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없다. 애플은 거부 이유를 공개했다.
요즘 게임계에서는 '클라우드 게이밍'이 인기 있는 개념이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게임 방식을 말하며, 클라우드 게이밍의 운영 모드에서는 모든 게임이 서버 측에서 실행되고, 렌더링된 게임 이미지가 압축되어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에게 전송됩니다. 게임 장치에는 더 이상 고급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지 않고 기본적인 비디오 압축 해제 기능만 필요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당연히 이러한 게임 방식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이 게임 방법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대적으로 높은 네트워크 요구 사항입니다.
하지만 5G 기술이 널리 보급되고 적용되면서 네트워크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많은 주요 기술 회사가 클라우드 게임 분야에 투자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은 Stadia 서비스를 출시했고 Microsoft는 xCloud를 출시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머지않은 미래에 AAA 명작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위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애플은 거부 이유를 공식적으로 설명했다.
Apple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pp Store에 게시하려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일련의 표준 검토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 이유는 주로 소비자를 보호하고 개발자에게 공정한 경쟁의 장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Microsoft는 공식적인 검토를 위해 모든 xCloud 게임을 Apple에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iOS 플랫폼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될 수 없었습니다. "Business Insider"도 "Apple은 Netflix와 Spotify의 모든 콘텐츠를 검열하지 않았습니다. 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반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까? "라고 질문했습니다. Apple은 게임은 대화형이며 음악 및 영화와 다릅니다.
애플스토어에 '발을 들여놓지 못하는' 제조사인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외에도 페이스북(페이스북)도 페이스북 게이밍을 애플스토어에 상장하려 했으나 애플 측에서 거부당했다. 같은 이유로 최소 5번 이상 App Store에서는 게임 제공이 주된 목적인 앱을 거부합니다. Facebook Gaming은 타사 모바일 게임을 나열하므로 이러한 콘텐츠는 Apple에서 관리할 수 없습니다. 자체 매장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게임 플랫폼 나열을 거부합니다.
앞서 해당 의사는 'IOS 버전 킨들에서는 왜 전자책을 구매할 수 없나요?'라는 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The man Behind the scene" is Steve Jobs"는 Apple 사용자가 iOS 버전의 Amazon Kindle을 통해 온라인 전자책을 구매할 수 없고 iBook 플랫폼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Apple의 규칙이 극도로 "압도적"이고 "독점적"이라는 것을 다양한 징후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