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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경 중 첫 번째인 큰 길의 근원은 다음과 같다.

오경 중 첫 번째인 대도의 근원은 '역서'를 가리킨다.

1. '저우이' 소개.

'역서'에는 '역서'와 '삼변' 중 하나이자 전통 고전 중 하나인 '역서'가 포함된다. 『역서』는 중국 전통 사상과 문화의 자연 철학과 인본주의 실천의 이론적 뿌리이며 고대 한민족의 사상과 지혜의 결정체이며 '대도의 근원'으로 알려져 있다.

'변화의 책'은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및 기타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 주역의 배경.

중국 초기 사회의 낮은 생산성과 과학의 발달로 인해 조상들은 자연 현상, 사회 현상, 인간의 생리 현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신을 숭배하고 세상에 존재한다고 믿었습니다. 모든 것의 배후에 있고, 세상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최고의 신.

사람들은 자연재해와 인재로 인해 반복적으로 고통을 겪을 때, 신의 뜻을 사용하여 갑작스러운 재난과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예측하여 이익을 추구하고 불리함을 피하려는 목적을 달성하려는 욕구를 갖게 됩니다. . 오랜 세월에 걸쳐 인간과 신 사이의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예측 방법이 고안되었는데, 그 중에서 신의 뜻을 가장 잘 구현한 『주역의 책』이 그러한 조건에서 제작되었다.

'주이'라는 이름의 유래:

1.

춘추시대에는 『춘추좌전』에 '주이'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그러나 '주이'로 보아 '주이'가 많이 언급됐다. 당시 사람들이 사용했던 것은 육각형 그림(기호)과 64개 육각형의 육각형 선만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2. 전국시대.

전국시대에는 '역서'를 설명할 목적으로 '역서'가 저술되었다. "Zhouyi"와 "Yizhuan"은 합쳐서 "Yi"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Zhuangzi"의 "Yi"는 "Yi가 음양을 따른다"고 말하고 "Xunzi"는 "Yi를 잘하는 사람은 차지하지 않습니다"를 포함합니다. "이주안".

3. 서한시대부터.

서한시대부터 한나라의 무제는 권력의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해 '유교를 전적으로 존중하라'는 동종서의 제안을 받아들여 공자의 유교작품을 '경전'이라고 불렀다. 변화의 책과 변화의 책은 변화의 책, 또는 간단히 변화의 책이라고 불립니다. 그 이후로 『역서』, 『역서』, 『역서』를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는 “역서”라고도 하고, 일부는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4. 현대.

주역경의 차이점을 구별하기 위해 일부 학자들은 육십사각형과 육각형 및 선을 '주역고전'이라고 부르며, 주석을 붙인 10개의 작품을 '주역고전'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주역고전(周易記)'(이전)은 '변화의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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