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연결이란 무엇입니까?
UDP(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RFC 768)\x0d\UDP(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는 OSI 참조 모델의 비연결 전송 계층 프로토콜로, 간단한 트랜잭션 지향 신뢰할 수 없는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UDP 프로토콜은 기본적으로 IP 프로토콜과 상위 계층 프로토콜 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UDP 프로토콜은 포트를 사용하여 동일한 장치에서 실행되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구별합니다. \x0d\대부분의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은 동일한 컴퓨터에서 실행되므로 컴퓨터는 대상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원본 컴퓨터에서 패킷을 받고 원본 컴퓨터가 올바른 응답을 받도록 보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UDP "포트 번호"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워크스테이션이 워크스테이션 128.1.123.1에서 도메인 이름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경우 패킷에 대상 주소 128.1.123.1을 제공하고 UDP 헤더에 대상 포트 번호 53을 삽입합니다. 소스 포트 번호는 도메인 이름 서비스를 요청하는 로컬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는 동시에 대상 스테이션에서 생성된 모든 응답 패킷을 소스 호스트의 이 포트로 지정해야 합니다. \x0d\TCP와 달리 UDP는 IP 프로토콜에 대한 안정적인 메커니즘, 흐름 제어 및 오류 복구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UDP는 더 간단하기 때문에 UDP 헤더는 TCP보다 더 적은 바이트를 포함하고 페이로드를 덜 소비합니다. \x0d\UDP는 TCP의 신뢰성 메커니즘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예: 상위 수준 프로토콜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오류 및 흐름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UDP는 NFS(네트워크 파일 시스템), SNMP(단순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DNS(도메인 이름 시스템) 및 TFTP(Trivial File Transfer System)를 포함하여 잘 알려진 여러 응용 프로그램 계층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전송 계층 프로토콜입니다. \x0d\프로토콜 구조 \x0d\소스 포트 — 16비트. 소스 포트는 선택적 필드입니다. 사용될 경우 송신 프로그램의 포트를 나타내며, 다른 정보가 없는 경우 주소를 지정해야 하는 응답 포트로도 간주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값을 0으로 설정합니다. \x0d\대상 포트 — 16비트. 대상 포트는 특별한 인터넷 대상 주소와 관련하여 의미를 갖습니다. \x0d\길이 — 16비트. 프로토콜 헤더와 데이터를 포함하는 사용자 데이터그램의 8비트 길이입니다. 최소 길이는 8입니다. \x0d\체크섬 — 16비트. IP 프로토콜 헤더, UDP 프로토콜 헤더 및 데이터 비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0으로 채워진 잘못된 프로토콜 헤더의 합입니다. 필요하다면 2개의 옥텟으로 구성될 수도 있다. \x0d\Data — 상위 수준 데이터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x0d\UDP 기능: \x0d\UDP 프로토콜은 IP 계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계층에서 얻은 데이터를 한 호스트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의 다른 호스트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합니다. \x0d\UDP 프로토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x0d\1. UDP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상대방과 연결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즉, UDP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전에 서로 정보를 교환합니다. 양 당사자를 동기화합니다. \x0d\2. UDP는 수신된 데이터를 정렬하지 않습니다. UDP 메시지 헤더의 데이터 순서에 대한 정보(예: TCP에서 사용하는 시퀀스 번호)가 없으며 메시지가 반드시 순서대로 도착하는 것은 아닙니다. , 그래서 수신 측이 줄을 설 방법이 없습니다. \x0d\3. UDP는 수신된 데이터그램에 대한 확인 신호를 보내지 않습니다. 송신측에서는 데이터가 올바르게 수신되었는지 알지 못하므로 데이터를 다시 보내지 않습니다. \x0d\4. UDP는 TCP보다 데이터를 더 빠르게 전송하고 시스템 오버헤드가 적습니다. \x0d\위의 특성에서 UDP는 연결이 없고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 전송 방법을 제공하며 최선의 데이터 전달 서비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