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일지
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로그
누구나 공부, 직장, 심지어 생활 중에도 로그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동일하지 않도록 일기를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모든 사람을 위해 수집한 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일지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으시기 바랍니다.
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일지 1
정보 기술은 비교적 특별한 과목입니다. 많은 활동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자료를 다운로드해야 하므로 교육 관리에 큰 어려움이 따릅니다. 인터넷 접속이 없으면 불가능하고, 인터넷 접속을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두 학급이 합쳐지는 특수한 상황은 더욱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보 기술 교육을 관리하는 것이 특히 어렵고 항상 매우 피곤함을 느낍니다.
학생들이 정보 기술 수업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정보 기술 수업을 들을 때 매우 편안하고 활동적이며 들뜬 기분을 느끼는 것이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교실은 매우 무질서하고 심지어 지저분해 정상적인 교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많은 학생들에게 정보 기술이 휴식과 오락을 위한 것이라는 잘못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생각한 결과, 저는 이 비정상적인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몇 가지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사람들은 압박감 없이 가볍고 경쾌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면 우선 학생들에게 약간의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우선 활동 과제가 명확해야 하고 과제 할당이 명확해야 하며 계층적이어야 하며 더 많은 배려가 필요합니다. 기초가 약한 학생들에게 주어야 합니다. 둘째, 그룹 리더의 감독을 강화해야 하며, 각 그룹 리더는 활동 중 그룹 구성원을 더 많이 돕고 그룹 구성원의 작업 완료를 감독해야 합니다. 셋째, 각 그룹의 작품 전시 및 전시 품질을 강화해야 합니다. 작품은 높음, 중간, 낮음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와 함께 비교를 통해 경쟁의식을 강화하고, 너무 여유롭고 활동적인 일부 학생들에게 약간의 압력을 가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작품 평가에서 학생들에게 점수를 매깁니다. '는 학생들의 과제 완료에 따라 작동합니다.
개별 수업에서 공부하기 싫은 학생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도 제가 계속해서 생각해 본 문제입니다. 그룹 공동 학습 강화, 그룹 리더의 역할 강화, 그룹 내 경쟁의식 도입 등의 조치를 취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이러한 조치는 배우고 싶지만 기초가 좋지 않은 학생이나 실무 능력이 부족한 학생에게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고 싶은 학생에게는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정보 기술 수업을 게임으로 취급하고 온라인 수업을 듣는 동급생은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여러 번 고민한 결과, 활동 과제 시연 중에 조작에 능숙한 학생을 더 이상 찾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조작 과정을 시연하는 방법을 배우려는 의지가 별로 없는 학생을 구체적으로 찾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전혀 배우고 싶지 않으면 조작 방법을 모를 것이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조작 과정을 보여달라고 하면 모두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까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예, 저도 이것들을 고려했지만 이 시도는 그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두 번, 심지어 여러 번이라도 효과가 없을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시도해야 합니다. 내가 배우지 않으면 선생님이 수술을 다시 하라고 반드시 지시할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보이지 않는 압력. 아마도이 학생들은 아직 수술에 능숙하지 않아서 이런 종류의 실수를 자주 저지르는 것 같습니다. 수술이 완료된 후에는 학생들에게 가장 따뜻한 박수를 보내달라고 부탁하겠습니다. 이런 종류의 실수와 심지어 농담도 여전히 발생하지만, 그 과정에서 그들은 자신의 실수를 통해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은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 심각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를 발견할 수 있음을 상기시켰습니다. 일석이조로 두 마리의 새를 잡는다고 할 수 있다.
정보 기술 교육 관리에 있어서 저는 아직도 배우고 반성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요약하고,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보다 친근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를 희망합니다. 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일지 2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정보 기술 교육은 해당 과목의 교육 및 학습에만 국한됩니다. 전통적인 교과 교육과 컴퓨터 교육이 분리되어 유지하기 어려운 현재의 딜레마를 어떻게 완전히 바꿀 수 있는지, 그리고 기존 정보 기술 수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은 우리 전임 컴퓨터 교사들이 함께 탐구하는 새로운 주제가 될 것입니다.
현행 교과서 편찬의 어려움, 보수적인 커리큘럼, 상대적인 소프트웨어 부족, 제한된 하드웨어 여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초등학교 컴퓨터 수업이 완전히 통합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전통적인 과목.
그러나 정보화 시대에 지식은 매우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되며 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교육 과정과 교육 형태가 변경됩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교사는 첨단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구성주의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어야 하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정보 기술을 갖춘 '새로운 교실'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교육과정 개혁의. 교육과정 구조를 개편하고, 최선의 교수전략과 정보구성 형태를 마련하며, 시대변화에 맞춰 교육과정 전달방식을 개편하고, 교육과정 개편을 추진한다.
현재의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컴퓨터를 조작하기 위해 수동적으로 정보 기술을 받아들이고 컴퓨터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아직은 이론적인 이해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컴퓨터 수업이 지루하고 지루하기 때문에 약간의 트릭을 사용하고 게임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각 코스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다는 점을 인정하지만 어느 코스도 세상을 정복하고 모든 코스 목표를 달성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교육과 전통적인 교과 교육 간의 조화와 협력을 실현하는 것은 현대 교육 기술의 현재 사용을 개혁하고 실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전통적인 교육 모델의 제약을 완전히 활용하기 위한 불가피한 요구 사항입니다.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기능과 교육과정 목표의 완전한 실현을 위한 중요한 요구사항이며 기술교육의 자기계발에 필요한 조건이다. 통합은 강좌 교육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 기술 학습의 유용성을 더욱 인식하고 능동적 학습에 대한 열정을 높이며 운영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② 학생들이 정보 수집, 검색, 분석, 평가, 전달 및 활용과 같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 기술을 학습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듭니다.
③ 학급 내 학생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교 내, 사회 내에서도 학생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여 학생들의 시야를 크게 넓혀줍니다.
④교실 수업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소위 '창작'이란 새로운 교재를 창조하고, 오래된 교재를 새로운 생명력으로 가득 채우는 것을 의미한다.
소위 '가공'이란 교재를 조정하고, 교재를 보완하고, 교재를 확대하고, 교재를 개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기술 교육은 컴퓨터 교육 과정 자체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활용하여 교육을 보조하는 다른 교과 교육도 포함합니다. 학생들의 지능, 다양한 정보를 획득, 분석, 처리하여 최종적으로 이를 능동적 탐구학습 과목으로 내재화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초등학교의 정보기술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배운 컴퓨터 지식을 일상생활과 학습에 적용하도록 장려하지 않고 있으며, 도구로서의 컴퓨터가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느끼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교육을 성찰할 때 현재의 정보기술교육의 특수성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정보 기술과 다른 학문의 통합은 우리가 익숙했던 "가르침"과 우리의 교육 습관을 완전히 무너뜨릴 것입니다. 학생들의 경험을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열어주며, 학생들의 감정을 활성화시키려면 교사의 경험과 정서적 투자가 필요하며,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다른 관련 학문의 개입도 필요합니다. 사고 수업을 초청하여 수업 수업과 통합하면 학생들의 정보 기술 및 네트워크 윤리에 대한 법적 개념을 더욱 강화하고 가짜, 추악함, 악을 구별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작용과 대화의 과정은 더 이상 우리에게 익숙한 '가르침'이 아니라, 텍스트를 매개로 하는 삶의 교류와 충돌의 과정이며, 강좌의 내용이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강좌의 의미가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과정이다. . 정보 기술 네트워크 개인 훈련 일지 3
정보 기술 교실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좋은 교실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주관적 주도권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비용도 지불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정보 처리 능력에 주의를 기울이고 능력 배양을 통해 학생들을 주체로 정보 수집, 처리 및 적용의 실제 활동을 강조하여 정보 기술 교육을 위한 "느슨하고 활동적이며 즐거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생들은 행복하게 움직일 수 있고, 활동을 통해 배우고, 창조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제 초등학교의 정보 기술 교육 설계에 대한 다음과 같은 경험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1. 멀티미디어 시연 및 설명의 교육 설계를 사용하여 교사의 주도적인 역할을 발휘합니다.
우리는 정보 기술 교육의 기본이 다음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원칙 중 하나는 직관성입니다. 정보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조작 기술은 교사의 지시만으로는 학생들이 정확한 개념을 형성하기 어렵습니다. 정보 기술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지각적 이해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교육에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결론을 도출하여 교육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민주적이고 편안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십시오.
2. 발견과 탐구라는 교육 설계를 사용하여 교육 효율성을 높입니다.
정보 기술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지식을 얻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사용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격려합니다. 학생들은 학습을 수동적으로 받는 사람으로 취급됩니다. 교육 설계는 운영 필수 사항에 대한 간략한 설명 → 운영 시도 → 영감 및 지도 → 운영 학습 → 피드백 지도 → 통합 실습 → 요약 교육 설계입니다. 이 교수법은 첫째, 학생들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하고, 둘째, 학생들의 지능을 발전시킵니다. 예를 들어, Word에서 표를 만드는 법을 배울 때 학생들이 배우기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한 것인지, 과제를 부여하는 것(커리큘럼을 만드는 것)을 통해 학습 효과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실천을 통합하고 요약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이는 교사의 교육과 학생의 운영 시간을 긴밀하게 결합하는 "교사 주도, 학생 중심"의 교육 설계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3. 학생들의 창의적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주제-상호작용-탐구' 교육 설계를 구축합니다.
정보 기술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먼저 과제를 할당하고 학생들에게 스스로 주도적으로 과제를 완수합니다. 교육에 참여하면 학생에게 필요한 사회적 자질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좋은 교육 대인 관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을 진정한 교육의 주인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교실에 활력을 불어넣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르치고 학생들의 지적인 발전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작업을 할당합니다. FrontPag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개인 웹 페이지를 만들고 수업 홈 페이지에 연결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과제를 완료한 후, 학생들이 제작한 웹페이지에서 대표작을 선정합니다. 학생들이 직접 시연을 소개한 후 학생들이 서로 토론하고 자신의 의견과 의견을 표현하며 상호 소통과 학습의 목적을 달성하게 합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미리 정해진 교수 목표를 달성하고 토론 방향을 적절하게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생들이 참여를 통해 학습하고, 적극적으로 연구하며, 참여를 통해 학습하고,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상황 탐색 학습을 통해 스스로 지식을 구성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발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