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많은 사람들이 슈팅 게임을 좋아합니까? 무엇이 그들을 매료시키는지 설명해주세요.
우선 총을 들고 무언가를 쏘는 행위가 근본적으로 매력적이다.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모든 사격스포츠는 무엇보다 비용이 많이 들고, 인간 본성의 깊은 살인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누군가를 쏘는 경험은 매우 독특합니다.
표적 사격은 확실히 누군가의 머리를 쏘는 것만큼 흥미롭지 않습니다. 그것을 부정하지 마십시오. 특히 현재 게임 제작 세부 사항이 매우 잘 갖추어져 있으며 슈팅 피드백도 매우 좋고 실제적입니다. 게임 속 총알이 벽에 난 작은 구멍, 깨진 컵, 피가 튀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 심지어 잘 만들어진 일부 총알의 구경과 반동도 잘 파악됩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대표적인 예)
실제 총을 쏘는 것이 더 기분 좋다는 말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게임 경험은 독특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구할 수 없습니다. 시리아나 중동 출신이거나 미국 경찰이나 군대 출신이라면 제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세요. 중국 경찰도 총기를 사용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둘째는 다양성! 촬영은 테러 방지(CS, Cai Liu), 맨해튼 구하기(The Division), SF 블록버스터, 역사 드라마 또는 영웅 전설(Call of Duty 시리즈)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마법적인 것일 수도 있고(Destiny 1, 2), 종말의 생물학적 위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배경 설정의 팬이라면 에이전트가 되는 꿈을 꾸게 됩니다. 그러면 매력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슈팅 게임에는 줄거리와 스토리가 매우 뛰어나 영화나 소설을 읽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직접 해보니까 몰입감이 깊더라고요.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게임업계에서도 슈팅게임이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경쟁적 성격 때문이다. 슈팅 게임은 반응, 시력, 두뇌 능력을 운동시킵니다. 동시에 레인보우 식스 같은 전술 슈팅 게임에는 의사소통 능력, 전반적인 상황 통제, 전술 분석 및 계획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고력과 창의성(어느 벽을 파괴하여 유리한 사격 시야를 만들 것인지, 어디에 침입하여 적의 뒤에서 몰래 공격할 것인지, 적의 위치를 팀원에게 보고할 것인지)이 많은 사고력과 창의력. 두뇌가 없고 전술이 없으며 비현실적입니다. 생각은 폭발하고 행복감을 느끼고 분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이런 슈팅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결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타겟 그룹에게 많은 돈을 벌어주었다는 점은 성공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체험적인 측면에서 슈팅 게임은 확실히 인기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