕이 있었기 때문에 윤회가 있었다. 세상의 각종 성, 난생, 태생, 습생, 화생은 모두 정욕으로 인해 태어난다. 환생을 알 때 사랑은 근본이다. 욕망을 가지면 사랑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생사를 지속시킬 수 있다. 욕망은 사랑으로 태어나고, 생명은 욕망으로 태어나고, 중생은 생명을 사랑하고, 욕망에 의존한다. 사랑은 삶에 대한 사랑이 결실이기 때문이다. "

"모든 세상은 항상 생로병사로, 전후든, 모이고, 서로 그리워하고, 왔다갔다 하며, 여러 가지 선택이 환생이다. 환생은 없지만 둥글다는 느낌이 든다. 그는 동시에 유통되는 것을 의식하고 있다. 환생을 피하면 아무것도 좋지 않다. 눈을 움직여도 물을 흔들 수 있다면, 눈은 여전히 불을 돌릴 수 있고, 구름 돛 달, 배는 해안을 항해할 수 있다. "

사람이 환생할 뿐만 아니라 온 세상이 환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구름을 볼 수 없다. 구름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떠났기 때문이다. 우리는 달을 볼 수 없다. 달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단지 뒤로 뛰어갔을 뿐이다. 마찬가지로, 우리 배가 출발하기만 하면 양안의 풍경도 그에 따라 움직이고, 세상 만물은 모두 이렇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사람의 일생은 배를 운전하는 것과 같다. 출발과 상륙할 때 배 (자연) 는 변하지 않고, 해안 (몸) 은 변하고, 풍경 (체험) 은 다르다.

이 환생의 비유는 정말 아름답다.

네 입에 셀러리 냄새가 난다

환생을 마치자, 나는 한 가지 이야기를 더 하겠습니다. 소동파와 이름이 같은 큰 시인 황곡곡의 몸소 경험입니다. 황고모는 강서수현인으로, 이 이야기는 수리현지에서 나온 것이다.

황곡이 수재가 된 후 조정에 의해 황주 지사로 임명되어 취임했을 때 겨우 26 세였다.

어느 날, 그가 낮잠을 자고 있을 때, 그는 그가 사무실을 나와 한 마을로 가는 꿈을 꾸었다. 그는 백발이 성성한 할머니가 집 밖의 향안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향안에는 샐러리국수 한 그릇이 놓여 있었고, 입에는 한 사람의 이름이 아직도 읽혀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구가 앞으로 다가갔는데, 그 국수 한 그릇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을 보니 아주 맛있을 것 같다. 그는 무의식적으로 주워 먹기 시작했다. 먹고 관아로 돌아갔는데 깨어났을 때 입에 셀러리 냄새가 났다. 꿈은 분명하지만 황구는 꿈인 줄 알고 신경 쓰지 않았다.

다음날 낮잠을 자고 있을 때, 나는 또 같은 장면을 꿈꿨다. 내가 깨어났을 때 입에 셀러리 냄새가 나서 이상하다. 그래서 나는 일어나 관아 밖으로 나와 꿈의 길을 따라 노부인의 집 입구로 곧장 달려가 문을 두드렸다. 내가 꿈에서 본 그 노부인인데, 나는 그녀에게 문 밖에 얼굴을 내놨는지 물어서 사람들에게 국수를 먹으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부인이 대답했다. "어제는 내 딸의 기일이다. 그녀가 생전에 샐러리국수를 좋아했기 때문에 나는 문 밖에서 그녀에게 국수를 먹으라고 했다. 나는 매년 이렇게 그녀에게 전화한다. "

"따님이 돌아가신 지 얼마나 됐어요? 클릭합니다

"벌써 26 년이 되었다."

황계곡은 그녀가 스물여섯 살이고 어제는 그녀의 생일이라고 생각하여 딸의 생활 상황과 집에 또 누가 있는지 물었다.

노부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딸이 하나밖에 없어요. 그녀는 예전에 독서를 좋아했는데, 불교 채식주의자였고 효도했지만, 그녀는 결혼을 거절했다. 그녀는 스물여섯 살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녀가 죽었을 때 나에게 그녀가 나를 보러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

\ "그녀의 내실 은 어디 입니까? 한 번 봐도 될까요? " 노란 계곡이 물었다.

노부인은 한 방을 가리키며 "바로 여기다. 너 혼자 들어가 봐, 내가 너에게 차를 따라 줄게. 클릭합니다

계곡이 방으로 들어갔을 때, 방 안에는 책상과 의자 외에 벽에 기대어 잠긴 큰 궤가 하나 있었다.

계곡은 물었다: "내부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모두 제 딸의 책입니다."

"열어도 될까요?"

"나는 그녀가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 몰라서 열 수가 없다."

계곡을 생각해 보니 열쇠가 놓여 있는 곳이 생각나서 노부인에게 찾아 책장을 열고 많은 원고를 찾았다. 자세히 살펴보니, 그는 자신이 시험지에 쓴 모든 문장 한 편이 안에 있고,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문장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황산골은 이제야 그가 이미 옛 고향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 노부인은 바로 그의 전 어머니로, 그녀를 혼자 고향에 남겨 두었다. 그래서 황고모는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자신이 딸의 환생임을 밝히고 그녀를 어머니로 인정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정부에 사람을 데리고 어머니를 만나 평생을 부양했다.

나중에 황계곡은 관저 뒤뜰에 대나무 한 무더기를 심고' 최디헌' 이라는 정자를 지었는데, 정내에는 황골짜기의 비석 조각상이 하나 있었는데, 그가 칭찬하는 제목은 다음과 같다.

승려 처럼 머리, 저속한 먼지 처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너는 바깥세상을 인식할 수 있다.

나중에 명대 시인 위안메이는 이 이야기를 읽고' 이생에 독서가 이미 늦었다' 는 명구를 썼다. 황곡과 같은 대작가, 시화가 삼절한 사람은 평생 독서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전생에 이미 많은 책을 읽었다는 뜻이다.

내 자신의 삼생석 위에 서다

황곡은 환생의 도리를 깨달았다. 만년에 그는 채식주의자가 되어 살생을 멈추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저는 고기입니다. 이름이 다릅니다.

동성이지만 몸은 다르다.

그 때문에, 나는 살이 필요하다.

염라대왕을 가르치지 않으면,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스시와 황고모의 이야기는 끝났다. 신비롭지 않나요?

그렇게 신비롭지 않다. 때때로 우리는 골목을 걷다가 갑자기 한 가족이 눈에 익는 것을 보았다. 때때로 우리는 낯선 사람을 만났지만 말할 수 없는 친절이 있었다. 때때로 나는 먼 꿈을 꾸었고, 꿈은 분명히 보였다. 때로는 시나 옛사람이 마치 오랜 지기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지어 때때로 나는 한 가지 색깔, 꽃 향기, 소리를 더 좋아하지만, 나는 왜 그런지 전혀 말할 수 없다 ...

인생은 이런 사고가 아닌가?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석두 위에 서 있지만, 단지 자신의 오래된 영혼을 잊어버린다.

대만성 임청현 1986 년 1 월 15 일.

수잔 슬래드

선사 원택과 이산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항주 서호 천주사 밖의 이 큰 돌은 그들이 그해 만난 곳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삼생석' 이라고 부른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보다이의 사랑은 삼생석해안 전생에서 시작되었다. "서령강변 삼생석기슭에 누빔 주선초가 있기 때문에, 때로는 적결함궁에 웨이터가 있어 매일 이슬로 관개하는데."

삼생석' 은 줄곧 중국에서 매우 유명한 석두 로 보천여신이 남긴 석두 과 비교할 수 있다. 나중에 그것은 중국인의 생활과 후대에 대한 신앙으로 발전했다. 많은 친구들이 삼생석을 서로의 사랑의 기초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커플이 그들의 맹세를 삼생석에 썼다.' 운명삼생' 이라는 말이 바로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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