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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모르는 다이 민간 금기는 어떤 것이 있니?

태족 사람들은 생활에서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으며, 성별에서도 마찬가지다. 남자가 여자의 일을 하면 남자가 여자가 하는 일을 만질 수 없다는 뜻이다. 다이 민속 금기는 무엇입니까? 한번 봅시다.

외부인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짊어지고, 긴 머리를 주자이거우에 보내는 것을 금지한다. 다이 홈 대나무 건물 에,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부드럽게 걸어야 한다; 벽난로 위나 맞은편에 앉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에 들어갈 수 없고, 문지방에 앉을 수 없다. 화조에서는 솥을 움직일 수 없고, 불을 밀지 못한다. 집에서는 휘파람을 불거나 손톱을 깎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옷을 베개로 사용하지 말고 베개에 앉지 마라. 옷을 걸 때 상의는 높고 바지와 치마는 낮아야 한다. 절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고 작은 스님의 두상, 불상, 고양이 형, 깃발과 같은 불교 성물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외부인이 침실을 엿보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전에는 주인이 외부인이 주인의 침실을 훔쳐보는 것을 발견하면 그 사람이 주인의 집 사위이거나 주인의 집에서 3 년 동안 열심히 일한다고 규정했다. 여손님이라도 주인집에서 3 년간 복무해야 한다. 그러므로 방문하는 집이든 방문하는 집이든 신비로 주인의 침실을 엿보지 마라. 지금은 이미 과거의 풍습을 깨뜨렸지만, 착용한 침실을 훔쳐보는 것은 항상 환영받지 못한다.

금기를 입고:

첫째, 생활 금기

성별 금기:

생활과 직장에서, 태족 사람들은 성별에 대한 금기를 많이 가지고 있다. 남자의 일, 여자의 일, 여자가 남자를 위해 하는 일, 남자가 여자를 위해 하는 일은 금기이다. 남자는 여자의 호미, 농기구, 베틀을 만질 수 없다. 남자들은 돼지 구유를 꺼린다. 그렇지 않으면 매력을 잃을 것이다. 여성은 남성의 무기와 사냥 도구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고 남성 클럽에 들어갈 수 없다. 여자는 들보에 기어오르는 것을 꺼린다. 빗자루를 사람의 머리에 들어 올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남자가 자는 베개 위를 걷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다이 여성들은 연회에 참석하지 않는 풍습이 있다. 여자는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금지한다. 네가 위층으로 올라가야 할 때, 너는 남자에게 피하라고 신호를 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할 것이다. 다이 구사회에서 중전의 침대는 여성이 앉는 금기였다. 여자의 금기는 종종 남자 앞을 지나간다. 여자가 어른이나 남자 앞에서 걸을 때, 그녀는 치마를 두 다리와 무릎 사이에 끼우고 허리를 굽혀 살살 걸어가며' 수마, 수마' 라고 계속 말해야 한다. 요컨대, 조금도 소홀히 해서, 아마 기쁘지 않을 것이다.

중국-미얀마 제 1 마을의 금기:

다이 집 죽루에서는 반드시 신발을 벗고 가볍게 걸어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에는 항렬 연자 순서대로 앉아야 하고, 노인은 정청에 앉아 문을 향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침실' 동 C' 의 벽이나 홀의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벽난로 옆에 둘러앉을 때는 벽난로 위와 맞은편에 앉을 수 없다. 여주인이 요리를 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냄비의 삼각대는 움직이거나 페달을 밟을 수 없다. 족족 사람들은 문지방에 앉는 것을 금지하고, 문턱은 인귀필경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태족 사람들은 위층에 사는 것에 익숙하지만, 위층의 침실과 거실에는 단 하나의 칸막이만 있다. 침실은 칸막이가 없어 그것을 작은 방으로 나누었다. 여러 세대가 모기장을 사이에 두고 살고 있는데, 중간에 일정한 간격이 있어 서로 분리되어 있다. 비 가족 구성원은 내부 방에 입장 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외부인이 훔쳐보는 것을 금한다. 왜냐하면' 가신' 을 불쾌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남객이 주인의 침실을 훔쳐보는 습관이 있었는데, 바로 주인의 집 사위였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의 집에서 3 년을 고생했다. 여빈이 손님이라면, 그도 호스트 집에서 3 년간 봉사해야 한다. 그러므로 신비로 주인의 침실을 훔쳐보지 마라. 지금은 이미 과거의 풍습을 깨뜨렸지만, 착용한 침실을 훔쳐보는 것은 항상 환영받지 못한다. 외부인은 등불에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신광' 을 빼앗은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대가의 대나무 건물에는 보통 기둥 세 개가 있는데, 가운데 화탕 근처에 있는 그 기둥은 대가의' 대들보' 이므로 믿을 수 없다. 기둥에 의지하면 주인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바깥의 기둥 하나는 네가 의지할 수 있는' 길조 기둥' 이다. 방 안의 저것은 승천하는 것이다.

다이 사람들의 식단에는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특정 목적을 달성하거나 특정 행동의 효과를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렵이나 사냥 후에 자신의 음식을 먹기 전에 조상의 신에게 희생을 바치고 그들의 가호에 감사해야 했다.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에도 약간의 금기가 있다. 너는 백초지, 미나리, 이끼, 달팽이로 친구를 대할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두 사람의 교류에 보이지 않는 장애물이 생길 수 있다. 비록 그들이 같은 마을이나 도시에 있다 해도, 그들은 만나기가 매우 어렵다. 이런 음식 금기는 외지에서 일하는 가족들과 교제할 때도 존재한다. 식탁은 주 대들보 아래에 놓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 대들보와 충돌하여 가정과 거실에 좋지 않다. 어린아이는 닭발을 먹을 수 없고, 먹은 후에도 바구니를 엮거나 엮을 수 없다. 닭 등심을 먹으면 이가 부러져서 어깨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닭엉덩이는 못 먹어요, 회장님. 때로는 조상의 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을 금한다. 찜질할 때 찜통에서 소리를 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불길한 징조이니, 사람을 청해서 귀신을 보내야 한다.

Banna 는 불교 신앙으로 금기를 청소합니다.

태족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청결을 좋아하며, 환경위생에 대한 금기도 있다. 방 안의 쓰레기는 정오가 지나면 나갈 수 없다. 식후에 떨어진 음식은 쓸어서는 안 되고, 불길한 것으로 여겨지는 음식을 쓸어 버렸다. 불구덩이와 전체 지붕은 15 일 30 일 동안 다 쓸 수 없다. 그것을 쓸어버리는 것은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마을 안팎의 강물 사용 법칙은 상류 용수이다. 목욕은 금지되어 있고, 갈림길에서 목욕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집에서 손톱을 깎는 것을 꺼리다. 외부인이 머리를 채자에 떨어뜨리는 것은 금기이다.

둘째, 생산 금기

Xishuangbanna 는 농업 국가입니다. 고대에 농업 생산의 질은 주로 자연의 "선물" 에 달려 있었다. 이에 따라 각종 제사 행사가 정기적이고 비정기적으로 열린다. 마을의 신, 맹신, 가신을 제사할 때, 채자나 마당 밖에 대나무로 만든' 박자' 를 꽂았다.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고, 불교 승려는 마을 신심몽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여름 축제" 로 알려진 개문절에서 다이 사람들은 그것을 "치와사, 오와사" 라고 부를 때 "공와사" 또는 "네바사" 라고 부르는데, 이는 빗속에서 생활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마을 사람들은 결혼, 이사, 새집, 외지에서 장사를 하지 않을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오로지 농업 생산에만 종사한다. 족족 사람들은 좁쌀이 영혼이 있다고 생각하여 곡식을 타작할 때 좁미의 영혼이 놀라 달아났다고 생각한다. 소미의 영혼이라는 종교 의식을 거행하여 다시 불러와 소미를 먹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미, 소미, 소미, 소미, 소미, 소미, 소미) 메카에서는 벼와 소 쟁기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사람이 쟁기질하면 백김치를 먹을 수 없다. 경작소는 반드시 묶어서 영혼을 불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꿈을 꾸면 병이 날 것이다.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려면 먼저 산신, 나무신을 제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칼을 베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대나무를 베는 것은 서서 무릎을 꿇고 할 수 밖에 없다. 호랑이가 사람을 물 줄 알았다. 융림에서는 땔나무를 할 수 없고, 나무를 자를 수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산의 신을 불쾌하게 하고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다. 야외에서 캠핑을 할 때는 물을 가져올 때 나뭇가지나 마른 장작을 가져가는 것을 금지한다. 사냥이나 낚시를 할 때 임산부를 만나지 않도록 한다. 꿩 () 을 피하고, 채자 () 에 뛰어들어 불길한 줄 알고, 채자 () 는 재난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뱀이 교배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뿔이나 꼬리가 부러진 소를 길들이는 것은 악으로 여겨진다. 아이를 데리고 있는 암퇘지를 도살하는 것을 금지하다. 베틀을 채자에서 꺼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채자 밖의 베틀은 채자에 반입하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있을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집에 장례가 있는 사람은 장례가 없는 어떤 가족도 가는 것을 금지한다. 함부로 휘파람을 불면 안 된다. 거리에서 음식을 살 때는 발가락으로 흥정하는 것을 금지한다.

다이 (Dai) 가 집을 짓는 데 사용하는 목재는 두 갈래를 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천둥이 치면 불이 날 것이다. 나무 두 갈래만 자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집의 벽난로를 바꾼다면, 너는 계단을 바꿔야 한다. 계단을 바꾸면 벽난로를 바꿔야 합니다. 스티

의류 배치 금기: 부적절한 시간에 부적절한 장소에서 옷을 말리는 것을 금지하고, 밤에 야외에서 여성과 어린이의 옷을 말리는 것을 금지하고, 별을 훔치거나 귀신에게 전염되는 것을 두려워하며 악귀를 숭배하는 것을 금지한다. 옷을 걸 때 상의는 높고 바지와 치마는 낮아야 한다. 남자의 옷, 모자 또는 스카프는 여성이 입는 것을 금지합니다. 남자가 말리고 있는 여자의 옷 바지 아래를 걷는 것은 여자가 남자의 머리를 밟는 것처럼 치욕과 불행이다. 이런 일을 피하기 위해 지나가는 곳에는 여성의 옷을 걸어서는 안 되고, 지나가는 사람도 빨랫줄을 당겨서는 안 된다. 여성이 고동색 옷을 입는 것을 금기한다. 옷을 짓밟거나 손상시키지 마라. 옷을 베개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더블 반나 특색 죽제 건축 장식 금기: 족족 사람들은 칼을 걸 때 칼날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꿍꿍이가 있는' 암살자' 로 여겨진다.

피부 금기: 문신과 같은 금기도 있습니다. 다이 남자는 13 세, 4 ~ 20 세가 되면 문신을 갖게 된다. 이는 조상의 축복, 연애, 결혼, 각종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권리와 의무를 포함한 일정한 자격을 얻었음을 의미한다. 문신이 없는 사람은 인격이 낮아 겁쟁이로 여겨진다. 그들은 처녀의 사랑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죽은 뒤에도 들귀신일 뿐, 조상을 볼 수 없었다. 다이 사람들은 보통 출가부터 시작하는데, 그들은 자연 물체의 모양이나 기하학을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관통하기 시작한다. 구사회에서, 태족 사람들의 문신은 높고 낮음이 있다. 사람들은 가슴과 복부에 빨간 문신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팔다리에만 검은색 문신을 사용할 수 있다.

넷째, 결혼 금기.

결혼은 좋은 일이지만 금기도 많다. 민간은 연애, 결혼 선택, 약혼, 결혼, 이혼까지 금기가 많다. 결혼이라는 인생대사, 부계 대사의 실수가 모든 방면의 발전과 번영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렵다.

연애 금기: 다이 사람들은 연애의 자유가 있어서 중매의 말이 필요하지 않다. 청년 남녀는 특정 장소나 공공장소에서 연애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하지만 지켜야 할 금기도 있다. 태력달력 9 월 15 의 폐월일부터 2 월 15 의 개월일은 농번기이다. 이 기간 동안 청년남녀가 연애를 하는 것은 금지되어 생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결혼 연령 금기는 형제자매의 순위와 관련이 있다. 낡은 다이 시대에 남자가 3 선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금기였다. 다이 (Dai) 의 전설에 따르면, 남자는 세 명의 여성과 네 명의 여성과 결혼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가족은 평생 동안 아이가 없을 것입니다.

결혼 금기: 과거에는 다이 (Dai) 가 엄격한 수준의 내혼제를 시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월급 결혼은 비교적 보기 드문 상황이다. 첫째, 자신이 비웃지 않을까봐 두렵다. 둘째, 나의 배우자는 결혼 후 상대방의 차별과 학대를 받게 된다. 일부 결혼 금지령도 법률에 포함되어 제도가 되었다. 즉, 남자 집사는 남자 집사와 결혼하고, 서민은 남자 집사와 결혼하고, 서민은 남자 집사와 결혼하는 것은 금기라는 것이다. 동급이익을 보호하고 하급자가 혼인을 통해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예를 들어, callcollar 는 마몽촌의 남자가 마몽계급에 속하지 않는 여자와 결혼하는 것을 금지했다. 왜냐하면 마몽촌의 남자가 그들의 아내와 함께 살면 callcollar 는 그에게 말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족족 사람들은 귀신을 넣을 수 있는 비파집에 시집가는 것을 꺼리며 비파귀신의 집으로 여겨진다. 그들의 아이는 다른 사람의 아이와 결혼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민족 간 통혼의 금기: 민족 습관과 신앙의 차이, 지역과 언어의 제한, 또는 민족 종의 순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민족 간 통혼은 종종 금기이다. 다이 (Dai) 는 거의 다른 민족과 통혼하지 않는다. 현재 교통의 발전, 사회의 진보, 민족 관계 개선 등으로 인해 민족 내 통혼의 금기가 사라지고 있으며, 태족은 주변 민족과 통혼하기 시작했다.

결혼 금기: 태력은 매년 9 월 15 일 폐일부터 12 월 15 일까지 농번기 금기로 결혼한다. 이 3 개월은 다이 사람들에 의해 "진입 기간" 이라고 불린다. 웅덩이를 드나드는 3 개월 동안 노인들은 7 일마다 부처를 숭배한다. 이번 장마철에는 생산이 바빠서 준비하기가 쉽지 않다. 이 결혼 기간 동안 군중들은 신인을 우마개 같다고 말할 것이다. 그들은 계절을 모르고 죽은 후에 개가 된다. 지금 이런 금기는 조금 바뀌었지만, 여전히 젊은 남녀들이 사랑하거나 혼전 임신을 해서 결혼하는 경우가 있다. 전통적인 습관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결혼 후에도 마을에서 술을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온 마을 사람들에게 밥 한 끼를 대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들이 성주를 모독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장채자에서 질병이나 기타 재해가 발생할 경우 기혼자가 책임진다.

아니요-아니요-아니요-아니요: 다이 사람들은 아이들을 그들의 집에 초대하는 것을 매우 환영합니다. 쌍방의 경제 상황과 노동력에 따르면, 만약 여자에게 노동력이 없다면, 남자는 먼저 여자 집에 온다. 방문 기간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는 남자가 여자 집에서 1 ~ 3 년을 살아야 아내를 집으로 데려오거나 별도의 문을 열 수 있었다. 이제 실제 상황에 따라 3 년, 1 년, 3 월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금기: 어떤 사회에서도 임산부의 행동에 대한 특별한 규정이 있고, 어떤 것은 분명하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이러한 금기들 중 일부는 생리와 관련이 있고, 어떤 것은 초생리적이다. 다이 사람들은 임산부를 "쌀만" 이라고 부르며 임산부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이 언어는 그것을 "땀 잡다한"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곳곳에서 남의 이목을 피하고, 임산부가 손님을 동반하는 것을 금지하고, 심지어 임산부가 손님 앞에서 거들먹거리는 것을 금기해야 한다. 임산부는 친척을 방문하는 것을 금지한다. 여성은 임신 기간 동안 불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임산부가 불사 근처를 걷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부처님을 위해 성급을 준비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으며, 불사에 가는 노인들을 위해 패스트푸드를 준비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 월식을 훔쳐보는 것을 금하다. 남이 요리하는 것을 보는 것을 꺼리다. 결혼식에 침입하여 새 웨딩드레스를 만지는 것을 금지하다. 태족 사람들은 태아가 악귀의 침해에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하는데, 임산부가 반드시 분총을 제대로 맞힐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남성의 개인 무기와 노동도구를 함부로 건드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강에서 물고기를 잡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고기가 도망 갈 것입니다. 과일나무에서 익은 과일을 만지는 것을 금지하고, 과일나무에서 옷을 말리는 것을 금지한다. 출산 전에 임산부는 빠른 이동과 무거운 물건을 이동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최근 한 달 동안의 출산 기간에는 성교가 금지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금기를 위반한 임산부는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가벼운 자는 냉소적이고 풍자하며, 무거운 자는 현장에서 내쫓는다. 사실 임산부에게 곳곳에서 조심하고 임산부의 활동 범위와 노동 강도를 제한하고 태아를 해로부터 보호하도록 상기시켜야 한다. 또한 여성이 임신했을 때 남편은 사냥할 때 듣기 좋지 않은 야자수, 원숭이, 암벌, 블랙, 레드, 블랙, 노랑, 백새, 큰부리새, 코뿔소새, 새를 베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의 외모와 목소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남편은 특정 사회 활동을 피합니다. 예를 들어, 무덤은 죽은 자의 운반에 참여하는 것을 피한다. 북을 치지 마라. 손잡이를 치지 마십시오. 뱀을 때리다 나무에 올라 과일을 따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임산부가 출산할 때 태신을 범할 수 있다.

기원 금기: 다이 (Dai) 에는 많은 규칙과 금기가 있습니다.

태반을 함부로 버리지 마라: 태반, 즉 태반, 일명 태반. 태족 사람들은 태반의 보존을 매우 중시하여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것을 금지한다. 아기의 태반은 죽통에 넣어 나무에 걸거나 마당에 묻었다.

무생문: 아기가 태어날 때 남녀 모두 위층 나무 기둥에 대나무 꼬치로 만든 별모양의' 큰' 자를 걸어 경고로 본 마을의 사람이나 행인에게 그 집이 이미 출산했고, 다른 마을의 남자는 피해서 본 마을의 남자가 다시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 마을이나 다른 마을의 첫 남자가 출산 가정의 가정에 들어가면 미셸 프라티니로 경배되며, 경배된 사람은 의무만 감당할 수 있고 거절할 수 없다. 여성도 산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대모로 숭배받고 대모의 의무를 맡게 된다. 산모가 사용하는 걸상에 혼자 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임산부의 음식 금기: 임산부, 태아, 아기의 건강과 정상적인 발육을 보장하기 위해, 태족 사람들은' 젖' 이 있는 음식을 피하고' 젖' 이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한다. 임산부는 출산 전에 고추 생강 마늘 등 매운 음식을 피해야 한다. 개고기, 뱀고기, 고양이고기 등 동물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고 생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 닭명, 꽃닭, 황구닭을 먹는 것을 금지하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이상 또는 기형이 생길 수 있다. 달맞이 후 5 일 동안 기름진 음식을 먹지 마세요. 매일 탕위안만 먹고 아딘하빙이라는 약초로 끓인 물을 마시면 산모가 젖을 생산할 수 있다. 5 일 후, 너는 야채, 닭고기, 돼지고기를 좀 먹을 수 있다. 한 달 동안 쇠고기를 먹지 마라. 이유식 전에 죽순과 게 소스를 먹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출산 후 1 년 이내에 땅콩과 수세미를 먹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용족 사람들은 출산 후 일주일 동안 소금, 닭, 알을 먹으면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설사를 하기 쉬우며, 아내가 늙으면 무감각해진다. 처방전 다이 여성들은 한 냄비로 독서를 추천한다: 몽골 민간 금기.

다이족 금기

종교적 금기. 다이 마을에는 마을 마음이 하나 있다. 그것은 이 마을의 심장이나 생명이다. 따라서 그 위에 앉아 있거나, 페달을 밟거나, 말을 걸어서는 안 된다. 텍사스 태족 사람들이 촌채를 제사할 때 외부인이 짝퉁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다. 마을 사람들은 외출할 때, 반드시 마을에 제사를 마칠 때까지 기다려야 출입할 수 있다. 절에 들어가는 사람은 반드시 문 밖에서 신발을 벗어야 들어갈 수 있다. 불사에서 함부로 북을 치는 것을 피하다. 마법 창과의 접촉을 피하다. 어린 스님의 머리를 만지지 마라. 걸을 때 불교도와 승려의 그림자를 밟지 마세요. 불교도와 승려는 일반인과 함께 살거나 아래층에 사는 것을 피한다. 외부인이 사찰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다.

결혼 금기: 입곡에서 출곡까지 연애도 결혼도 안 하고, 그렇지 않으면 계절우마로 간주되어 죽은 후에 개가 된다. 오늘날, 혼전 또는 임신 시 깊이 사랑하여 금기 풍습을 돌파한 젊은 남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마을에 술고기를 바쳐야 하며, 온 마을 사람들에게 밥 한 끼를 대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을 귀신의 위반으로 간주될 것이며, 마을에는 질병이나 기타 재해가 있을 것이다.

장례 금기. 마을에 사람이 죽으면 온 마을이 생산이 중단될 것이다. 여자는 나가서 나무를 베고 사료를 받을 수 있지만 마을에 들어설 수는 없다. 고인이 묻힌 후 마을에 남아 있는 장작과 사료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여자의 금기. 여자는 밭을 경작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번개를 맞을 것이다. 집을 지을 때 여자가 높은 곳에 서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여자가 남자를 건너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치마는 높은 곳에 말려서는 안 된다. 여자가 불사에 들어가면 규정된 곳으로만 갈 수 있고, 함부로 손을 대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월경 및 출산 중 여성은 불교 사원에 입장 할 수 없습니다. 여성들은 집회와 춤에 참가할 수 없고, 악기를 연주할 수도 없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남자가 말을 할 때 여자는 끼어들 수 없다. 손님이 있을 때 여자는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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