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o 3의 재미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헤일로(Halo) 시리즈는 확실히 명작입니다. 기어즈 오브 워(Gears of War)도 매우 훌륭하지만, 기어즈 오브 워(Gears of War)는 주로 피와 스턴트에 관한 것인 반면, 헤일로(Halo)는 배경 촬영에 관한 것입니다. 재밌네요. Master Chief를 처음 접한 순간부터 Halo 3까지 그의 음모는 계속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Xbox Halo 한정판을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오리지널 Halo가 수많은 1인칭 슈팅 게임 중에서 눈에 띄고 이 장르를 정의하는 권위자 중 하나가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Halo는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게임, 소설 공상 과학 세계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둘째, <헤일로>의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Master Chief)는 위대한 영웅으로 성공적으로 그려졌다. 신비한 마스터 치프는 코버넌트와 플러드에 맞서는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단순한 인간만으로는 할 수 없는 승리를 거두며 주목받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결국, 영웅의 스토리는 매우 설득력 있고 강렬하고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와 결합되어 궁극적으로 Halo를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Halo의 게임 플레이는 놀랍습니다. 뛰어난 1인칭 슈팅 게임과 믿을 수 없을 만큼 재미있는 3인칭 차량 관점, 뛰어난 아군 및 적군 AI를 완벽하게 결합한 것입니다. 게임의 미묘한 혁신 - 여러 용도로 재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 보호막, 한 번에 여러 무기를 휴대할 수 있는 능력, 사격 중 강력한 수류탄을 던지는 능력, 돌진 및 근접 공격 옵션과 같이 매우 전략적으로 중요한 것 - 모두 "Halo"를 다른 슈팅 게임과 매우 다르게 만들고 후속 게임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Halo의 균형 잡힌 다중 난이도 설정, 2인 협동 캠페인 옵션 및 다양한 멀티 플레이어 모드는 게임이 지속적으로 큰 매력을 갖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가 게임의 성공에 기여했으므로 Halo 2에도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속편은 게임 플레이에 대해 "고장나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마세요"라는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Halo에 대해 좋아했던 모든 것이 완벽한 효과로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동시에 "Halo 2"는 잘 디자인되고 구현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플레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친숙한 모순된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아마도 '헤일로'에서 비인기스러운 것들이 거의 대부분 '헤일로 2'에 등장할 것이다. Halo는 놀라운 게임이지만 여전히 상대적으로 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플레이어들은 마스터 치프가 홍수와 싸우는 악명 높은 도서관 레벨과 같이 게임의 때때로 반복적인 레벨 디자인이 점차 게임의 줄거리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Halo의 그래픽은 전투의 열기 속에서 훌륭해 보이지만 3D 엔진을 사용한 영화 스크린샷은 아쉬운 점이 너무 많으며 나머지 게임에 비해 확실히 거칠어 보입니다. 이러한 단점은 적어도 게임 캠페인 기간 동안 Halo 2에서 다시 추악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게임 엔진에 내장된 스크린샷은 1세대보다 훨씬 나아졌지만 일부는 여전히 거칠다. 그 동안 전투 자체는 여전히 강렬하고 역동적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플레이어가 같은 챕터를 여러 번 반복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신과 싸우는 아군과 적군은 결코 행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동일한 방법이 두 번 사용되어 플레이어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헤일로2'의 액션 퍼포먼스가 실감나고, 게임 장면이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마도 플레이어의 모든 관심이 액션 자체에 쏠려 있기 때문일 것이다.
게임의 레벨 디자인은 때로 매우 인상적이어서 멈춰서 건물을 쳐다볼 수도 있지만, 어떤 때는 매우 반복적이고 길을 잃기 쉽습니다. 플레이어는 어느 방향이 앞쪽이고 어느 쪽이 뒤쪽인지 알 수 없는 채 몇 분 동안 정처없이 방황하다가 우연히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 적군이 총격을 가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캠페인은 여전히 선형적이고 연속적인 총격전입니다. 일부 전투에서는 플레이어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며 다양한 무기나 차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배경: 인간은 우주 점프 기술을 완성한 후 성간 공간의 많은 행성으로 이주하여 새로운 공간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2525년 4월 20일, 먼 식민지 하베스트와의 통신이 두절되었습니다. 재접촉 시도가 실패하자 식민군사청(CMA)은 조사를 위해 정찰함 아르고호를 파견했습니다. 그러나 황금양털이 비옥한 은하계에 도착하자마자 우주선과의 통신이 갑자기 중단되었습니다.
CMA는 신속하게 전함 3척으로 구성된 전투 함대를 하베스트 스타에 파견했습니다. 전투 함대가 이끄는 기함인 헤라클레스만이 전투의 상처와 막대한 사상자를 안고 리치로 돌아왔습니다. 전함의 사령관은 강력한 무기를 갖춘 외계 전함이 나타나 하베스트를 짓밟고 식민지를 피바다로 만들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후, 외계종족 코버넌트의 인류 침공이 시작되었고, 코버넌트의 기술은 지구보다 월등히 뛰어났기 때문에 지구군은 점점 후퇴하게 되었고, 결국 인류는 멀리 떠나갈 준비를 해야 했다. 미지의 우주는 희미한 희망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탐지 과정에서 사령관과 그의 팀은 코버넌트 함대에 의해 발견되어 추월당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 점프 단층 공간을 통해 그들은 직경 10,000km에 숨이 쉴 수 있는 거대한 외계 고리 세계인 헤일로를 발견했습니다. 이 거대한 생명체는 놀라운 생물, 이상한 식물, 뒤틀린 지하 은신처, 거대한 산, 그리고 수많은 화난 외계 존재의 보금자리입니다. 인간 우주선이 파괴된 후 일부 인간 팀원이 헤일로 표면에 착륙하여 코버넌트와 전쟁을 시작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전투에서 최고의 전사 "MASTER CHIEF"로 변신하게 됩니다. 게임 속 마스터 치프는 일련의 유전자 강화 전사를 겪은 비밀 군사 프로그램 "SPARTAN II"의 유일한 생존자입니다. 인류 최고의 기술을 갖춘 슈퍼 군인을 운용하는 그는 코버넌트에 맞서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게임에서 당신은 Halo의 비밀을 밝혀내고 인류를 구하기 위한 구원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