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인터넷이란 무엇인가요?

인터넷이란 무엇인가요?

중국어 이름: network

영어 이름: network

정의 1: 구조화되지 않은 노드와 상호 작용 관계로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적용 분야: 지리학(1단계 과목), 양적 지리학(2단계 과목)

정의 2: 전체적으로 본 일련의 상호 연결된 회로 구성요소. 가지(branch)와 노드(node)로 표현될 수 있다. 응용분야: 전력(1급 과목), 일반이론(2급 과목)

정의 3: 특정 토폴로지 구조에 따라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연결된 여러 노드와 링크가 모입니다. 응용 학문: 통신 기술(1급 과목), 통신 원리 및 기초 기술(2급 과목)

네트워크는 원래 거대한 가상 화면을 사용하여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동사. 컴퓨터 분야에서 네트워크는 물리적 링크를 사용하여 격리된 워크스테이션이나 호스트를 연결하여 데이터 링크를 형성함으로써 리소스 공유 및 통신 목적을 달성합니다. 서로 다른 지리적 위치와 독립적인 기능을 가진 여러 컴퓨터 시스템이 통신 장비 및 회선을 통해 연결되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네트워크 프로토콜, 정보 교환 방법, 네트워크 운영 체제 등)를 통해 네트워크 자원 통합이 실현되는 경우 공유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역할의 한계

네트워크는 다양한 지점, 표면, 신체의 정보를 함께 연결하고, 수신하고, 공유하는 가상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자원을 즐기십시오.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도구로서 점점 더 많은 기능과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점점 더 유용해질 것입니다. 인터넷은 텍스트 읽기, 사진 보기,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 다운로드 전송, 게임 채팅 및 기타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텍스트, 사진, 사운드, 비디오 등을 매우 풍부하고 아름다운 사용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인터넷은 자원을 공유하는 채널이기도 하지만 결국 인간을 위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언젠가는 인터넷이 소프트웨어 도구의 기능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인간이 느끼는 감정을 뛰어넘는 매우 아름다운 감정을 선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몸 자체가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도구의 도움으로 사람들은 극도로 실제적인 모습과 느낌으로 온라인 플랫폼에 들어갈 수 있고, 삶과 노년, 질병과 죽음을 경험하고, 게임과 오락을 즐기고, 결혼하고 아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뿐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의 감정을 흉내낼 수 있을 뿐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가상상품의 거래는 문자와 영상의 구매, 전송, 송수신 등 온라인에서 직접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질적인 것, 심지어 참깨 같은 큰 것들도 사람이 전달해야 합니다. 이것이 네트워크 발전의 한계이다. 가상적, 감각적 측면에서는 사람을 능가할 수 있지만 물리적 감정 측면에서는 결코 사람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이 단락 편집 네트워크 개념

네트워크라는 단어는 많은 의미를 가지며 다음과 같이 해석될 수 있습니다.

1. 회로 또는 회로의 일부. 중국어에서 "네트워크"라는 단어는 전기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1993년판)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전기 시스템에서는 여러 구성 요소로 구성되며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전기 신호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 회로 또는 그러한 회로의 일부를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2. 플로우 네트워크는 네트워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이프라인 시스템, 운송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때로는 구체적으로 컴퓨터 네트워크(컴퓨터 네트워크)를 지칭하기도 하고, 구체적으로 개인간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정치 네트워크 등 인터넷(인터넷)을 구성하는 관련 개인들로 구성된 시스템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3. 노드와 연결로 구성된 그래프. 연구 대상과 그 상호 관계를 나타냅니다. 화살표 선은 때때로 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순차적인 관계가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노드나 선 옆에 표시된 숫자 값을 점 가중치 또는 선 가중치라고 합니다. 수학적 언어에서 네트워크는 일종의 그래프이며 일반적으로 구체적으로 가중치 그래프를 지칭한다고 믿어집니다. 네트워크는 수학적 정의 외에도 특정한 물리적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는 특정 유형의 실제 문제에서 추상화된 모델이므로 스위치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등 어떤 유형의 네트워크인지 호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통신망, 기획망 등 네트워크 등 간단히 말해서, 네트워크는 유사한 문제를 추상화하여 수학에서 그래프 이론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연구한 모델이다.

4. '대인관계망', '정보교환망' 등 일반적인 은유적 의미. 이런 의미에서 흔히 '네트워크'라고 부르기도 한다.

5. 이제 일반적으로 통신 네트워크, 케이블 TV 네트워크, 컴퓨터 네트워크라는 '3개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는 인터넷이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통신 회선과 통신 장비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위치에 분산된 여러 자율 컴퓨터 시스템을 서로 연결하고 동일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시스템에 따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리소스를 공유합니다.

6. 플로우 네트워크는 네트워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이프라인 시스템, 운송 시스템 및 통신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때로는 구체적으로 컴퓨터 네트워크(컴퓨터 네트워크)를 지칭하거나, 구체적으로 개인 간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정치 네트워크와 같이 인터넷(인터넷)이 연결된 개인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7. 노드와 연결로 구성된 그래프. 연구 대상과 그 상호 관계를 나타냅니다.

화살표 선은 때때로 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순차적인 관계가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노드나 선 옆에 표시된 숫자 값을 점 가중치 또는 선 가중치라고 합니다. 수학적 언어에서 네트워크는 일종의 그래프이며 일반적으로 구체적으로 가중치 그래프를 지칭한다고 믿어집니다. 네트워크는 수학적 정의 외에도 특정한 물리적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는 특정 유형의 실제 문제에서 추상화된 모델이므로 스위치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등 어떤 유형의 네트워크인지 호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통신망, 기획망 등 네트워크 등 간단히 말해서, 네트워크는 유사한 문제를 추상화하여 수학에서 그래프 이론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연구한 모델이다.

8. 추상적 의미의 네트워크. 예를 들어 도시 네트워크, 교통 네트워크, 소셜 네트워크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컴퓨터 네트워크는 사람들의 삶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트워크에 대해 이해하는 것은 컴퓨터 네트워크에 관한 것입니다.

이 단락과 네트워크의 탄생 사명을 편집하세요

인터넷의 탄생 사명은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인터넷

은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지구촌 인류사회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또한 인간의 정신세계와 물질세계를 풍요롭게 하여 정보를 가장 편리하게 얻고, 원하는 것을 찾게 하며, 인간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많은 사람들의 상상과는 달리 인터넷은 완벽한 계획의 산물이 아니며, 인터넷 창시자들은 인터넷이 지금과 같은 규모와 영향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것이다.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때, 그것이 수천 가구에 보급될 것이라고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고,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될 수도 없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인터넷은 미국과 소련 간 냉전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에서 1960년대는 매우 특별한 시대였습니다. 1960년대 초, 쿠바 핵미사일 위기가 발생하고, 미국과 구소련의 냉전이 격화되면서 핵멸망의 위협이 국민의 일상생활에 화두가 되었다. 미국이 쿠바를 봉쇄하는 것과 동시에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고 제3세계 여러 나라에서 정치적 위기가 발생했다. 미국 연방 자금 지원과 대중의 공포에 자극받아 '실험실 냉전'도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지킬 수 있느냐가 전쟁의 승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컴퓨터 분야의 발전에 달려있습니다. 1960년대 후반까지 순수 상업 조직과 대학을 포함하여 연방 자금을 지원받는 모든 주요 연구 센터에는 신흥 미국 컴퓨터 산업이 제공하는 최신 기술을 갖춘 컴퓨터 장비가 있었습니다. 컴퓨터 센터가 상호 연결되어 데이터를 공유한다는 아이디어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중앙화된 군사 지휘소가 하나만 있다면, 이 군사 지휘소가 구소련의 핵무기에 의해 파괴되면 국가의 군사 지휘소가 마비되고 그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는 상상할 수 없으므로 필요합니다. 분산된 명령 시스템을 설계하십시오. 이는 분산된 명령 지점으로 구성됩니다. 일부 명령 지점이 파괴되더라도 다른 지점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분산된 지점은 어떤 형태의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연락될 수 있습니다. 1969년에 미국 국방부의 고등 연구 프로젝트 기관(ARPA -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은 미국에 있는 여러 군사 및 연구 컴퓨터 호스트를 연결하기 위해 ARPAnet이라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ARPAnet이 4개의 호스트에만 연결되었습니다. 군사적 요구 사항으로 인해 미 국방부의 고급 비밀로 보호되었으며 기술적으로 외부 홍보 조건이 없었습니다.

1983년 ARPA와 미 국방부 통신국은 이종 네트워크용 TCP/IP 프로토콜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버클리 대학은 이 프로토콜을 BSD UNIX의 일부로 사용하여 프로토콜을 만들었습니다. 사회에서 대중화되면서 진정한 인터넷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986년 국립과학재단(NSF)은 과학 연구 및 교육 서비스를 위해 5개 슈퍼컴퓨터 센터를 기반으로 NSFnet 광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ARPAnet이 개발한 TCP/IP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했습니다.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격려와 자금 지원으로 인해 많은 대학, 정부 지원 연구 기관, 심지어 민간 연구 기관까지 지역 네트워크를 NSFnet에 통합했습니다. 당시 ARPAnet의 군사부분은 메인 네트워크에서 분리되어 자체 네트워크인 밀넷을 구축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의 아버지인 ARPAnet은 점차 NSFnet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990년에 이르러 ARPAnet은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습니다. 오늘날 NSFnet은 인터넷의 중요한 백본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89년 CERN은 WWW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인터넷이 광역 하이퍼미디어 정보 가로채기/검색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990년대 초까지 인터넷은 실제로 "네트워크 내의 네트워크"가 되었습니다. 각 서브넷은 자체 설치 및 운영 비용을 담당했으며 이러한 서브넷은 NSFnet을 통해 상호 연결되었습니다. NSFnet은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인터넷의 최대 소유자는 미국 정부였지만 어느 정도 소규모 개인 소유자도 참여했다.

1980년대 인터넷의 확산은 양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질적인 변화도 가져왔다. 다양한 학계, 기업 연구기관, 심지어 개인 사용자까지 유입되면서 인터넷 사용자는 더 이상 컴퓨터 전문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신규 사용자는 인터넷에 가입하면 NSFnet의 메인프레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통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이러한 상호 통신이 그들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그 결과 그들은 점차 인터넷을 단순히 NSFnet 슈퍼컴퓨터의 컴퓨팅 능력을 공유하는 도구가 아닌 의사소통과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로 간주하게 되었습니다.

1990년대 이전에는 인터넷 사용이 연구 및 학문 분야로 제한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진출하는 상업 조직은 항상 이런저런 종류의 규정이나 전통적인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구축에 자금을 지원한 국립과학재단과 같은 정부 기관은 인터넷상의 상업 활동에 관심이 없습니다.

1991년 미국의 3개 회사는 각각 CERFnet, PSInet, Alternet 네트워크를 자체 운영하여 고객에게 어느 정도 인터넷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상업 인터넷 협회"(CIEA)를 결성하고 사용자가 모든 상업적 목적으로 인터넷 서브넷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터넷 상업 서비스 제공업체의 출현으로 산업 및 상업 기업이 마침내 당당하게 인터넷에 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업 조직은 인터넷이라는 낯선 세계에 들어서자마자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검색, 고객 서비스 등에서 인터넷의 엄청난 잠재력을 발견했습니다. 그 결과 그 추진력은 걷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기업과 개인이 인터넷에 쏟아져 들어오며 인터넷 발전 역사에 새로운 도약을 가져왔습니다.

현재 인터넷은 16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 40,000개 이상의 서브넷, 500만 개 이상의 컴퓨터 호스트, 4천만 명 이상의 직접 사용자를 연결하여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정보 자원을 보유한 컴퓨터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세계* **네트워크. 인터넷은 미래 글로벌 정보고속도로의 원형으로 간주됩니다.

네트워크의 4가지 요소를 구현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1. 통신 회선 및 통신 장비

2. p >3.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지원

4. 데이터 통신 및 리소스 공유 실현

컴퓨터 네트워크 개발 역사의 이 섹션을 편집하세요.

1946년 컴퓨터 네트워크 세계 최초의 전자 컴퓨터가 나온 후 10년이 넘도록 가격이 비싸서 컴퓨터 수가 거의 없었습니다. 초기의 소위 컴퓨터 네트워크는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만들어졌는데, 그 형태는 컴퓨터를 여러 단말에 통신선을 통해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었는데, 이 방식은 근거리 통신망의 가장 간단한 원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최초의 네트워크는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ARPA)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패킷 스위칭 기술과 같은 현대 컴퓨터 네트워크의 많은 개념과 방법은 ARPAnet에서 유래되었습니다. ARPAnet은 전용회선 상호접속을 위한 패킷 교환 기술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무선 및 위성망을 위한 패킷 교환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TCP/IP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1977년부터 1979년까지 ARPAnet은 현재 형태의 TCP/IP 아키텍처와 프로토콜을 출시했습니다. 1980년경 ARPAnet의 모든 컴퓨터는 TCP/IP 프로토콜로 변환되기 시작했고, ARPAnet을 백본 네트워크로 하여 초기 인터넷이 구축되었다. 1983년에 모든 ARPAnet 컴퓨터는 TCP/IP로의 전환을 완료하고 UNIX(BSD4.1)에서 TCP/IP를 구현했습니다. ARPAnet의 가장 큰 기술적 기여는 TCP/IP 프로토콜의 개발 및 적용입니다. 두 개의 유명한 과학 교육 네트워크인 CSNET과 BITNET이 연속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1984년 미국 국립과학재단(NSF)은 13개 국가 슈퍼컴퓨팅 센터와 국가 교육과학기술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을 세웠다. 나중에 백본으로 ARPANET을 대체했습니다. 1988년에는 인터넷이 외부 세계에 개방되기 시작했습니다. 1991년 6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 중 상업 사용자가 처음으로 학술 사용자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인터넷 발전 역사상 획기적인 사건이었으며, 이후 인터넷의 성장 속도는 걷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이 단락 편집 컴퓨터 네트워크의 개발 단계

1세대: 원격 터미널 연결

1960년대 초반

터미널 지향 컴퓨터 네트워크: 호스트는 네트워크의 중심이자 컨트롤러입니다. 터미널(키보드 및 모니터)은 어디에나 분산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로컬 터미널을 통해 원격 호스트를 사용합니다.

단말기와 호스트 간의 통신만 제공하며, 서브넷 간 통신은 불가능합니다.

2세대: 컴퓨터 네트워크 단계(근거리 통신망)

1960년대 중반

여러 호스트가 상호 연결되어 컴퓨터 간의 통신을 구현합니다.

포함: 통신 서브넷, 사용자 리소스 서브넷.

최종 사용자는 로컬 호스트와 통신 서브넷에 있는 모든 호스트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회선 교환과 패킷 교환.

3세대 : 컴퓨터망 상호접속 단계(광역망, 인터넷)

1981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식화 : 개방형 시스템 상호연결 기본 참조 모델(OSI/ RM), 서로 다른 제조업체에서 생산된 컴퓨터 간의 상호 연결을 구현했습니다.

TCP/IP 프로토콜의 탄생.

4세대: 정보고속도로(고속, 다중서비스, 대용량 데이터량)

광대역 통합서비스 디지털망: 정보고속도로

ATM 기술, ISDN, 기가비트 이더넷

상호작용: 주문형 고속 시각적 온라인 TV, 화상 회의, 화상 전화, 온라인 쇼핑, 온라인 뱅킹, 온라인 도서관 등

중국 네트워크 발전 역사의 이 섹션을 편집하세요

인터넷의 단계적 발전

우리 나라 인터넷의 발전은 중국학술대회를 통해 세계에 소개되었습니다. 1987년 네트워크 CANET 최초의 이메일은 기호입니다. 수십 년의 개발 끝에 중국 과학원의 과학 기술 네트워크인 CSTNET, 전 교육부였던 중국 교육부의 교육 및 과학 연구 네트워크인 CSTNET이 형성되었습니다. 우편통신 및 CHINAGBN(전 전자부).

발전의 역사

중국 인터넷의 발전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1987년부터 1993년까지로, 또한 연구 및 실험 단계. 이 기간 동안 중국의 일부 과학 연구 부서와 대학에서는 인터넷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과학 연구 프로젝트와 과학 기술 협력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이 단계의 네트워크 적용은 소규모 이메일 서비스에 국한되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1994년부터 1996년까지로 초기 단계이기도 하다. 1994년 4월, 중관촌 지역 교육 및 과학연구 시범 네트워크 프로젝트가 인터넷에 진출한 이래로 중국은 국제적으로 인터넷 국가로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그 후 Chinanet, CERnet, CSTnet, Chinagbnet 및 기타 인터넷 네트워크 프로젝트가 전국적으로 시작되어 중국에서 인터넷이 공공 생활에 들어오기 시작하고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1996년 말까지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20만 명에 이르렀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업과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점차 증가했습니다.

3단계는 1997년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 인터넷이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단계이다. 국내 인터넷 사용자 수는 기본적으로 1997년 이후 6개월마다 2배씩 증가하는 속도를 유지해왔다. 현재 인터넷 사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중국인터넷정보센터(CNNIC)가 발표한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10월 30일 현재 우리나라의 전체 인터넷 사용자 수는 5억 3천만 명에 달합니다. 이는 연초보다 890만 명, 2002년 같은 기간에 비해 2220만 명 증가한 수치다.

중국에는 현재 독립적인 국제 입구 및 출구 회선을 갖춘 5개의 상업용 인터넷 백본 장치와 교육, 과학 기술, 경제 및 무역 및 기타 분야를 위한 비영리 인터넷 백본 장치가 있습니다. 현재 600개가 넘는 인터넷 액세스 서비스 제공업체(ISP)가 있으며 그 중 140개는 주 전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 개선, 사용자 접속 신기술 도입, 접속 방식 다양화, 사업자 서비스 역량 향상 등을 통해 느린 접속 네트워크 속도로 인한 병목 현상 문제는 더욱 해결될 전망이다. 개선을 통해 인터넷 속도가 더 빨라지고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온라인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이 단락의 서비스 모델 편집

인터넷이 글로벌 규모로 확장됨에 따라 중국 인터넷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도 계속해서 풍성해졌습니다. 그러나 중국 인터넷 서비스의 번영을 실현하려면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시장을 확장하고 유연한 운영 모델을 채택하며 자신의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독자적인 혁신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중국 ISP의 운영 모델을 연구하고 ISP 운영 모델에 대한 다양한 비즈니스 유형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분석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는 인터넷 액세스 서비스, 정보 서비스 및 부가 가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 통신 사업자입니다. ISP는 국가 관할 당국의 승인을 받은 공식 운영 기업이며 국내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인터넷 콘텐츠 제공자(ICP: Internet Content Provider)는 인터넷 콘텐츠 제공자, 즉 인터넷 정보 서비스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통신 사업자입니다. ICP는 또한 국가 관할 당국의 승인을 받은 공식 운영 기업이며 국가의 법적 보호를 받습니다. 국내 유명 ICP로는 Sina, Sohu, 163.21CN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응용 서비스 산업 체인 "장비 공급자 - 기본 네트워크 운영자 - 콘텐츠 수집자 및 생산자 - 비즈니스 제공자 - 사용자"에서 ISP/ICP는 콘텐츠 수집자, 생산자 및 서비스 제공자의 위치에 있습니다. 정보 서비스는 중국 정보 산업에서 가장 활발한 부분이므로 ISP/ICP 역시 중국 정보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활동적인 부분입니다. 2006년 말까지 중국에는 약 21,000개의 등록된 부가 가치 서비스 제공업체가 있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ISP/ICP였습니다. 콘텐츠가 왕인 인터넷의 발전 특성이 점차 명확해지면서 대부분의 ICP도 ISP의 역할을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의 분류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SP 운영 모델을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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