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단어 쓰기가 프리랜서 작가로 성장하는 길이 된다(8)
제로 기반 글쓰기에서 프리랜서 작가가 되는 길(1)
제로 기반 글쓰기에서 연수입 50만 프리랜서 작가가 되기까지(2)
p>
휴대폰으로 300만 단어 쓰기, 프리랜서 작가로 성장하는 길(3)
프리랜서 작가로 성장하는 길, 휴대폰으로 300만 단어 쓰기( 4)
프리랜서 작가가 되기 연수입 50만 작가로 성장하는 길 (5)
연수입 50만 프리랜서 작가로 성장하는 길 (6)
연수입 50만 원의 프리랜서 작가가 되는 것 작가의 성장 경로 (7)
글의 출판은 개인 브랜드 구축의 기준이다. 책 출판에 관해, 제가 예전에 장문의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책을 출판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신인 작가로서 책을 출판할 기회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글쓰기 경력에 대한 최고의 피드백이자 격려입니다.
유명 작가 모옌, 천중시, 하이쯔 등 초기에는 처음 두 권의 책이 자체 출판되었고, 이후의 책들은 점점 좋아지고 유명해졌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출판 여건이 좋아지면 초기에 자비로 책을 인쇄하세요. 어쨌든 저작권은 당신 손에 있습니다.
단지 요즘 우리가 자비로 책을 출판하는 데 드는 비용이 너무 비싸서 팔 수 있는 채널이 없으면 비용이 5~6만원 정도 든다고 해요. 이런 책을 출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당신의 글이 충분히 성숙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기다려도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먼저 전자책 출판 계약을 맺고 인터넷에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17년 5월 플랫폼과 협력해 '나의 풀뿌리 투쟁 이야기'를 출간했는데, 그 내용이 두반과 아마존에 실렸다. 당시 플랫폼에서는 작품을 제출하고 전자책으로도 출판할 수 있었다. 책이 진열되면 작가가 승진하게 되므로 나중에 계약을 체결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당시 플랫폼에서는 전자책을 출판하던 많은 사람들이 계약 작가가 되었고, 그 중 전자책을 계기로 종이책 출판에 협력하게 된 이들도 있었다. 예를 들어, 『나는 10년 만에 선전에서 아파트 3채를 샀다』의 계약저자인 무쳉(Mu Cheng)은 첫 출간된 전자책을 통해 많은 플랫폼에 노출됐고, 심도 있는 협력으로 출판사들의 호감을 얻기도 했다. Toutiao는 월 10,000위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주로 재무 관리에 중점을 두고 최소 금액을 보장합니다.
이전 기사에서 제가 출판을 위해 회사와 협력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주제가 함께 기획되고 통과되고 서명되면 해당 수수료가 차감되며 저자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계약금의 10%가 협상되고, 일부는 에이전시에서 공제하므로 모두에게 비용 효율적입니다. 전문적인 일을 전문가에게 맡기면 됩니다. 채널을 연결하고 모든 측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제 학생이라면 저도 최선을 다해 홍보하겠습니다.
오늘 문득 '내가 글을 쓰는 초창기에 어떻게 말에 집착하게 됐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잊을 수 없는 일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2008년 리더지에서 설샤오찬 선생님의 글을 많이 보았는데, 한 기사에서는 바람과 연기가 모두 순수하고 천산산맥이 아름답다는 글을 썼습니다. 이 8개의 단어는 나를 매우 매료시키고 단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합니다. 그럴 때면 비슷한 문장을 베껴서 반복해서 읽어서 암기하곤 했어요.
또 다른 인상적인 점은 Lin Huiyin이 집필한 'Shanxi Communications'입니다.
“여기서 진나라에 재건된 사찰과 저기에 명나라에 재건된 사찰을 살펴보고, 양식의 특징과 조각상의 모습, 그리고 절차에 대해 논해보자. 점점 어두워지고 입도 갈증나고 배도 고프다. 온갖 기분 좋은 꿈을 꾸는 동시에 저녁으로 야채와 과일을 먹었으니, 큰 태양이 얼굴을 붉게 물들일 때까지 우리의 내일을 위한 에너지는 풍성해진다."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고 우리의 영혼과 충돌하여 사람이 글쓰기의 길을 택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말의 마법입니다.
그리고 장애링의 산문 '꽃이 떨어지는 소리를 들으며'는 문학과 예술성이 가득한 천재적인 언어 표현이다.
장애령이 인생에는 세 가지 미움이 있다고 말한 것이 아직도 기억난다. 붕어에는 가시가 있고, 홍옥은 완성되지 않았으며, 베고니아에는 향기가 없다.
장애링과 린휘인은 모두 중화민국 최고의 재능을 지닌 여성으로,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두 사람인 것 같다.
2008년 원저우 루청구 리밍공업구 입구에서 아침을 만들고 있었는데 왼쪽에는 장시 마라탕 가게가 있었고 오른쪽에는 국수 장사를 하는 푸양 남자가 있었다. 소위 상점은 철제 집, 단순한 창고 일뿐입니다.
그 줄에 있는 집에서는 오후에 잠시 쉬어가며 잡지를 읽던 사람이 나뿐이었다. 가끔 중고서점에 가서 책을 사다가 다시 돌아오곤 했다. 읽어보세요.
원저우는 '삼무무지대'로 알려져 있는데, 그 시절에는 매우 혼란스러웠습니다. 한 번은 정오에 가게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자전거를 5대나 잃어버렸습니다. 열려 있었고 TV가 부서져 있었습니다. 이 파편들은 이전 기사에서도 언급되었습니다.
통화를 하다가 걸어가는 소녀를 직접 목격했는데, 뒤에서 오토바이를 탄 남성이 휴대전화를 빼앗았고, 오토바이는 반응하며 오토바이는 연기만 남겼다.
할머니의 금귀고리를 청년 두 명이 뒤에서 떼어내더니 한쪽 귀에서 피가 흐르고 있었다. 농담으로 아는 지인인 줄 알았으나 뒤돌아보니 두 사람은 급히 도망갔다.. .
p>
이것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과도 같으며, 완전히 사실입니다. 저는 Zhihu에서 이런 질문에 대답한 적이 있는데, 그때 보고 들은 것을 솔직하게 언급했습니다. 네티즌들이 지역 설명을 요청하는 비공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부정적인 영향이 두려워서 이름을 '해안'으로 변경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거죠. 세월이 지나면서 많이 바뀌었나 봐요.
복건성으로 갈 때 초록열차를 탔을 때처럼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우리 동료들이 집에 가지고 온 건베이컨을 다 버려야 했던 적도 있었어요. 밟혀서 사고를 당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차에서 물건을 훔치는 도둑도 봤어요. 그 당시에는 크고 작은 수많은 역에 기차가 정차했습니다. 우리는 아직 1년 동안 표를 사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피곤해서 당황해서 도중에 감히 물을 마실 수도 없었습니다. 화장실 통로에는 사람들이 가득했는데...
그래도 한번은 우리 마을 사람들 14명이 기차에서 내려 푸저우에서 버스를 탔는데, 운전사 일행 몇 명이 탔다. 1인당 100위안씩 추가로 내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말도 안 하고 돈도 줬는데, 다른 곳에서 온 두 사람은 돈을 내지 않았는데, 운전사가 입을 때리고 피를 흘렸습니다. 산 한가운데 있는 길에서.
지금 생각해보면 전생이었던 것 같아요! 18년 전 일인데, 꽤 오래전 일처럼 느껴집니다. 내가 보고, 경험하고, 들은 모든 것들이 나의 글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기억의 초록열차』와 『그 시절 도둑의 상처』를 쓴 적이 있습니다.
2007년에 저는 원저우 차산대학 타운의 한 여성복 공장에서 일했습니다. 그 공장은 국내 무역 브랜드를 생산하며 품질 요구 사항이 매우 엄격했습니다. 대외무역에 종사하던 제가 이 공장으로 옮겨 재작업을 시작하니 눈물이 날 것 같았습니다.
여성복 공장 벽에 '우리는 시간, 매 순간 경쟁해야 한다'는 문구가 아직도 기억난다.
그 공장에서는 벨이 울릴 때마다 마치 기아 감옥에서 나온 것처럼 한 무리의 사람들이 식당을 향해 달려가는 일이 있었다. 큰 철통 수프에 작은 토마토와 해초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공장의 임금은 예전 푸젠 공장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매일 밤 10시 30분에 퇴근하고, 매주 하루 쉬는 공장이라고 들었습니다. 전국 주요 도시에 매장이 있으며 일부 해외 국가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감소한 것 같아요. Daphne, Metersbonwe 및 Semir는 모두 수년에 걸쳐 쇠퇴해 왔으며 의류 산업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2007년 원저우 공장에서 했던 공정은 주로 어깨 솔기, 바지 허리띠, 셔츠 소맷단 등이었는데요. 가장 수익성이 높은 프로세스는 리더의 가족을 위한 것이며, 다른 사람들은 이를 탐낼 수밖에 없습니다.
먼 과거를 되돌아 보면 정말 풍성한 삶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쓸 소재가 없는데 어떻게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지난 10년>에서 나는 이 공장에서 몇 가지 줄거리를 썼습니다. 이 기사에는 손금 읽기에 대한 댓글이 4,000개 이상 있습니다.
그해 여름, 한 중년 자매가 작업장에서 열사병으로 쓰러졌습니다. 리더는 사람들에게 그녀를 데려가달라고 침착하게 요청했습니다. 작업장은 빠르게 작업 모드로 돌아갔습니다. , 마치 습관이거나 일종의 무관심과 돌봄 능력이 부족한 것처럼.
처음 몇 년은 집에 돈을 보낼 때 우편송금전표를 사용하고, 봉투에 돈을 넣어 함께 집으로 보내고, 연말에 계산할 때 다들 바늘로 바느질을 했다. 돈은 옷 주머니 안에 바지 허리띠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당시 복건성 공장 계단에는 '오늘의 편지'라고 적힌 작은 칠판이 있었는데, 동료들은 나중에 자신들이 보낸 편지가 있는지 확인하곤 했다. 카드를 넣어서 전화를 하던 시절, 통화료가 정말 비쌌어요! 하고 싶은 말은 미리 초안을 작성해야 하고, 짧기도 하고 길어야 합니다.
개인적인 추억을 기록하며 우리 사회가 정말 급격한 발전과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의 발전이 서방 국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며 200년의 속도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요즘은 통화료가 전혀 필요 없을 정도로 커뮤니케이션이 발달한 상태다. 위챗은 언제 어디서나 영상통화와 송금이 가능하고, 휴대폰 하나로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2004년 하반기, 처음으로 노키아 휴대폰을 갖게 됐는데, 좋은 문자 메시지를 볼 때마다 메모장에 기록해 두곤 하던 시절이었다. 한 달에 800통의 문자를 주고받았는데, 매번 70통의 문자가 저장되면 삭제하기 전에 좋은 것을 복사해 두세요. 다이어리.
이 모든 것은 사랑의 말의 표시입니다! 즉, 그때 나는 말이 내 영혼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 가족 중에는 말에 민감한 사람이 몇 명 있다. 이모는 책을 많이 읽지는 않지만 속담, 운율, 노래를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법의 사촌들. 그들의 문학적 재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내 WeChat 공개 계정 "Qi Fan Qi Wei Magazine"의 첫 번째 기사 "Zong Ye Fragrance"는 내 사촌의 QQ 공간 일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도자들은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처남의 사촌동생은 딸과 동갑이고 교내 작곡 대회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할머니는 한 마디도 못 읽으시지만, 간단한 언어를 잘 구사하시고, 삶에 대한 철학이 가득하고, 기억력도 뛰어나십니다.
저희 할머니는 제 할아버지가 동전 열 개를 셀 수 있는 분이셨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어요. 우리 부모님, 조부모님, 조부모님, 아버지, 노부인은 모두 여러 세대에 걸쳐 문맹입니다. 우리가 그들에게 책을 읽어줄 기회가 없었다고 해서 그들에게 문학적 유전자나 다른 재능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할머니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이 하신 말씀은 '가난 없이는 살 수 없다'였습니다. 이는 가난이 할머니의 삶에 얼마나 큰 굴욕과 해악을 가져왔는지를 보여줍니다!
할머니의 삶은 많은 고난의 삶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개인적인 운명과 시대의 운명은 그녀를 무력하게 만들었고 운명의 섭리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부모를 잃었고, 중년에 남편을 잃었고, 늙어서 아들을 잃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태어났다면 대단한 일을 할 수 있었을 텐데. 한때 그녀는 어렸을 때 거리에 장작을 팔러 나갔고, 물질이 부족한 시대에 그녀는 힘에만 의지해서 살아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인생에서 자랑스러워하는 것들!
그래서 그녀는 집안일을 하든, 밖에서 일을 하든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나쁘지 않다는 말을 자주 우리에게 했다. 나는 할머니가 얼굴 특징이 아주 좋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운명은 시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평화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것처럼, 중동에도 태어나는 사람이 있다면 전쟁의 혼란 속에서 언제라도 그들의 생명이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
판덩이 자신의 책에서 인민순교원 근처를 걸을 때마다 오늘날의 평화를 위한 선인들과 순교자들의 노고에 마음속으로 감사해야 한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저희 어머니든, 할머니든, 혹은 수많은 비슷한 사람들이든 그들이 처한 환경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그들은 총탄을 맞고 인생을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
몇 년 전 충칭 출신으로 영국에 정착한 작가 홍잉의 자전적 소설 '배고픈 딸'을 읽었다. 전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녀는 36세에 『배고픈 딸』을 썼고, 이 작품은 전 세계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문학계에도 이름을 알렸다.
그녀의 소설은 매우 충격적이다. 그런 어려운 가정에서 그녀의 여동생과 어머니는 우여곡절과 고난과 고난을 겪었지만 그들은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홍잉은 공부하던 중 역사 선생님과 사랑에 빠져 스스로를 선생님에게 넘겨주었지만, 선생님은 문화대혁명 중에 자신이 사생아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녀는 18세 때 불명예스럽게 고향을 떠났고 6년이 지나서야 충칭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푸단문학과에서 공부하고 베이징 루에도 갔다. 나중에 유학을 갔을 때 그녀는 처음으로 시를 쓰기 시작했고 홍잉의 자전적 소설을 읽으면서 이것은 모두가 이미 가지고 있는 풍부하고 좋은 자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가족이 작가를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야말로 비논리적이다.
글쓰기의 길을 떠난 모든 작가는 어느 정도 출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우연적이고 불가피합니다. "항상 웃으며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는 문장이 아직도 기억난다. 총 수는 대략 5천만에 도달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 사이에서 어떻게 잘 살아남느냐는 우리의 작문 능력, 운영 능력, 홍보 능력뿐만 아니라 우리가 버틸 수 있는지도 시험한다. 작가가 글을 잘 쓰고, 글을 잘 쓰고, 감성지능이 높고, 특히 인맥이 좋다면, 그의 길은 자연스럽게 점점 넓어질 것입니다.
2년 동안 계속해서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98%의 작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글을 쓰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곳에 쓰세요. 계속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