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2005

세부 전략:

FIFA 게임 시스템의 경우 EA SPORTS는 각 세대의 작품에서 특정 조정과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변화가 여러분의 습관이나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저희는 기본적으로 이를 소극적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차세대 작품 . 정식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기본적인 컨트롤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기본 조작

2년 전 FIFA 2003 이후 EA SPORTS는 기본적으로 컨트롤 키에 대한 과도한 변경을 포기하고 수정 측면에서 모든 에너지를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집중했습니다. , 매년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변경 사항은 실제 키 사용과 새로운 작업을 생성하기 위한 여러 키 조합의 특정 변경 사항입니다. 이 세대 게임의 구체적인 제어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향 키: 플레이어의 달리는 방향이나 차는 방향을 제어합니다.

A: 롱 패스/로빙(차지 바 포함, 공격); 그라운드 태클(수비)

S: 짧은 패스(공격), 선수를 제어합니다(수비).

D: 슈팅(차지바 사용, 공격), 스틸링(수비).

W: 직선 공을 틈새로 패스/헤딩을 위한 싸움(공격), 골키퍼 공격(수비).

Q: 선수들은 앞으로 움직이고(공격), 축구 주위의 선수들에게 앞으로 움직이도록 지시합니다(수비).

Z: 세 명의 리시브 플레이어를 교체합니다(공격).

E: 가속(누르고 있어야 함).

C: 기능 보조 키.

Shift 키: 방향 키와 함께 사용하면 다양하고 특별한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9번: 미니맵 켜기/끄기 키.

숫자 키 2, 4, 6, 8: 디스플레이 관점을 전환합니다.

Esc 키: 게임을 일시 중지하거나 게임으로 돌아가 메뉴 인터페이스를 불러옵니다.

다음은 일부 고급 조합 컨트롤을 소개합니다. 화려하거나 확실하게 사용할 수 없는 트릭은 포함되지 않으며, 아직 누락된 트릭은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탐색해야 합니다.

Shift 키 + E 키 + 볼 전진 방향 키: 볼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며, 뒤에서 쫓아오는 수비수를 없애기 위해 긴급하게 속도를 사용해야 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Shift 키 + E 키 + 볼 방향 반대 키 : 볼 캐리어가 갑자기 멈춰서 볼을 스파이크하고 돌아설 때 주로 사용됩니다. 수비수는 베이스라인 근처에서 돌아서 압박을 떨쳐낸 다음 드리블을 하거나 중앙으로 공을 패스하려고 합니다.

D 버튼 더블 클릭: 중앙의 공격수는 팀 동료로부터 공을 받은 후 공이 땅에 닿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정지 동작을 취하지 않고 직접 공을 만난다. 공중에 띄운 공을 때리거나, 오버헤드 슛으로 슈팅하거나, 옆으로 이동하는 발리슛을 할 때 취하는 동작은 슈팅하는 선수의 몸 위치와 당시의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Q+A 키: 페널티 영역에서 45도 크로스를 만드는 효과적인 공격 루틴을 포함하여 외부에서 프런트코트로 공을 직접 들어 올립니다(파란색 차지 바가 함께 표시됨).

Q+D 키: 로브, 즉 스푼 볼을 걷어차는 것입니다(노란색 차지 바가 함께 표시됨).

Q+W 키: 하이패스.

Q+S 키: 약간 더 먼 거리의 짧은 패스(파란색 차지 바가 함께 표시됨)

C+D 키: 슈팅하는 척하지만 실제로는 골키퍼를 통과합니다(노란색 차지 바가 함께 표시됨).

Z+D 키: 강력한 샷, 볼 경로는 대부분 땅볼이며, 샷 거리가 멀면 반 높이 볼(노란색 파워바와 함께 표시)입니다.

FIFA 2005 스로인은 실제 제어 프로세스가 다음과 같습니다. 스로인 경계 주변에는 일반적으로 S 키를 눌러 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빨간색 삼각형 표시 대상 선수의 머리에 공이 멈췄을 때 A 버튼을 다시 눌러 공을 그 선수에게 던집니다. 이때, 수비하는 선수가 자신을 바짝 수비하고 있는 상대 선수들에게 둘러싸여 있다면 공을 던지기 전에 방향키를 눌러 선수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수비 선수를 멀리 던진 뒤 그에게 공을 던질 수 있다. 골키퍼의 컨트롤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골키퍼가 훨씬 더 유연해졌습니다. 특히 근거리 슛을 처리할 때 그의 민첩성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입니다. 골키퍼가 공을 잡고 있을 때 S 키를 누르면 공을 던져 백코트 공격을 하고, D 키나 A 키를 누르면 공을 앞으로 밀어내는 것이 골키퍼에게 공격을 지시하는 것입니다. 최후의 노력.

Z 키는 세 명의 수신 플레이어를 전환하는 기능 키입니다. 키를 여러 번 누르면 대상 플레이어를 결정할 때 주변 플레이어 세 명(화면에서 숫자 1, 2, 3으로 식별됨)이 순환됩니다. 그런 다음 A 버튼을 눌러 공을 그에게 정확하게 패스해야 합니다. 실제 전투에서는 Z키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하면 기분 좋은 코디를 연출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용 가이드

기본적인 컨트롤을 파악한 후 게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모드를 선택한 후 먼저 게임에서 어떤 팀을 이끌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팀 선택 화면에서 팀의 능력은 일반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ATT 공격 능력, MID 미드필더 조직 능력, DEF 수비 능력의 세 가지 간단한 값으로 표시됩니다. 예: Premier League의 Arsenal은 각각 ATT94, MID91 및 DEF89입니다. 물론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자신이 조종하는 팀과 다른 상대의 기본 상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다른 메뉴 인터페이스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팀 요약: 자신의 팀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리그, 팀의 상황도 볼 수 있습니다.

감독 요약(팀 프로필): 플레이한 시즌 수, 우승한 챔피언십 등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일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설정: 게임 경쟁의 시간, 난이도, 규칙 및 기타 측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t Peices(세트피스 전술 설정) : 추후 소개할 코너킥, 프리킥의 전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FIFA 2005 스토어(축구 매장): 일부 유니폼, 게임볼 및 기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의 FIFA 2005 트로피 룸(명예 룸): 게임 중 플레이어가 획득한 챔피언십 트로피를 표시합니다.

거래 내역: 자신의 팀의 이적 현황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팀의 이적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 전, 특히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팀의 선발 라인업과 교체 선수를 결정해야 합니다. 라인업 다이어그램에서 연한 파란색 원은 골키퍼를 나타내고 파란색 원은 수비수를 나타냅니다. 노란색 원은 미드필더를 나타내고 갈색 원은 포워드를 나타냅니다. 이 준비 작업을 수행하려면 팀 명단에서 진정한 실력을 갖춘 선수를 선택해야 합니다. FIFA 시리즈의 선수 데이터베이스는 유사 게임 중 가장 완벽하며 선수 매개변수 속성도 포지션(POSITION), 가치(VALUE), 선호하는 발(PREFERRED FOOT), 나이 등 30개 항목으로 매우 상세합니다. (AGE) ), 종합능력(SKILL), 가속(ACCEL), 공격성(AGGRS), 속도(PACE), 지구력(STAMNA), 근력(STRGTH), 헤딩(HEADNG), 단거리패스(PASSNG), 장거리패스( LNGBLL) ), 슈팅 정확도(SHTACC), 슈팅력(SHTPWR), 볼감(ANTCP), 밸런스(BALNCE), 마킹(MRKING), 가로채기(TACKL), 볼 컨트롤(BLCTRL), 드리블(DRIBBL), 패스( CROSS), 침착성(COMPSR), 창의성(CREATV), 골키퍼 민첩성(REFLEX), 골키퍼 공격 능력(RUSHNG), 골키퍼 포수 능력(HANDL), 골키퍼 위치 감각(POSITN), 이 28개 항목 외에 추가적으로 만약 너무 많은 속성을 보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하면 종합적인 능력만 보면 됩니다. 또한, 선수의 상태도 특정 표정을 지닌 작은 얼굴로 표현될 것입니다. 물론 찡그린 선수가 아닌 행복한 선수를 선택해야 합니다. 선수 선택 후 팀 명단의 RES 열에 있는 선수는 아직 경기 명단에 들어오지 않은 선수입니다. SUB 열에 있는 선수는 교체 선수로 경기 중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섯.

게임 중 선수들의 상태는 라인업 다이어그램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약한 선수는 이름에 작은 빨간색 깃발이 표시되고, 부상을 입은 선수는 + 기호가 표시됩니다. 경기 중 교체 방법이 이전과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라인업 다이어그램 화면에 들어가서 교체할 선수의 원을 클릭한 후 한 번 클릭하면 원이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깜박이고 두 번째 클릭하면 교체됩니다. 흰색으로 변하고 깜박입니다.

그런 다음 교체하려는 선수의 원을 클릭하면 두 선수를 나타내는 원이 동시에 희미한 색상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를 종료하고 게임에 다시 들어가십시오. 교체를 위한 컷신이 없고 교체에 대한 해당 자막이 없기 때문에 축구가 경계를 벗어나거나 양쪽 선수의 파울로 인해 게임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면 교체가 "조용히 완료됩니다. ". 같은 방식으로 필드에서 두 선수 간의 위치 변경도 위의 단계에 따라 완료됩니다.

프리킥은 전작과 비슷하다. 킥 위치 선택과 볼 플라이트 대상 지역은 다들 잘 알고 있으니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겠다. 프리킥의 어려움은 여전히 ​​버튼을 여러 번 누르는 타이밍에 있습니다. 처음으로 D 키를 누르면 속도 포인터가 오른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빨간색 영역으로 들어가기 전에 속도 포인터가 다시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다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속도 막대의 녹색 영역 내에서 D 키를 세 번째로 누릅니다. 이것으로 직접(또는 간접) 프리킥을 위한 볼 경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95% 이상의 경우 우리는 커브 킥을 선택하고 더 큰 타격 기회를 얻기 위해 골키퍼로부터 더 멀리 있는 코너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공. 또 하나의 핵심은 프리킥 실력이 좋은 선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프리킥 실력이 좋으면 파워바의 녹색 영역이 더 넓어지고, 능력치가 낮은 선수는 더 좁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프리킥의 득점 여부에는 여전히 어느 정도 무작위성이 존재합니다.

FIFA 2005의 주요 공격 루틴은 '양익 비행', '중간 관통', '장거리 사격'이다. 이 세 가지 방식은 상대적으로 득점하기 쉽다. "양쪽 날개로 날아가는 것"은 두 날개에서 발을 차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뛰어난 중앙이 측면을 공격하여 득점할 수 있습니다. 빠른 윙어를 선택해 과감하게 공을 바닥까지 드리블하세요. 근처에 압박하는 수비수가 없으면 재빠르게 중앙으로 공을 패스하세요. 뒤에서 고군분투하는 상대 수비수가 있다면 베이스라인 가까이로 가져간 다음 급회전을 이용해 상대의 공을 쳐부수고 중앙으로 패스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혹은 미드필드에서 앞으로 공을 드리블할 때 상대가 정면에서 가로채려고 할 때 Shift 키와 방향키를 이용해 다양하고 화려한 패스 동작을 할 수 있지만 이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근처에 플레이어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팀원과 일대일로 대결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상대 수비수를 패스한 후 공을 차는 나머지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널티 에어리어 앞쪽에서 45도 대각선 패스 전술도 있는데, 이 역시 '플라잉 투게더'로 분류될 수 있다. 이 45도 높이의 공을 패스한 뒤 에 포워드가 있는 한 말이다. 페널티 지역에서는 D 키를 빠르게 연속해서 누르면 상단 효과가 나타나며 득점률도 상당히 높습니다. '중간을 통해'는 과거 우리가 자주 사용했던 전술이었으며, 현 세대의 게임에서도 골을 넣는 좋은 방법이다. 상대 수비수가 낮은 위치에 있을 때 Q를 먼저 누르면 선수들이 전진하게 되고, W를 누르면 틈새로 직구를 패스해 득점 기회를 형성할 수 있다. '센트럴 패스'에는 뛰어난 개인 능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포워드가 필요하다. 이번에 EA는 "원격 발사"의 가능성을 복원했으며 장거리 사격 시스템 설정이 더 합리적입니다. 페널티 지역 근처에서 장거리 슛을 선택하는 것이 득점에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두 골대 앞과 페널티 지역 양쪽 근처에서 직접 장거리 슛을 쏘면 됩니다. 각도를 고려할 필요가 없으며 공이 기둥에 부딪혀 네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격할 때 Z 키를 먼저 누른 다음 방향키를 누르는 것이 일반 사격보다 확실히 더 정확합니다. 장거리 사격의 강도를 익히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공포가 발사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최대 강도로 사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포메이션은 4-4-2, 수비형 미드필더 2명이 있는 3-5-2, 공격형 미드필더가 3-4-1-2를 추천한다. FIFA 2005 포메이션에는 버그가 있다. 경기 도중 퇴장당하면 포메이션이 완전히 엉망이 되고, 팀 운영에서 아무리 조정해도 소용이 없다.

다음은 코너킥 전술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먼저 시작 메뉴 인터페이스에서 "My FIFA 2005"를 입력한 다음 "Set Pieces"를 클릭하여 코너킥 전술을 설정하세요. 코너킥 공격 루틴 다이어그램에서 파란색 선은 어시스트 패스 라인, 흰색 원은 최종적으로 골을 넣은 선수, 흰색 점선은 공을 받을 때 달리는 경로를 나타냅니다. 노란색 라인. 코너킥은 일반적으로 앞쪽 지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 지점과 뒤쪽 지점은 득점 가능성이 낮으며 기본적으로 골키퍼에 의해 압수되거나 양손으로 펀치됩니다. 오프 스핀 공이 중앙 지점에 닿으면 페널티 에어리어 밖에 있는 선수가 맞은 후 세게 발리슛을 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대 코너킥을 수비할 경우 먼저 착지 지점을 관찰해야 합니다. 전방 지점의 경우 수비수에게 Shift + 방향 키를 사용하여 상대 선수를 밀어내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미드포인트와 백포인트의 경우, 수비수를 꼼짝 못하게 하여 포인트를 잡는 상대 선수의 주행 경로에 서서 가로채어 상대방이 첫 번째 착지 포인트를 잡는 것을 방지합니다.

FIFA 2005의 가장 큰 어려움은 골키퍼의 민첩성이 많이 향상됐다는 점이다. 좁은 페널티지역에서 골키퍼가 슈팅을 해도 대부분 막히거나 맞을 수 있다. '두 날개가 함께 날아오르는' 전술은 중앙이 측면을 공격해 D버튼을 더블클릭하고, 발리스윕이나 오버헤드킥을 활용해 쉽게 골을 넣을 수 있는 전술이다. W 키를 누른 상태에서 D 키를 누르면 헤더가 됩니다. D 키를 너무 오래 누르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너무 높아집니다. 빠르게 클릭하세요. "중간을 통과하는" 전술을 사용하면 골키퍼가 골문을 포기하고 당신에게 접근할 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90%의 확률로 들어갈 것입니다. 이때 Q+D로도 촬영할 수 있지만 더 어렵습니다. C+D 키는 슈팅하는 척하는 옵션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골키퍼를 지나갑니다. 페널티킥을 할 때 가장 좋은 전략은 어느 코너를 때리느냐가 아니라, 방향키를 누르지 않고 약간의 힘으로 중앙을 직접 때리는 것이 가장 믿음직한 전략은 상대 골키퍼를 한쪽으로 때리는 것이다. FIFA 2005의 가장 큰 혁신인 '공의 원터치'는 공을 받기 전 미리 다음 패스 방향 + S 키를 누르거나, S 키를 더블클릭하는 방식이다. 페널티 지역에서 상대 헤딩을 수비하려면 먼저 선수들에게 Shift 키를 눌러 위치를 차단한 다음 미드필더 방향을 길게 누르라고 지시해야 합니다. D 키는 클리어용이고 S 또는 A 키는 키입니다. 자신의 플레이어에게 패스하려면 D 키를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후자의 두 키는 멀리 도달할 수 없어 쉽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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