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중국어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을 쓰다
1. 문어문으로 재료성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응시작문으로 문어문을 쓰면 우선 문어공바닥이 매우 강해야 한다. 특히 허사의 운용은 각 허사에 익숙하지 않아도 좋은 어감이 있어야 한다.
재료성 작문이 문언으로 쓰여진 형식이 좀 어려워요. 문언의 특징으로 인해 자료가 현대 백화만큼 풍부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도스토예프스키는 스탈린도 좋은 동지라고 말했다.
괜찮지만 불륜이다. 제자백가의 고전이나 기타 널리 전해지는 산문이나 사례를 능숙하게 내놓는 것이 좋다.
외우는 것은 비교적 사용하기 쉽고, 사례를 서술하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높다. 고체는 여체, 4, 6 구, 운율을 문장 중시한다.
물론 이런 것을 익히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장악하기만 하면 틀림없이 매우 훌륭하고 훌륭한 문장. 시작은 먼저 글쓰기의 연유와 관점을 분명히 서술해야 한다.
도 이야기를 하나 들려서 관점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아래를 전개할 수 있다. 문장 중간 구조는 명확한 규정이 있어야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가 유창해야 한다는 것이다.
언어가 난해하다면 문언의 미감으로 승리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잘난 척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글의 사례는 가능한 중국이고, 일정한 권위와 설득력이 있어 쉽게 납득할 수 있다.
인용경전은 눈길을 잘 끌며 문장 실체를 더해준다. 재료성의 물건 뒤에는 반드시 의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문언의 공과가 전술과는 다른 또 다른 능력이다.
의론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어서는 안 된다. 문장 마무리는 때로 양날의 검이다.
잘 받았습니다. 앞부분이 조금 빨라도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앞부분에 마무리를 잘 하지 않아도 호두사미의 부조화감이 있습니다. 미단은 일반적으로 의론이다. 세련된 언어로 취지를 간접적으로 간결하게 표현하면, 철학적인 법칙을 총결하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대충 이렇게 많은데, 질문 QQ 가 연락하세요. 수공 오리지널. 2. 문어문으로 재료성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응시 작문으로 문어문을 쓰면 우선 문어공의 기초가 매우 강해야 한다. 특히 허사의 운용은 각 허사에 익숙하지 않아도 좋은 어감이 있어야 한다. 재료성 작문을 문언으로 쓰는 형식이 좀 어려워요. 문언의 특징이 재료가 현대 백화만큼 풍부할 수 없다고 결정했거든요. 예를 들어 도스토예프스키는 스탈린도 좋은 동지라고 말했다. 좋지만 불륜은 아니다. 제자백가의 고전이나 기타 널리 전해지는 산문이나 사례를 능숙하게 내놓는 것이 좋다. 배회하는 것은 사용하기에 비교적 간단하며, 서술 사례는 작가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높다.
고체 문장 치체, 4 ~ 6 구, 운율 중시. 물론, 이것을 마스터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마스터하는 한, 그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매우 훌륭하고 훌륭한 문장 일 것입니다. 시작은 먼저 글쓰기의 연유와 관점을 분명히 서술해야 한다. 이야기를 하나 해서 관점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아래를 전개할 수도 있다. 문장 중간 구조는 명확한 규정이 있어야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가 유창해야 한다는 것이다. 언어가 애매하고 매끄럽지 않다면 문언의 미감으로 승리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제멋대로 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글의 사례는 가능한 중국이고, 일정한 권위와 설득력이 있어 쉽게 납득할 수 있다. 경전을 인용하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문장 역시 실체를 더해준다. 재료성의 물건 뒤에는 반드시 의론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문언의 공과가 전술과는 다른 또 다른 능력이다. 의론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너무 적어서도 안 된다. 문장 마무리는 때로 양날의 검이다. 잘 받았습니다. 앞부분이 조금 가까워도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앞부분에 마무리를 잘 하지 않아도 호두사미의 부조화감이 있습니다. 미단은 일반적으로 의론이다. 세련된 언어로 취지를 간접적으로 간결하게 표현하면, 철학적인 법칙을 총결하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대충 이렇게 많은데, 질문 QQ 연락도 있겠네요. 수공 오리지널 3. 새옹지마문어문을 재료로 작문범문
을 한 편 써보세요. 좋은 일이 나쁜 일이 되고 나쁜 일이 좋은 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런 극적인 변화가 있나요? 새옹지마' 라는 잘 알려진 이야기는 이런 일을 말했다.
새옹지마' 는 전형적인 이야기다. 새옹은 낙관적인 사람이고, 일에 대한 견해도 일반인과 다르다. 어느 날 그의 집 말을 잃어버렸는데, 마을 사람들이 와서 그를 위로했다. 하지만 새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말을 잃어버렸어요. 나쁜 일이 아닐 수도 있고, 좋은 일일 수도 있어요." 과연 예상대로, 며칠 후, 그의 집 말이 돌아와 BMW 한 마리를 가져왔다. 이렇게 큰 좋은 일을 마을 사람들이 또 축하하러 왔다. 그러나 새옹은 이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어쩌면 화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과연 일을 신처럼 예상했다. 그의 아들은 BMW 를 타러 갔다가 다리가 부러졌다. 마을 사람들이 또 와서 그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권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이 좋은 일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얼마 후, 적의 현재, 다른 아이들은 모두 전쟁터에서 전사했지만, 그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져서 군대에 입대하지 못하고 목숨을 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림도 재미있다. 한 폭의 그림이 90 도, 180 도 회전하면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오늘 우리 한번 보자. 봐라, 개구리 한 마리가 풀밭에 쭈그리고 앉아 그림을 90 도 회전하면 말의 머리를 볼 수 있다. 180 도 회전한 후에, 너는 여왕의 두상을 볼 수 있는데, 재미있지 않니?
사실 세상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물건이 보고, 가로로 보고, 세로로 보고, 회전한 후에 모두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가지도 생각을 바꿀 수 있다. 나 자신에 대해 말해 봐. 지난 학기 기말 국어 시험에서 나는 1 점을 쓰고 여름방학 동안 30 페이지를 연습해야 했기 때문이다. 처음에 나는 매우 저촉감이 있어서 너무 많이 느꼈다. 하지만 매일 꾸준히 글씨를 연습하다가 방학이 다가오자 어머니는 내 글씨가 많이 진보했고 스트레스가 동력으로 변했다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시의 시처럼' 가로는 영측성봉으로 보고, 원근은 각각 다르다. " 사물은 다양성이다. 우리는 물체의 모든 면을 똑똑히 보고, 자리를 바꾸고, 생각해 보아야 진정으로 하나의 물체나 한 가지를 볼 수 있다. 4. 문어문' 참과 거짓' 을 재료로 작문 한 편 쓰기
이 세상에서 어떤 사물의 진실과 거짓은 함부로 논평할 수 없고, 진실과 거짓의 차이는 일정한 정의가 없고, 사람의 내면의 견해에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들은 것이 진실이고 보이는 것이 진실이라고 생각하지만,' 참' 이 반드시 최선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에 대해 도피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을 때 모든 것이 거짓이라고 스스로 위로한다. 진심은 좋고, 듣기 좋고, 심지어 뼈에 사무칠 수도 있다. 반면 바닥에 떨어질 수 있는 무서운 힘을 가진 말 한 마디일 수도 있다.
한 환자가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의사가 그의 사형 선고를 발표했을 때, 암 말기라는 말 한마디가 그를 비통한 끝없는 구멍에 빠뜨렸지만, 가족을 슬프게 하지 않기 위해 그는 옆에 있는 사람을 숨기고 가족과 함께 지내는 모든 시간을 붙잡았다. 그러나이 "거짓" 때문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병이 발작하는 날, 즉 인생의 종점으로 가는 마지막 여정까지, 그는 마침내 가족에게' 진실' 을 말했다. 이 갑작스러운 소식은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소식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슬픔을 억지로 참고 그와 함께 마지막 여정을 걸었고, 그도 만족스럽게 미소를 지으며 떠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인생에서 진실과 거짓은 모든 사람이 직면해야 할 큰 문제이다. 아마도' 참' 은 결코 우리를 배신하지 않고 우리를 따르지만,' 거짓' 도 마음을 속일 수 있지만 우리는 알지 못한다.
진실과 거짓의 차이는 인간성의 진실한 측면에 있다. 소위' 반드시' 가 아니라, 일에 대한 사람의 견해를' 반드시' 의 기준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고문의 작문 자료를 축적한다 ~ 나의 작문에 밝은 색채를 더 추가하기 위해서, 나는 운전한다
저는 평소에 극시와 소설을 좋아합니다. 지금 저는 동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영어 전공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중국어입니다. 그래서 같은 문과에 속하기 때문에 외국 및 중국 고전문학에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 너는 가서 참고해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들을 자주 보세요. 너는 더 많은 소재를 축적할 것이다. 이것은 영어를 말하는 것과 같다.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 1, 중화고전문학망 (제자백가, 시경, 초사 등 다양한 고전문학 장르를 포괄한다. 그리고 명가의 감상이 있다.) 2, 중국 신세기 독서망 제자백가 및 기타 문학 형식 (예: 수원식곡, 문심조각용 등). 유교, 도가 등 각 장문의 고전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 토론구역도 있습니다.) 3, 추기러기남회 (* * * * * 참고: 이 사이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학 사이트입니다. 1999 년 가을부터 중국 고전 문학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미 고전문학, 인터넷문학, 고문작품, 명구 감상, 성어전고, 고대문인, 고문학원원, 레저 패션, 대화방, 포럼 등을 포함했다 6. 고문자료 작문에 관한
한 눈먼 사람이 마른 개울을 지나 다리 위에서 실수로 추락했다. (그) 양손으로 다리 바를 기어올라 간담이 서늘하게 움켜잡았고, 자신이 실수하면 반드시 심연에 빠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나가는 사람은 그에게 "두려워하지 말고 그냥 놓아라. (아래) 바로 현장이다" 라고 말했다 장님은 믿지 않고 다리 바를 꼭 잡고 큰 소리로 부르짖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힘 (점점) 이 사라지고 실수로 땅에 떨어졌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비웃으며 말했다. "아! 이미 (아래) 가 현장인 줄 알았는데, 왜 이렇게 오래 고생할 필요가 있니? "
길은 원래 평평하지만 공상에 빠져 어떤 느낌을 잡으면 자멸하는 사람을 보면 이 맹인이 깨달을 수 있을 거야!
는 이 우화를 설명하면서 사람들에게 고집을 부리지 말고, 자기 속박을 하고, 다른 사람의 정확한 의견을 잘 듣고, 과감하게 혁신을 탐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 P > "맹자" 에게 다리 아래는 심연일 수도 있고, 급류일 수도 있고, 다리가 얼마나 높고, 물이 얼마나 깊고, 폭이 넓고, 얼마나 급한지, 그는 아무것도 모른다. 그리고 눈이 떨어지기 전까지는 결코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맹자는 다리 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목숨을 잃을까 봐 걱정이 된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맹자는 결국' 죽음' 이라는 것 자체를 두려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