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제왕 영화 평론
영화는 '두 개의 탑'에서 '무적의 왕'으로의 전환을 소개하면서 골룸의 과거 경험을 전과 후의 연결고리로 기발하게 활용한다. 골룸이 현실로 돌아오는 꿈의 통로와도 같습니다. 그때부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인위적인 느낌이 전혀 없이 자연스럽고 완곡한 표현입니다.
골룸이 실수로 강바닥에 떨어져 반지의 제왕을 집어들고, 마음속 악으로 인해 형을 목졸라 죽인 에피소드.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반지의 제왕의 강력하고 사악한 힘을 보여주고 그 과정에서 프로도의 많은 정신적 어려움을 암시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반지의 제왕은 단지 마법의 거울일 뿐입니다. 그것은 사람을 나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악을 반사한 다음 그것을 제자에게 무한히 확장시킵니다. 내 동생은 골룸이 수백 년 전에 매일 낚시를 갔던 것을 보면 단순하고 친절한 호빗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작은 괴물이 나중에 인간도 귀신도 되지 않게 된 것은 아마도 장기간에 걸쳐 끝없는 내면의 투쟁이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어둠 속에 숨겨두었던 사생활이 눈앞에서 흔들리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영혼 속의 부정성과 끊임없이 투쟁하는 것입니다.
프로도도 성자는 아니다. 그는 마음씨는 착하지만 평범한 사람일 뿐입니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완벽하고 흠이 없을 수 없습니다. 반지의 제왕이 프로도에게 접근한 날부터 그것은 그를 힘든 여정에 빠뜨렸을 뿐만 아니라 그와 그의 영혼의 숨겨진 부정적인 측면 사이의 오랜 전투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결국 프로도는 반지를 용암 아래로 던지는 데 실패했다. 그리고 그의 사파이어빛 눈 속에는 참을 수 없지만 무력한 절망이 얽혀 있다는 것을 선명하게 볼 수 있었다. 그는 결국 외부의 힘에 의해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물리칠 수 없었다.
'서유기'에서는 한때 동중국해와 천궁에서 소란을 일으켰던 펑크 손오공도 서쪽으로 여행하던 중 당승과 여래의 관할에 굴복하게 된다. . 결국 자신도 필연적으로 지배계급이 될 것이다. 서쪽으로 향하는 81호는 돌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레이저처럼 날려버렸다. 동시에 그것은 손오공이 자신을 패배시키는 과정이기도 했다.
투오 할아버지의 초심과는 상관없이, 원작을 한 번도 읽지 않은 우리들에게는 천 명의 시청자의 마음속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좀 더 심층적인 척도로 측정한다면 위의 주장이 가치관과 관찰 가능성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웅장한 전쟁 만다라
고대의 곤돌라 성의 인상에 선명한 윤곽선은 은과 옥 같은 절벽이 겹겹이 쌓여 있는 장엄한 도시이다. 간달프는 백마를 타고 사람들과 시장을 지나 원을 그리며 질주하여 꼭대기에 있는 겸손한 왕의 방에 도달했습니다. 펠렌노르 전투의 발발이 어떤 파괴적이고 잔혹한 아름다움으로 이어질지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펠렌노르 전투에는 북을 치는 야수들과 나즈굴의 비행용, 전쟁코끼리, 심지어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가져온 언데드 군대까지 포함해 해상, 지상, 공중 삼중 전투에 참여하는 장면이다. 당연히 두 번째 것보다 낫습니다. Helm's Deep의 전투는 훨씬 더 훌륭합니다. 날개를 펴고 높이 솟아오르기도 하고, 급강하하기도 하고 낮추기도 하는 비룡의 시점은 입체적인 시각을 변화시켜 서사적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언데드 지원군이 몰려들며 퍼지며, 저승의 미지의 힘이 드러났다. 봉화는 기복이 심한 산과 쭉 뻗은 봉우리에 걸쳐 수천년의 얼음과 눈이 그것을 하늘에 떠받치고 마침내 나한 왕국의 눈부신 국경의 정점에 도달합니다. 종말을 부르는 별빛처럼 인류의 유일한 희망을 차례차례 불태운다.
이런 기세는 장엄함 측면에서 확실히 '두 개의 탑'보다 낫다. 하지만 온몸을 떨게 만드는 윗부분의 강한 충격은 부족하다. '더블'에는 아름다운 엘프 궁수들이 전투에 참여하고, 그에 비해 악마군단의 추악함은 한없이 확대된다. 시각적 반응은 고대 신화가 빛의 속도를 넘어 펼쳐지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다크 장르의 배경음악과 함께 전장의 비극적인 장면에 쓸쓸함을 더한다. 결국, 낮의 밝기는 밤의 어둠만큼 심오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대낮에 펠렌노르에서 벌어지는 전쟁은 헬름협곡의 헤아릴 수 없이 끝없는 밤보다 더 우울하고 긴급한 일이 아닙니다.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 스타워즈 터미네이터 스파이더맨의 특수효과를 경험하고 나면 정말 지옥에 갈 수 있다. 해커에 대해서는 감히 그런 말을 할 수 없습니다. 해커에게는 모호한 철학이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커 시리즈의 전쟁 장면은 확실히 반지의 제왕 시리즈만큼 흥미롭지는 않습니다. 전자는 더 신선함, 흥분, 소음을 가져옵니다. 어렸을 때 트랜스포머들이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 신기하면서도 공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계 속에는 소수의 차가운 인류의 잔존물만이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중간계의 평원은 인간의 감정이 가득한 전쟁터입니다. 인간은 선과 악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멀리서 서로를 지켜보고 있는 모든 종족의 생물들은 결국 악의 세력이 그들의 용기에 발휘한 안도감과 안도감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영화를 볼 때는 전혀 몰랐다.
왜 현대 도시극처럼 선정적인 줄거리도 없고, 비극적인 결말도 없고, 쓸쓸함과 공허함도 없는 걸까. 이유도, 이유도 없지만 눈물이 터질 만큼 충분하다. 혼자 집에 가는 길에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하고 명상에 빠져들고 나서야 나는 첨단 사회에 침식된 나의 본성이 서서히 이해되었다. 오랜 세월 잃어버린 피 속에 있던 온기가 다시 끓어오르고, 영혼 밑바닥에서 사라져 버릴 것 같은 것을 흔들어 전류를 되찾는다.
판타지 소설 속 인간 본성의 세계
서양 신화는 인간, 신을 막론하고 인간 구조가 지배한다. 고대 그리스 신 제우스와 여신들 사이의 감정적 얽힘은 이런 방식으로 반영되며, 북유럽 이교도 신 오딘과 그의 자녀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반지의 제왕 이야기에는 엘프 공주 아르웬과 인간 전사 아라곤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동양 문화는 항상 인간과 신의 기질을 서로 다른 수준으로 분류해 왔습니다. Tianpeng 원수가 지상으로 강등되어 Zhu Bajie가 된 이유는 이러한 명확한 규칙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세련된 기질을 지닌 엘프는 주도적으로 아라곤에게 열정적으로 키스할 수 있지만, 항아만큼 차갑고 차갑게 굴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초자연적인 외모와 투명한 새파란 눈, 우아한 걷는 자세를 제외하면 이 요정 공주는 그녀의 존재 이유로 거의 기억되지 않는다. PJ 감독은 아르웬에게 전장에 나가라고 하는 것은 순전히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하지만, 소리와 색, 영상의 직관에 따르면 소위 영적인 생각이라는 것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그가 볼 수 있는 것은 그녀의 둔하고 침울한 표정뿐이었다. 어찌됐든 전쟁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기에 그녀는 기회를 이용해 아라강과 결혼해 보상을 누렸다.
그와 반대로 로한 왕국의 공주인 에오윈은 개인적으로 영화에서 가장 살과 피가 섞인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가 하얀 긴 드레스를 입고 도시 꼭대기에 서는 순간부터 나는 이미 이 소녀의 마음속에 드넓은 하늘을 상상할 수 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정서적 상실에 직면하면서 그녀는 따라야 할 가장 중요한 이상이 무엇인지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서식지 없는 사랑은 죽음보다 더 차가운 빙하이다. 에오윈은 전장에 가겠다고 고집했습니다. 그녀의 황금빛 머리카락은 바람에 휘날리는 하얀 돛처럼 춤을 추었고, 짙은 녹색 눈은 날카롭게 빛났다. 주변의 영웅적인 남자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녀는 그들처럼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며, 결국 자신이 뜨거운 피 웅덩이 한가운데로 떨어질 것을 예감했다. 그러나 그것이 삶이든 죽음이든, 얻은 자유는 이미 사소한 부상을 덮었습니다.
에오윈은 동화 속 공주가 아니다. 그녀는 화려하고 우울한 하렘에 앉아서 계속해서 그녀를 그리워하는 것이 헛되지 않습니다. Wanduan Rouchang도 황야의 숲에서 유배 노래를 작곡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녀는 신검을 쥐고, 날고, 말을 타고, 전쟁의 불길 속에서 수백 마일의 전장을 질주하는 그야말로 무쌍의 엘프입니다.
영화는 이야기를 구성하기 위해 항상 두 개의 교차하는 단서를 사용해 왔습니다. 왜 많은 팬들이 프로도를 역겹다고 생각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내 생각에 그는 인간 본성의 좋은 면을 궁극적으로 대표하는 사람이다. "친절"이라는 단어는 단순히 마음이 부드러운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개인의 이상에 대한 해석과 책임 이행도 포함됩니다. 이 작은 호빗은 신들조차 닿을 수 없는 영혼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프로도의 필사적인 호위를 향한 샘의 헌신을 동성지향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진정으로 순수하고 정의로운 삶은 누구에게나 충격을 주는 빛을 자연스럽게 발산하기 때문입니다.
원작의 언어가 아름답고 특별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영화 속 대사는 대부분 간결하게 쓰여 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대화에도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무게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샘이 프로도에게 음식을 모두 맡긴 직후에 한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배고프지 않습니다. 짧은 말은 자기희생을 하겠다는 샘의 결심을 암시적으로 강조합니다. 그리고 프로도가 지쳐서 돌담에 쓰러지자 엘프 여왕은 그에게 빛과 열기로 손바닥을 뻗었습니다. 이 임무는 당신에게 맡겨졌습니다. 당신이 길을 찾지 못하면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문장은 엘프 여왕이 그에게 가져온 힘이 아니었다. 내가 완수해야 할 사명, 마음속 깊이 뿌리박힌 무게이다.
에오윈은 나즈굴을 물리친 후 아버지 옆에 누워 슬프게 울었습니다. 내가 당신을 구해줄 거에요. 왕은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항상 그랬어요. 즉, 당신은 평화롭게 영원히 잠을 잘 것입니다. 이 "did"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과거형입니다. 왕이 기억하는 마지막 장면은 죽음 앞에서도 사람들을 위로해주는 공주의 용기와 강인함이었습니다. 그러나 삶과 죽음은 결코 머뭇거릴 수 없습니다. 여전히 결코 넘을 수 없는 벽을 한 순간에 쌓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결전 전 엘프 형제가 드워프에게 한 말이다. '친구들과 함께 나란히 죽으면 어떡하지? 나는 그들이 항상 자신의 점수를 비교하는 것을 좋아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요정 형제가 청공으로 코끼리를 제압하려 할 때, 난쟁이는 심지어 거만한 말까지 했습니다. 그것은 하나도 셀 수 없습니다. 재미있는 작은 트릭이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모든 것이 끝날 수 있으니 죽음이 우정과 희망을 영원하게 만들 수 있다면 존재의 마지막에 무엇을 두려워할 것인가?
나는 감정적인 사람이다. "니모를 찾아서" 같은 만화도 코가 아플 수 있어요. 반지의 제왕을 보면서 눈이 여러 번 젖었습니다. 인간 본성의 연결점에서 비롯되는 이런 비명은 어른들의 세계에서 잊혀진 눈물의 일정한 온도인가?
훌륭한 음악시
아마도 나는 대안적인 관계에 집착할지 모르지만 반지의 제왕과 같은 영화는 유럽 음악가들이 작곡해야 한다고 늘 느낀다. 고대 문명. 실제로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고딕 및 신고전주의 장르와의 연관성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처음에 엘프들이 숲속을 걷는 모습은 시공간 터널 저편에서 꿈이 나타난 듯 시적이고 그림 같았다. 고딕메탈과 다크웨이브가 항상 표현해왔던 전형적인 예술적 개념과 얼마나 유사한가.
영화의 필요에 따라 배경음악의 주요 톤이 신난다. 그리고 어떤 장면은 약간 황량한 톤을 더하는데, 이는 소음 뒤에 움직이는 침묵입니다. 예를 들어 파라미르가 전쟁에 나설 때 부르는 메리의 아카펠라, 클라이막스의 오페라 같은 테너와 테너 합창 모두 송골드의 신비로움과 다크웨이브의 어두운 분위기를 담고 있다. 음악은 이미지와 단어보다 더 강력한 예술 형식입니다. 때로는 전쟁 장면의 장엄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차갑고 황량한 음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내 기억 속의 그 우울하고 선율적인 선율은 마치 먼 곳에서 들려오는 자연의 소리처럼 들린다. 아름답고, 거기 있는 것 같고,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 고막 깊숙이 닿는 길이 멀다.
어떻게 장엄하고 긴 서사시가 모든 장면과 세세한 부분까지 그토록 정교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질 수 있었는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 감정은 내가 계속해서 듣던 스피드메탈과도 같다. 멜로딕한 속도를 추구하는 그런 것이 실제로는 헤비음악과 클래식 음악의 공존을 이룰 수 있다. 반지의 제왕은 원래 오스트리아 밴드 Elend를 고용하여 사운드트랙을 제작할 계획이었다고 들었습니다. 그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를 떠나 신화라는 주제에는 어두운 음악의 분위기가 가장 잘 어울린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는 사실 현대 기술과 인력의 결합이 낳은 지혜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는 영화계에 있어서 비극이다. 그런데 왜 그것이 전통적인 영화사의 고유한 패턴에 내장되어야만 하는가? 그것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시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도시 건물에서 잃어버린 인간의 감정을 되찾게 해준다. 서사시의 비극성과 광대함에 비하면 인간의 예술적 개념은 상대적으로 작은 산물일 뿐이다. 컴퓨터 특수 효과의 도움 없이 어떻게 이 모든 광채가 우리 학생들에게서 빛날 수 있겠습니까?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밖은 벌써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등불을 켜면 밤의 풍경은 마치 다른 세상처럼 보입니다. 어떤 풍부한 감정이라도 느낄 수 있다면 삶은 아름다운 존재입니다.
저자: Purple Night Elf
진정한 전사
친구가 위험에 처했을 때 항상 가장 먼저 검을 뽑아 친구를 도우겠습니다
>항상 형제와 친구를 대하는 것은 같은 의미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들은 은밀하게 그들을 돌봅니다.
당신에게 우정을 가져다 주고, 빛을 가져다 주고, 사랑의 순수함을 가져다 주고, 기적에 대한 지식을 가져다줍니다
부드러운 정직함과 희망의 용기를 가져다줍니다 = 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