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5 대 10 개국 때 누가 정통이었습니까?

5 대 10 개국 때 누가 정통이었습니까?

5 대 10 개국 시절 정권이 바뀌고 전란이 빈번했고, 북방 지역 5 대가 잇따르고, 남방 지역 각국이 각각 한 쪽에 근거했다. 어지러운 정치 구도에서' 왕의 명령도' 를 상징하는 교외제사 천례는 오히려 중시되어 정권 통치의 정통성과 합법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방법으로 여겨진다. 그럼 도대체 누가 정통일까? 나는 중원 5 대가 계속 정통으로 이어져 있고, 남방 10 국은 남당 승당으로 인해 정통이라고 생각한다. 5 대는 정통

5 대이며, 후량, 후당, 후진, 후한,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금, 후당, 후당, 낙양, 후당, 후당, 후당 5 대 각 정권의 건국 초창기에는 왕왕 황제 제천례를 거행하여, 그 정권의 통치가 하늘의 명을 받드는 정통 지위를 표명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 개평 원년 (907) 4 월 주온 건국 후 이듬해 정월 서두낙양에서 대대적이고 장엄한 제천례를 거행했는데, 이는 후량승천명을 선언하고 이당국조의 정통 이미지를 대체하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해 11 월, 주온은 다시 한 번 남교고 사의를 표했다. 일 년에 두 번 낙양 남교로 직접 가서 절을 하는 것을 보면 당국조를 찬탈하여 지은 후량 정권이 친교 제천에 대해 자신의 정통의 중시를 선언하는 정도를 알 수 있다. 후당은' 사당위위' 를 취지로 이당 왕조를 이어 스스로 자처하며 천하 정통으로 자처하며 정통을 선포할 수 있는 황제의 제사를 더욱 중시한다.

주온이 당을 찬탈하여 황제를 개평할 때, 릭은 부자로 그의 정통을 인정하지 않고 당정삭 () 을 자봉하며 천우연호 () 라고 불렀다. 그리고 이존혁건국, 먼저 제단제천, 즉 황제위, 경례는 촉박하고 경솔할 수 있으며, 승천수명, 이당의 정통적 지위, 합법성을 부각시키려는 정치적 의도가 드러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리고 동광 원년 11 월, 주량 () 을 없애고 대체로 북방을 통일한 후, 이존희 () 는 또 즉시 낙양 교외단에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번 제사는 엄밀하고, 태궁 () 을 즐기고, 태묘 () 를 즐기고, 남교 제사일 (), 어루 () 아마도 바로 이 때문에 사람들이 이 예의에 대해 칭찬할 때, 사재:

"일, 풍경, 화창함, 인서승복이다. 지지자 구름, 50 년 동안 이런 성례가 없었다. 클릭합니다

예절 성황에 대한 칭찬이라기보다는, 애써 빚은 사흥당의 정통 이미지에 대한 수용과 인정이다.

전반적으로 5 대 시대의 역사는 유가의 정치적 이상으로부터 거의 벗어났다. 그렇다면 정통을 누구에게 부여하면 전통사가의 관심의 초점이 된다. 고대인의 저술을 통관하며, 5 대 연속을 정통 관념으로 저술한 사서의 수가 가장 많고 영향이 가장 크다. 더욱이,' 5 대' 를 역사시대의 명칭으로 삼는 것은 그 자체로 왕조가 정통을 교체하는 것에 대한 해석을 함축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기본적으로 통일된 북송 정권을 완성하는 것은 후주를 대체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이런 지리와 정치적 인연으로, 송인은 북송 초년에 전대사를 수필할 때 먼저 5 대 정통으로 5 대를 이어받아 당송 간 역사의 발전의 주선으로 삼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10 개국은 남당을 정통

으로 편안 장화이 소국으로 사랑받고 정통으로 추앙받을 수 있어 남당만의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남당이 서씨로 가서 이당을 회복하고 당헌종 제 8 자가 왕각을 건립한 후 국호를 당으로 바꿔 당조의 신분을 이어가게 했다. 둘째, 전란의 세계에 처하여 그 문물이 창성하고 현재가 모여, 다른 나라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원대 역사가인 조세연은

"소국을 위해 문화재를 관관관했지만 당시 여러 나라가 함께 하지 않았다" 고 칭찬했다. 그 현재 석보, 고체 불체포 촉한 무후, 장정 한, 유인원 지원, 반우 ...... 문무재업, 충절 성화, 병요 순간, 숨길 수 없다. "

셋째, 주변 민족 정권과의 교제로 볼 때 남당은 항상 한하 민족의 존엄과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른바

"당말 거란 웅성, 호랑이가 중원, 진한의 왕을 바라보며 신하의 일을 삼가고 있다.

넷째, 역사적 경험과 선례를 보면 남당 승당은 촉한의 계승한, 동진의 계승과 비슷하다.

특히 송실 남천은 더 이상 중원을 차지하지 않고, 남송인에게는 남당을 본조 정권의 정통 지위를 유지하는 데 더 유리하다.

요약하면 이당망국, 천하대란이 정통 다툼을 불러일으켰다. 당을 찬탈하여 세운 후량정권은 황제 교외제사천으로 그 정통성을 선언하고, 다른 제건국자들도 제천예절을 통해 자신의 정통성을 선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후대 역사가들도 5 대 정통으로 이어져 서사를 저술한다. 남방 10 국의 정통 쟁탈은 남당을 최후의 위너.

물론' 정통이란 무엇인가' 라는 문제도' 정통관념' 에 따라 바뀌고, 정통관념에 따라 다른 정통해석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송지청 () 900 여 년 동안, 당송 () 간 역사에 대한 사가의 정통에 대한 인정과 해석이 극치라고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그 역사가 끊임없이 다시 쓰여졌다. 이것은 또한 중국 사학이 진화하는 중요한 방식이며, 전통사학 정신의 면면면면면면면면면면하고 정통관이 사학 발전을 추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두드러지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학, 역사학, 역사학, 역사학, 역사학)

上篇: Glory는 "Wolong: Skyfall" Xbox 평가판 충돌에 대해 응답합니다: 조사 중 下篇: IP 주소와 DNS 주소란 무엇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