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6학년 미술책 '컴퓨터 미술'의 수업 계획
"컴퓨터 아트" 수업 계획(1)
교육 목표:
1. 지식: 이전 수업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그림 그리기에 더욱 능숙해지도록 합니다. . 도구를 사용하여 컴퓨터 타블로이드 작품을 디자인 및 제작하고 그룹 협력을 통해 전자 신문으로 결합합니다.
2. 기술: 이 과정은 인터넷을 사용하여 예술의 마법을 표현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여러 감각 기관을 자율적으로 동원하여 새로운 영역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소리, 소리, 시청각 연결을 결합하는 지식 추구입니다.
3. 감정: 간단한 창의력과 조작을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아트 수업의 창의적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중점:
1. 컴퓨터 아트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2. 학생들이 윈도우 소프트웨어의 드로잉 보드를 사용하여 스스로 컴퓨터 타블로이드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우게 합니다. 팀은 사진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자 타블로이드를 전자 신문으로 결합했습니다.
교육 어려움: 간단한 그리기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드로잉 보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 도구 및 학습 도구 준비: 컴퓨터
교육 과정:
1. 교육 구성:
2. 새로운 과정 교육:
p>
(1) 서론(설계 의도: 드로잉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도구의 사용을 검토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도구의 기본 사용법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컴퓨터 아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WINDOWS 드로잉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p>
학생들은 창 소프트웨어의 작업판에 사용된 도구와 기능을 차례로 설명합니다.
선생님: 선생님도 여기 반 친구의 컴퓨터 작품이 몇 단계나 만들어졌는지 살펴볼까요? 2) 신임교수
1. 컴퓨터 타블로이드판의 제작과정을 감상하고 컴퓨터 페인팅에 대한 직관적인 인상을 갖는다.
교사는 코스웨어(첫 번째부터 네 번째 사진)를 시연하고 학생들에게 시연하면서 단계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리기 단계:
디자인 이미지.
디자인 배경.
제목을 디자인하세요.
합성.
2. 컴퓨터 아트 작품을 감상하고 WINDOWS 그리기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컴퓨터 페인팅의 창의적인 과정을 현장에서 시연해 보세요.
3. 학생 조작: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스스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미적 능력과 실무 조작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템플릿에 다양한 도구와 도형을 사용하고, 등등. 또한 마우스를 사용하여 컴퓨터 타블로이드 작품을 그립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에 따라 개별 지도를 진행합니다.
3. 전자 신문 및 정기 간행물 제작
1. 전자 신문 및 정기 간행물의 예를 감상하세요.
2. 교사는 전자 신문 제작 과정을 시연합니다.
3. 학생들은 교사의 시연을 따라 Microsoft PowerPoint 사진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에 들어갑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도구의 기본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Microsoft PowerPoint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도구 사용법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4. 간단한 질문을 하고 학생들에게 작동 방법을 보여 달라고 요청하세요. 교사들이 도움을 제공합니다.
5. 선생님: 컴퓨터 페인팅은 재미있어요. 선생님도 컴퓨터 페인팅을 좋아해요. 전자 신문 세트를 완성하기 위해 그룹으로 작업하고 싶나요?
학생: 네.
교사: 그룹 구성원들은 서로 생각하도록 돕습니다. (채색 과정 설명)
그룹 협동:
템플릿에 있는 다양한 도구와 도형을 사용하여 이전 수업에서 디자인한 타블로이드지를 협력을 통해 전자신문으로 만들어 보세요. 교사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에 따라 개별 지도를 제공합니다.
6. 확장: 학생들이 수업 후에 컴퓨터를 사용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고 Windows 그림판 프로그램의 그리기 기술을 더욱 능숙하게 익히도록 격려합니다.
수업 후 반성: Windows 소프트웨어의 드로잉 패드는 가장 일반적인 그리기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우리의 창작물을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컴퓨터 아트" 수업 계획 (2)
수업 목적:
1. 학생들에게 Windows 그리기 프로그램의 작동 방법을 배우고 간단한 장식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 학생들이 Windows 그림판 프로그램의 다른 기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장식 그림의 크기 변경 및 색상 반전과 같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3. 학생들이 창의력과 조작을 통해 컴퓨터 아트 수업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초점: 모델링 및 색상 반전 처리 기술을 학습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모양과 색상 선택.
교육 준비:
교사: 교사는 컴퓨터 시연 작업 시연 작품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장비를 준비합니다.
학생: 집에서 컴퓨터 드로잉을 연습하고 색 채우기 작업에 능숙해집니다.
교육 과정:
1. 학생들이 컴퓨터 교실에 들어갈 준비를 하고 각 학생을 위한 좌석과 컴퓨터를 준비합니다.
2.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강한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색상 반전 처리된 컴퓨터 장식 그림을 감상해 보세요.
감상 과정에서 학생들은 대비되는 색상과 반대되는 색상의 관계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지도됩니다.
3. 지금까지 배운 Windows 그리기 프로그램의 다양한 그리기 방법, 색상 적용, 구성 및 기타 지식을 복습하세요.
1. 교사는 선 굵기, 컬러 블록 모양, 지우개 크기 등을 변경하는 조작 방법을 시연하고 변경 후의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습니다.
2. 교사는 학생들에게 선 두께, 색상 블록 모양 및 지우개 크기 변경과 같은 일부 작업을 완료하도록 지도합니다.
IV. 새로운 콘텐츠 학습
1. 교사는 교과서 모델 그림에 따라 드로잉 단계를 시연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보면서 스스로 조작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합니다. 사진에.
2. 교사는 학생들이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도록 이미지 크기 변경, 색상 반전 등의 방법을 보여줍니다. (교사는 배운 색상 지식을 색칠하고 복습하고 통합하고 적용할 때 배운 대비 색상을 의도적으로 사용합니다.)
3. 뒤집힌 두 그림을 나란히 놓고 색상 연결을 분석합니다.
5. 배열 연습: 학생들이 좋아하는 전자 브러시와 색상을 선택하고, 선 굵기, 색상 블록 모양, 지우개 크기 등을 상상력, 개념 및 이해를 통해 변경하게 하세요. 디자인 흥미로운 이미지를 그리고 다양한 변형 작업을 수행하여 독특한 취향의 장식 그림을 만든 다음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고 색상을 반전시키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학생들은 제작하고, 교사는 투어를 안내하며, 학생들이 혁신하고 대담하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격려하며, 학생들이 배운 색상 지식을 사용하여 색칠하도록 격려합니다.
7. 교실 네트워크에서 학생들의 작품을 평가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하고 상호 평가하도록 안내합니다.
8. 청소 및 정리: 학생들에게 전원을 안전하게 끄고, 책상과 바닥을 정리하고, 교실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단계를 따르도록 지시합니다.
9. 방과 후 개발.
교사는 학생들이 집에 가서 적극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기회를 찾도록 격려하고, 다양한 특성을 지닌 더 많은 도구를 사용하여 생생하고 흥미로운 컴퓨터 모델링 활동을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