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병마용은 모두 몽골 홑꺼풀인가?
< P > 한 네티즌은 진병마용에서 그 옷차림 장식이 얼마나 섬세하게 그려졌는데도 하필 쌍꺼풀을 찾을 수 없는 흥미로운 문제를 발견했다.
즉, 진 병마용은 모두 쌍꺼풀이다! 전문가들은 병마용 모델이 쌍꺼풀이고, 진인의 인종은 동아시아 몽골인종이며, 생리 구조적 특징은 단꺼풀, 즉 몽골구김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몽골주름' 은' 내분 군피' 로, 내눈가의 위쪽 눈꺼풀이 아래쪽 눈꺼풀을 덮고 있어 단꺼풀처럼 보인다.
는 복잡하지만 이 설명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전문가의 해석이 성립된다면, 이전 우리 중국인의 눈꺼풀은 기본적으로 쌍꺼풀이라는 뜻이다. "현실적" 이기 때문에, 예외는 없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또 더 깊은 의혹이 떠오른다. 한인은 처음에는 모두 쌍꺼풀, 쌍꺼풀이 외래였단 말인가? 우리는 출토된 문화재를 많이 찾아 다방면으로 이 문제를 고려해 보자.
미국 하버드예술박물관에 숨은 우리나라 고대 춘추시대의 옥인으로 낙양금촌에서 출토돼 쌍꺼풀, 큰 눈, 이목구비 단정, 균형 잡힌 몸매를 볼 수 있다. 낙양의 땅은 춘추시대에는 가장 확실한' 중원' 근처였으므로, 어느 정도 진시 중원인의 외모 특징을 대표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또 다른 문화재를 보세요.
는 그림 춘추시대보다 조금 늦었는데, 이 정교한 작품은 우리나라 전국시대의 은최초의 등불로 허베이 성 박물관에 숨어 있다. 인물의 자태가 자연스럽고 표정이 실감나고 쌍꺼풀의 영리한 눈이 기쁨의 빛을 비추는 것 같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비의 한복 특징도 이 사람이 한인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것은 진나라 시대에서 가장 가까운 것이다.
그럼 병마용 쌍꺼풀은 어디로 갔을까요?
원래 진병마용은 원래 색깔이 있었는데, 이를테면 이것은 색채를 보존하는 것이다.
얼굴 클로즈업을 확대하고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이 눈언저리에는 손질한 흔적이 희미하게 남아 있어 그린 쌍꺼풀이다. 현대 짝퉁 모조품을 찾아 보세요.
맞네요. 색칠 공예도 고려한다면 병마용 쌍꺼풀이 없는 의문에 더 적합한 답이 있을 것 같아요.
진 () 나라의 재력이 천하를 부유하게 하고, 당시 병마용 역시 색깔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 컬러 가공 절차에는 생페인트층과 물감층이라는 두 가지 층이 있다. 그 당시 페인트의 품종은 오늘날보다 훨씬 많았다. 생페인트의 주요 원천은 칠수 수지였다. 자연일수록 이런 물건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세월을 견디지 못했다.
생페인트층이 노화되면서 도자기 자체와의 적합성도 낮아져 지하에서 점점 분리되고 떨어져 나간다. 바깥의 각양각색의 물감층은 우리가 지금 그림을 그릴 때 자주 쓰는 물감과 마찬가지로 온면밀랍으로 인근 흙과 쉽게 섞이고 접착된다. 병마용 외층의 채색 솜씨가 모두 흙에 시집을 갔을 때, 우리도 다시는 진시병들의 원래 눈꺼풀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즉, 처음에 우리 중원의 한인은 쌍꺼풀과 쌍꺼풀이 모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물론 각 민족이 끊임없이 융합되면서 우리 가운데 쌍꺼풀' 유럽식 눈' 도 점점 더 많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