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 원이고 밖은 사각형인 중국 문화의 블랙홀
우리는 유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파가 결합된 중국 문화를 '블랙홀'에 비유합니다. 속은 둥글고 겉은 사각형인 중국 문화가 마치 블랙홀과 같아서 우주의 블랙홀로 주변 소수민족의 문화를 흡수, 통합, 소화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흡수, 포용, 소화의 오랜 역사적 과정 속에서 통일된 한문화의 강력한 생명력이 형성되었습니다. >>한나라는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모욕한 이후 각 종파의 학문적, 문화적 정점 이후 또 다른 학문적, 문화적 르네상스 시대였습니다. 비록 서구보다 수백 년 뒤진 르네상스만큼 좋지는 않지만, 중국은 수십 년 만에 진시황의 서적 소각과 유학자에 대한 박해, 그리고 진말 전쟁 등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 한 왕조의 경제적 번영과 학문의 부흥이 나타난 것은 Yu Liu Che의 개인적인 매력 때문일 수밖에 없습니다. "진나라와 한무왕은 문학적 재능이 약간 열등했다." 약간 열등한 문학적 재능은 진시황에게 사용하면 적절하지만, 한무제에게 사용하면 재검토할 가치가 있다. > > 한나라 무제 유철은 어려서부터 문학을 좋아했고, 시를 잘 썼고, 음악에도 능했다. 그는 황제로 즉위한 후 원광 5년(기원전 130년)에 직접 『계문선량문학』을 썼다. 이 ‘신성한 비유’는 문학적 기품이 뛰어나다. “고대에 정치가 이루어졌을 때, 사람들이 서로 다른 옷과 옷을 입으면 죄가 없었으며, 음양이 화목하고, 곡식을 거두고, 여섯 마리의 동물이 살았다. 이슬이 내리고 바람과 비가 내리면 농작물이 자라고 붉은 풀이 자라며 산에는 아이들이 없으면 호수는 결코 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교외에는 거북이와 용이 헤엄칩니다. 늪과 강과 호수에서 책이 나오며, 아버지는 아들을 잃지 않고, 형제는 형제를 위해 울지 않으며, 북쪽의 운하를 찾아보고, 남쪽의 교지를 어루만지는 곳은 어디든 있다. 인간의 흔적, 나는 당신에게 매우 감사합니다! 지금은 어떻게 이것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Zi 스승님은 성인의 예술을 실천하셨고, 세상에서 좋은 평판을 갖고 계십니다. 나는 감히 Zi 스승님께서 인간의 기원이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 행운과 불운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우당의 가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귀신이 변하는 것, 운명의 부적은 무엇입니까? 천문학, 지리, 인간사 등을 모두 세심하게 연구하고 토론하고 있습니다.” > > 한나라의 무제는 재능에 목마른 사람이었습니다. 그 자신도 시와 시, 시를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독서를 잘하고 북과 하프 연주를 잘했으며, 특히 시와 시에 있어서 마음이 빠른 류안(Liu An)이라는 삼촌도 있었습니다. 문제(文帝) 때 아버지의 칭호를 이어받아 회남왕(淮南王)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형제 때 오나라와 초칠국이 반란을 일으켰다. 원래는 형제들과 함께 반란을 일으키려고 했으나, 나중에 신하들의 만류로 진압된 뒤에는 책임을 면하고 운 좋게 탈출했다. . 조카 유철이 황제가 되었을 때 뛰어난 문학적 재능으로 한나라 무제의 칭찬과 총애를 받았다. 황제의 큰 조카는 한때 그에게 "이사오전"("이사오푸"의 한 버전)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는 아침 일찍 명령을 받고 아침 식사 전에 그것을 마쳤습니다. 그는 훗날 위공자 조지(曹孝子)와 같이 일곱 단계로 시를 짓는 재능을 갖고 있다. 한나라 무제(吳皇)는 숙부에게 수천 명의 손님과 연금술사를 초대하여 내서(内書) 21장, 외서(Outer book) 33장, 중변(中篇) 8권을 편찬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후세대는 "Huainanzi", "Huainanzi", "Huainanzi"로 불립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동서를 정벌할 때 『복건성과 월에 반대하는 항의』라는 편지를 써서 월족은 선하고 선견지명이 있어야 하며 군대를 쓸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10만의 병력을 지닌 관리들을 사신 1명으로 임명할까 봐 두렵다.” 편찬된 『고전과 역사잡집』에서는 동종서의 『선인을 위한 하나의 정책』 앞에 배치되었다. 이는 후대 유학자들이 『회남자』 작가의 사상을 매우 중시했음을 보여준다. > > 한나라 무제는 유교를 존중하고, 유교 교육을 대중화하고 성공적인 유교 학생들이 각급 정부의 관료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국의 현과 군에 학교를 설립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는 이를 직접 실천하고 유교 저술을 장려하였기 때문에 무제 이후에는 문인들이 모여들고 일군의 문인과 시인이 등장하여 한나라의 문화가 번영하는 시대를 이루었다. 서한(西汉)시가의 가장 유명한 작가인 사마향여(Sima Xiangru)는 촉현 청두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책을 잘 읽었지만 말더듬이가 있었다. 그는 펜싱과 피아노 연주에도 능숙했습니다. 그는 "Zixu Fu", "Shanglin Fu", "Adult Fu"및 "Nagato Fu"를 썼습니다. > > 사마향여 시의 명성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는 일화가 있다. 한나라 무제의 진황후가 한동안 미움을 받아 장문궁에서 혼자 지내며 우울하고 슬프다는 것이다. 청두(성두) 촉현 사마향여가 시와 시를 잘 썼고, 좌문군과의 연애가 세계적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진왕후가 사람을 청두에 보내 백캐디의 금을 주고 술값을 벌게 했다고 들었습니다. Sima Xiangru와 Zhuo Wenjun은 슬픔의 시의 해석을 요청했습니다. Sima Xiangru는 여왕을 위해 "장문 송가"를 썼고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한나라 무제는 『장문시』를 읽고 깊은 깨달음을 얻었고, 진황후는 다시 한번 우제의 총애를 받았다.
> > "나가토 후"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 여기에는 아름다운 여성이 없습니다. 그녀는 평온하게 걷고 자신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녀의 영혼은 잃어버린 것 이상이며 몸은 시들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아침에 갔다가 저녁에 돌아와서 행복하게 먹고 마시지만 남의 일은 잊어버린다고 합니다. 지나간 일을 생각하지 않고 마음이 감동되고, 서로 가까워진다. 이유의 야망은 느리고 어리석지만 순수하고 순진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폐하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스스로 질문하고 나아갈 의향이 있습니다. 나는 내 말에 진심을 담아 도시 남쪽의 궁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얇은 도구를 수리하고 자신의 시설을 설치한 적이 없습니다. > > 하늘이 휘날리고 바람이 분다. 난초 테라스에 올라가서 먼 곳을 바라보면, 마치 성욕에 빠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떠다니는 구름은 어둡고 사방이 막혀 있고, 하늘은 우아하지만 날은 흐리다. 천둥소리는 크고 맑으며, 그 소리는 자동차 소리와 같습니다. 바람이 다시 불면 그는 내실로 가서 커튼을 치켜든다. 계수나무는 서로 얽혀 있어 향이 시원하고 강하다. 공작새는 모여서 함께 살고, 검은 유인원은 포효하며 노래를 부른다. 경옥의 날개가 와서 모여들고, 루안과 봉황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 >………………>> 이 시는 여운과 애절함,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시입니다. 그녀의 예술. 사마향여(Sima Xiangru)는 징제(景帝) 재위 기간에 매우 유명하여 자주 기병 장교로 복무했으나, 징제(景帝)가 사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임하고 떠났다. 그는 양국(梁國)을 여러 해 동안 여행하였고 양왕(梁王)의 존경을 받았고 양소왕(梁盛王)이 죽은 후 촉현(船縣) 임경(臨慶)으로 돌아갔다. 40대 사마향여는 임경(臨慶)의 부자 좌왕손(趙王孫)의 집에서 잔치에 참석했는데, 탁왕손(趙王孫)의 17세 딸 탁원준(趙文君)이 새 과부가 되었다. Zhuo Wenjun은 얼굴이 아름답고 드럼, 하프, 피아노 연주를 잘합니다. Sima Xiangru와 Zhuo Wenjun은 연회에서 서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Wenjun은 이 위대한 작가의 재능을 더욱 사랑했지만 그의 부모는 그것을 반대했습니다. Zhuo Wenjun은 Sima Xiangru와 함께 용감하게 부모님 집을 떠나 청두로 왔습니다. 생계를 꾸릴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Linqiong으로 돌아와 부유한 부모의 코앞에 작은 호텔을 열고 와인을 전당포로 팔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Zhuo Wangsun은 위대한 작가에 대한 딸의 진심 어린 사랑에 감동하여 딸과 사위에게 수백 명의 자녀, 수백만 명의 가족을주었습니다. 달러, 지참금 재산. Xiangru는 Wenjun을 청두로 데려가 토지와 부동산을 구입했으며 부부의 사랑은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사마향여는 고민하지 않고 전념하여 글쓰기에 매진했고, 그의 글은 샘물처럼 흘러나왔다. 무제(吳帝)는 『장문부』를 읽고 그의 시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장안으로 불러내어 대신으로 삼았다. 그 후 이씨 서남부의 사신으로 활동하라는 명령을 받아 소문원(孝文源)으로 옮겨졌다. > > 사마향여의 시는 한, 위, 육대 문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의 위대한 문화인으로는 역사가 사마담과 그의 아들 반표, 반고와 그의 아들, 작가 유향, 동방석, 양윤, 서신, 왕의, 순월, 소설가 우추, 음악가 Li Yannian, 댄서 작가, 수필가 Huan Kuan, 유명한 시인, 철학자, 언어학자 Yang Xiong 및 Liu Xin, 사상가, 고전 학자 및 작가 Wang Chong, Ma Rong, Zheng Xuan 및 "Mao Poetry"의 창시자 Cai Yong Mao Heng과 시인 Qin Jia, Xu Shu, Cai Wenji를 비롯하여 문학계에서 소위 '건안 칠자'라고 불리는 Chen Lin, Wang Can, Kong Rong 등이 있습니다. 제지법을 발명한 과학자 및 의학 과학자 Zhang Zhongjing과 Hua Tuo, He Fan, Da Hermit Yan Guang 등이 있습니다. 이 친숙한 이름은 모두 한나라에서 밝게 빛났습니다. 통일된 한문화와 한문명을 만든 이들이 바로 이 거인들이다. > > 기원전 2세기 서한시대 팔교지의 등장, 동한시대 채륜이 발명한 제지 기술, 그리고 쓰기 쉬운 종이의 출현으로 고대 갑골이 부피가 크고 부피가 커지던 시대는 끝났다. 수천 년 동안 들고 다니기 불편했던 종, 삼각대, 금과 돌, 대나무 전표. 종이책은 문화발전과 교류에 있어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중국 내에서 한자, 한어, 중화민족, 중문화의 지배적 지위가 확립된 것은 한대이다. 이 상태는 2000년이 넘도록 흔들리거나 변하지 않았으며, 대통일의 관성이자 유전자의 기본 요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