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규칙 정보: 2013년 호주 오픈 조코비치와 바브린카의 경기에서 5세트가 12-10으로 끝났습니다.
기본 규칙
게임
테니스 경기는 단식과 복식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집니다. 선수들은 테니스 라켓을 사용하여 네트를 넘어 공을 칩니다. 각 선수의 목적은 공을 상대 코트에 밀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이는 한 쪽이 공을 아웃시키거나 놓칠 때까지 앞뒤로 진행됩니다.
서브
정식 경기에 앞서 누가 먼저 서브할지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양쪽 선수는 번갈아 가며 서브를 합니다. 서브하기 전에 서버는 사이드라인의 중앙점과 가정된 연장선 사이의 엔드라인 뒤에 서 있어야 합니다. 서브된 공은 네트를 넘어 상대편 서비스 박스 반대편 코너에 들어가야 합니다. 매 경기가 시작될 때 공은 엔드라인 뒤에서 오른쪽 구역으로 서브됩니다. 승패 후에는 왼쪽 구역으로 공을 서브해야 합니다. 등. 일반적인 서브에는 공을 어떤 방향으로든 던지고 공이 땅에 닿기 전에 라켓으로 치는 것이 포함되지만 겨드랑이 서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류
공이 라인 밖으로 나가거나 네트에 닿는 등 공이 상대 서비스 지역 밖으로 떨어지면 이를 에러라고 하고 서버는 다시 서브를 해야 한다. . 경계선에 떨어진 공은 라인 내에서 계산됩니다. 서브를 두 번 놓치면 '더블 폴트'라고 하며 상대가 1점을 얻는다. 서브 시 서버의 발이 원래의 베이스라인을 벗어나는 경우에도 실수로 간주됩니다. 서브가 네트에 닿았지만 여전히 상대방의 서비스 영역에 들어가면 리저브입니다.
게임
각 게임의 시작 점수는 0:0이며 첫 번째 점수는 15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서버가 이 점수를 이기면 점수는 15:0이 됩니다. .리시버가 포인트를 획득하면 점수는 0:15입니다(콜론 앞에 주어진 점수는 서버의 점수입니다). 플레이어의 두 번째 포인트는 30이고 다음 포인트는 40입니다(역사적으로 이 숫자는 1/4시간을 나타냅니다. 즉, 15, 30, 45이지만 45는 나중에 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대 선수의 점수가 30점 이하인 경우 다음 공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각 게임에서 게임을 종료하려면 상대보다 게임 점수가 최소 2점 더 많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두 플레이어가 모두 40에 도달하면 "듀스"라고 합니다. 다음 포인트에서는 선두를 차지하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 2점 차로 앞서려고 노력합니다. 동시에 추격 상대도 열심히 노력해 점수 동점을 이루며 '게임 종료 시 듀스'에 도달했고, 선두를 차지한 선수가 다음 포인트를 따내며 승리를 거뒀다.
세트
상대가 2게임 이상 뒤처져 있는 경우 먼저 6게임을 승리하는 플레이어가 세트를 획득합니다. 그러나 세트가 6:5라면 양측은 또 다른 라운드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가 이기면, 즉 세트의 점수는 7:5가 되고, 첫 번째 플레이어가 세트에서 승리합니다. 그러나 다른 플레이어가 6:6으로 동점을 이루면 타이브레이크(타이브레이크)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
게임
3세트 경기에서는 먼저 2세트를 승리하는 사람, 즉 5세트 경기에서는 3세트에서 2승을 거두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3세트를 먼저 이기는 사람이 5세트 중 3세트를 이긴 사람이 됩니다. 타이 브레이커(브레이크 7): 타이 브레이커에서는 서브할 선수가 첫 번째 포인트를 먼저 서비스하고 상대가 두 번째와 세 번째 포인트를 서비스한 후 양쪽이 교대로 2점슛을 서브합니다. 7점을 먼저 획득한 플레이어가 상대보다 2점 이상 앞서면, 코트는 6점마다 변경되며, 타이브레이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사전 합의에 따라 게임은 롱게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타이브레이커는 없으며, 상대보다 2게임 더 승리해야만 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애틀랜타 경기에서는 호주의 쌍둥이 형제가 18분 16초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준결승전에서 상대팀과 맞붙었다. 결국 두 형제는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기타 규칙
라인에 떨어지는 공은 모두 인바운드 공으로 간주됩니다.
서브 외에도 공이 네트에 닿은 후 코트의 올바른 영역에 떨어지면 유효합니다.
공을 되돌릴 때 플레이어는 네트 주변과 고정된 물체 또는 심지어 네트 상단에 있는 공을 칠 수 있습니다. 공이 최종적으로 상대 코트의 적절한 위치에 떨어지기만 하면 스트라이크가 됩니다.
서브할 때 상대는 공이 한 번 떨어진 후에 쳐야 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공이 한 번 떨어진 후 또는 떨어지기 전에 쳐야 합니다.
각 세트의 홀수 게임이 종료된 후 두 플레이어는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장소를 변경하여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다음 상황이 발생하면 포인트가 손실됩니다. :
1. 공이 몸에 닿는 경우
2. 공이 네트를 넘어가는 경우
3. 선수의 손이나 신체의 일부가 닿거나 네트를 통과합니다.
경기장 및 장비
경기장
2000년 시드니 올림픽 경기장은 합성 플라스틱 경기장으로 반발력이 높고, 속도가 빠르며 서브나 네트를 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단식용 테니스 코트는 길이 23.8m(78피트), 폭 8.2m(27피트)이며, 복식용 테니스 코트의 너비는 10.97m(36피트)입니다. 네트는 코트를 둘로 나누는데, 이른바 서비스 라인은 네트에서 6.4m(21피트) 떨어진 라인이다. 중간 그물의 높이는 91.4cm(3피트)입니다. 시드니에서는 서비스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표시하기 위해 서비스 라인에 전자 모니터가 부착됩니다.
공
서브 속도를 늦추고 경기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테니스 공의 크기를 늘리는 것에 대한 소문이 있었지만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표준 크기로 사용됩니다: 직경 6.541~6.858cm, 무게는 56.7~58.5g입니다. 공이 254cm 높이에서 시멘트 바닥에 떨어지면 134.62~147.32g까지 튀어오를 수 있습니다. 센티미터.
라켓
라켓의 무게 제한은 없으나 전체 길이는 73.66cm, 너비는 31.75c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대회 형식
상위 16명의 플레이어를 시드 플레이어라고 하며, 시드 플레이어와 같은 국가의 플레이어가 같은 그룹에 속하도록 최대한 합리적으로 그룹화됩니다. . 게임에서는 조기 조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복식에서 상위 8명의 시드 플레이어도 이 원칙에 따라 선택됩니다. 대부분의 대회와 마찬가지로 올림픽 테니스 토너먼트도 게임이 실패하면 탈락하게 됩니다. 남자를 제외하고 최대 5세트로 진행되는 복식 결승전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경기는 최대 3세트로 진행된다. 나머지 4개 그룹의 선수 중 준결승의 승자는 계속해서 금, 은메달을 획득하게 되며, 준결승의 패자는 동메달을 획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