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어록
불가어록 150 조
< P > < P > 002 인생에서 삶의 아름다운 특성을 느낄 수 있고, 유쾌함 속에서 실질적이고 아름다운 생명을 천천히 느낄 수 있는 이런 깨달음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다.
003 우리는 고통 속에서 인생이 아름답다고 강강강할 수는 없지만, 유쾌해야만 정말 유쾌함을 느낄 수 있을까? 부처가 말했다:? 기쁨은 각오의 시작이다. -응?
004 인생의 대부분의 고통은 우리 자신에게서 비롯된 것이다. 자기가 만든 악업은 스스로 감당할 수 있을 뿐, 아무도 우리를 대신할 수 없다.
005 수행의 길은 최종 길을 찾는 것이고, 최종 진리를 깨닫는 데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극심한 고통 속에서 깨달은 것이다. 다른 하나는 행복 속에서 생명의 의미를 체득하는 것이다.
006 고통으로 얻은 깨달음이라면 고통이 사라지면 그 깨달음도 고통이 사라지면서 서서히 사라진다.
007 우리 마음 속에 더 이상 없을 때? 자아? ,? 내가 다? 아이디어는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나? 태어날 수 있는 고민의 우환은 평온하고 평온하며 생법희가 가득한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008 화살공이 화살을 똑바르게 하는 것처럼, 현자도 자신이 빗나간 생각을 화살처럼 바로잡는다. 기슭에 좌초되어 떨리는 물고기처럼 급히 마음의 마법에서 벗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009 마음을 자신의 욕망에 따라 좌지우지하게 하면 우리는 의지가 광란해서 스스로 장악할 수 없을까? 마음이 제대로 통제되면 자기 주재를 할 수 있으면 평온함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010 다른 사람들은 서로 원한을 품고, 나는 원한이 없어, 나는 평온하고 즐겁다. 다른 사람은 고민이 있고, 나는 고민이 없기 때문에 나는 평온하고 즐겁다. 다른 사람은 탐욕이 있고, 나는 탐욕이 없기 때문에 나는 평온하고 즐겁다.
011 우리의 마음을 억제하기가 어렵습니까? 그것은 시시각각 경박하고 조급하여, 어고를 조절하기가 어렵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먼저 이 마음을 조절해야 한다. 그래야 한 번에 영원히 평온하고 행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 P > 012 악혜우치인, 그 사견으로 로한교를 모욕하고, 정법행자, 존자교에 따라 자멸을 자초하고, 그타격초처럼 자멸을 자초했다. 결국 자멸했다.013 농지를 관개하는 농부는 물을 끌어들이는 데 능하다. 화살을 만드는 활공은 활과 화살을 곧게 펴는 데 능하다. 목수는 나무를 자르는 데 능숙합니다. 현자는 몸과 마음을 스스로 통제하는 데 능하다.
< P > < P > 014 수행은 먼저 감각의 침입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감각을 통제할 수 있으면 내면의 감정을 쉽게 통제할 수 있고, 자신의 마음을 관찰하는 것은 관찰심식의 운영을 배워 마음을 마음대로 하는 것이다.015 악업은 스스로 하고, 스스로 태어난다. 어리석은 자를 파괴하는 것은 금강이 보석을 깨뜨리는 것과 같다. 파계는 만로처럼, 나나무를 감싸고 있다. 그가 이렇게 한 이후로, 단지 적을 빠르게 하는 자의 뜻이었다. (공자, 논어, 원수명언)
016 죄는 분노보다 크다. 치욕을 참는 것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치욕을 참고 여러 가지 편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017 가장 뜨거운 불은 탐욕의 불보다 크다. 가장 큰 악은 증오보다 더 크다. 인생에서 가장 높고 최고의 안락함은 침묵하는 것을 기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018 은 젊어서 부를 수 없고, 산스크리트를 고치지 않는다. 연못가의 노로와 같이 물고기가 없어 시들어 버린다. 소장은 재물을 가질 수 없고, 산스크리트를 고치지 않고, 활을 부러뜨리고, 애환이 과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019 생명은 소중합니다. 이 세상에서 살 수 있는 것이 더 소중합니다. 지극히 높으신 진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은 귀한 것인데, 공교롭게도 부처와 같은 시대에 사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020 과문한 (어리석은) 사람, 황소처럼 자라서 힘줄만 키우고 지혜는 늘리지 않는다. 다생의 윤회를 거쳐 집을 짓는 사람을 찾았지만, 보지 못하고, 고통이 다시 살아났다.
021 사자가 토끼를 먹는 것은 자신이 악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벼생벼양인은 자신이 선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은 여주를 먹어도 고생을 느끼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고생은 자기만이 알고 있지만, 자구하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 아무도 너를 구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022 사람이 세상에 있다면 자선이나 공양을 베풀고, 복의 1 주년을 구하며, 여러 공덕이 있다면 4 분의 1 도 안 되고, 정직한 사람을 공경한다. 좋은 음악 경례자는 늘 장로를 존경하며, 4 법은 성장한다: 수미악과 힘.
023 우리 자신이 우리 자신의 주이며, 다른 누구도 우리 주님이 아닙니다. 만약 우리 자신의 심신이 잘 조절된다면, 우리는 얻기 어려운 주님을 얻게 될 것이다.
024 불만으로 가득 찬 속세에 불만을 품지 않고 살고 있다. 병적 인 사회에 살고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탐욕의 세계에 살면서 탐욕이 없을 수 있을까?
025 우리는 물질적 조건에 현혹되지 않고 즐겁게 살고, 정신의 기쁨은 우리의 원동력이다. 빛의 세계에 사는 사람처럼.
026 우리는 모두 우리 자신 때문에 외적인 조건에 따라 자신을 바꾸지 않는다. 연꽃 한 송이가 그 환경 때문에 백련을 더럽히지 않는 것처럼.
< P > < P > 027 엄신은 고요하고, 어조를 조절하고 자제하며, 반드시 산스크리트를 수리하고, 지팡이 등을 하지 않고, 모든 감정을 해친다. 그는 브라만, 그는 살모넬라, 그는 비구다.028 자신의 심신에 가장 큰 해를 끼치는 것은 분노이고, 한 사람이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굴욕을 참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일을 열심히 배우고, 생활에서 겪은 일을 이용하여 치욕을 참는 정신을 실천해야 한다.
< P > < P > 029 는 항상 정심관조를 정확하게 관찰하고, 감각 입력으로 인한 심식작용을 똑똑히 보고, 그 마음이 기쁨에서 탐욕으로 변하고, 탐욕에서 고통으로 변하고, 고통에서 점차 잊혀지고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030 우리가 정말로 청고의 형성과 고통의 실종을 볼 수 있다면, 우리는 더 이상 고생에 얽매이지 않고, 고생이 없는 삶과 고생이 사라지는 경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
031 지혜로운 수행자들은 모두 자신의 감각과 만족을 지킨다는 것을 알고 있어 그의 마음은 고통에서 멀어졌다.
032 좋은 마가채찍처럼 분발해서 참회해야 한다. 신계정진, 그리고 삼모지, 선별정법, 그리고 명행족으로, 그대는 잊지 말고, 무궁한 고통을 없애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033 지혜로운 수행자들은 올바른 생활방식을 알고 있다. 태도는 성실하고 행동은 단정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유쾌하게 살았고, 유쾌함 속에서 지혜의 각오를 얻고, 모든 고통을 소멸시켰다.
034 인심이 종동에서 왜곡되어, 한 번 읽어도 생생하지 않고, 분명히 정좌하고, 구름 머리는 유유히 * * * 사라지고, 빗방울은 찬란하게 맑고, 새는 울면서 흔쾌히 회의를 하고, 꽃은 떨어지고, 꽃은 쓸쓸하고, 어디가 진실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슨 물건이든 진짜 기회가 없다.
035 관능 자극을 지켜서 침입을 하지 않고 마음의 적막을 유지하고 몸과 마음을 조절하여 자제하는 것이 자신을 정화하는 올바른 방법이다.
036 서로의 승리는 무능하고, 패자는 세상에 종잡을 수 없고, 부처는 끝없이 행적이 없는데, 너는 무엇으로 혼란스러워할까? 그는 매듭 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사랑의 욕망 은 유혹 하기 어렵다, 부처님 끝없는 행적, rufu 무엇 과 거짓말 혼란?
< P > < P > 037 수행은 마음을 정화하는 과정이며, 마음속에 불순물이 전혀 없고 인위적이지 않게 할 수 있다. 우리는 고통순환이 없는 반대편 해안에 도착하고, 영원히 즐겁고 조용한 고요함을 누릴 수 있다.038 다른 사람을 죽이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를 살해한 원인을 초래하지 않는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더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우리도 다른 사람에게 더하지 말아야 한다.
039 자주 불타고 있는데 왜 웃기지? 어두움에 가려져 있는데, 왜 빛을 구하지 않는가? 이 whitewashing 을 참조하십시오; 한 무더기의 뼈를 다치게 하고, 질병은 사유가 많으며, 매우 존귀한 사람이다.
040 악은 스스로 하고, 오염도 스스로 한다. 자기가 악을 행하지 않는 것은 자기가 하고, 청정도 자기가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순 불순한데, 그가 어떻게 그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니? 이타적인 일로 자신의 이익을 소홀히 하지 마라. 지기와 이익을 잘 아는 자는 늘 이익에 전념한다.
< P > < P > 041 우부는 악업을 꾸몄지만, 과보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자기 직업으로 고생하는 것은 마치 불로 스스로 타오르는 것과 같다.042 진리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진리의 말대로 실천하는 사람은 심신의 탐욕, 욕망, 고집, 무지함, 분노, 두려움 등의 장애를 극복하고 마음의 영원한 고요함을 이룰 수 있다.
043 자비희사, 인자함은 사랑, 조용한 사랑, 오염되지 않은 사랑 슬픔은 동정이다. 비록 서로 알지는 못하지만, 연민도 할 수 있다. 바로 동체의 큰 슬픔이다. 항상 기뻐하고, 즐겁고, 근심이 없는 것이 기쁨이다.
044 소위 인생을 보는 것은 결코 비관적이 아니라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간파하는 것이 아니라 간파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제때에 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만족하는 것이다.
0451, 마음 거울, 로케이션은 끊임없이 변하지만 거울은 회전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평상심이다 둘째, 고요한 마음으로 대지의 중생상을 바라보고, 중생의 심정을 듣다.
046 범부는 신기함을 추구하는 것이므로 마음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마음이 어지러워서 도움을 청할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마음을 고치는 것이 간단합니까? 탐욕을 끊어야 한다.
047 인의 수명은 짧기 때문에 소중하다. 세상을 다녀올 수 있으니, 단순히 즐기거나 장수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
048 인명이 호흡기, 생로병사, 누가 막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이 변덕스러운 생명은 생명이 진선미의 광채를 발산하게 한다.
049 인심이 어지럽고, 하나는 흐리멍덩하고, 하나는 떠 있다. 흐리멍덩하면 흐리멍덩하고, 시간을 허비하고, 게으름을 늦추고,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다. 변동은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이사천이 보이고, 기복이 심하여 조용할 수 없다.
< P > < P > 050 부처는 중생을 교화하고, 감각의 탐욕에서 벗어나, 모든 유혹적인 것을 멀리하고, 명심단념으로 수행을 하며, 고요의 경지에 도달하여 지혜를 크게 해방시켰다.051 우리의 마음은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의 절반은 자신을 해치고, 절반은 이기리인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은 나쁜 심식작용을 없애고 악질의 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 P > < P > 052 마음 속에 더 이상 나쁜 작용이 없다면, 우리는 더 이상 고통과 고민을 일으키지 않고 영원한 기쁨과 평온을 이룰 것이다.053 부처가 말했다. 자신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으며, 다른 사람은 대체할 수 없다. -응? 그런데 마음은 어떻게 정화해야 하나요? 제악모작, 중선봉행, 자순의 뜻은 여러 불교이다.
054 비열한 법에서 벗어나지 마라. 안락한 생활을 하지 마라. 사견을 따르지 마라. 세속을 키우지 마라. 분발하여 편안히 쉬지 못하다. 정법 선행을 행하다. 정법행자에 따르면, 이 세상은 그의 세락이다.
055 탐욕은 불로 몸을 태울 수 있고, 원한을 품는 것은 악으로 몸을 해칠 수 있고, 미친 것은 무지로 오운열이 성하여 몸과 마음을 괴롭힐 수 있다. 고통을 끝내고 평화와 행복을 얻으려면, 오직 없앨 수 밖에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 ,? 내가 다?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056 우리가 볼 수 있다면? 쓰라린? 의 진상, 고생이 어디에서 생겨났는지, 어디에서 사라졌는지 보면, 쉽게 고통을 일으키지 않는 형성을 할 수 있고, 괴로움을 통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057 지혜를 찾기 전에 먼저 즐거움을 찾아야 하고, 즐거움을 찾기 전에 먼저 자신을 찾아야 한다. 사람이 가장 높은 각오를 구하려면 먼저 자신과 시공간의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 P > < P > 058 목자가 지팡이로 소를 목장으로 몰아넣는 경우, 늙고 죽으면 많은 생명을 추방한다. 만약 칼지팡이로 해를 입는다면, 악무해한 사람은 없고, 열 가지 일 중 하나는, 그는 신속하게 얻을 것이다. < P > < P > 059 범부는 고전적인 구절을 오용하고, 단지 그것을 말하고, 실천을 하지 않는다. 그는 단지 장문의 표피를 얻었을 뿐, 참뜻을 파악하지 못했다.
060 은 즐거움과 애정을 찾고, 칼지팡이에 고민을 더하지만, 자신의 즐거움을 빌고, 후세의 즐거움은 얻기 어렵다. 쾌락에 정이 있고, 칼 지팡이 해를 가하지 않고, 자신의 즐거움을 원하고, 후세의 즐거움은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061 우리는 우리 마음의 주인이다. 외적인 명예훼손으로 인해 자신의 마음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우리도 다른 사람의 우리에 대한 욕설과 적개심을 참을 수 있다.
062 지붕을 거칠게 짓고, 집은 빗물에 흠뻑 젖어, 수양조의 마음을 거치지 않고, 욕망에 탐닉하면 침입한다. 게으름은 막 다른 길이고, 열심히 노력해야만 살 수 있다. 현자는 늘 열심히 노력하여 그의 마음을 수선한다.
< P > < P > 063 인의 마음은 6 개의 구멍이 있는 방, 욕심, 분노, 미친, 갈증, 사랑, 욕망이 시시각각 침입하기 때문에 청결하게 하려면 먼저 자신의 마음을 수리해야 한다. < P > < P > 064 는 비방하지 않고, 계율, 음식, 절량, 먼 곳에서 혼자 살고, 근면 증수를 정하는 것은 불교를 위한 것이다. 비가 와도 욕심이 만족스럽지 않다. 현자는 음욕을 알고, 즐거움이 적고 고생이 많다!065 그러므로 천욕에 비해서도 바랄 수 없다. 정각자 제자, 애욕에 소멸되기를 바랍니다.
여러 사람이 공포에 질려 산으로 귀의하거나 숲에 의거해 정원 나뭇가지를 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066 모든 사람은 스스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태까지 수행의 방법일 뿐이다. 선정부터 시작해서, 진지하게 한다. 결국 모든 외적인 속박에서 벗어나게 되고, 마음은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067 이것은 안전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만약 개종자라면, 모든 고통을 떠나지 않는다. 사람이 부처에 귀의하고, 법과 스님에 귀의하면, 정지혜로 인해 네 가지 성지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068 쓴맛과 쓴맛, 쓴 멸망, 그리고 여덟 개의 성도는 쓴맛을 적막하게 할 수 있다. 이 귀의는 안정되고, 이 귀의는 더할 나위 없이, 만약 귀의자라면, 모든 고통을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069 내가 말하는 교리를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은 고통스러운 순환에서 벗어나 고통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070 순심은 고통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가 6 가지 감각을 지켜서 욕망이 우리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고, 마음이 가식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고통은 일어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071 공급 업체, 허망함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우환, 부처, 불제자를 능가한다. 만약 공양이 그렇다면, 고요하고 두려움이 없는 자는 그 소득공덕을 측정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 P > 072 수행자는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사상이 임의로 흘러가지 않도록 자제할 수 없다. 그는 경각의 불로 그를 가두는 모든 크고 작은 고민을 태웠다. 이 때문에 그는 내면의' 조용한 길' 을 찾았다.073 나 등 실락생, 원망 중 가증하지 않다. 원한을 미워하는 사람들 중에서, 나는 가증없이 살 때까지 기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실락생을 기다리는데, 질병 중에는 병이 없다. 질병 중에서 나는 무병생활을 기다린다.
074 나 등 실락생, 탐욕에는 욕심이 없다. 욕심 많은 사람들 중에서 나는 기다릴 것이 없다. 나는 실악생을 기다리고, 나는 무물장벽을 기다리고, 나는 광음 천인처럼 즐거움을 기다린다.
705 수행자가 속세에 들어서면 꿀벌이 꿀을 따는 것처럼 꽃의 색깔과 향을 손상시키지 않고 가볍게 꿀을 채취하여 꽃몸에 해롭지 않게 해야 한다.
< P > < P > 076 우리가 평생 필요로 하는 것은 단지 생존에 필요한 것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사실 필요한 것은 많지 않다. 마치 새 한 마리, 벌레 한 마리처럼, 하늘과 땅이 제공하는 것은 사실상 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077 승리가 원한을 낳고 패자가 고민을 하고 있다. 승패는 두 집 모두 이기고, 고요히 안락하게 산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탐욕과 같은 불은 없고, 증오와 같은 악도 없고, 오온과 같은 고통도 없고, 고요함도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078 우리의 좋든 나쁘든 모두 우리 자신 때문에, 우리는 나쁜 것을 포기하기 위해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지, 선악을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의 비판 때문이 아니다.
079 는 독거맛과 적막한 맛을 마시며 법미에서 즐겨 마시며 공포에서 악을 제거한다. 선한 자는 거룩한 자를 보고, 다른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이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어리석은 사람을 만나지 않으면, 그는 늘 기뻐한다.
080 누군가 나를 비방하거나, 나의 교리를 중상하거나, 나의 제자를 비방한다면, 절대 낙담하거나 기분 나쁘게 하지 마라. 이런 반응은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더 큰 손해를 초래할 뿐이다.
081 누군가가 나를 찬양하거나, 나의 교리를 찬양하거나, 나의 제자를 찬양한다면, 지나치게 기뻐하거나 득의양양하지 마라. 이런 반응은 정확한 판단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082 우매와 함께 사는 것은 적과 동거하는 것과 같다. 현자와 함께 살면 친족처럼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현자 현자는 많이 듣고 경건함과 성자를 지키며, 선인의 현혜에서 여행하는 것은 마치 달이 별에서 오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083 사실을 태연하게 받아들이면 자신이 평온해질 것이다. 태연히 외적을 받아들이고 분노를 극복하다. 사랑으로 불만과 원한을 극복하다.
084 마음의 정화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아무리 신성한 사람이라도, 얼마나 신성한 경전이든, 그들은 올바른 방법만 제공할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다. 아무도 너를 대신할 수 없다.
085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은 외적인 변화에 따라 기복이 있는데, 어떻게 자신을 자신의 주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현자는 자신을 유지하고, 다른 사람의 판단으로 자신의 마음을 바꾸지 않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주이다.
086 애인을 사귀지 말고, 애인을 맺지 마라. 애인의 고통을 보지 않고, 사람을 미워하는 것도 씁쓸하다. 그러므로 사랑하지 마라, 사랑은 괴로움으로 떠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사랑과 증오가 없다면, 그는 속박이 없다.
087 우리는 코끼리처럼 전쟁터에서 화살의 독을 견딜 수 있도록 계속 분투해야 한다.
우리도 우리에 대한 모욕과 적개심을 참을 수 있고, 자신의 내면의 고요함을 유지할 수 있다.
088 심장의 불순함은 고통의 원천이다. 무엇이 마음을 깨끗하게 합니까? 완고, 교만, 오만은 심리적 불순물이다. 이런 불순물은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불러일으켜 고통이 생긴다.
089 사랑하는 생사 걱정, 사랑하는 생사 공포;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근심 걱정이 없는데, 어디가 무서운가? 탐욕에서 근심을 낳고, 탐욕에서 공포를 낳다. 탐욕에서 근심 걱정이 없는데, 어디에 공포가 있는가?
900 탐욕, 불만, 고집과 같은 내면의 나쁜 불순물을 버려야 우리에 대한 속박을 풀 수 있고 마음이 자유로워질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해야 마음이 평온한 길을 찾을 수 있다.
091 누군가가 어리석게 나에게 악행을 저질렀다면, 나는 무한한 사랑으로 보답할 것이다. 그가 나에게 악행을 저지를수록, 나는 더욱 선으로 보답한다.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대하든 간에, 나는 영원히 순선의 향기를 방출할 것이다.
092 내가 나를 위해 한 것은 전적으로 내가 무엇이기 때문이지, 다른 사람이 자신을 바꾸었기 때문이 아니다. 향기로운 꽃 한 송이는 미워하는 사람이 와서 향기의 본질을 바꾸어서 악취가 나지 않는다.
093 욕망에서 근심하고, 욕망에서 공포하다. 욕망에 근심 걱정이 없는데, 어디에 공포가 있는가? 애욕에서 근심을 낳고, 애욕에서 공포를 낳다. 정욕에서 근심 걱정이 없는데, 어디에 공포가 있는가?
094 진실이란 무엇인가? 좋은 사람을 따라가고, 그들과 함께 행동하고, 유익한 지혜의 여행을 하는 것이다. 마치 달이 황도의 별을 따라 순환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진실이다.
095 주근자는 적색이고, 잉크근자는 검다. 이것이 진실이다. 현자 현자의 발자취를 따라가면 좋은 곳으로 나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현자, 지혜명언) 어리석은 악인과 함께 헤엄치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것이 진실이다.
096 이언법 갈구, 사념심, 제욕심, 명상류인. 오랜 객객객은 먼 곳에서 안전하게 돌아오고, 친척과 친구들과 지식은 기뻐하며 서로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097 우리가 좋은 친구나 좋은 친구를 얻지 못할 때, 차라리 혼자 걸어야만 자신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을 것이다. 선우와의 이웃은 유익할 수 있고, 악우와의 이웃은 온 몸과 마음을 다치게 한다.
< P > < P > 098 노여움을 버리고, 나를 없애고, 모든 속박을 풀고, 명색을 집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은 아무것도 없고, 고생은 함께 할 수 없다. 불분노로 분을 이기다. 선승으로 선하지 않다. 시승으로 인색하다. 실재로 허망함을 이기다.099 아도로는 오늘이 아니라 옛말이 이미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묵묵히 주 () 의 비방 () 을 하고, 다국어로 남을 비방하고, 과묵하게 남을 헐뜯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비방자를 위해서가 아니라, 실속이 없다.
100 명은 내가 두 명 있다. 하나는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나, 하나는 마음 속에 있는 나. 외로울 때, 그 마음 속의 내가 가장 쉽게 드러날 수 있는 것도 내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101 모든 비방자 또는 모든 짱 자는 유례가 없고 지금도 없다. 사람들이 자기 반성 으로 향하는 경우, 라인은 흠이 없고 현명하며, 지혜 는 호모 사피엔스 에 의해 칭찬, 함께 종료.
< P > < P > 102 는 혼자 수행할지언정, 외롭게 살지언정 어리석은 자의 악한 자와 한패가 되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의 마음을 망가뜨리고 감각의 탐구를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이다.103 이전 마음은 감각의 자극에 따라 반드시 제멋대로 해야 했고, 욕망의 추구에 따라 멈추지 않았다. 이제 나는 외적 감각의 유혹을 제거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을 심신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04 몸을 보호하고 분노하며 몸가짐을 하고 있다. 몸을 버리고 악행을 저지르고 선행을 솔선수범하다. 섭호어 분노, 어행에 굴복하다. 말의 악행을 버리고, 말로 선행을 행하다.
105 자신의 몸과 마음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습니까? 관능이 즐거운 상황에 처했을 때, 정심관조관은 자신의 마음을 지켜주고, 감각자극이 침입하지 않도록 하는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자신을 외적 유혹에서 구해내다.
< P > < P > 106 우리보다 우수한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없고, 우리와 같은 정도의 사람도 찾을 수 없을 때는 혼자 수행할지언정 어리석은 사람과 함께 수행해서는 안 된다.107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을 배려하고 고통을 일으키는 진짜 원인을 이해한다. 바로 우리의 마음이 마음의 역할을 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행동을 하고, 심지어 고민과 고통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108 감각을 지키면 자극이 마음에 들어오지 않고, 가슴 설레고 불안한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을 공고히 하는 것은 수호자가 성문을 지키는 것과 같다. 이것이 바로 경계인가? 행동과 마음의 수호.
< P > < P > 109 는 반지 때문에 마음이 안정되고, 올바른 선정까지 더해져 마음을 한 곳에서 멈추고, 평온은 그것이 잡념을 일으키게 하지 않는다. 그게 다야? 마음을 정하여 안정되고 고요하며, 여러 편의 혼란을 조성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110 모든 것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바라본다. 자기 집념도 없고 편견도 없는 이런 관점은 진실을 더 잘 볼 수 있다. 그래서? 정해요? 태어난 거야? 혜? , 지혜는 자연스럽게 전개됩니다.
111 생각, 생각, 자의식이 있는 사람을 위해 당연히 개인의 행복을 추구한다. 하지만 그 전에, 자신에게 가장 유익하고 영원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112 명은 영원한 행복을 알기 전에 종종 개인의 이익과 감각자극을 추구하여 욕망의 만족을 얻는다. 부처는 사람이 외적 욕망의 즐거움을 추구할 때 이 기쁨이 고통의 원천이라고 말했다.
113 사람은 욕망의 획득으로 만족할 수 없다. 욕망이 충족되면 더 큰 욕망이 커져 영원히 불만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것만이 영원한 행복방식이다.
114 세상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하나의 길이고, 마음의 영원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또 하나의 길이다. 이 해안에서 세상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범부의 중생이고, 반대편에 도착하여 마음의 해방을 얻은 각오들은 부처이다.
115 모든 것이 변덕스러워서 혜관으로 바라볼 때 고생과 청정도에 싫증이 난다. 모든 행은 고생이다. 혜관으로 관조할 때, 고생에서 싫증이 나게 되는 것은 청정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16 세상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하나의 길이고, 영원한 침묵으로 가는 길은 또 다른 길이다. 부처를 스승으로 모시는 불제자들이여, 세상의 이익을 탐내지 마라! 이 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 P > < P > 117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것은 욕망의 추구로 메울 필요가 없다. 욕망은 더 큰 욕망과 고통을 초래할 뿐, 내면의 평온과 외적 이익은 다른 두 가지 길이기 때문이다.118 노력할 때 노력하지 않는다. 나이는 어리지만 나태하고, 의기소침하고 나태하며, 나태한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다. 말을 신중히 하고 뜻을 만들어, 솔선수범하여 악행을 저지르지 않는다. 순 이 세 산업 도로, 거룩한 표시 도로 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9 는 요가생지로 요가혜멸이 없다. 이 두 가지를 알고, 그 득실과 실실을 알게 되면, 스스로 노력하여 행동하면 지혜로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 P > 120 세계 이렇게 많은 사람들 중 자신의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탐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고 고통스러운 순환의 건너편을 헤매고 있다.121 명은 두 가지 상태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자고, 하나는 깨어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과 객관적인 환경에 따라 살고, 자기도 모르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단지 세풍에 따라 행할 뿐, 이런 사람이 어떻게 정신을 차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22 는 걸쭉한 숲을 벌목하고 나무를 벌목하지 말아야 한다. 유림생공포에서 탈욕 걸쭉한 숲. 남녀는 실크를 원했지만, 아직 마음을 끊지 않았다. 어린 송아지를 마시는 것처럼 암소를 떠나지 않는다.
123 몸은 깨끗하고, 말은 조용하고, 마음은 고요한 곳에서 멈춘다. 모든 속세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을 버리는 것이야말로 고요함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24 자신을 보호자로, 자신을 보호한다. 자신을 의지처로 삼고, 스스로 의지하다. 우리는 말을 길들이는 조련사가 좋은 말을 가르치는 것처럼 자신의 몸과 마음을 스스로 길들여야 한다.
< P > < P > 125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은 일을 하지 않고, 자기 입장으로 판단하지 않고, 개인의 이익심으로 미래에 대한 기대를 낳지 않고 불안해하는 것이다.126? 장마철에는 내가 여기에 살고, 겨울여름에도 여기에 산다. -응? 이것은 우부가 생각하는 것이지만, 위험을 느끼지 않는다. 귀염둥이와 가축을 지나치게 귀여워하고, 그 인심이 현혹되고, 저승사자 () 는 곧 갈 것이다. 마치 폭포수 () 처럼 마을을 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27 부자와 친척, 구조할 수 없고, 서로 죽음을 위해 만든 것이고, 비친족이 구할 수 있다. 이 정의가 이미 있다는 것을 알고, 현자는 계율을 지켰고, 열반길에 다다르는가? 신속하게 청결하게 하다.
< P > < P > 128 남들은 모두 심신의 방임에 빠져 혼자 자신의 심신을 조종하는 사람을 마치 남들이 모두 꿈을 꾸고 있는 것처럼, 오직 그 혼자만 정신을 차리는 것 같다.현자는 벌판에서 질주하는 말과 같아서, 통제가 자유롭고 자유롭다.
129 스스로 마음을 통제할 수 없고 욕망에 의해 통제된다. 어떻게 깨어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니?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굴복시키고, 기사가 말을 자유롭게 통제하는 것처럼, 이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정신을 차리고 자기 마음을 길들이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30 작은 음악에서 포기하면 큰 음악에서 볼 수 있다. 현자는 작은 음악을 버리고, 대악에서 볼 때 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 자신의 즐거움을 도모하다. 그는 자기 계통에 묶여 있고, 원망과 증오는 풀지 못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131 은 하지 말고, 해서는 안 되고, 오만하고 방자하며, 서로의 누출이 증가한다. 늘 정성을 다하여 몸을 살피고, 하지 않으면 안 되고, 자주 해야 하고, 관람자가 새어 나가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32 욕망에 따라 기복을 일으키지 않는 인재는 진정한 삶이고, 세상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지 않는 것이 진정한 존재다. 세상의 리듬에 따라 가는 것은 방종으로 인해 세상에 삼켜졌다.
< P > < P > 133 깨달은 현자들은 이 이치를 잘 알고 있다. 그는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유지하며 욕망에 따라 기복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주인, 생명의 주인이 되어 진정한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134 욕망이 질주하면 자주를 잃고 욕망에 따라 춤을 추며 노예가 된다. 현자는 자신을 관조하고,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보존하기 때문에, 그는 자유롭고, 마음이 맑고 즐겁다.
135 현자는 수행을 위해 고독한 생활을 하며 즐겁게 지낼 수 있다. 그는 혼자 앉아, 혼자 누워, 혼자 고독에 녹아들고, 고독 속에서 자신을 관조하고, 몸과 마음을 조절하며, 산림의 생활에 기쁘게 녹아들었다.
< P > < P > 136 우리의 마음이 깨끗할 때 모든 나쁜 요소가 없고, 자아, 분노, 탐욕, 교만이 없다면, 외적인 해를 입히거나 외적인 해를 입히지 않을 것이며, 마음이야말로 자유롭고 자유롭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137 최고의 공덕은 자비심이다. 가장 달콤한 기쁨은 마음의 평온함보다 낫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가장 깨끗한 진리는 무상의 참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138 가장 숭고한 종교는 지혜의 전개이다. 가장 위대한 철학은 우리에게 어떻게 현재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가르쳐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39 올바른 이치를 알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진실이다! 마음을 보고 스스로 정화하여 영원한 평온을 얻는 것이 진실이다. 지혜를 찾는 시식 성과의 달콤함이 진실이다.
140 은 표면적인 낭독의 고전일 뿐, 상징적인 외적 행위일 뿐,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정화하지 못하고 성과를 거둘 수 없는가? 이것은 바로 사실을 잘못 보는 것이다!
< P > < P > 141 현자는 진리를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진리가 가리키는 길을 따르므로 현자는 진리를 이해하는 두 가지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는 진리의 의미이고, 하나는 진리의 실천의 이치이다.142 선행은 제때에 하고 공덕은 지속해야 한다. 즉, 물을 끓이는 것처럼, 끓기 전에 절대 휴전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오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143 한 사람이 수십 년 동안 살았고, 진짜 사람이 일하는 시간이 너무 적고, 아무리 부지런한 사람이라도 3 분의 1 밖에 하지 않았다. 지능으로 인생의 참뜻을 탐구하고 끈기로 인생의 시간을 안배하다.
< P > < P > 144 생명은 매우 짧기 때문에 발걸음을 다그치고, 빨리 전진하고, 진흙과 물을 끌지 말고, 앞발이 이미 착지해서는 안 되며, 뒷발은 아직 옮기려 하지 않는다. 어제의 일은 그것을 지나가게 하고, 마음을 오늘에 집중시켰다.145 자비심은 청량한 곳이다. 자비가 즐거움에 부치는 것은 중생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슬픔은 동정심이다. 서로를 이해하고, 용인하고, 안심과 사랑, 즉 슬픔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146 영리함은 지능이 아니지만 지능에는 영리함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총명한 사람은 득실이 심하다. 지능이 있는 사람은 과감하게 양보하고 얻는다. 포기할 수 있으면 얻을 수 있고, 무한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평온한 심경을 얻을 수 있다.
147 만약 우리가 무나의 경지를 이룰 수 있다면, 외부의 원망, 고민, 탐욕은 나의 원망, 나의 고민, 나의 탐욕이 될 수 없다. 난 없어, 왜 내 고통이야.
148 우리의 마음에 사랑의 마음이 있다면 증오의 편견도 생긴다. 사랑하면 잃을까 봐 두려워하고, 증오로 인해 그것이 오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고통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49 악심을 막기 위해 신속히 선을 행해야 한다.
선행을 하는 자를 태만하고, 마음은 악을 좋아한다. 사람이 악을 행하면, 셀 수 없다. 악을 행하기를 기뻐하지 말고, 악을 쌓으면 고통을 겪는다.
150 사람이 자신을 잘 하면 복수로 해야 한다. 선을 행하는 것을 좋아할 때, 선을 쌓으면 즐거워한다. 선업은 미성숙하고, 선인은 고생이라고 생각한다. 선업이 성숙할 때, 선인은 선함을 보기 시작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