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나라의 민속 풍습을 소개합니다.
민속 풍습인 드앙족은 청명절 다음 날 열리는 물 뿌리기 축제와 함께 물 뿌리기 축복과 코끼리 발 춤과 격려 프로그램도 기념한다. 다이 물 뿌리기 축제와 일치하는 데앙 물 뿌리기 축제는 노인들의 손과 발을 씻는 것이 가장 특징적입니다. 그 때, 각 가족의 젊은 세대는 뜨거운 물이 담긴 대야를 준비하여 그것을 홀 중앙에 놓아야 합니다. 그들은 부모님과 다른 어른들을 홀에 초대하여 그들에게 절하고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불효한 행동을 한 후배들. 장로들은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젊은 세대에게 모범을 보이는 면에서 자신들이 부족했던 점을 검토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젊은 세대는 어른들의 손과 발을 씻는 동시에 내년에도 서로 화합하고 부지런한 분위기를 기원합니다. 부모가 돌아가시면 형제, 자매, 형수, 처남이 손발을 씻어야 합니다.
이 풍습은 고대 전설에서 유래했습니다. 반항적인 아들이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산에서 일을 하다가 병아리들이 피드백을 주는 장면을 보고 감동을 받고 치료를 결심했습니다. 이때 그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산을 오르다가 실수로 미끄러졌습니다. 아들이 달려와 도와주려 했으나, 아들이 자신을 때리러 온 줄 알고 나무에 머리를 부딪쳐 사망했다. 아들은 너무 뉘우쳐 그 나무를 베어 어머니의 조각상으로 만들었으며, 매년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되는 날, 조각상을 꽃잎을 뿌린 따뜻한 물에 담그고 씻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티베트인
각 민족은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인생의 금기.
1. 오랜 이별 끝에 재회한 두 친구는 서로 인사를 하거나 대화를 나눌 때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을 수 없다.
2. 남의 옷을 밟거나 밟아서는 안 되며, 자신의 옷을 남의 옷 위에 겹쳐서도 안 되며, 사람을 밟아서도 안 됩니다.
3. 여성들은 옷, 특히 바지와 속옷을 모두가 지나다니는 곳에 말려서는 안 됩니다.
4. 방에서는 휘파람을 불거나 큰 소리로 울지 마세요.
5. 가족이 집을 비우고 손님이 방금 떠난 경우 정오, 일몰 후, 티베트 새해 첫날에는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릴 수 없습니다.
6. 외부인은 친족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거론할 수 없다.
7. 양모 꼬기, 스웨터 뜨기, 카펫 뜨기 등 올해 끝내야 할 일을 내년에 미루면 안 된다.
8. 해질녘에 다른 사람의 집에 그냥 들어가지 마세요. 특히 임산부, 갓 출산한 산모, 중병이 있는 사람이 있고 낯선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에 있는 어떤 물건도 꺼내지 마세요.
10.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산, 절벽, 협곡에 낯선 사람이 오면 큰 소리를 내지 마세요.
11. 식기, 냄비, 그릇, 프라이팬 등을 밟거나 밟지 마십시오.
12. 집에 있는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걷는 경우 동시에 집을 나갈 수 없습니다. 전후와 별도의 시간에 나가야 합니다.
13. 여성들은 밤에 머리를 빗거나 감을 수 없으며, 머리를 내린 채 외출할 수도 없습니다.
14. 빗자루와 쓰레받기를 사용할 때는 손으로 직접 지나갈 수 없습니다. 먼저 땅에 놓고 다른 사람이 땅에서 집어 올려야 합니다.
15. 친척이나 친구들이 집에 오거나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떠날 때 비울 수 없는 것들을 치워야 합니다. 그것들을 모두 남겨두고 안에 넣거나 자신의 물건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16. 칩이나 크랙이 있는 그릇은 손님에게 먹거나 차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이족
이족의 횃불축제는 이족의 해이기도 하다. 이족의 눈에 불은 빛, 정의, 번영, 그리고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합니다. 횃불축제는 이족의 기쁨과 사랑, 행복의 축제이다. 3. 홍콩의 설날 풍습
설날은 우리나라 전통의 큰 명절인데, 중국인들은 다 모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홍콩의 설날은 전통적인 풍습이나 분위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설날에 집에 춘절 대련과 새해 사진을 게시하는 대신 "장사는 번영합니다", "안전한 여행"등을 게시했습니다. Huichun의 일부 상점이나 집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춘을 게시하는 원래 의도는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것과 동일하며, 이는 길조를 의미하며 내년에 모든 일이 잘되고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이 밖에도 신계 일부 마을과 성벽마을에서는 사자춤, 용등춤 등이 등장할 예정이며, 대규모 사자춤과 용등춤 공연도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다. 새해 동안 도시 지역의 거리.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엄격히 금지되어 있지만 1982년부터 매년 음력설 둘째 날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렸습니다. 지난 10년간의 봄 축제 프로그램.
홍콩은 '음식 천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춘절 기간 동안 식사와 관련된 많은 풍습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족은 춘절 기간 동안 '동창회 만찬'을 가집니다. 새해 전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집 안팎으로 모여 저녁 식사를 즐깁니다. 저녁 식사 후 주요 명소로는 첫 번째 선택은 꽃 시장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설날에는 홍콩과 구룡의 여러 곳에서 섣달 그믐 시장이 열리며 그중 빅토리아 공원의 꽃 시장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가장 바쁘다. 홍콩 시민들은 저녁 식사 후 가족과 함께 꽃시장을 방문하는 데 익숙합니다. 새해 전날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축제를 축하합니다.
홍콩의 설날 가장 행복한 것은 아이들이 '루시'를 모으는 일이다. 춘절 때 신년인사를 하면 곳곳에서 '루시'를 구걸하는 웃음소리가 들려온다. . "리시"는 원래 "좋은 일"을 의미하며 행운과 행운을 의미하며 춘절 기간 동안 친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습니다.
4. 마카오의 연례 풍습
마카오의 연례 풍습은 독특합니다. "Xie Zao"는 마카오에 보존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 하나입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3일을 '주방신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부릅니다. 중국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은 부엌신을 대접할 때도 부엌신의 입에 설탕을 사용하여 옥황상제를 욕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마카오 꽃거리에 있는 한 마카오 가족의 부엌 난로에서 산타클로스의 초상화를 봤습니다. 이상한 점은 산타클로스의 초상화 옆에 "하나님은 좋은 것을 말씀하시고 좋은 것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신다"는 구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운."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8일을 새해로 맞이합니다. 올해의 늦은 시간에 "동창회 만찬"을 통해 행운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마카오의 새해 분위기는 음력 12월 28일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밤늦게까지 자지 않고 꽃시장을 방문하는 것은 마카오 사람들이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두 가지 주요 행사입니다. 늦게까지 자지 않는다는 것은 마작을 하고, TV를 보고, 옛 이야기를 나누고, 가족의 행복을 즐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발렌타인 데이의 영향을 받은 마카오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서둘러 상서로운 꽃과 나무를 사곤 합니다. 이제는 마카오의 관습이 되었습니다. 마카오에서는 새해를 맞아 꽃시장이 열립니다. 주로 복숭아꽃, 수선화, 화분에 심은 대나무, 화분에 심은 오렌지 등 꽃이 피어 번영과 평화를 기원하며, 꽃과 나무는 새해의 밝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마카오 꽃시장은 3일간 열리는데, 이 3일은 일년 내내 여행을 다녀온 마카오 사람들에게 끝없는 위안을 선사합니다.
춘제에는 마카오 사람들이 '이익'을 중시하는데, '이익'은 빨간 봉투를 의미하는 날 상사는 직원을, 선배는 후배를 보고, 결혼한 사람도 '이익'을 본다. 그들은 미혼 도시를 봅니다." "이익 시장"은 순전히 행운을 보여주기 위해 선명합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설의 둘째 날을 '새해 첫날'이라고 부릅니다. 돈을 벌 목적으로 노롯, 상추, 잉어를 포함하는 "새해" 식사를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마카오 정부는 '새해'부터 공무원이 3일 이내에 '도박'(도박)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새해"가 지나면 마카오는 중국 전통 춘절 풍습으로 완전히 돌아갑니다. 등불 축제까지는 연기 축제, 폭죽, 용과 사자춤, 즐거움도 있습니다.
5. 대만 춘절의 흥미로운 풍습
춘절은 중국 민족의 오랜 역사를 지닌 가장 엄숙한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복건성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대만에서는 역사, 문화, 풍속, 생활풍속, 혈연관계 등이 모두 본토와 일치하며 특히 복건성 남부지방의 풍습이 일치합니다. 섬에 사는 사람들은 본토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일치합니다.
바오다오 주민의 조상(주로 호키엔과 하카)이 개발을 위해 대만으로 건너간 이후로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그곳의 춘절 풍습은 점차 독특한 형태를 형성해 왔습니다. 패턴과 색상.
6. 흥미로운 장쑤성 봄 축제 풍습
봄 축제 기간에는 봄 축제 대련 붙이기, 새해 사진 걸기, 늦게까지 머물기, 사자춤, 새해 전국 각지와 동일한 연하 및 기타 풍습은 장쑤성 사람들에게도 있습니다. 이제 독자들의 이익을 위해 몇 가지 독특한 풍습을 편찬했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식사에 익힌 마름을 넣고 먹을 때 캐는 것을 '괴물 캐기'라고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오갈 때 녹색 올리브 두 개를 넣습니다. 차를 끓일 때 '잉곳차 마시기'라고 불리는데, 행복하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설 첫날 아침, 우진 사람들은 중앙 홀에 조상의 영정을 걸고 차와 과일, 떡을 대접하고 온 가족이 신년인사를 했습니다. 차례로 "신의 그림자 숭배"라고합니다. 그들은 "부"와 "행운"을 쓸어 버릴 까봐 집 밖으로 쓸지 못하게했습니다. 안에.
장닝(江寧) 사람들은 춘절 기간에 '신성한 북을 치는' 풍습이 있는데, 셋째 날에는 징과 북을 세게 치며 흥을 돋운다. 음력 7일에는 '야고'를 치고, 음력 7일에는 '7개의 북을 치고', 음력 10일에는 '신성한 북을 친다'. 15시까지는 '셔츠를 입지 않은 드럼 연주'가 연주되며 분위기가 활기찹니다.
난통 사람들은 집 문이나 현관 앞에 참깨 줄기, 호랑가시나무, 편백나무 가지를 심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일년 내내 생명이 꽃을 피우고 푸르른다는 의미입니다.
화이인족에게도 음력 설 여섯째 날에는 '자녀의 머리를 굽는다'는 풍습이 있다. 밤에는 아이들을 들판으로 데려가 질병과 악귀를 쫓기 위해 횃불을 켜는 동안 "머리를 구워서 뇌를 깨우고 발을 구워서 걸음을 곧게 하고 배를 구워서 예방하라"고 노래합니다. 몸 전체를 구워먹으세요.” 우왕사(玉王寺)가 철거된 후, 이 풍습은 점차 무관심해졌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장쑤성의 옛 풍습에는 여전히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해 첫날에는 다툼을 피하기 위해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죽음을 피하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출할 때 누군가를 만날까 두려워 죽. 모든 재산을 쓸어버릴까 봐 바닥을 쓸지 않음. 과학지식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비과학적인 관습이 점차 잊혀지고 있지만 건강하고 유익한 오락과 여가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7. 계림 봄 축제 풍습
?'작은 섣달 그믐날'부터 새해 전날까지
봄 축제는 0시에 계림에 들어갑니다. 음력 12월 24일의 도시와 농촌의 종. 이날은 계림 사람들의 '작은 새해 전야'이자 '작은 새해 전날'이기도 합니다. 이 날, 사람들은 봄 축제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 개와 오리를 죽입니다. 이날 폭죽 소리는 난로 군주 "신이 좋은 말을 하셨다"를 고우에게 보내려는 사람들의 소망으로 삐걱 거렸다. 사람들은 부엌신이 집안의 우두머리이고 집안의 모든 선악과 불행을 책임진다고 믿으며, 매년 말에 부엌신이 하늘로 보내져 옥에게 보고한다. 황제는 온 가족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고 재난을 피하게 해줍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은 대부분 집안의 장로들이 행하며, 난로 위에 사탕을 올려놓고 부엌신에게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시고 땅에 복이 있기를” 기원하는 의식입니다. " 부엌신을 숭배하기 위해 사탕을 사용하는 목적은 설탕이 부엌신의 입에 "붙게" 하여 그의 달콤한 입이 좋은 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섣달 그믐날 밤이 되면, 난로의 군주를 땅에 오신 것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이 터집니다. 이것은 구이린의 고대 풍습으로, 이제 폭죽을 터뜨리는 것조차 고대 풍습에서 남겨진 의식일 뿐입니다.
음력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사람들은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하기 위해 설용품을 사고 집 안팎을 청소하느라 바쁘다. 축제에는 다양한 전통 음식이 있는데, 여기에는 좋은 소원이 담겨 있습니다. 떡은 음력 12월 29일에 쪄집니다. 떡은 달거나, 숙성되거나, 고기가 많거나, 채식일 수 있습니다. (높음) 새해에는 당신의 삶과 일이 번영할 것입니다.
설날 만찬 동안 사람들은 가족 모임을 좋아하는데, 요리에는 재회와 기쁨을 의미하는 'Yuanzi'와 'Huanxi'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날 밤 거리는 텅 비어 있었고 모두 집에 머물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깨어 있을 때 화로의 숯불은 밝게 타오르도록 하여 해를 거듭할수록 삶이 형통할 것임을 상징합니다. 자정이 되면 남녀노소 모두가 기쁨에 넘쳐 폭죽 소리와 함께 새해를 맞이합니다. 행복한 폭죽 소리가 연달아 이어지며 늦은 밤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졸고 있고, 불은 여전히 밝다. 내일 아침에 불을 켜도록 부싯깃을 남겨두세요. 새해의 불은 사람의 생명과도 같아서 새해의 번영과 가정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이 불에 대해 이처럼 깊은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은 아마도 불이 인류에게 문명과 따뜻함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불을 사랑하는 것은 특히 새해에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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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수민족의 춘절 풍습
중국은 한족 외에 55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입니다. 비록 언어와 문자, 생활 방식과 풍습이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 축제를 자국의 주요 축제로 기념합니다.
8. 다우르족 : 해마다 번영을 누리다
북쪽의 다우르족은 춘절이 되면 명절의상을 입고 각 지역을 방문하는 풍습이 있다. 서로 축하하는 집. 집집마다 찐빵이 있는데, 신년 인사가 들어오자마자 주인이 찐빵을 대접한다. 케이크는 중국어로 '高'와 동음이의어이며, 서로 케이크로 대접한다는 것은 새해에 서로의 생활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우르족은 반달 동안 노래, 춤, 스포츠 활동도 진행합니다.
9. 몽골 사람들: 끝없이 이어지는 술과 고기
북쪽의 몽골 사람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봄 축제를 기념합니다. 그 해에 생산된 식품과 와인 몇 병. 섣달 그믐 날이면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의 예복을 입고 온 가족이 유르트 중앙 바닥에 앉아 새해를 맞이합니다. 술과 식사는 자정부터 시작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술과 고기가 많이 남을수록 새해에는 음식과 술이 끝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설날 첫날 아침, 다양한 의상을 입은 남녀들이 말을 타고 떼를 지어 '뜨거운'(마을)로 달려가 유르트를 하나씩 끈다. 꾸러미를 만들 때에는 먼저 어른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축복을 내려야 하며, 그 다음 집사람의 사위가 꾸러미를 만들러 오는 손님들에게 건배를 하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10. 좡족: 영웅들을 환영합니다
중국 남부에 거주하는 좡족은 춘절을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이날 사람들은 외출할 때 누구를 만나든 한 해 동안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서로 축하합니다. 장족 중에는 노년기에 시간을 보내는 풍습도 있는데, 이를 장족에서는 '이제를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달 30일은 '리를 먹는 날'이다. 전설에 따르면 100여년 전 장족 농민군이 외세 침략자들과 싸워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장족 사람들은 이번 달 30일에 그들을 위해 춘절을 기념했습니다.
11. 부이족: 첫 물을 나르러 달려가는 소녀
중국 남서부 국경에 사는 부이족은 매년 섣달 그믐날 밤을 새운다. 년도. 새벽이 되자 소녀들은 물을 길러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가장 먼저 물을 가져온 사람이 가장 열심히 일하는 소녀였을 것입니다. 그곳의 징포 사람들은 봄 축제 전에 표적 사격 활동을 좋아하며 소녀들은 이 활동의 조직자이자 심판자입니다. 그들은 수놓은 지갑을 실로 대나무 장대에 걸고 나무 꼭대기에서 좌우로 흔들고 청년들에게 총을 쏘라고 했습니다. 소녀들은 지갑을 먼저 쏘는 사람에게 상으로 와인을 줄 것입니다. 지갑에는 일반적으로 행복의 상징으로 동전, 기장 몇 알, 장식용 구슬 몇 개가 들어 있습니다.
12. 하니족 : 그네타기
춘절을 며칠 앞둔 하니족이 사는 마을은 활기가 넘치고, 아낙네들은 떡을 치기 바쁘다. 바바는 찹쌀로 만든 케이크이다. 청년들은 산에 올라가서 대나무를 자르고 그네를 준비하느라 분주했다. 그네의 높이는 10m가 넘는데, 하니족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네타기를 좋아한다.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고 그네를 타며 곳곳에서 활기차고 화목한 축제 현장을 연출한다.
13. 다이 국적: 왕겨 가방 던지기
다이 청년과 여성은 설날에 왕겨 가방을 서로 던지기 좋아합니다. 누가 정확하게 던질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연극이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소녀들은 조용히 청년에게서 허리 칼, 터번 또는 묶인 말을 훔쳐 집으로 달려갑니다. 청년이 관심이 있으면 그를 따라갈 것입니다. 그 부모는 딸이 터번을 쓰고 말을 타고 돌아오는 것을 보고 그 딸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습니다.
또한, 매년 4월 13일은 다이(Dai) 설날이며,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이기도 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퇴마와 행운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 또한 행운과 행운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하루는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간주됩니다.
14. 고산족: “난로 주변”
중국 대만 지방에 거주하는 고산족은 춘절을 기념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노소를 막론하고 가족이 뜨거운 냄비가 놓인 원탁 주위에 모여 저녁 식사를 하는데, 이를 '난로 돌기'라고 합니다. 평소 술을 마시지 않는 여성이라면 행운을 상징하는 의미로 와인을 한 모금 마셔야 합니다. 난로 돌기 때 먹는 야채는 칼로 썰지 않고 뿌리까지 씻어서 삶아 먹는데, 이는 부모의 장수를 기원하는 뜻이다. 가족 중 누군가가 외출할 경우 자리를 비워두고 그 사람의 옷도 빈 자리에 놓아 가족 모두가 그 사람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표현해야 합니다.
15. 만주족: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깃발을 걸다
만주족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의 네 가지 깃발로 나뉩니다. 춘절 기간에는 붉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붉은 깃발을 문에 걸고, 노란 깃발을 가진 사람은 노란 깃발을 문에 걸고, 푸른 깃발을 가진 사람은 푸른 깃발을 문에 붙이고, 흰 깃발을 가진 사람은 흰 깃발을 문에 걸었습니다.
이 매달린 깃발은 아름다운 문양과 밝은 색상으로 되어 있어 상서로운 한 해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년들은 단체로 폭죽을 터뜨리거나 직접 만든 다양한 나무 썰매를 타고 언덕과 얼음 위를 질주합니다. 소녀들과 어린 며느리들은 새로 만든 화려한 옷을 입고, 소그룹으로 모여 갈라하(돼지 또는 소무릎관절) 놀이를 함께 한다. 설날의 첫날부터 5일까지의 저녁에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양코 춤을 조직합니다. 강력한 라인업을 갖춘 양코 팀은 마을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서도 공연을 합니다. 구경하는 사람들은 피곤함도 추위도 잊은 채 기쁨으로 앞뒤로 몸을 기댈 때가 많다. 양코팀을 집집마다 따라다니며 새벽까지 돌아오지 않는 열성적인 관중들도 있었다.
16. 바이족: "팡가오성(Fang Gaosheng)"
구정 기간 동안 윈난의 바이족은 "팡가오성(Fang Gaosheng)"이라는 축하 행사를 가집니다. 소위 "고성"은 큰 대나무 전체를 사용하고 대나무 마디에 화약을 넣고 불을 붙인 후 큰 대나무 전체가 수백 피트 하늘로 무너져 진정한 "고성"이 되는 것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먀오족, 장족과 같은 바이 동포들이 봄 축제부터 등불 축제까지 '수국 던지기' 활동에 참여합니다. 수국을 잡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에게 기념품을 주게 되고, 공을 여러 번 놓쳤지만 기념품을 되찾지 못한 사람은 상대방의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표현을 하게 됩니다.
17. 동 국적: 여성회
귀주(貴州)와 후난(湖南)성 동포들은 춘절 기간에 '동년(塔年)'(여성회라고도 함)이라 불리는 대중적인 대중활동을 펼친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한족의 '집단 예배'와 비슷하지만 더 즐겁고 열정적이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대개 두 마을 지도자의 합의에 의해 조직됩니다. 두 팀은 공식적으로 광장에서 루성 노래와 춤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때 두 마을의 관객들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거워했다.
18. 이족 국적: 티깅 타이거
윈난성 솽바이 현 마이디총의 이족은 음력 설날에 '조호 축제'라는 특별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 온 국민이 마을의 어른들이 마을 뒤편의 지사 터에 모여 개를 죽여 '미시'(미는 흙을 뜻하고, '시'는 주인, 미를 뜻함)를 제사지낸다. 시는 땅 주인의 신을 뜻함), 마을의 '비모'가 땅 주인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랑이 신을 초대합니다. 여덟 명의 마을 사람들이 호랑이 복장을 하고 우아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호랑이'들은 높은 귀와 굵은 꼬리, 온 몸에 호랑이 줄무늬가 있었고, 이마에는 '王'이라는 글자가 그려져 있었으며, 목에는 커다란 구리 방울이 걸려 있었습니다. 웅장해 보였습니다. 비모가 범신을 부르기 위한 제사를 마친 후, 범왕은 호랑이들을 모두 마을로 인도했습니다. 호호축제 기간 동안 마을 전체는 남자, 여자, 어린이 할 것 없이 호랑이를 환영하고, 배웅하고, 호랑이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지켜보며, 호랑이 신에게 제사를 드리고 기도를 드리는 즐거운 분위기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조상들의 가호 덕분에 모든 마을 사람들은 풍년을 누리고 인구가 번성하며 해가 갈수록 더욱 행복해질 것입니다.
19. 산이족 : 찹쌀밥을 먹는다
설날을 산이어로는 '시로시대'라고 한다. 섣달 그믐 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년 만찬을 먹는 것은 매우 엄숙한 일입니다. 오후에는 집집마다 초록색 나뭇가지를 놓아주고, 그 나뭇가지에는 밀짚모자를 걸어준다. 이것은 자동 알림입니다. 접근하지 마세요! 대화 금지! 집에 있는 사람들도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니어에는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Tangyuan"과 "Celebrate the New Year"는 "Korsima"라고 불리는 동일한 단어입니다. 찹쌀밥은 설날 필수품이니까요. 정월 초부터 반달 안에 사람들은 기쁨에 빠진다. 설날 첫날 밤 모닥불 파티가 열리며, 민요 이중창과 삼현호 독창이 단순하고 서정적입니다. 세 개의 현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악기는 시끄럽고 신나는 소리를 냈고, 사람들은 음악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음력 2일에는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4일에는 화성을 보내 재앙을 몰아내고 사람들의 힘을 과시한다.
매년 춘절 둘째날 오후 농부들은 소를 데리고 마을 중앙을 여러 바퀴 돌며 소의 이마에 붉은 꽃을 꽂아준다. 일년 내내 기여합니다. 또한 가까운 동료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쌀과 기름진 돼지고기를 먹이기도 합니다.
사니족은 섣달 그믐날부터 음력 5월 5일까지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을 합니다. 조상에 대한 존경과 기억에서 민족의 결속력과 전통도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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