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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류 시장의 최고 대결 HD5730 PK GTS250M

IT 168

평가

이미 작년 말, ATI 의 모바일 비디오 카드는 이미 DX 1 1 시대에 접어들었고, HD5000 시리즈는 이미 인기를 얻었다. HD5800, HD5700/5600, HD5400 의 세 가지 하위 제품군은 이미 고, 중, 로우엔드 시장을 완전히 포괄하고 있습니다. AMD 이전의 마케팅 전략을 참고하여 신제품 출시 초기부터 주류 시장을 공략한 결과, 초기 출시된 일부 신제품에서 더 많은 이동성 라듐 HD5400 및 5600 시리즈를 볼 수 있었습니다. AMD 출하량이 증가하고 시장에서 DX 1 1 게임이 풍부해지면서 하이엔드 DX 1 1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노트북도 새로운 판매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앞서 ATI Mobility 라듐 드래곤 HD 5450/5650 그래픽과 동급 NVIDIA Geforce 3 10M 및 GT335M 의 성능을 비교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시장과 성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문서에서는 고성능 ATI Mobility 라듐 HD5730 그래픽 카드를 포지셔닝하는 성능을 종합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응?

제품의 비교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해 레이저 웨이브 Firebat-F520 과 Asus N6 1JA 를 비교 플랫폼으로 선택했습니다. 하드웨어 사양의 경우 두 제품 모두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에 포지셔닝되며 NVIDIA 및 ATI 를 선택하는 그래픽 코어는 중급형 시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중 레이저 웨이브 Firebat-F520 의 매칭은 프로세서와 메모리 면에서 Asus N6 1JA 보다 약간 높다. 이전 테스트 경험에 따르면 이러한 차이로 인한 전체 성능 향상은 약 5% 에 불과하며 3D 처리 성능 향상은 더욱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테스트 비교에서, 우리는 주로 그것의 그래픽 성능을 참조한다.

GPUz 스크린샷 비교제품 포지셔닝에서 ATI Mobility 라듐 HD5730 비디오 카드는 영위다 GeForce GTS 250M 비디오 카드와 매우 유사하며 메인스트림 고성능 제품입니다. 모바일 드래곤 HD5730 의 가장 분명한 장점은 DX 1 1 에 대한 지원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이는 현재 영위다 모바일 그래픽에는 없는 것이다.

코어 사양 비교 NVIDIA GeForce GTS250M 과 ATI Mobility 라듐 HD 5730 의 사양을 비교하면 두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 용량과 비트 폭은 동일하지만 Mobility 라듐 HD 5730 은 코어/메모리 주파수 면에서 약간 뛰어나다. 흥미롭게도, 스트리밍 프로세서의 수량 차이는 분명합니다. 드래곤 HD 5730 비디오 카드의 스트리밍 프로세서 수는 GeForce GTS250M 보다 훨씬 많지만, 비디오 카드에 익숙한 누리꾼들은 두 진영의 핵심 아키텍처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ATI 의 스트리밍 프로세서는 실제 작업에서 5 개 그룹으로 나뉘며, 각 그룹당 5 개의 스트리밍 프로세서는 1 만 동시에 작동하므로 라듐 드래곤 HD 5730 의 실제 실행 효율은 GeForce GTS250M 과 거의 같은 수준에 있습니다.

CineBench R 10 의 OpenGL 테스트와 3DMarkVantage 의 GPU 테스트에서 ATI 라듐 드래곤 HD 5730 그래픽 카드가 OpenGL 에서 NVIDIA GeForce GTS250M 그래픽 카드보다 크게 높은 60%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러한 성능은 또한 드래곤 HD 5730 이 전문 그래픽 분야 또는 OpenGL 기반 게임에서 더 높은 실행 효율성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 줍니다. 3D MarkVantage 의 GPU 하위 테스트에서 ATI 라듐 HD 5730 비디오 카드는 NVIDIA GeForce GTS250M 비디오 카드보다 약간 낮았으며, 이는 NVIDIA GeForce GTS250M 이 메인스트림 D3D 처리에서 라듐 HD 5730 과 대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전 3D MarkVantage 테스트에서 ATI 라듐 HD 5730 비디오 카드는 코어/그래픽 메모리에는 장점이 있지만 3D 처리 효율 점수에서는 NVIDIA GeForce GTS250M 비디오 카드에 비해 장점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GeForce GTS250M 은 스트리밍 프로세서 실행 효율성이 향상되어 라듐 드래곤 HD 5730 비디오 카드보다 거의 10% 높은 벤치마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차이는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나타납니까? 이 문제를 가지고 주류 3D 게임에서 두 제품의 작동 효과를 비교했습니다. -응?

"FARCRY2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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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RCRY2 데모 환경 설정 (큰 그림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뇌신의 망치 전쟁' 과는 달리' 외딴섬 놀라움 2' 는 최고급 Dunia 엔진을 채택하여 DX9.0C 와 DX 10 API 를 지원합니다. 게임 장면은 폭파 연소 등 놀라운 효과, 실시간 주야조작, 동적 음악 시스템, 실물 반응과 같은 적의 인공지능이다. 특히 게임 캐릭터는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게임 환경은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변경됩니다.

생화학 위기 5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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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화학 위기 5 파일럿 환경 설정 (큰 그림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Residenevil 5 는 Capcom 의 MT 프레임워크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운영을 갖추고 있으며,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요구는' 뇌신의 망치 전쟁' 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테스트 절차는 변수 기준과 고정 기준의 두 가지 테스트 모드를 제공합니다. 가변 벤치 마크는 주로 게임 성능을 시뮬레이션하며 프레임 수 변동이 큽니다. 후자는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되며, 테스트 시간이 짧고 프레임 수 변동이 훨씬 적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변수 기준 모델을 통일적으로 선택하여 장기 테스트에서 배웠다.

공책

3D 처리의 실제 성능. "스트리트 파이터 IV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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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파이터 4 데모 환경 설정 (큰 그림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상위 3 개 게임에 비해 스트리트 파이터 IV 는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오늘날 메인스트림 독립 실행형 구성입니다.

공책

기본적으로 그들은 잘 처리할 수 있다. 하지만 경기 게임이기 때문에 화면 프레임 속도가 더 높기 때문에 게임 장면의 유창함도 플레이어의 관심사다. 게임 비교 결과를 보면 같은 게임 환경에서 ATI 라듐 HD 5730 과 NVIDIA GeForce GTS250M 은 여러 게임 테스트에서 높은 수준을 보였다. FARCRY2',' 생화학 위기 5',' 스트리트 파이터 IV' 세 게임 중 두 제품의 평균 프레임 속도 차이는 분명하지 않다. 전체 화면 유동성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어 게이머의 화면 유창성에 대한 요구를 충분히 보장할 수 있다.

-응? 앞서 언급했듯이 ATI Mobility 라듐 드래곤 HD5730 비디오 카드는 영위다 GeForce GTS 250M 비디오 카드에 비해 DX 1 1 사양에 대한 좋은 지원입니다. 이를 위해 Unigine Engine 이 출시한 DEMO/Benchmark 를 일부러 선택했습니다. 천국? (파라다이스), 이 프로그램은 최신 DX 1 1 기술뿐만 아니라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모듈도 지원합니다.

테 스 폐쇄 상태?

비교를 위해 1024X768 해상도에서 데모를 테스트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면 25.4FPS 의 성적은 그리 높지 않고, 기본적으로 화면 장면의 원활한 운행을 보장할 수 있을 뿐이다.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관계없이 이러한 시각 효과는 NVIDIA GeForce GTS 250M 에는 없습니다.

테셀레이션을 켜시겠습니까?

AMD 고유 기술인 Tessellation 기능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 Tessellation 이 켜진 상태에서 처리 효과를 측정했습니다. 테셀레이션 기술은 모양을 입방체로 만들고 구형 처리에 더 가깝게 회전하도록 하여 삼각형을 직접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GPU 리소스를 절약합니다. 또한 그래픽의 품질, 성능 및 제어성도 어느 정도 향상되었습니다. 테스트 스크린 샷에서 볼 수 있듯이 Tess 는 특히 물체의 가장자리에서 실제 물체에 더 가깝지만 렌더링 속도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테셀레이션 기술은 비디오 카드가 열릴 때의 부하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게임 스크린 샷에서 볼 수 있듯이 게임 실행 효율성이 40% 이상 낮아져 메인스트림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지난해 말 AMD 가 DX 1 1 을 지원하는 HD5000 시리즈 모바일 그래픽 카드를 최초로 출시한 이후 지난 5 월 말까지 NVIDIA 모바일 그래픽 시장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AMD 는 DX 1 1 에 위치하게 되지만, AMD 메인스트림 로우엔드 비디오 카드에서는 새로운 렌더링 효과가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점도 인정해야 합니다. 최근 테스트한 HD5000 시리즈 그래픽을 사용하는 노트북 제품 중 하이엔드급 HD5870 만 더 많은 특수 효과 기술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중저가 시장 제품의 경우 그래픽 카드 DX 1 1 의 최적화 효과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 비교를 통해 레이저 웨이브 Firebat-F520 노트북에 NVIDIA GeForce GTS250M 과 Asus N6 1JA 의 ATI Mobility 라듐 HD 5730 그래픽 카드가 3D 성능에서도 같은 수준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 테스트한 HD5400/HD5600 모델에 비해 DX 1 1 에서 실행 효율성이 향상되었지만 메인스트림 DX 1 1 게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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