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서 운명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우리가 흔히 '운명'이라고 부르는 것이 불교이론의 핵심이다. 불교를 따르는 우리는 조건의 법칙과 사물의 인과관계에 원인과 조건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총카파 대사님은 『운명찬가』에서 “모든 것이 조건에 달려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절대적 존재와 무존재에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을 구하는 부처님이 무적인 이유입니다. "부처님은 늘 계셨습니다. '절대'란 없습니다. 원인과 조건이 있으면 있을 것이고, 원인과 조건이 없으면 없을 것입니다. '절대'는 어디에서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세상 사람들이 어느 각도에서 부처님을 연구하더라도 그의 견해를 뒤집을 수는 없습니다. 이곳은 아주 훌륭한 부처님이 계신 곳입니다. 절대적인 '거기'나 절대적인 '무'에 빠지지 말고, 무지한 집착을 일으키지 마십시오.
'운명'은 내부형과 외부형 두 가지로 나뉜다.
외적 기원은 조건지어진 법의 일반적인 인과관계를 말하며, 예를 들어 속담처럼 세속적인 분별과 직관적인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는 인과의 법칙이다. 콩을 심으면 콩을 거두고, 참외를 심으면 콩을 거두게 됩니다. 다른 자연과학이 터득한 다양한 사물의 인과관계도 있다. 우리는 종종 좋은 연결을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는 좋은 외부 연결을 의미합니다.
내연기란 유정생명의 탄생과 죽음, 순환의 인과관계를 말한다. 이는 불국토의 직관적 지혜와 논리적 사고로 얻어지는 지식의 대상이며, 세상의 경험으로 증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감각 있는 생명이 닫힌 원과 같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생명은 카르마와 원인과 결과의 지속적인 흐름과 함께 순환을 반복하는 단지 그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원의 중력의 중심은 탐욕과 성냄과 무지 때문입니다. 감각 있는 생명은 그 자체로 탄생과 죽음을 따라 왕복하며 이것이 괴로움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환생의 고통을 없애기 위해서는 원의 궤도에서 벗어나는 것과 같은 초고속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을 우리는 해방이라고 부릅니다.
연기(緣起)는 위의 일반적인 의미 외에 마디아마카(Madhyamaka)만이 사용하는 특별한 철학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총카파 스승님은 "중국의 대법"에서 "운명"의 세 가지 의미인 연결, 의존, 친척에 대해 보다 포괄적으로 설명하셨습니다.
부처님의 몸은 법신이다
대반열반경 제20권 범천장 8-6장에 다음과 같은 경전이 있다. 『대반열반경』 제4권, 여래성품에서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수억의 해와 달, 수백억의 야나. 능가경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나는 삼천세계의 열반이나 잠부에도 나타나지 않았으며, 어머니의 자궁에 들어가서 아들을 낳았다고 하였느니라. .결국 나의 몸은 탐욕의 결합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니라. 나의 이 몸은 세상에 나타난 법신이니라. 동쪽으로 일곱 걸음을 걸어가서 '나는 인간과 천상의 아수라 중에서 가장 고귀하고 지고하다'고 외쳤다. 나의 부모와 인간과 신들이 이 아기를 보고 나는 수없이 놀랐다. 여래의 몸은 살과 피의 몸이 아니다.
아기는 일곱 걸음을 걷는다.
모든 중생의 법은 아기로 나타난다. 남쪽이 나타남: 무수한 중생을 위한 복밭을 만들고자 함이니 서쪽으로 일곱 계단이 나타나니, 이것이 늙음과 죽음의 끝이니라. 북쪽이 나타남: 모든 중생이 태어남과 죽음에서 구원됨. 동쪽의 일곱 단계는 모든 중생을 인도함. 일곱 가지 악마의 본성을 제거함. 나타나는 계단은 불결한 것이 아니니 내려가는 계단은 음행의 불을 끄고 계율을 깨뜨리는 자는 서리와 우박으로 나타나느니라.
나는 잠부제에서 출가하여 수계(Sotapanna), 아나가미(Anagami), 아라한(Arahantship)을 얻기 위해 열심히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수겁 동안 아라한과를 성취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모든 중생을 구원하고 나는 아쉬람의 보리수 아래에 앉아 풀을 삼아 귀신을 제압하니 모두가 나를 부르나니 나는 아쉬람의 보리수 아래에서 시작하여 귀신을 제압하였느니라. 나는 무수한 겁 동안 굴복되어 세상의 법칙에 따라 이러한 변화를 나타내었다. 그러나 나는 육체이고, 나는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등의 편의가 없으므로 배고프고 목마르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지고하고 심오한 지혜를 지닌 세 존재.
두통, 복통, 허리통증, 나무총, 발씻기, 손씻기, 세안, 구강청결제, 포플러가지 씹기 등 다들 나한테 그런 게 있다고 하더라. 그러나 나는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내 발은 연꽃처럼 순수합니다. 호흡은 우발라처럼 순수하고 향기롭다. 모든 중생은 내가 인간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나는 인간이 아닙니다. 나는 또한 배설물을 쓸고, 씻고, 구타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옷을 오랫동안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모두가 말했습니다: Rahula는 내 아들입니다. 슈토탄왕은 나의 아버지이다. 마야 부인은 나의 어머니입니다. 세상에 살면서 온갖 행복을 얻으십시오. 나는 이렇게 집을 떠나 도교를 배웠다. 모두가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왕세자 Qu Tan의 성입니다. 세속적인 즐거움을 멀리하고 초월적인 법을 추구하십시오.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세상 정욕을 멀리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두 나타날 것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인간이라고 주장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세계관
불법계란 뜻이 분명한 불교의 세계관이다. 예를 들어, 수학자들은 기하학적 형태를 명확하게 볼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색맹이 있는 사람은 색맹 테스트 차트를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같은 법계라도 사람마다 다르게 보입니다. 『부처님은 증감 없음』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리불아, 모든 어리석은 범부들은 법계를 있는 그대로 알지 못하며 법계를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느니라. 사리불아, 내가 500년 이상 세상을 떠난 뒤에는 내 제자들은 이런 견해를 갖지 못할 것이다. 많은 중생들이 어리석고 지혜가 없느니라, 비록 수염과 머리를 기르고 삼법옷을 입고 법에 출가하는 자로서 나타날지라도 그 사람은 스스로를 사문이라 부르는 공덕이 없느니라. 부처님의 제자들이여, 나는 참된 부처님의 제자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왜 이 중생들이 여래를 의지하지 못하는가? 경전의 의미는 분별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귀신과의 싸움
용가 스승님은 "원돈종. 자비가 없습니다. 의심이 있다면 미신을 믿는 자들과 싸워야 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과학을 어기면 당신은 반드시 정토에 왕생할 것입니다. 모든 부처님과 보살은 반드시 당신을 환영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처님의 마음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브루노 보살(Bruno Bodhisattva)은 신과 싸운다. 이것이 나의 불교 정토법이다. 보살 수행은 세상을 정화하고 모든 미신을 믿는 사람들과 싸우는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계계경』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그때 부처님께서 모든 선남자에게 말씀하셨느니라. 너희 선남자들아 너희는 악귀와 싸워 성좌를 구하라. 보살을 행하면 모든 중생이 성숙할 때 , 먼저 악귀들과 싸워라, 선한 일에 상응하는 변화를 만들어라, 이것이 바로 법의 실천이다! 차이가 없고 증가나 감소도 없습니다. p>
직업도 없고 보상도 없습니다.
스승님. Ren Jin은 극도로 나쁜 업장을 만들었습니다. 그러한 천상의 주인을 해치기를 원합니다. 이 카르마가 익숙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때 Manjushri가 Sariputra에게 말했다. 말씀하신 대로 참 큰 미덕이군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이렇게 극도로 무거운 악업뿐이다. 그런데 정말 어디서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러나 사리푸트라. 내가 본 것처럼. 변신한 사람의 환상적 카르마가 무르익으면 이런 느낌이 든다. 그래서 뭐? 분별할 생각도 없고 생각도 없게 만드는 환상이다. 모든 법은 환상입니다. 그리고 사리푸트라. 이제 내가 당신에게 묻고 당신이 원하는 대로 대답해 주십시오. 무슨 뜻이에요? 원하는대로 실제로 검을 볼 수 있습니다. 사리푸트라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Manjushri가 말했다. 그리고 나는 그의 악행을 지켜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사리푸트라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Manjushri가 말했다. 나는 또한 그 사람이 보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사리푸트라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사리푸트라가 그러하다. 그 칼에는 보복이 없습니다. 이 카르마를 만든 사람은 누구나 보상을 받게 됩니다. 대신에 어떻게 보응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사리푸트라가 말했다. 주인. 또 왜 이런 말을 하는 걸까요?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내가 볼 때. 카르마가 익은 사람이란 없습니다. 그래서 뭐? 모든 법에는 업과 과보가 없습니다. 인연은 갚지 않는다
은혜는 갚지 않는다
당시 황제는 잘 살았다. 만수리의 말씀을 되살려 주소서. 주인. 드물게, 드물게.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심오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받은 은혜를 어떻게 갚을 수 있겠습니까?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천국의 아들. 당신의 친절에 보답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생각에 잘 살아라. 주인. 지금 당장 갚으면 안 될까요?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천국의 아들. 당신의 친절에 보답하지 마십시오. 그래서 뭐? 천국의 아들. 어떻게 이렇게 은혜를 갚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것이 상환입니다. 당신의 생각에 잘 살아라. 주인. 렌진은 오히려 그 친절에 보답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천국의 아들. 그렇습니다. 은혜를 갚지 않는다고 해서 갚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생각에 잘 살아라. 주인. 자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Manjushri는 현명하게 말합니다. 천국의 아들. 어리석은 사람들은 온갖 법을 만듭니다. 다양한 의견이 나옵니다. 모든 종류의 일을 하십시오. 이런저런 일을 다 하려고. 그러므로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천국의 아들. 이 사람은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의롭고 선한 사람이 있습니다. 할 일이 적더라도. 하든 말든. 그는 내가 친절에 보답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황제에게 돌아가십시오. 은혜를 갚지 아니하는 자. 부처님처럼 주님도 평등을 설파하십니다. 모든 법에는 관계가 없다는 뜻이다. 이룰 것이 없습니다. 모두가 평등합니다. 양도가 없습니다. 초월은 없습니다. 자신도 아니고 다른 사람도 아닙니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그러므로 나는 은혜에 보답할 수 없다
무아의 실천
불교 불교는 학자 관료들에게 삶에 대한 초월적인 태도뿐만 아니라 이타적이고 두려움이 없는 영적 영역을 제공합니다. 자성을 강조하는 선불교는 사람들에게 자립과 자립을 고취시키는 마음의 선(禪)론을 주요 요소로 삼아 희생정신과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확고한 신념을 키워나갈 것이다. 게다가 선종은 행운을 따르라고 가르치며, 선은 어디에나 있는데 왜 사회적 책임을 회피해야 합니까? 그러므로 송나라 대혜종고 선사는 사람들이 나라를 위험에서 구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충성심'으로 세상에 나아갈 것을 주장했고, 이로 인해 많은 학자와 관료들이 그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 황단박(黃端伯)은 충진(忠眞)년에 열심히 선(禪)을 수행하던 중 청군이 남경(南京)을 돌파한 후 위협과 권유에도 불구하고 항복하지 않고 살해당했다. 탄은 시를 지으며 "우리가 만나면 논의가 없고, 금강왕이 홀로 드러난다. 그가 사는 곳을 물으면 도산은 도교 사원이다"라고 말했다. 1898년 청나라 말기 육군(六君) 중 한 명인 사동(板丹)은 깊은 불교 수행을 하였으며, 그의 저서 『인설』에는 불교 사상이 세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는 적극적으로 세상에 나아가 중생을 구도하는 불교의 정신이 “세상을 구하려는 공자와 맹자의 깊은 마음”과 일치한다고 본다. "불교 외에 중생을 구하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담사통은 마침내 사회 혁명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는 용감한 불교 정신으로 관대하게 죽었습니다. 자희가 광서제를 영태에 투옥하고 개혁자들을 찾도록 명령했을 때였습니다. Kang Youwei와 Liang Qichao가 차례로 탈출했습니다. 이때 누군가가 담사통에게 빨리 떠나라고 충고했지만 그는 매우 침착하게 대답했다. "여러 나라의 개혁은 모두 유혈 사태입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개혁 때문에 피를 흘리는 사람이 있다는 소식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 나라는 번영하지 않습니다." 있다면 후계자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양계초가 말했듯이 “그러나 진정으로 불교를 공부하고 진정으로 긍정적인 정신에 헌신할 수 있는 사람, 탄시와 통은 한두 번 볼 수 없습니다.” p>
부처님을 기억하고 구국을 잊지 마십시오
어느 날 아침, 홍이 선사는 성천사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중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큰 고통 속에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기장이고, 우리가 마시는 것은 문령(부처님의 제자로서 지금 이 순간에는 나라를 재난에서 구할 수 없고 석가모니 여래께 존경을 표할 수 없습니다.) 나는 개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개가 주님을 위해 문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스승님의 말씀을 들은 제자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몹시 슬퍼했다. 그 후 스승님이 강의를 하실 때마다 스승님이 친필로 쓴 그림이 벽에 걸려 있었다. 그의 자리 뒤 벽에는 "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에는 나라를 구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며, 나라를 구하려면 부처님 명호를 염해야 한다. “마지막에 “부처님은 깨달음을 얻으셨다.”라는 추신이 있습니다. 진리를 깨달은 후에는 목숨을 바쳐 모든 것을 바쳐 용감하고 부지런히 일하여 나라를 구하겠다고 맹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라를 구하려면 부처님 명호를 불러야 합니다. "그의 연설에서 그는 자주 감동과 감동을 불러일으켰고 불교도들에게 나라와 민족을 돌보는 열정을 갖도록 독려했습니다.
1939년(음력 9월 1일) 지마오), 명강당에서 연지불교 창립기념식을 맞아 원영대사가 강당에서 부처님을 공양하고 있을 때 갑자기 일본 헌병이 원명강당을 포위했다. 일본에 저항한 죄로 원영대사 등을 체포하고 상하이 쓰촨북로에 있는 일본군경찰로 연행했으며, 본부는 원영대사가 일본에 저항한 죄를 인정하고 선언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고문을 감행했다. 이후 일본 침략자들은 그를 난징에 있는 일본 헌병대에 데려갔습니다. 소위 일본의 불교 전문가들이 고문을 실시했습니다. 일본 침략자들은 매일 밤 늦게까지 화를 내며 고문을 했고, 여러 번 기절하고 의식을 잃게 되었으며, 그를 굴복시키려 했으나 그는 깊은 근심에 빠졌습니다. 자신의 고통이 모든 생명체의 고통을 경감시킬 수 있다고 믿었고 결국 일본 침략자들은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일본에서는 풀려날 수밖에 없었다. 호랑이 입에서 탈출한 원영대사는 여전히 초심을 바꾸지 않고 적들과 맞서 싸우며 재난 구호에 힘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