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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g of Duel: 유희왕 OW의 몬스터 카드 분류

일반적으로 몬스터 카드는 자신의 턴의 전투 단계에서 한 번씩 공격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카드는 상대의 몬스터 카드와 공격 및 방어 전투를 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하여 플레이어를 보호하거나 상대의 체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 카드를 활용한 전투가 이 게임의 기본입니다. 카드 표면은 주황색이며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 몬스터의 효과는 기본적으로 다음 5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반전 효과:

이 카드가 반전되면 특정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효과.

-역전의 개념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뒷면에 보이는 몬스터가 반전되어 정면 공격 위치로 소환됩니다.

2. 뒷면에 표시된 몬스터는 피해 판정 단계에서 공격을 받고 앞면이 됩니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

3. 뒷면에 표시된 몬스터의 카드 효과가 앞면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몬스터가 역소환되었을 때 역효과가 발동되거나, 뒷면에 표시된 몬스터 카드가 카드 효과로 뒤집어졌을 때 역효과가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뒤집습니다.

역효과가 있는 일부 몬스터를 수비 위치로 전환하여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2. 지속 효과: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으로 표시되면 계속해서 특정 효과를 발휘합니다.

3. 활성화 효과:

자신의 차례 동안 카드가 자신의 필드에 앞면으로 표시되면 특정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유도 효과: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활성화되거나 활성화되어야 하는 효과(예: 전투, 피해 입히기, 소환 성공하기, 등.).

발동 조건이 충족되면 상대 턴 중에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5. 즉시 효과 유발:

특정 조건 충족 시 활성화되거나 활성화되어야 하는 효과입니다. 조건을 만족하면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카드 표면은 보라색입니다. 엑스트라 데크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카드 표면에는 XX 클랜·퓨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표시된 몬스터(융합 소재)와 '퓨전' 마법 카드를 사용하여 '퓨전 소환'이라는 특수 소환을 수행합니다. 특수 소환에 특수 카드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융합 몬스터는 자신의 정보 텍스트를 기반으로 특수 소환되며 일반 융합 소환을 거치지 않습니다.

몬스터 카드 사용법

·일반 소환

기본적으로 일반 소환은 턴 당 최대 1번만 수행할 수 있으며, 반드시 메인 페이즈 1 또는 메인 페이즈 2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소환은 두 가지 형태로 나누어집니다:

1. 소환(표면 공격 표시).

*슈퍼리어 소환은 몬스터를 방출하는 일반 소환이며 일반 소환입니다. LV5 이상 몬스터 소환 시 필드의 몬스터를 해방해야 하며, LV5, LV6 몬스터 소환 시에는 1마리의 몬스터를 해방해야 합니다.

*일부 몬스터의 효과 텍스트에는 소환하려면 몬스터 3마리를 해방해야 하거나 해방이 필요하지 않은 등의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2. 커버리지(내부 방어).

*슈퍼리어 오버라이드의 규칙은 슈페리어 소환과 동일합니다.

*소환이 무효화되면 한 라운드의 일반 소환 기회가 사용되었습니다. 특수 효과가 없으면 이번 라운드에서는 더 이상 일반 소환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소환이 무효화되어 몬스터 카드가 파괴된 경우, 필드나 패에서 파괴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특수 소환

몬스터가 정해진 방식으로 등장하는 과정을 특별한 등장 방식으로 그린다. 융합 소환도 그런 특수 소환이다.

*한 라운드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역소환

자신의 필드에 있는 뒷면 카드를 앞면 공격 위치의 소환 이름으로 변환합니다. 한 턴에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해당 턴에 커버된 몬스터 카드는 역소환할 수 없습니다.) 공격 선언한 몬스터가 카드의 효과로 커버된 경우, 해당 턴에는 역소환할 수 없습니다. .

*역소환

몬스터 카드가 무효화되어 파괴된 경우, 필드나 패에서 파괴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마법 카드의 분류

1. 일반 마법: 일반적으로 자신의 턴의 메인 페이즈에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동일한 커버리지 라운드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지속 마법: 자신의 턴의 메인 단계에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라운드에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규칙에 따라 활성화에 성공한 후에도 필드에 남아 있으며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지속마법의 효과는 몬스터의 발동효과, 유도효과, 지속효과와 유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속 마법 카드는 필드를 벗어나면 효과가 무효화됩니다. 예를 들어 지속 마법 카드가 발동되거나 그 효과가 발동되어 다른 카드에 의해 연쇄 파괴되면 그 효과는 무효가 됩니다.

3. 장비 마법: 자신의 턴의 메인 페이즈에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동일한 커버리지 라운드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후 장착할 몬스터를 선택하면 장착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카드 설명에 어떤 몬스터 카드에 장착되어 있는지 강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자신이나 상대 몬스터에 장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둘 다 자신의 마법 및 함정 카드 영역 중 하나를 차지합니다).

특수 효과가 없는 경우, 장착한 몬스터가 필드에 존재하는 한, 장착한 마법 카드는 필드에 남아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특수 효과가 없으면 장비 마법 카드를 다른 몬스터 카드로 그대로 옮길 수는 없습니다. 장착 몬스터가 필드를 떠나거나 뒷면 상태가 되면 장착된 마법 카드는 파괴됩니다.

4. 지형 마법: 자신의 턴의 메인 페이즈에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동일한 커버리지 라운드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수 효과가 없으면 필드에 그대로 남아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지형 마법이 필드를 덮을 경우 마법 함정 카드 영역에 배치할 수 없고 지형 카드 영역에 배치해야 합니다.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지형마법의 효과는 양쪽에 동시에 적용됩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필드에 앞면 지형 마법 카드를 하나만 가질 수 있습니다.

5. 빠른 공격 마법: 활성화 조건이 충족되면 자신의 차례에 대부분 손에서 활성화하거나 필드에 놓고 다음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나 상대방의 차례. 그러나 해당 라운드에서는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발동 시의 동작 방식은 기본적으로 일반 마법과 동일합니다.

함정카드의 분류

1. 일반함정 : 일반적으로 필드에서 먼저 커버해야 하며, 다음 턴부터 조건을 만족해야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턴 동안 상대의 행동에 따라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2. 연속 함정 : 일반적으로 필드에서 먼저 커버해야 하며, 다음 턴부터 조건이 충족되어야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발동에 성공하고 특별한 효과가 없다면 필드에 그대로 남아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속 마법 카드와 마찬가지로 지속 함정 카드의 효과는 필드를 벗어나면 소멸됩니다.

3. 반격 트랩: 보통 필드에서 먼저 커버해야 하며, 다음 라운드부터 조건이 충족되어야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효과 속도가 가장 빠르고, 카운터 트랩 이외의 카드 효과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많은 카운터 트랩은 상대방의 행동을 무효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신의 카드를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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