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설계의 구조 엔지니어 문제
지식: 재료, 안전 규정, 금형, 기술 등.
3. 소통: 시형, 몰드 후속, ERP, sop, BOM 등.
4. 역량: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 자원 통합 능력 등
제품 구조 설계로서 알아야 할 것이 많고, 쌓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디자인 노트 (Design Notes) 웹사이트에는 좋은 구조 설계 자료와 proe 의 소스 파일이 많이 제공되는데, 구조를 배워야 하는 엔지니어들을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구조 디자이너의 직업 계획은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뉜다.
하나는 기술적인 것이다. 기술 방향: 보조 제품 구조 설계자-제품 구조 설계자-수석 제품 구조 설계자-설계 이사-수석 엔지니어.
두 번째는 관리로 가는 것이다. 관리 방향: 보조 제품 구조 설계자-제품 구조 설계자-프로젝트 관리자-부서 관리자-총괄 관리자
양자의 중점은 다르다. 하지만 이것이 제품 구조 설계의 방향입니다.
이전에 몇 가지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한 적이 있는데, 주로 독서망의 디자인 수필과 제품 구조 디자인 판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1. 제품 구조 디자이너 지원:
조수란 잡다한 것이다. 불평하지 마라,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구조설계를 배운 적이 없어요. 괜찮아요. 관건은 안정을 취하는 것이다. 이때 기계를 조립하고 재료를 가져오게 할 것이다. 너는 테스트를 하라는 요청을 받을 것이고, 너는 그것을 하도록 요구받을 것이다. 그 실현 단계는 두 글자밖에 없다, 생각하다. 이것이 제품 디자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왜 그런지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기계를 조립할 때, 우리는 왜 이 부품을 이렇게 담아야 하는지, 그렇게 설치하지 말아야 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이 순서, 이 설치 방향, 이 설치 힘, 이 나사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여기에 설치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자료를 모으라고 하면,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심부름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생각을 바꿔라, 이것은 네가 자신의 제품을 잘 아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창고에 있는 BOM 의 묘사, 왜 이렇게 묘사하는지, 창고 안의 분류. 또 하나는 사람을 알아보는 것이다. 때때로 대기업은 나사를 만들어야 하는데, 작은 부품마다 영수증을 써야 한다. Don' t 당신은 그것이 일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생각 합니까? 알고 있다면, 이런 인식은 이해일 뿐만 아니라' 친구' 가 된다. 가끔 흡연 구역이나 밖에서 다른 사람을 보면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담배 한 갑을 준비한다. 20 위안은 아직 시간이 있고, 시간도 돈이고, 교환은 편리하다. 이는 회사 규정을 위반한 것이 아니라 회사의 프로세스이므로 바꿀 수 없다. 나사 하나가 공예 노트를 바꿀 필요가 있습니까? 그러니 가끔 고집을 부리지 마세요. 더 중요한 것은 제품의 성능과 제품의 안전성을 검출한 것이다. 이것은 제품의 핵심이며, 한 제품 테스트에 문제가 있으면 기록될 것이다. 테스트를 하는 경우 테스트 엔지니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알고 싶은 내용으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왜 이런 테스트를 해야 합니까? 계속 노력하고 싶다면 이것이 첫 번째 관문이다. 각 실험실에 있는 제품의 안전 기준을 이해할 수 있다. 이 지식은 제품 안전 법규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일반적으로 상품은 모두 정돈되고, 정돈하는 과정은 바로 너의 경험이다. 이것은 문제 발견-문제 제기-문제 해결입니다. 제품 구조 디자이너가 어떻게 해결했는지, 디자인, 테스트 방법, 공예, 기타 등등에서. 이 조수는 좋은 말로 보조 엔지니어라고 하고, 망가지면 잡다한다고 한다. 잡일을 하는 것은 무섭지 않고, 무서운 것은 평생 잡일을 하는 것이다. "조수" 라는 단어에서 벗어나고, 잡동사니에서 벗어나고, 아니면 스스로 잘 생각해 보고, 왜 그런지 많이 물어봐야 한다. 공구 proe 를 많이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두 단어이기도 합니다. 견지하세요. 젓가락입니다. 밥을 먹을 때 젓가락을 어떻게 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것은 손으로 밥을 잡는 것이다. 너도 알다시피, 누가 손으로 밥을 먹는지.
2. 제품 구조 설계자
진정웨이에서 제품 구조 디자이너로 일하고 싶다면 1 년 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1 년 이후입니다. 이것은 주로 외로움을 견디는 것이다.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결국 나는 이것이 많은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외관, 비계, proe 그림, 2 차원도, BOM, 재료 이해, 안전규정, 시형, 금형 따르기, 기계 조립, 테스트, 테스트 문제 해결, 시험 생산, 시험 생산 문제 해결. 。 。 끝이 없는 것 같은 일. 따라서 제품 구조 디자이너가 되려면 자원을 통합하고 다른 사람을 "이용"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전문적인 사람은 전문적인 일을 하는데, 너는 무엇을 중점적으로 파악하고, 무엇을 잘 알고, 무엇을 알아야 한다. 제품 구조를 설계할 때 가장 잘 아는 것은 제품의 원리와 특성이며, 그런 다음 소프트웨어로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칙성이라는 것은 왜 이렇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이런 디자인의 목적이 무엇인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원칙명언) 예를 들어, 왜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 정지를 필요로 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가?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쉬지 않고 말한다. 중지된 기능은 무엇입니까? 제품의 특성은 제품 자체의 특성과 같은 제품의 특성이다. 예를 들어 노트북과 모니터 뒷면에 구멍이 그렇게 많은 이유는 CPU 에 전원이 공급되기 때문에 발열을 위해 발열공을 설계해야 한다. 아동차, 유모차와 같은 일부 제품은 열을 식힐 필요가 없습니다. 。 둘째, 친숙함은 금형이다. 당신이 디자인한 것은 금형이 필요해서' 실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양산할 수 없는 소위 제품의 구조는 실패다. 다른 방면에 관해서는,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제품 구조 설계의 각 판을 보면 너는 아주 잘해야 한다. 제품 구조 디자이너가 되려면 운용을 배우고 자신의 내포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모르면 뭘 두려워하냐고? 언젠가는 네가 핍박할 거야!
3. 고급 제품 구조 디자이너
어떤 회사나 기업은 이 직위가 없고, 디자인 회사는 있을 수 있다. 개인적인 이해는 단지 제품 구조 설계보다 더 경험이 있을 뿐이다. 외관, 비계, proe 지도, 2 차원도, BOM, 재료 이해, 안전규정, 시형, 모형, 기계 조립, 테스트, 테스트 문제 해결, 시험 생산, 시험 생산 문제 해결도 있습니다. 。 。 이러한 방면에서 선임 엔지니어는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은 생각을 하고,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자원을 더 잘 통합하고, 개인 관계를 더 잘 처리한다.
4. 디자인 디렉터 또는 프로젝트 관리자
유감스럽게도 나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될 기회를 얻지 못했다. 물론, 디자인 디렉터는 제 몫이 없습니다. 디자인 디렉터 또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회사마다 위치가 다릅니다. 일부 프로젝트 관리자는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만약 네가 팀을 대표하고 싶다면, 당연히 다른 사람이 더 좋아야 한다. 이것은 아마 3 년 후의 일일 것이다. 너의 능력이 아무리 좋더라도, 나는 개인적으로 이 업종이 바로 이렇다고 생각한다. 제품 구조 설계에는 연마와 이해가 필요한 내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자신감이 필요하고, 제품을 낼 수 없고, 처리해야 하고, 강인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실력은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 능력입니다. 그리고 의사 소통 능력도 있다. 이런 소통은 너희들의 팀워크에 있다. 마치 서유기처럼. 모든 사람이 그렇게 우수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그러나 너희들이 훌륭한 팀을 결성하면 충분하다. 의사 소통 능력은 제품의 진도에 대한 통제력과 각 부서의 제품 서비스 조정 능력에 있다. 예를 들어, 미리 테스트, 시험 생산, 시험 모델을 준비해야 합니다. 네가 말한 것은 해냈니? 다른 회사는 모델을 시험하고, 다른 제품은 테스트해야 한다. 왜 너는 먼저 너의 일을 해야 하니? 제품 프로세스의 한 항목이 지연되면 다른 프로세스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델을 시험해 볼 수 없습니다. 테스트 부서에서 검사를 준비해도 기계가 없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전체 시간을 제어 하는 능력이 필요 합니다. 이런 능력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두 차원에서, 당신은 모든 사람이 제품과 당신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자원을 조정, 소통, 통합해야 합니다.
디자인 디렉터 일부 회사는 프로젝트 관리자보다 한 단계 더 큰 회사이며, 디자인 디렉터는 더 많은 프로젝트 관리자와 더 많은 구조 디자이너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근무 연한을 더 길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석 엔지니어, 부서 관리자, 총지배인. 나는 이것에 대해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이 세 자리는 8 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우수하다면, 아마도 5 년 후일 것이다. 이것은 네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나는 프로그램을 보았다. 한 사람은 젊었을 때 해마다 살고, 시간은 흘러가고, 60 대 이후에는 매일 산다는 것이다. 시간 비용은 사람마다 다르다. 관건은 자신이 어떻게 파악하는지 보는 것이다. 마지막 요점은 열정이다. 너의 지위는 너의 부하의 지위, 너의 부서의 지위, 너의 업무 부서의 지위를 결정한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한 뿌리지 마세요. 서로 공부하다. 나 자신도 높은 경지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에 실크 디자이너였다.
잡무에서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고심하고 있다.
디자이너부터 프로젝트 매니저까지 의사 소통을 통해 생각하다.
프로젝트 관리자에서 감독 또는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의사 소통을 통합하여 열정을 생각하다 ~
이렇게 많이 말하자. 타이핑이 너무 어려워요. 사진을 공유하세요.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우리 다시 빌리자. 네티즌의 기대에 부응했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