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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포스터 디자인-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나를 놀라게 한 국풍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나의 이해;

평소 영화 선택 선호도를 예로 들어 포스터의 디자인 아름다움이 나를 끌어들이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나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좋은 포스터에는 관객들이 영화를 보러 가고 싶은 강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포스터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에 대한 깊은 파악과 시각적 수단을 통해 영화 뒤에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만약 그가 영화의 음조와 줄거리를 파악해서 매우 교묘하게 표현한다면, 나는 이것이 성공적인 포스터라고 생각한다. 국제 비주얼 디자인 전문가인 홀고 마티스는 "좋은 포스터는 글이 아니라 그래픽 언어로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궁 문화 창조적 조류의 출현은 어느새 중국과 5 천년 역사 문화의 거리를 좁혔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전통, 고박, 우아함, 심오하고 심오한 문화적 내면을 좋아하기 때문에, 잠시 멈추어 동양미학 디자인이 있는 이 영화포스터를 맛보겠습니다 ~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 요고양이 전설의 포스터이다. 화면이 막 눈가에 들어서자 짙은 손으로 그린 섬세한 기운이 눈에 들어왔다. 서예가 선보이는' 요고양이 전설' 이라는 세 글자는 냉색과 중국 미학 요소가 가득한 배경에서 눈에 띈다. 화면 구도가 대칭이고 화면 위의 봉황이 푸른 물안개 속에 반쯤 숨어 있어 표정이 경미하다. 화면 주체의 용얼굴은 사실 고양이라는 생물의 꼭대기에 있는 고루로, 양쪽의 파란 모란꽃이 비치고 있는데, 마치 고양이와 모란이 대표하는 여성과 여성이 이 고루로 인해 파란만장한 운명을 암시하는 것 같다.

예능 프로그램' 우리 왔다' 포스터에는 치파오에 현지 자수를 클로즈업한 사진이 한 장 있다. 이렇게 금실로 짜여진 아름답고 우아한 드레스를 통해 치파오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여성 게스트들의 우아한 자태를 엿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을 자아내고 끝까지 탐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나는 이 괴물 사냥 포스터에 깜짝 놀랐다. 우선 화면 전체의 분위기는 매우 자의적이어서 수묵화의 공허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요괴잡이는 바람에 채찍을 휘두르며 두려움 없이 산 앞에 서 있었다. 곧은 등골이 우리로 하여금 악전을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쌍방은 마치 칼을 뽑는 것 같았다. 이런 장면은 사람들이 생각하게 한다.

고궁에서 문화재를 수리하고 있다' 는 포스터는 급히 수리해야 할 고화를 사용한다. 그림 바로 아래에 문화재가 부서진 흔적이 선명하게 보인다. 강박증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좋은 작품을 파괴된 상태로 보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다큐멘터리에서 문화재를 복구한 노동자들이 문화재를 섬세하게 대하는 정도는 의사가 환자를 수술할 때와 같다고 생각한다. 문화재의 모든 흔적은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새롭게 수리해야 한다.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고, 마치 그림이 찢어진 상태에 있는 것처럼 다시 살아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구한 후 그림 속의 대나무 숲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고, 두루미 두 마리가 다음 단계에서 날개를 펴고 바람을 맞으며 날 수 있다 ~

백사전' 의 국제 포스터는 국제 시각 효과와 중국 전통 심미 사고의 결합인 것 같다. 전체 화면은 빈 방식으로 분위기를 잘 부각시켜 흰 뱀의 눈에 초점을 맞추는 장면으로 이끌었다. 뚝뚝 떨어지는 눈물 한 방울은 눈에 은은하고 아름다운 기억 속에서 슬픈 분위기를 띄우지만, 추위 속에는 약간의 부드러움과 따뜻함이 가슴을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스포일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내가 마음을 학대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동안 불을 지른 곽만 대표작' 나타' 은 정말 태을실인에 대한 포스터를 골랐다. 마치 모두가 영화관에서 나와 침을 뱉는 것 같았다. 이번에 등장한 태일실인은 정말 신선하고, 모두의 마음 속에 있는 신선 모습과는 크게 다르다. 대신 돼지를 타고 타고 타고 타고 개처럼 마시는 어리석은 선녀였다. 전체 포스터는 손으로 그린 선과 색상입니다. 태을은 돼지 등에 한가롭게 누워 입을 크게 벌리고 술을 마시는 실물이다. 그의 어깨 위에는 각종 과일, 금은 장신구, 문화재, 아래에는 각종 금원보가 있다. 이 배경도 인물의 취미를 돋보이게 한다. 오른쪽에 있는 녹색 연꽃은 나타 은유인 것 같다.

어렸을 때 항구판' 봉신리스트' 에서 나타 사고를 쳐 용왕 삼태자를 죽인 후 천병이 내려와 그를 질책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부모와 진당관 백성을 귀찮게 하지 않기 위해 그는 자살을 선택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사부인 태을은 연근을 뼈대로, 연잎을 근육으로 하여 마침내 나타 회생시켰다. 나타 연근을 시체로 부활한 장면이 기억난다. 그래서 그 후로 연근이나 연근을 보면 나타 생각이 난다.

하하, 결국 나타, 부활된 연근은 보물로 가득 찼어! 못 믿겠어, 봐

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화면' 을 정보 전달체로 하는 예술이자 커뮤니케이션과 결합된 디자인 예술 형식이다. 그 중에서도 포스터는 심상치 않은 정보와 교류의 전파체로서, 흔히 사람들이 글을 읽지 않고, 문자를 제시하지 않고, 한눈에 그래픽이 전달하는 내용과 의미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게 한다. 독일의 디자인 거장인 피에르 멘델 (Pierre Mendel) 은 "포스터는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를 끌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한 나라의 민족 전통과 사회 문화를 반영하는 아름다운 언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세계화의 영향으로 중국 현대 비주얼 디자인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 비주얼 언어로 가득 차 있으며,' 인터내셔널리제이션' 시각적 기호와' 현지화' 시각적 언어의' 실어증' 현상이 두드러진다. 세계 디자인의 대동이 바로 그것의 끝이다. 디자인이 민족적 개성을 잃었을 때,' 세계 수준' 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쇠퇴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 진정한' 중국 디자인' 은 우리 민족에 뿌리를 둔 본토성을 발견하고 당대 디자인 언어 전체에 의미 있는 것을 발견하려는 시도여야 한다. 좋은 포스터는 우리 민족의 지혜, 의경, 정신을 식별, 분석, 해석할 수 있는' 중국특색' 를 찾고 있어야 한다. 우리는' 중국 디자인' 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찾고, 국제 포스터 예술 디자인의 풍부함을 위해 본토를 파악하는 지혜와 상상력을 제공해야 한다.

(a) 민족 문화의 계승과 포스터 디자인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은 풍부한 보고로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풍부한 민족 문화 자원에 직면하여 우리는 다층적이고 다각적으로 재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수 있다.

1. 예술 기술을 배우다.

중국 오천년 문명의 발전은 궁중 예술이든 민간 예술이든 문인화든 종교화든 역대 화가, 예술가, 장인의 창작 실천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축적했다. 신석기 시대의 채색도부터 은상 시대의 청동기, 전국시대의 그릇, 비단화부터 한대의 조각, 초상화석, 당송 시대의 회화부터 명청 시대의 도자기까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오려내기, 목판 연화, 건축, 문양, 의상, 가면 등은 웅장하고 민첩함, 고박, 정교함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국화의 필법이든, 동그란 무늬를 새기든, 과장된 민간 오려내기, 색채가 강한 목판 신년 그림 등 지금의 포스터 디자인에 풍부한 표현양식과 도식 언어를 제공한다. 일본의' 자유' 종이방을 위해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포스터를 만들어 종이 무늬에 전통 수제지의 털가장자리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선지의 대나무 무늬의 변화는 중국 산수자연화에서 의경이 대피하는 이미지를 구성해 중국의 자유자재한 인문적 기질과 근심 없는 생활태도를 표현했다. 전체 포스터 제작은 중국 전통 예술 표현 수법을 결합하여 작품의 풍격을 남김없이 돋보이게 한다. 오늘날의 기계 공구에 있어서 컴퓨터 기술은 단조로운 표현의 이성적 경향을 가져왔고, 전통 민족 예술 표현은 현대 수단과 지능 수단의 조화에서 중요한 균형 역할을 했다.

2. 이미지 요소에서 배웁니다.

중국 문화예술은 오랜 역사를 거쳐 점차 전형적인 문화적 함의를 지닌 도형과 도안을 형성하였다. 여기에는 인물, 식물, 동물, 토템, 기하학 기호 등의 이미지와 널리 퍼지는 전고, 성어, 전설의 인물과 풍경, 정해진 사물과 조합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매죽송의 세 친구는 충성스러운 우정을 상징하고, 세 양개태는 상서로운 뜻을 상징하며, 연꽃과 물고기는 "연년여, 연년여여", 까치와 매화는 "희양양" 을 뜻한다. 이런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그래픽 원소들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장 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민간 예술은 일종의 원시 문화" 이다. 이러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원소들을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무미건조한 현대 디자인 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한은 얼음균열 (개장영화) 을 창작 이념으로 한자 어록과' 쑤저우 인상' 포스터를 결합했다. 문양창과' 삼분수' 의 필법은' 주' 자 주체를 구성하며,' 고모수 외곽 한산사' 현판의' 수' 를 강조하여 소주를 나타낸다. 배경은 산천의 그림자와 배 한 척의 사진을 배경으로 검은색과 은색으로 인쇄되어 중국 예술의 시적 정취를 보여준다.

3. 사고에서 배우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체성, 변증성, 인과적 사고방식은 사물의 각 방면의 변증적 통일과 상호 연계를 강조하고, 그 사고 과정은 종합과 귀납을 강조한다. 자연관에 반영해' 천인의 조화',' 자연',' 사물은 내가 가리지 않는다',' 성사는 하늘에 있다' 를 강조했다. 그의 사상은 선진시대의 도, 유, 선선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시적이고 소박한 카오스 사고 방법론의 기본 핵심이다. 중국의 독특한 사고 방식은 현대 과학기술이 일부 지식 비밀번호를 풀 수 있도록 강력한 사상 무기를 제공한다. 현대 과학의 세 가지 발견인 양자역학, 상대성 이론, 혼돈 이론에 함축된 이념과 사고방식은 중국 민족 문화에 함축되어 있는 전체, 조화, 상대, 전환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잘 일치한다. 중국의 회화 이론과 디자인 원칙은 이런 사고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사고방식의 정수는 고대 태극도의 음양회전, 청동무늬 장식의 추상적 애매함, 중국화의 자의와 사실주의가 공존하는 가운데 드러난다. 우리는 사고방식이 포스터 디자인으로 전환되면 종종 창의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창의성은 인간의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생각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좋은 사고 이념의 출현은 인류 간의 교류를 방해하는 어떤 요인도 뛰어넘어 서로 교류하는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중국 포스터 디자인" 이 국제 디자인 무대로 나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우리 디자이너는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작품의 창의적 사고와 중화민족 전통의 자연관, 철학관, 사고방식을 결합시켜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b) 국가 전통 문화와 현대 포스터 디자인

중서문화의 상호 작용과 공승은 이미 세계 다문화 구도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포스터 디자인은 본토 문화의 정수인 토양에 뿌리를 두고 전통적인' 중국특색' 를 깊이 이해하고, 외래의 우수한 의식, 방법을 흡수하고, 동시에 모아서 융합해야 자신만의 독특한 특색과 국제 트렌드에 뒤지지 않는 디자인 이념과 실천 체계를 가질 수 있다.

1. 민족 문화의 정수의 창조적 변화

우리 민족 문화에는 그 안에 들어 있는 풍부한 자원을 발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속의 부족과 결함도 보아야 한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는 융통성 있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많은 디자이너들 은 아직도' 고 자중' 하는 경향 이 있다. 고복 몇 벌 을 입거나 전고, 신화 는 민족 문화 를 발양하는 것 으로 디자인 은 문화 내포 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문화를 벗어난 표면 흡수일 뿐, 옷을 입고 모자를 쓰는 행동을 일부러 모방한 것이다.

따라서 포스터 디자인에서 민족성과 시대의 창조성을 결합하는 방법은 현지 문화 설계를 반영하는 열쇠 중 하나이다. 우리는 우선 중국 문화 전통의 시각적 기호와 가치 체계를 개조하여 이러한 기호와 가치 체계를 시대적 이익과 변화의 씨앗으로 만들고, 중국인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형식과 내용뿐 아니라 중국 전통 시각 기호에 함축된 정신방식과 심미 내포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연스럽게 우리 당대의 포스터 디자인, 즉 전통문화 부호를 현대 시각 언어로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병남의 1995' 해협 양안의 한 가족' 은 대만성 인상 포스터 발표회를 위해 디자인한' 한자' 포스터다. 작품에서 가장 오래된 전서' 집' 을 선택했다. 집은 처마 밑에 있는 돼지다. 얼마나 아름다운 이미지인가, 얼마나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인가. 긴 형태제 중복과 복제를 겪었지만 조사의 초심을 벗어나지 못하고 해협 양안의 친의 주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강 () 이 디자인한' 신베이징, 신올림픽' 은 베이징 고궁의 구룡벽을 생동감 있고, 힘차고, 역동적인 배경으로, 달리는 휴머노이드 도형과 기술감, 용의 조형과 휴머노이드 도형을 겹쳐서 전통문화, 현대사고, 스포츠정신과 결합해 새로운 시대 베이징의 기상을 표현하고, 첸 유건/ 1993 년 이용권이 디자인한' 8 개 현대홍콩 디자이너 작품전-팔선교차 바다' 포스터 등. 시각 문화의 관점에서 중국 전통 시각 기호를 재검토하여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에 대한 파악을 심화시키고, 신시기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포스터 디자인 예술을 발견하는 데 지도적 의의가 있다.

2. "세계화" 를 배경으로 한 현대 중국 포스터 디자인

세계화된 오늘날 포스터는 정보와 사상 교류의 전달체로서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그래픽 문화의 수단을 통해 서로 다른 지역,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대략적인 생각을 보여줘야 한다. 문화, 지역, 언어, 인종 등으로 인해 인간 교류를 방해하는 요소를 피하고 비주얼 그래픽을 통해 마음 사이의 직접적인 교류를 해야 한다.

진정한 이상적인' 현대 포스터 디자인' 은 고금을 관통하고 인간성에 관심을 갖는 사고방식이 더 많아야 한다. 다문화의 공존,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현대화' 의 구현이며, 장자가 구상한'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 의 인생 경지이다. 물론,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심미 감정 체험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중국의 포스터 디자인이 이성적인 질서로 서학의 풍조를 바탕으로 오래된 전통을 주조하여 중국 문화생활을 지탱하는 강력한 힘을 키우고, 우리의 고대 도형의 우수한 단편만 잘라내고, 허공에서 외래문화를 이식하는 것이 아니기를 바란다. "민족은 국제적이다", 포스터 디자인을 민족 복장에 넣어 세계 각종 문화의 충격에서 도전을 받아들이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iii) 결론

"서구 문화" 의 강력한 침략에 직면하여, 우리의 문화 예술은 반드시 전례 없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늑대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반대로 이질문화와 중국 민족 문화의 융합은 매번 민족 문화의 질적 도약을 가져온다. 디자인 세계화의 물결, 사상의 부족, 신앙의 소홀함은 모든 포스터 디자이너의 적수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오랜 찬란한 문화역사를 가진 이 토양에서, 우리의 포스터 디자이너는' 노보를 잃지 않고 잘 배워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중국과 서양의 결합은 중국어 위주로 원류 결합이다. 근원에 입각하여 민족적 개성을 형성하고, 우리의 민족문화를 끊임없이 계승하게 하며, 우리의 포스터 디자인 예술은 반드시 현지화된 토양에서 빛을 발할 것이다.

어떻게 중국 민속문화 포스터 _ 전통문화 포스터 디자인 I.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문화는 고정된 개념이 아니다. 문화의 형식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각 민족의 문화는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내외적 요인의 작용으로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복잡한 문화 현상과 문화 형태에서 각 민족 문화와 시대 문화의 연결점과 공통점을 파악할 수 있다. 문화는 * * * 가 누리는 것이며, 특정 집단의 구성원들이 누리는 이상, 가치, 행동 규범이다. 그러나 문화도 배울 수 있다. 사람은 문화와 함께 성장하며, 다른 집단의 문화도 교집합을 형성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세계화 시대에 처해 있고, 각 나라와 민족의 문화도 이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고 침투하고 있으며, 이런 문화교류는 결국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실현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중국과 서양의 종교는 다르지만, 대부분의 중국 사람들은 기독교의 교리를 이해하지 못하며, 이것은 우리가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서양인들은 양력과 음력의 차이를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세계 각지의 화교들과 함께 설날의 축제 분위기를 즐기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둘째, 포스터 디자인에 반영된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포스터는 "포스터", "포스터" 라고도 하며 영어 이름은 "포스트" 로 판지, 벽, 판자 또는 차량에 부착된 인쇄 광고 또는 다른 방식으로 전시된 인쇄 광고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옥외 광고의 주요 형태이자 가장 오래된 광고 형태 중 하나이다. 포스터의 어근 구조와 일화에 따라 포스터의 의미를 해석하는 사람들이 있다. 포스터는' 게시물' 에서 변환된 것으로,' 게시물' 은 기둥을 의미하기 때문에 포스터는 기둥에 붙어 있는 모든 공고를 가리킨다. 중국어 사전 한 권도' 포스터' 라는 단어에 대해 전문적으로 해석한 적이 없지만 청나라 시대에는 외국인이 해선으로 운반한 외국 화물을 중국 연해 부두에 정박하고 부두가 거리를 따라 눈에 띄는 곳에 포스터를 붙여 자신의 화물을 판매한다고 한다. 연해 시민들은 이 포스터를 이렇게 발전하면 앞으로 비슷한 목적과 기타 정보가 있는 포스터를' 포스터' 라고 부른다.

(a) 포스터의 문화적 정체성

문화의 전달은 부호를 기초로 한다. 예를 들면 언어는 가장 중요한 기호이다. 언어를 통해 문화는 대대로 전해져 더 넓은 범위로 전파될 수 있다. 감각에 따라 기호는 청각 기호, 시각 기호 및 촉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언어는 청각 기호에 속하고, 문자는 시각적 기호에 속하며, 그래픽 이미지도 중요한 시각적 기호이다. 포스터는 화면이 크고, 홍보 내용이 광범위하며, 예술 표현이 풍부하고, 장거리 시각 효과가 강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우수한 문화 전파 전달체이며 그래픽 디자인 작품의 중요한 부분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주제 표현이 명확하고, 전파 채널이 다양하며, 전시가 간단하고, 환경 소품에 대한 제한이 많지 않아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이 분야에서 뛰어난 대표 작품을 가지고 있다.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인 대회도 이런 표현을 통해 진행된다. 7 회 국제 대학생 반모피 포스터 디자인 대회를 연달아 개최하며 참가자들에게 오리지널 포스터 작품으로 소비자들이 모피 의류의 도덕적 문제를 생각하도록 유도할 것을 요구했다. 최종 상을 수상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때, 서로 다른 나라의 포스터 작품에서 비슷한 아이디어나 비슷한 그래픽 요소가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다른 나라, 다른 문화적 배경, 다른 교육 배경, 다른 성장 환경에서 온 대학생들은 창의력과 자료의 선택에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 예를 들어 2007 년 제 5 회 경기에서 경기 주제는 패션의 피해자다. 중국에는 옷걸이 원소가 있는 3 개의 수상작이 있고, 미국과 캐나다에는 각각 상을 받은 작품과 옷걸이 크리에이티브 원소가 있다. 이 현상은 디자인 초기에 중국과 외국 학생들이 포스터 창작의 요소를 선택할 때 패션을 옷걸이와 연관짓고, 자신의 포스터 디자인 작품에서 실물 촬영, 손으로 그린 스케치, 다른 도형 형성 등 일부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계 경제 연계가 날로 밀접해지는 역사 과정에서 각국 인민 간의 정치와 문화 교류가 잦아지면서 어느 정도 상호 의존적인 관계가 형성되었다. 디자이너로서, 나는 항상 내 작품이 널리 전파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랬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를 자주 사용합니다. 제 2 회' 동서방' 대학생 국제포스터 비엔날레 금상 작품은' 따뜻함' 이라는 반전 포스터로, 배경 중앙에 영어 단어' war' 이 적혀 있고, 옆에는 깨진 마음이 있어 후광이 달린 작은 날개 한 쌍처럼 피투성이인 천사처럼 보인다. 사진 아래에는 한 줄의 주제어가 있다: 이 날개들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세요. 화면 전체가 색채가 얼룩덜룩하여 전쟁의 상처를 생각나게 한다. 이 쓸쓸한 장면에서, 이 작은 하트는 관람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며, 무거운 속에서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어는 우리의 모국어가 아니지만 국제 공용어입니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독교를 믿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사의 전형적인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그래서 이 작품은 국내외 대부분의 관객들이 해석할 수 있다. 서로 다른 문화와 교육 배경에서 자랐지만 국제 교류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동서양의 젊은 세대가 생활방식, 행동습관, 심지어 사고방식까지 점점 수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디자이너에게 기회이자 도전이다. 한편으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시각적 요소를 이용하여 작품을 창작하면 작품의 전파성을 높이고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대다수 관객의 이해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반면에 문화적 정체성으로만 포스터를 디자인하면 창의적인' 붕괴' 의 위험이 너무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둘 사이의 "도" 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 포스터에 포함 된 문화적 차이는 독특합니다.

포스터 디자인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국제적으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의 포스터 작품은 대부분 자신의 배경 문화와 관련된 독특하고 개인화된 비주얼 언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점차 강렬한 개인 스타일로 전환되어 관람객이 포스터 화면을 보면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한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다나카 일호가 일본 전통드라마 노부 드라마를 위해 창작한 일련의 포스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능극은 일본 최초의 민족극으로 사찰신사 공연에서 탄생한' 유인원 음악' 에서 진화해 일본 연극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능극, 인물이 적고, 줄거리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것은 상징적인 연극이다. 극 중 인물을 연기하는 배우들은 모두 가면을 쓰고 있는데, 이는 능극이 다른 연극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수렴은 마스크 선택부터 시작한다. 다나카 일광의 에너지극 포스터는 대부분 가면을 주요 그래픽으로 한다. 표현수법에서 그는 넓은 면적의 기하학적 색상 블록으로 원시적이고 복잡한 탈과 머리 장식을 요약하고, 주요 특징을 요약하고, 고순도 보색으로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조성했다. 기하학적 색상 블록으로 포스터를 만드는 것 외에도 캐릭터나 획을 주요 창작 요소로 하는 포스터도 있다. 이 캐릭터들은 종종 한 편의 극 중 한 장의 내용으로, 배열별로 화면에 배열되어 있다. 또는 인식에 영향을 주지 않고 스틸의 획을 분할하여 화면에 분산시킵니다. 때때로 다른 연극은 상응하는 색으로 구분한다.

다나카 일광의 포스터 디자인에는 대량의 일본 전통 이미지와 민족 원소가 사용되었지만, 이러한 원소들은 비교적 현대적인 기하학으로 표현되었다. 포스터에 보색을 적용해 오색찬란한 연극세계를 만들고, 교묘한 구분과 간격을 통해 층층이 겹치면서 포스터 화면이 서구의 투시효과와 비슷한 공간감을 형성하게 했다. 이것은 전통과 현대,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의 절호의 표현이다. 지금은 전일광의 전성기와는 거리가 멀고, 능극 자체가 비교적 전통적인 문화 분야이기 때문에 포스터에는 독특한 민족 문화 기호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이란의 신예 디자이너 Me-hdiSaeedi 는 또 하나의 생생한 예이다. MehdiSaeedi 의 작품에는 항상 페르시아어, 번체자 등 민족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그가 이란 여성 예술가 세 명의 유화전을 위해 창작한 포스터' 이란 얼굴 세 장' 은 페르시아어의 크기와 필기각의 변화를 이용하여 서로 관련된 여성 옆얼굴 세 장을 형성하며 주제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페르시아어와 라틴 문자가 구조적으로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라틴 문자는 두 평행선 사이에 사각형 문자의 구조가 균형 문제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페르시아 문자는 유동성이 더 강하고 글자 조합이 더 무작위적이다. 디자이너는 라틴 문자보다 그래픽 효과가 더 뚜렷한 더 참신한 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다. 그의 또 다른 포스터 작품인' 이란인상' 은 이란 사진작가의 전시회를 위해 제작됐다. 그림의 주요 도형은 머리를 감싸고 있는 전통 이란 남자의 이미지로 강한 지방적 특색을 보여준다. 영국과 프랑스에서 유학한 디자이너로서, MehdiSaeedi 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페르시아어의 식별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항상 영어로 표기된 주제가 사용되어 원래의 페르시아어 캐릭터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이 두 언어의 특징을 결합하려 한다' 는 것이다. MehdiSaeedi 는 그의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충돌이 종종 예상치 못한 불꽃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c) 중국과 서양 문화의 충돌로 인한 "화학 효과"

홍콩의 유명 디자이너 진유건이 디자인한 많은 포스터 디자인은 중국 문화 요소가 짙게 담겨 있는데, 이런 중국맛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현대 디자인 수법을 통해 드러난다. 그 자신도 겸손하게 대답했다. "기본적으로 나의 모든 것은 표면적이다. 그런데 왜 내가 이렇게 잘하니? 내 문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중국인과 외국인 모두를 흥미롭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가 중국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는 아닙니다. 한 가지 더 질문하면, 나는 반드시 너에게 더 깊은 대답을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이런 다른 문화의 디자인 이념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것은' 국제활동을 통해 중국의 문화와 품위를 표현하고, 이 전시회를 통해 중국인의 국제무대에서의 존엄성을 되찾는 것' 이다. 그 1990 년 도쿄에서 열린 개전' (동쪽이 서쪽을 만나다)' 포스터 디자인을 보세요. 화면 주체는 모래에 적힌 인감' 동쪽' 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런 전통적인 동양문자 획 구조는 네 글자인' East' 로 나뉘어 영어에서' 동' 을 의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EAST, EAST, EAST, EAST, EAST) 다른 각도에서 포스터를 거꾸로 뒤집으면 글자와 획이' 서' 를 형성하여' 서' 의 의미가 된다. 그는 영어 단어' East' 와' West' 를 같은 중국 고대 대본에 교묘하게 조합해 이번 전시회의 주제' (East meets West)' 를 포괄하고 동서양의 융합과 융합을 반영했다. 전체 화면은 따뜻한 노란색이고, 자갈 속의 글씨체는 고대 동양 문화사의 신비와 변천을 묘사한다.

진유견은' 홍콩 동서방' 7 명의 홍콩 디자이너 작품전을 위해 디자인한 포스터도 서로 다른 문화적 충돌로 인한 영감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옅은 색의 화면 가운데에는 뜨거운 차 한 잔이 있는데, 전형적인 중국 도자기 찻잔으로 몇 획으로 그려졌지만, 컵 안에는 홍차가 담갔다.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구성된 꼬리표는' 세계 홍차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진 영국의 클래식 브랜드 립턴을 연상케 하지만, 꼬리표에 적힌 글은 이번 전시회의 주제로 바뀌었다. 잔에 담긴 차는 김이 나고, 상승하는 가스는 색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자란 홍콩 디자이너의 디자인 작품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계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터는 색채가 옅고 화면 주체가 두드러지고 간결하며 단순하지 않으며 풍부하고 의미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양 문화 전통과 서양 디자인 미학을 융합하는 것은 홍콩 디자이너의' 특허' 만이 아니다. 대륙 디자이너들도 동서양의 독특한 디자인 매력을 느끼고 우수한 포스터 디자인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선전 그래픽 디자이너 유영청이 디자인한' 백화제방 백가쟁명' 이라는 포스터 디자인에서 그는 중서문을 교묘하게 결합했다. 그림 속' 백화일제방' 은 전통 화훼 도형과 결합되고,' 백가쟁명' 이라는 글자와 공자 조각상이 결합되어 이 여덟 글자의 문자적 의미를 반영하고 있다. 얼핏 보면 두 포스터는 눈에 띄지 않지만, 자세히 음미해 보면 주제문자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자의 획은 영문자로 이루어져 있고, 영어서체도 중국어 서체에 따라 송립코 스타일과 굵은체 스타일이 달라진다. 디자이너의 처리를 통해 동서양 인물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예상치 못한 조화로운 시각 효과를 연출했다.

셋째, 결론

문화는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에 존재하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운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개념이다. 포스터 디자인 분야에서는 디자이너가 그것을 시각적 요소로 농축하여 화면에 구현한다. 창의성과 디자인 표현을 디자인할 때는 가장 광범위한 관객의 수용 정도와 작품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와 개성적 특징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의 관계를 적절히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나라의 디자인 작품이 중국특색 유지와 동시에 국제화를 필요로 하는 장기 연구 과제 중 하나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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