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 관한 시
1. 한의학에 관한 시
한의학에 관한 시 1. 한의학에 관한 고대시
고대 전통에 관한 시, 노래, 시 한의학은 고대 한의학서적에 등장하는데 그 내용이 너무 많습니다.
고대 독서 책의 몇 가지 예를 들어보세요.
"400가지 맛을 포함한 약용 노래"
"맥박 상징의 노래"
"약재의 속성에 대한 찬가"
"질병에 관한 시"
"백가 침술가"
"국가"
p>"추가 처방" 송주"
"십이경락 보양, 완화, 보온, 냉각의 약가"
"장티푸스 백가지 증상을 위한 노래"
"손진인침십십귀점" 노래"
"의약처방 노래"
고대 한의서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시가 흩어져 있습니다.
2. 한의학을 묘사한 시
중국 한의학의 역사적 업적을 찬양하는 시
리징화
중국에는 5개의 시가 있다. 천년의 역사와 끝없는 생명.
수천년 동안 한의학이 확립되어 있으며, 나라의 4대 정수인
복희9대에 대한 기사가 있습니다. -바늘 마법 농약, Qihuang Wen이 세계에 퍼졌습니다.
이인은 요리하고 탕을 만들고, 6명의 기병 의사에 대해 이야기하며,
주나라에는 4가지 의과가 있는데, 의관시험을 치른다. 퇴근.
편작의 말은 후세에 남겨질 것이며 이는 창공의 진료기록 중 첫 번째 기사이고, 한강은 약을 가장 좋은 가격에 팔고, 중징은 변증법의 전문가이다. ,
Hua Tuo는 마취제를 발명했고 Dong Fengji와 Xing Linnuan은 마취제를 발명했습니다.
24종 촉허맥경, 게홍은 낙부암의 불로정제,
푸미가의는 경혈을 정하고, 홍정은 약초를 검토하고 연구했다.
레이공의 제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원나라의 각종 질병의 근원이 밝혀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약왕 사극은 용과 호랑이를 치료하고, 왕타오 와이타이는 대부분의 권,
당나라 세계 최초로 약초를 편찬한 건진은 바다를 건너 한의학 전기를 전수했으며,
잔인은 산부인과의 창시자였다. , 그리고 도교 불멸의 Fang Zhengguo가 뼈를 물려주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법의학 의사인 송자는 세계 최초로 산부인과를 이해했다.
신웨이증후군은 약초인데, 첸이는 이를 깊이 연구했다.
유일한 청동상은 국보로 불린다.
장부의 미묘한 요소를 구별하여 자화는 만수한을 정복하고, 동원은 비장과 위의 이론을 전문으로 하며 단희가 음양을 자양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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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an Sun Shen의 책은 결핵에 대해 이야기하고 Xue의 의료 기록은 후세에 전해집니다.
Shizhen은 약을 수집하고 농부와 나무꾼에게 상담하며 그의 생명은 궁중 선인들에 의해 보호됩니다. /p>
치수이현주가 아들을 낳고, 기주는 대성공을 거둔다.
징웨는 여덟 통의 재능을 갖고 있고, 수만 마디의 지혜를 갖고 있다. /p>
그는 또한 전염병을 퍼뜨리고 적대감을 조장할 수 있으며, 다바오 사원을 따뜻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Qingzhu는 서예, 체스, 서예 및 그림의 대가이자 유명한 의사입니다. 강관입니다.
수술에 관한 정통적이고 실무적인 작업, 우천금견 편집장입니다.
청나라 열병의 달인 4인, 오왕예설. 장을 만들었고,
다춘학자가 만권을 집필했고, 설민이 강장장을 수집했고,
슈위안의 16종 의학서적을 모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을 제거하며, 순진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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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화(孟河)에도 피안피안(Pianpian)의 통치를 책임지는 4대 사부가 있다.
중화민국에서는 회통이 한동안 번영을 누렸다. , 장효동천은 윤, 주, 당나라의 지도자였습니다.
후대에 수많은 의사가 있었고 중국의 의술은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3. 한의학에 관한 시
18항약의 노래
마테리아 메디카가 18가지 항약을 설명하고 있으니, 처음에는 인삼, 모란, 아데노포라, 아사룸, 사시나무과, 자색삼, 고삼, 단삼을 섞어서 달여 먹다가 리루를 보자마자 사람을 죽였다. 바이지바이치? Pinellia ternata, Trichosanthes japonica, Fritillaria japonica 등과 결합하여 실제 질병은 Aconitum aconitum 및 Wu Yong을 만나면 강력한 공격과 같습니다. 감초와 감초에 미역과 토하는 벌레가 섞여 있으면 장을 뒤집는 데 좋지 않습니다. 양파뿌리에 꿀을 섞지 말고, 돌과 운모를 섞지 말고, 리루에게 포도주를 담그지 말라.
임신 금기 노래(태아를 잉태하기 위해 복용)
히루도는 수은과 일반 곤충의 조합이고, 아코니툼 아코나이트는 천웅과 어울린다.
야생 칡, 수은, 크로톤, 소, 저녁, 지네, 산기슭, 다프네, 쏘기, 유포비아, 매미노란 수컷과 암컷 이빨, 초석, 계피, 메뚜기 꽃, 나팔꽃, 비누 메뚜기, 반딧불, 남별, 풀, 야생밀, 말린 생강, 복숭아알, 진사, 마른 물감, 게, 참외는 풀뿌리 하나도 과녁에 맞지 않았고, 열아홉은 노래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들을 제압하고 싸웠다. Liu Huangyuan은 불의 본질이고 Pu Ni는 첫눈에 서로 싸울 것입니다. 미토콘을 가장 두려워하는 비소와 수은을 섞지 마십시오. 라일락 좀 주세요? 진지안. 치아와 소금이 베이징의 세 모서리를 닫는 것은 어렵습니다. Sichuan Wucaowu는 좋은 선택이 아니며 인삼과 Wulingzhi는 금기시됩니다. 공귀는 에어컨을 잘 조절하지만, Shi Zhi는 그녀를 만나자 이상해진다. 일반적으로 재배의 장단점을 살펴보면 대포구이의 본질은 미묘하다.
4. 한의학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여유로운 사람
출처: 없음
금박강 마차 세네시오, 밤에 뱀 침대에 누우게 만듭니다.
무궁화 수양화분을 여유롭게 구경하고, 연꽃방에 앉아 오미의 맛을 느껴보세요.
2. 중매인에 대한 찬사
출처 : 없음
중매인은 관자놀이에 황금 비녀와 계피를 꽂고 별이 총총한 남쪽 밤에 미소 짓고 서 있습니다.
팡펑이 퍼뜨린 다정한 말은 잊어버리고, 수줍게 장생을 도와주세요.
3. 작은 정원의 풍경
출처 : 없음
국화에 나비가 쌍으로 날아다니고, 수세미를 감상하는 한여름이다.
정원에는 지는 해를 반사하는 옥열매, 돈풀, 연잎, 개구리풀이 가득합니다.
4. 공신
출처: 없음
천정(Tianding), 유포비아(Euphorbia), 천산갑(Pangolin), 철발의 불멸자와 유령은 슬픔을 본다.
십대 공덕은 금으로 바꿀 수 없고 빨간 장미에는 백옥석이 있다.
5. 위험에 대비하세요
출처 없음
6월에는 프루넬라 불가리스 위로 눈이 내리고, 풀사틸라는 창산에 혼자 산다.
잉여 곡물과 팥, 오래된 창고 쌀을 사용하여 바람에 맞서 고요히 궁궐을 지키고 있습니다.
5. 한의학 시
한약의 이름을 딴 '사계절의 노래'
따뜻한 봄바람이 창산을 가득 채우고, 모란, 개스트로디아 그리고 모란;
폴리갈라가 신사를 찾으러 갔는데 왜 안젤리카가 젤란을 찾아야 합니까?
용선절 다섯째 날, 반년 동안 창포와 술 만들기를 즐겼습니다.
궁정 앞에서는 매력적인 붉은 여인이 웃고 연꽃을 따고 있습니다. 빈랑나무와 함께.
가을 국화는 온 땅에 피어나고, 비와 이슬이 올 때마다 아니스도 난다.
그는 소년을 도와 나라의 술을 가져오고, 취해 남쪽 하늘의 별이 밝게 빛난다.
겨울이 오면 바람을 막을 곳이 없어서 창문을 하얀 지즈로 덮는다
눈이 사라지고 해가 돌로 변하면, 문 밖에는 흰머리 꽃이 걸려 있어요.
참고: 이것은 고대 중국인이 쓴 유명한 한약재 이름인 '사계곡'으로, 사계절의 특성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20가지의 한약재를 추가합니다. 이름이 참 흥미롭네요. 매혹적일 뿐만 아니라 한약의 이름에 담긴 지식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걸작입니다.
첫 번째 커플: 독특한 Chier Jianyuanzhi.
두 번째 줄 : 안젤리카를 기대하는 사랑하는 엄마는 없습니다.
청나라 말기 호북성 명나라 의사 허구향 선생은 어머니가 병으로 돌아가신 후 깊은 슬픔에 빠져 자신의 시를 지었다. 독특한 발상으로 두 개의 전통 한의학 이름인 폴리갈라(Polygala)와 안젤리카(Angelica)를 삽입하여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슬픔과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이 진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커플 : 백두병은 미늘창을 들고 해마를 타고 말꼬리, 풀도적과 싸우고 궁정으로 돌아온다.
두 번째 줄 : 붉은 여인은 모란과 모란보다 5배나 강한 금비녀와 은꽃을 달고 운모선녀처럼 얌전하게 궁 밖으로 나온다.
이 쌍의 위쪽과 아래쪽 줄에는 18개의 약물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 백두의 남자는 해마를 타고 장산으로 가서 풀백합과 싸우기 위해 질주한다.
두 번째 줄 : Polygonum multiflorum은 복어를 바다로 몰아 넣고 curculigo를 엿먹이고 수천 년 동안 말꼬리를 죽 이도록 강요했습니다.
이 대련은 산서성(山西省)의 유명한 의사 푸산(富山)과 그의 친구들이 지은 것이다. 16가지 한약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커플 : 붉은 여인은 석류 치마를 입고 머리에 은화를 쓰고 모란과 모란보다 5 배 더 강력하며 침착하게 군중을 이끌고 천주사에 향을 뿌리고 무릎을 꿇습니다. 신들 앞에서 운모 선녀에게 곧 빈랑을 만나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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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커플: 흰머리 남자는 행복감을 느끼며 해마 위에 발을 걸치고 싸웁니다. 백합의 풀도둑 간수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명령을 전달하기 위해 금란당으로 가서 장산 후작에게 경의를 표하고 마차를 봉인합니다.
이 쌍의 위쪽과 아래쪽 줄에는 28개의 약물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의사에 관한 시
화타는 생명을 구하고 부상자를 치료하며, 능숙한 손으로 환생하고, 봄을 되살리고, 화분을 걸어 세상을 도우며, 살구숲 봄은 온기를 따뜻하게 한다 세상에, 위대한 의사는 성실하게 젊어지게 하고, 능숙하게 죽은 뼈를 살려서 살을 낳고, 손재주가 좋고, 죽은 사람을 살리고, 생명을 살리고, 자비로운 마음과 자비로운 손이 병들면 죽은 뼈를 제거하고, 고기와 돌팔이 의사가 사람을 죽이는 일이 많아지고, 화타는 아직 살아있다. 명주실을 걸어 맥박을 끊는다. 당나라의 의학자인 손사묘는 "대의사는 성실하다"고 썼다. 위대한 의사는 병을 치료하므로 마음을 안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하며 욕망이 없어야 한다." 구하지 말고 먼저 큰 자비의 마음을 갖고 영혼의 고통을 위해 기도할 것을 맹세하라... 위험을 피하지 말라, 하루 밤, 추위나 더위, 배고픔, 목마름, 피로 등을 애쓰지 않고 온 마음을 다해 구하러 가는데
이것이야말로 인민을 위한 훌륭한 의사가 될 수 있다." "싱린 춘누안" 그리고 "Xinglin Chunnuan"은 뛰어난 의료 기술과 고귀한 의료 윤리를 가진 의사를 칭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삼국시대 유명한 의사 동펑(Dong Feng)이 여산(魯山)에 은거하여 살았다고 합니다. 그는 진료비를 청구하지 않고 환자를 치료하여 아몬드나무를 심을 뿐입니다.
몇 년 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치료를 받았고, 살구나무가 10만 그루가 넘게 자라 숲을 이루었다. 살구가 익을 때마다 Dong Feng은 살구를 사러 오는 사람은 돈을 받지 않고 쌀을 살구로 교환해야 한다는 공지를 게시합니다.
그리고 Dong Feng은받은 쌀을 모두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Dong Feng의 인품과 의료 윤리를 존경하여 "Xinglin Spring Warmth"라는 배너를 작성하여 그의 집 앞에 걸어 놓았습니다.
이후 '싱린춘누안'이라는 용어는 점차 확산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목걸이는 천하를 돕는다" "후한서: 방숙전"에는 이상한 전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한 왕조 시대에 비장방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식당에서 술을 마시던 그는 우연히 길거리에서 약박이 걸려 있는 알약과 알약을 파는 늙은 약장수를 만났다. 한동안 팔린 후 거리의 사람들은 점차 흩어졌고, 노인은 조용히 박에 들어갔다.
페이창팡은 이를 똑똑히 보고 이 노인이 결코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는 포도주와 고기를 사서 노인에게 공손히 경의를 표했습니다.
노인은 목적을 알고 함께 조롱박 안으로 인도했다. 눈을 떴을 때 그는 이국적인 꽃과 진귀한 약초가 어우러진 장엄한 주란회화건물만을 바라보았고, 마치 선경과 선경의 궁전 같았고, 하늘에 숨겨진 동굴이 있었습니다.
이후 페이창팡은 노인과 함께 열흘 넘게 머물면서 연금술을 배웠고, 떠나기 전에 노인은 그에게 대나무 막대기를 주고 날아가듯이 타고 다녔다. 그가 고향에 돌아왔을 때 가족들은 그가 죽은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10년 이상이 흘렀다.
그때부터 페이창팡은 온갖 질병을 치료하고 역병을 물리치고 사람들을 다시 살릴 수 있게 됐다. 이것은 단지 신화이자 전설일 뿐이지만, 의료인에게는 '수수께끼'의 겹을 덮고 있습니다.
이후 민간 의사들은 이 전설적인 의사를 기념하기 위해 의료 행위의 상징으로 약장 문에 약박을 걸어 놓았습니다. 요즘에는 한의학 의사인 '현호'를 거의 볼 수 없지만 '현호'라는 용어는 보존되어 왔습니다.
화타는 결코 환생하지 않았다---나 윤변옥은 다시 태어났고 적십자를 잘 쓸 운명이었다---도덕을 실천할 때 베쑨의 은바늘을 숙련된 손으로 배우다----3개를 골랐다 흰 옷을 입은 마음을 가진 참마 ---- 구 전완으로 정제되어 3 월에 살구 숲이 활짝 피어 있습니다 ---- 거징은 봄 4시에 있는데 마법의 약을 구하고 싶습니다. 시장 ---- 그림자 없이 빠른 칼로 숨겨진 위험을 제거할 수 있는 바다에는 이상한 처방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질병을 해결하는 마술이 있고, 중국에는 자체 약이 있습니다. ----동아시아에서는 아픈 사람이 절뚝거리는 친구를 열정적으로 환영한 적이 없습니다------걷는 사람들에게 행복하게 돌려보내십시오. 또는 의사들의 유명한 말: 베쑨네: 집에 앉아 환자를 기다리는 의사들의 시대 우리의 미래의 전투는 최전선으로 가서 부상자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겠습니다! 흙에 씨앗이 없으면 기장은 자랄 수 없고 몸에 피가 없으면 생명이 위태로워지니 피를 많이 흘려야 건강한 사람이 치료할 수 있다. , 취하다 - 적은 양의 피는 빨리 보충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나 같은 사람들이 지구 반대편에 있는 3만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들이 왜 당신을 돕고 싶어 하는지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과 우리는 둘 다 국제주의자이며 인종, 피부색, 언어, 국가의 경계가 없습니다. 우리를 갈라놓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