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중국어 2권 『중국 정원 5』 1학년 수업 계획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중국어 2권 『중국 정원 5』 1학년 수업 계획

뇌를 사용하는 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나올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단어의 특징을 발견하고 암기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1학년 중국어 『중국정원5』 2권의 수업안을 정리했습니다. 읽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민교육출판사에서 편찬한 1학년 교과서 '중국 정원 5' 2권의 수업 계획 및 반성 칠판 작문 디자인

중국 정원 5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단어를 인식하고 축적하여 기억에 도움이 됩니다.

밀접하게 관련된 문자와 발음 문자를 올바르게 구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2. 능력 목표 : 읽기와 암기를 통해 관용구를 축적합니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적극적인 읽기 능력과 단어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올바른 읽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워줍니다.

교육 초점: 단어를 인식하고 축적하며, 기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단어의 특성을 발견합니다.

밀접하게 관련된 문자와 발음 문자를 올바르게 구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의 적극적인 읽기 능력과 단어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올바른 읽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워줍니다.

시간 배열: 두 번의 수업

첫 번째 수업

교육 목표

1. 단어를 인식하고 축적하여 다양한 단어의 의미를 발견합니다. 기억력을 돕는 기능. 밀접하게 관련된 문자와 발음 문자를 올바르게 구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2. 학생들의 적극적인 읽고 쓰는 능력과 단어에 대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교육 보조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 과정:

1. 재미있는 읽고 쓰는 능력.

1. 학생들은 새로운 단어를 자유롭게 읽습니다. (선생님의 긍정적인 목소리)

2. 선생님이 동요를 읽어주면 학생들도 따라해요.

3. 이 단어에서 무엇을 발견했나요? (모든 것에는 용도가 있습니다)

4. 이런 문장을 몇 개 말해줄 수 있나요? (펜이 있나요? 글을 쓸 수 있나요?) 집이 따뜻하다는 뜻이에요...)

5. 그룹으로 함께 동요를 읽어보세요.

2. 내가 찾은 결과.

(1) 학생들은 자유롭게 단어를 읽습니다.

(2) 선생님의 모범 낭독, 학생들의 정확한 발음.

 (3)무엇을 찾았나요?

(첫 번째 줄의 단어는 모두 口라는 단어 옆에 있으며 입과 관련이 있으며 두 번째 줄의 단어는 모두 손잡이 옆에 있고 손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줄의 단어는 모두 "발"이라는 단어 옆에 있으며 모두 발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4) 그룹은 단어를 다시 읽습니다.

(5) 단어를 모아서 읽어보세요.

3. 단어와 문장의 사용.

1. 녹색과 투명을 구별한 후 결합하세요. (학생 답변, 교사 가이드)

2.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하나를 선택하고 다른 하나를 작성"을 완료합니다.

3. 학생들은 발음 단어 검색 과정을 기억합니다.

4. 사전 검색 연습을 독립적으로 완료합니다. 학생 보고서.

4. 수업 요약.

학생 여러분, 이번 수업에서 무엇을 얻었나요?

두 번째 수업

교육 목표

1. .

2.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세요.

수업 전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 과정:

1. 소개를 검토합니다.

1. 단어를 천천히 읽으세요.

2. 누가 부드러운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언니, 아이, 등불...)

2. 시간이 지나면서 쌓입니다.

1. 학생들은 관용어를 자유롭게 읽습니다.

2. 선생님 소개 및 말씀.

3. 또 어떤 말을 알고 있나요? (학생들이 자유롭게 답변함)

4. 그룹이 함께 읽고 학생들이 암송합니다.

3. 숙제를 내주세요.

집에 가서 부모님과 함께 <여우와 까마귀>를 읽어보세요.

4. 수업 요약.

이 수업을 듣고 무엇을 이해하셨나요? 2 교육부 초등학교 1학년 새 버전, 중국 정원 5교과 수업 계획 지침 제2권

중국 정원 5대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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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1. 동요를 낭송하는 과정에서 '쌀'이라는 단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암기합니다. 에너지, 포만감, 차, 거품, 빛, 채찍, 대포". (핵심 포인트)

2. 한자를 익히기 위해 부수를 읽는 과정에서 새로운 단어의 부수와 그 뜻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난이도)

3. '청과 청, 재와 재'의 의미를 다르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빈칸을 채울 수 있다. 사전 찾기를 연습하고, 사전 찾기 학습 습관을 길러주세요. (핵심 포인트)

4. 관용어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리드미컬하게 읽고, 그림을 활용하여 설명의 내용을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암송하며 쌓아가세요. (난이도)

5. 어른과 함께 이야기를 큰 소리로 읽고, 이야기가 주로 설명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여우가 까마귀에게 좋은 말을 한 이유, 까마귀가 속인 이유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듣지 않도록 격려합니다. 수사법과 집중하기 바로 앞에 있는 일을 하십시오. (난이도)

수업 전 준비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낱말카드를 만든다. (선생님)

2. 낱말카드. (학생)

교육 과정

첫 번째 수업

1. 상황 소개, 읽고 쓰기 충전 스테이션

1. (멀티미디어는 즐거운 염소를 선물합니다. 사진) 소개: 우리의 좋은 친구 Pleasant Goat가 우리에게 선물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십니까? (코스웨어에는 "쌀, 물, 발, 손, 옷, 불" 그림이 나와 있습니다. ) 학생들은 그림에 관한 내용을 말합니다.

2. 학생들에게 그림 속 물건이 무엇에 사용될 수 있는지 알려주는 동시에 동요의 내용을 한 문장씩 보여주며 학생들이 카메라로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1) 동요를 자유롭게 읽고 가사를 정확하게 발음해 보세요.

(2) 동요를 이름별로 읽으면 교사와 학생이 정확하게 발음합니다.

3. 학생들이 낱말 카드를 사용하여 같은 테이블에 앉아 밥, 기운, 배불리, 차, 거품, 빛, 채찍, 대포 등 서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1) 문자의 정확한 발음을 읽으십시오. "cha"는 혀를 올려 발음하고 "whip"은 3핀 음절이며 "pao"(pào) 및 "Pao"는 동음어.

(2) 부수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단어의 의미와 부수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3) 읽고 쓰는 방법을 교환합니다. 예를 들어, 버블, 사티, 파오와 같은 새로운 문자를 암기하기 위해 음반의 특성을 사용합니다.

(4) 같은 테이블에 앉은 학생들은 서로 테스트를 합니다. 누가 새 단어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경쟁합니다.

4. 그룹으로 기차를 운전하고 새로운 단어를 배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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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생들이 배운 새로운 단어를 동요에 넣고, 동요를 빠르게 읽고 낭송하도록 지도합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의 그림 소개를 활용하여 흥미로운 관찰을 통해 학생들이 동요의 주요 대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문해력은 "독립적 의사소통 및 활동 탐구"의 형태로 완성되는데, 이는 문해력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립적인 발전 요구를 존중합니다.

2. 주의 깊게 관찰한 결과

1. 소개: 학생들의 성적이 매우 좋았으므로 Pleasant Goat는 이제 우리를 한자 왕국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연례 한자왕국 게임의 개막식이 곧 시작됩니다. 어떤 팀이 참가하는지 즐거운 염소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2. 코스웨어는 첫 번째 팀인 kouzipang 가족을 연기하고 "먹고, 짖고, 불고, 물다"라는 새로운 단어를 보여줍니다.

(1) 새로운 단어를 함께 읽고 학생들이 네 단어의 공통점을 관찰하도록 안내합니다. (코스웨어는 "口"라는 단어 옆에 표시됩니다.)

(2) 학생들에게 "口"라는 단어 옆에 있는 단어가 무엇과 관련되어 있는지 생각하도록 지도한 다음 이름별로 보고하고 수행합니다.

(3) 튜토리얼: 이 팀이 확장하고 싶다면 아기가 참여할 수 있는 다른 단어는 무엇입니까? (기본값: "소리치다, 한숨" 등)

3. 코스웨어 플레이 두 번째 팀은 손잡이 옆에 있는 가족이고 그에 따라 "들어올리기, 당기기, 잡기, 쏘기"라는 새로운 단어를 보여줍니다.

(1) 소개: 새로운 단어를 관찰하고, 무엇을 찾았나요? (코스웨어에는 물 나르기, 무 뽑기, 닭 잡기, 공 쏘기 등의 그림이 나와 있습니다.)

(2) 학생들이 손잡이 옆에 있는 단어가 무엇과 관련되어 있는지 생각하고 몇 가지 예를 제시하도록 안내하십시오.

4. 코스웨어는 세 번째 팀인 Zuzi Pang 가족을 연기하며 "run, jump, kick, step"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보여줍니다.

(1) 서론: 마지막 팀은 매우 특별합니다. 누가 있는지 볼까요? (학생들이 함께 읽습니다.)

(2) 학생들이 이 단어 그룹을 관찰하도록 안내합니다. 유사점? (코스웨어에는 "발"이라는 단어 옆에 단어가 표시됩니다.

(3) "발"이라는 단어 옆에 있는 단어의 대부분은 발 동작과 관련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예를 제시합니다. (발 구르기, 점프 등)

디자인 의도: 흥미로운 상황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관찰하고 생각하도록 유도하며, 독립적인 발견을 통해 한자 생성 규칙을 이해하고, 초기에 분류 및 문해력에 대한 인식을 확립합니다. .

3. 감정적 경험, 단어와 문장의 사용

1. 소개: 유쾌한 염소는 한자 왕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이곳의 산과 강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어떤 것을 보았나요? (코스웨어에는 푸른 산과 맑은 샘의 그림이 표시되어 있으며 이 두 단어에 '녹색'과 '청'이라는 단어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1) 학생 여러분, 이 두 단어를 관찰해 보세요. 무엇을 찾았나요?

기본값: 발음은 같지만 의미가 다릅니다. "Qing"은 녹색을 의미하고 "Qing"은 맑고 맑다는 의미입니다.

(2) 코스웨어가 표시됩니다. "멀리에는 ( ) 산이 있고 근처에는 ( ) 샘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그 이유를 채우고 설명하려고 합니다.

(3) 학생들은 "青" 및 "清"와 결합할 수 있는 단어가 무엇인지 그룹별로 토론하고 해당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을 만듭니다.

2. 코스웨어 프레젠테이션: "in"과 "again". 학생들에게 "안녕"과 "다시" 중 어느 것이 맞는지 말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지도하십시오.

기본: 우리는 생활 속에서 '안녕'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 '자이'는 또 다른 뜻이다.

3. 교사 소개: “재”는 집, 현재, 외부 등 특정 장소에 존재하거나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4. 다음으로 빈칸을 채우세요. 코스웨어: 방과 후 자, 모두 ( )라고 ( )교실 문에서 선생님께 뵙겠습니다.

(1) 학생들에게 "in"과 "Zai"로 빈칸을 채우고 그 이유를 설명하도록 지시합니다.

(2) 코스웨어는 ( )집, ( ), ( )학교, ( )시간, ( )来 등 단어 선택 연습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단어를 채우는 방법과 자신이 채운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5. 교과서 64페이지의 '가장 빠른 사람 비교' 사전 뒤집기 게임을 완료하세요.

디자인 의도: 생생한 그림을 통해 '녹색'과 '청'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단어를 채워 단어와 문장을 구성함으로써 학습 난이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두 세트의 동음어 단어를 비교할 때 먼저 이해한 다음 사용해야 하며 이는 학생들의 인지 규칙에 부합합니다. 동시에, 흥미로운 "사전 게임"은 학생들의 사전 검색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두 번째 수업

1.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는 숙어 낭송

1. 소개: Pleasant Goat가 오늘 우리에게 몇 가지 그림 수수께끼를 가져왔습니다. 각 그림에 대한 답은 무엇입니까?

(1) 코스웨어에는 파와 두부를 섞은 그림이 표시됩니다.

튜토리얼: 이 요리의 색상을 보고 이를 한 단어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기본값: 녹색과 흰색, 녹색과 흰색, 투명(녹색)과 흰색... 선생님이 투명(녹색) 하나와 흰색 두 개를 주십니다.

(2) 코스웨어 제공: 물 길기용 대나무 바구니, 참깨 꽃, 물 길기용 매달린 양동이 15개 사진. 교사와 학생은 서로 소통하고 수수께끼를 추측합니다.

2. 서론: 방금 추측한 것은 Xiehouyu입니다. Xiehouyu는 중국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만들어낸 특별한 언어 형식입니다. 첫 번째 부분은 "서문" 역할을 합니다. , 수수께끼 같고 마지막 부분은 답과 같습니다.

(1) 교과서에 있는 말을 읽고 그림과 비교하여 그 의미를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2) 테이블메이트는 관용구를 서로 읽어주고, 한 사람은 첫 번째 부분을 읽고, 다른 한 사람은 두 번째 부분을 읽습니다.

(3) 코스웨어는 관용구의 첫 번째 부분을 보여주고 학생들은 두 번째 부분을 함께 말합니다.

3. 다른 관용구를 확장하세요.

(1) 코스웨어는 그룹별로 의사소통하고 학습하며, 서로의 발음을 교정하고, 전체 그룹이 큰 소리로 읽을 수 있을 때까지 읽기를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과외 활동을 제공합니다.

(2) 그림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읽는 동안 이해하도록 안내하고 마지막으로 암송합니다.

4. 요약: 동음이의어, 은유, 은유, 이야기 등 관용어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내용도 다양하고 관심 있는 학생들이 수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의도: 이 링크의 디자인은 주로 읽기를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이 익숙해지면 낭독하게 됩니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소리내어 읽기 연습을 하고, 그림을 사용하여 읽는 동안 통찰력을 얻고, 수집하고 축적하도록 격려하십시오.

2. *** 함께 읽고 진실을 이해하세요

1. 서론: 화창한 어느 날, 까마귀는 고기 한 조각을 발견하고 큰 나무 위에 서서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아기에게 먹이를 주려고 집에 가는데, 나무 밑에서 먹이를 찾는 여우를 만났습니다. (코스웨어 쇼: 에세이의 일러스트레이션)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코스웨어는 그림과 함께 스토리를 재생합니다.)

2. 학생들은 에세이의 내용을 사전에 이해합니다. 교사는 낱말카드를 보여주며, 학생들에게 잘못 발음되기 쉬운 새로운 단어를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3. 본문을 큰 소리로 읽는 방법을 안내하고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으십시오.

4. 학생들이 생각하고 의사소통하도록 지도합니다. 여우는 까마귀에게 몇 번이나 말을 했나요? 까마귀는 어떻게 행동했나요? 여우가 말한 내용을 읽고 왜 말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까마귀가 왜 속았는지 이 작은 이야기를 통해 무엇을 이해하게 됩니까?

5. 토론 및 소통: 앞으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3. 숙제를 할당하고 확장하세요.

1 집에 가서 어른들과 함께 단편 소설 "여우와 까마귀"를 읽고 배운 내용을 이야기해 주세요.

2. 수집한 명언을 동료들과 공유하고 누가 더 기억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설계 의도: '중국 교육과정 표준'에서는 독서가 학생들의 느끼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1학년 아이들은 어리지만 자신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의사소통을 통해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의사소통을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의사소통을 통해 진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생각하고,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주어야 합니다.

가르침의 성찰

관심이 최고의 스승이다. 중국 정원의 콘텐츠가 학생들에게 가져오는 지루함을 줄이기 위해 "체육회에 참가하는 즐거운 염소"의 시나리오 시리즈를 디자인했습니다. 코스웨어에 있는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습 활동에 기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중국 정원의 각 섹션 내용을 기반으로 상황을 만들고 모든 학생들의 관심을 관찰과 청취에 집중시킵니다. 학습 효과를 빠르게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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