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카족에 관한 시

1. 객가에 관한 시

남산 연못, 오대, 양조

에메랄드가 연꽃 위로 불어 비를 가져오고, 왜가리는 대나무 숲 연기 사이로 날아갑니다. .

구구마을에서 와인을 마실 때 새 잎을 따서 돌판에 튀겨 먹을 생각이다.

(장정(長庭) 출신의 양조(梁趙)는 오대(五代) 학자였으며, 『양학자모집』을 소장하고 있다)

송나라 최고 학자 조우영룡(Zou Yinglong) in Dengxie Gonglou

해안을 따라 있는 도시 윤곽 녹색 화면을 열면 Nanshan Yuxiu가 구름 속으로 솟아오르려고 합니다.

사찰의 탑들이 하늘로 솟아 있고, 강의 봉우리에는 푸른 나무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술을 팔다 보면 너무 취해서 난간에 기대어 곡장②을 향해 혼자 붓는다.

구불구불한 강 왼쪽의 질서는 어디에 있는가? 고대 시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주잉룽(Zou Yinglong)은 송청원(宋淸源)시대 최초의 진사학자. 취안저우(泉州)와 간저우(甘州) 부사, 광시 경제 전략, 공업부 장관을 역임했다. 가희(嘉亭)시대 궁정(長庭) 사보(沙寶)에 살았다.

창우동굴 원의사 왕맹림

구불구불한 청류가 산과 겹치고, 깊은 선관이 있다. 돌문에서.

매일 무거운 산이 돌아오는 소리를 앉아서 들으며 여유로움을 맛봅니다.

(Qingliu 출신 인 Wang Menglin은 말년에 Ting에 살았습니다. "Stone Niche Collection"이 있습니다)

산에 오르고 명나라 시인 Li Ying

방인운봉이 사람을 지킨다. 산에서는 9일 동안의 바람과 이슬이 옷의 차가움을 드러낸다.

우리는 동화나라에 많은 기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체스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상항시 시인 리잉(Li Ying), "매음원고"와 "항천풍야문집"의 저자)

난취안사(Nanquan Temple)에 있는 명나라 진시인 구도용(Qiu Daol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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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방 원정대의 병사들은 적에게 항복하고 싶어 Xue Luo를 반영한 ​​옥스팜 깃발을 찾았습니다.

술이 익자 티안 가족이 사이서에게 찾아오고, 저녁이 되자 어촌집에는 비옷이 쌓여간다.

바람과 달의 반막이 흥미롭고, 검의 명성이 물 위에 물결친다.

안내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고, 몇몇 분들은 소매에 눈물이 많이 납니다.

(상항 출신, 징태 시대 진사, 강남성 검열관 추도룡. 직설적인 수법으로 금기를 어겨 남웅현으로 강등되었다)

북산에 오른 명나라 진시 웅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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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굳이 먼지망에 떨어지려고 합니까?

참깨를 얻으면 먼저 얻을 수 없습니다.

길은 멀고 평범한 손님은 없지만 구름 깊은 곳에는 위대한 불멸자가 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우링 사람들이 이 봉우리 꼭대기에 앉아 기다리고 있다.

(Xinglin이라는 이름의 Xiong Shier는 Yongdi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Chongzhen 시대의 Jinshi였으며 Huguang을 순찰하고 검열을 감독했습니다. "Suyuan Poetry Collection"이 있습니다.) 2. Hakka에 관한 시

남산못 오대 경옥 해조류가 연꽃 위로 불어 비를 내리고, 대나무 숲의 연기 속으로 왜가리가 날아갑니다.

구구마을에서 와인을 마실 때 새 잎을 따서 돌판에 튀겨 먹을 생각이다. (장정(長庭) 출신의 양조(梁趙)는 오대(五代)의 학자였으며 『양추사』집이 있다.) 그는 사공탑에 올라 송나라의 영웅이 되었다.

사찰의 탑들이 하늘로 솟아 있고, 강의 봉우리에는 푸른 나무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마셔서 난간에 기대어 혼자 취장을 향해 쏟아부었다.

구불구불한 강 왼쪽의 질서는 어디에 있는가? 고대 시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주영룡은 송, 청, 원나라 최초의 학자이다.

취안저우(泉州), 간저우(甘州) 부사, 광시 경제 전략, 공업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원나라의 이시인 왕멍림(王孟維)이 구불구불한 시냇물과 쌓인 산이 있는 곳. 돌문. 나는 편안히 앉아서 매일 산이 돌아오는 무게를 듣는다.

(Qingliu 출신 인 Wang Menglin은 말년에 Ting에 살았습니다. "Stone Niche Collection"이 있습니다.) 산의 대부분을 등반하는 명나라 시인 Li Yingfang Ren Yunfeng은 산을 보호하고 9일간의 바람과 이슬이 차가운 옷을 드러낸다.

우리는 동화나라에 많은 기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체스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세요. (상항시인 이영, 『매음고본』과 『항천풍아문집』의 저자) 명나라 진시 남천수녀원, 남방 원정대의 군인 구도룡이 적에게 항복하려 했으나 그는 Xue Luo에게 깃발을 줄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술이 익자 티안 가족이 사이서에게 찾아오고, 저녁이 되자 어촌집에는 비옷이 쌓여간다. 휘장의 절반은 바람과 달의 노래로 가득 차 있고, 검 한 자루의 명성이 물 위에 물결친다.

안내의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고, 몇몇 분들은 소매에 눈물이 많이 납니다. (상항 출신, 징태시대 진사이자 강남성 검열관인 추도룡.

직설적인 책략으로 황실을 모욕하고 난웅현사로 강등된 이유는 무엇인가? 명나라의 진시인 웅시얼이 북산에 올랐을 때 흙먼지 속으로 기어들어갔다고? 참깨를 따는 경우, 한 번 얻으면 먼저 얻을 수 없습니다.

길은 멀고 평범한 손님은 없지만 구름 깊은 곳에는 위대한 불멸자가 있습니다. 우링 사람들은 멀지 않은 곳에 이 봉우리 꼭대기에 앉아 기다리고 있다.

(Xinglin이라는 이름의 Xiong Shier는 Yongdi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Chongzhen 시대의 Jinshi였으며 Huguang을 순찰하고 검열을 감독했습니다.

'소원시집'이 있습니다.) 3. 메이저우 찬가

고대시

양완리의 '남해선'

나는 세상 끝까지 쉬지 않고 여행하고 통과했다 Xunzhou와 Meizhou.

살면서 살찐 말을 타는 것이 익숙하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 마른 소를 타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꿈에는 검머리가 있었고, 봄이 되기 전에 검머리를 약속받았다.

밤이 되니 아직 술병이 남아 있어서 급하게 꾸농에게 전화를 걸어 고민을 털어놓는다.

현대시

메이저우 매화(시)

우웨이화

만개한 매화소리

는 고대의 중부 평원의 말발굽 소리

남부 야만인 땅의 황량함과 습기를 일깨운다

이주하는 영웅들의 꿈과 위엄을 일깨운다 루트

당나라를 떠도는 송나라의 비바람이다

매관고대에 쌓인 애환

은은한 향기 떠도 따뜻함은 여전하다

산과 강을 넘나들며 변하는 민요

발효주병이 되어 감미로운 그리움

물처럼 취한 객가 아이들

황준현과 송향의 시에서 따온 것입니다

황중달루는 수천년을 뒤흔들었습니다

예슈아이의 눈썹 사이의 지혜와 결단력이다

천리를 이기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는

학술광장 인방대 위에서 사냥하는 바람소리

동산서원의 책소리

멀고도 멀다...

남쪽의 매화다, 메이저우의 매화

우리 마음 속에 피어나다

꽃이 피는 소리는

날카로운 향기

메이저우의 매화

남쪽의 남쪽

메이저우 매화 끝에 심었다

매화는 마치 아름다움을 다 씻어낸 여인과 같다

보기 더 고귀함과 인내력

매력에서 강인함을 찾고, 부드러움에서 강인함을 찾습니다.

붉은 자두가 활짝 피어 은은한 향기를 풍긴다

얇은 그리고 질긴 자두

차가움이 피어나 가장 감동적인 꽃이 됩니다

자두는 마치 홀로 걷는 영웅과 같습니다.

가늘고 힘이 넘칩니다. 늠름하게 서 있는

한겨울의 혹독한 추위 속에

하카족의 운명처럼 매화는 씻을수록 더욱 빛난다

매화. 꽃이 피다. 계절의 최전선을 걷는 여자

불 같은 열정을 숨긴 그녀

차갑고 떨리는 마음을 얼마나 따뜻하게 해주는가

매화 위인의 시에 나오는

우리 앞에 서 있다

백년이 지났다

황혼녘 갯벌에 피어난 고대 매화를 바라보며

먼 산은 짙은 남색 같고 마을은 고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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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에는 매화꽃이 가득해 별처럼 반짝인다

상큼한 향기

수 마일 뻗어나가는

이때 이 장면은 장엄한 일몰이다

역시 온화하고 수줍어졌다

그룹 행복한 사람들의

고대 매화나무의 향기를 내려

등불

그들은 노래하고 웃으며 먼 곳으로 걸어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향해

매화를 손에 들고 다시 생각났어요

길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들 노부부

문지방의 차분한 모습

그래, 매화나무처럼 조용한 사람들

마음이 꽉 차 있을 텐데

따뜻한 마음, 따뜻한 사랑

참고 1 양완리(楊wanli)의 메이저우 시

링크 4. 객가 어머니가 지은 시

동진 시대에는 '옹가'와 '오야만인'이 침입했다. 중국.

수천 명의 사람들이 나라를 잃고 집을 잃었습니다.

전쟁은 수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애도자들은 도처에 있습니다.

살아남아 온 가족이 남쪽으로 갔습니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피와 눈물을 흘렸습니다.

수백 년이 지난 후, 링난은 정착했습니다. > 손님이 땅을 방문하기 때문에 Hakk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칡 구덩이가 깊어 열반이 다시 태어났습니다.

황무지를 밭으로 만들고 고난을 겪으며

집을 짓습니다.

조상을 존경하고 효도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고향과 나라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세계를 여행하십시오. 일본은 부흥을 추구한다

인문학이 모이고 현장은 날로 변하고 있다.

고대 유산 인 Hakka 건축

흙으로 만든 건물은 단순하고 정교하며 건축 기술은 절묘합니다.

사각형과 원형이 규칙적입니다.

복도는 마음을 연결하고 친구와 이웃을 잘 대합니다.

멋진 용들로 둘러싸여 있고, 애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푸른 나무들에 둘러싸여 있고, 흐르는 물은 우아합니다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고, 음과 양이 평화롭다.

하카 민요는 오래 지속되고 깊은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수백 년의 우여곡절 끝에 그들은 과거를 노래하고 현재를 노래합니다. 전 세계가 노래를 듣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사운드는 선율적이고 고대의 매력은 신선합니다.

과거와 현재를 충격에 빠뜨리는 하카 인물.

Wen의 Tianxiang은 단호하고 충성 스럽습니다.

적을 수호하고 국가를 보호하는 그는 피를 흘리고 목숨을 바쳤습니다.

손중산은 전 세계적으로 칭찬을 받고 있다.

중화민국이 건국되고 중국이 새로워졌다.

궈의 모루오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배운다.

가신의 제사 비문은 거의 볼 수 없다.

제2대 사령관인 주예는 수백 번의 전투로 유명하다.

그는 외부 세계를 통제하고 내부를 다스리며 그의 업적은 밝게 빛난다.

당시에는 선량한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의 고향은 정이 넘쳤습니다.

Zeng 가족은 부유했고 Tian 가족은 유명했습니다. > 학교를 설립하고 세상을 돕고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 돈을 기부하세요.

다리와 도로를 건설하고 이웃에게 혜택을 주세요.

하카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혈통은 그 조상을 옌황(Yanhuang)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문학과 교육을 옹호하고 좋은 이웃과 친구가 됩니다.

농사를 짓고, 공부하고, 집안을 운영하는 것이 하카족의 풍습입니다.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방향을 식민지화합니다.

정직하고 애국적입니다.

하카 정신은 대대로 이어집니다.

이 기사의 출처 : Meizhou Association ( ) 자세한 기사 참조 :

Hakka Fu

들어 본 적이 있지만 Mother Fu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5. 하카와이(Hakka Wai)의 시를 소개해주세요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을 생각하면 월병이 떠오르는데요. 달 궁전의 모습은 사람들이 창어를 생각하게 만든다. 창어를 생각하면 사람들은 소동포의 문구를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장수하고 찬주안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살길 바랍니다."

지금 이 순간 마음속에는 또 다른 감정이 든다. 연초에 베이징에 있는 회사에서 일하기로 합의한 것인지, 아니면 지금은 다른 곳에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라. 나는 오직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그리워할 뿐이다." "방랑자의 마음은 밝은 달에 보내진다." 그리고 오늘도 고향에서도 왜 여전히 마음이 공허합니까? 주변에 아무도 없는 걸까, 아니면 달만이 아쉬워하는 걸까? 소위 사람과 찬주안의 장기적인 관계에는 원래 가족애에 대한 열망과 사랑에 대한 동경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것은 언제나 바람직하기 때문에 이 문장을 낭송하고 존경할 수 있습니다. 항상 멋진 예술적 개념을 갖고 싶어합니다.

행복한 일이 생기면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지고, 중추절에는 달이 특히 밝아진다는 시가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밝은 달은 아름답고 밝고 깨끗하여 사람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둥근은 형용사이자 명사로서 완성과 완벽함을 나타내며 중추절의 보름달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여자는 친구나 커플의 재회, 사랑과 결혼의 행복, 가족의 재회, 친척과 친구의 따뜻함을 가장 많이 생각합니다. 중추절은 명절이 되면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을 그리워하는 중국의 전통 명절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은 삶의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 삶의 자유로운 붓놀림, 존재의 아름다움. 매일이 중추절이라면, 밤에 달이 밝고 보름달이 뜨면 얼마나 멋질까요? 그런 삶은 언제나 달콤하고 늘 기대됩니다. , 늘 취하게 만드는 일이지만, 정확히는 1년에 한 번뿐인 일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고 소중히 여깁니다.

이별이 없다면 왜 모여야 하고, 이별이 없다면 왜 다시 만나야 할까요? 중추절은 헤어진 사람들이 서로 만날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고, 중추절은 인생의 행복한 순간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중추절에는 모두가 행복하고 웃을 수는 없겠죠? 속담처럼: 열에 아홉은 인생이 불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어떤 사람은 울고, 어떤 사람은 웃고, 어떤 사람은 슬프고, 어떤 사람은 좌절하고, 어떤 사람은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불성실하고, 어떤 사람은 은혜를 입습니다. -가을 축제, 이 모든 불쾌함을 잊으시고, 지금 이 순간 슬픔과 불행을 잊으시고 마음속의 압박감을 진정으로 풀어내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기뻐하지 말고, 스스로 슬퍼하지 마세요. 과거에 무슨 일이 일어났든,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평범한 마음을 사용하고, 평범한 일을 합시다! 광활한 인파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사랑과 직업을 찾아 평생을 보내지만, 결국 우리가 얻는 것은 무엇인가? 축제는 당신에게 편안한 시간을 선사하고 따뜻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상처받았을 때 친구들이 당신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가족과 다정하고 따뜻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도 거리낌 없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뜬다, 세상의 종말이 온 지금 이 순간. 월병을 자르고, 차 한잔 마시고, 밝은 달과 함께 가족과 함께 추석 달밤을 즐겨보세요. 6. 객가어에 대하여... 긴급

인해 중국의 광대한 영토에는 많은 민족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매우 복잡하며 대략 5개의 주요 어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티베트어", "알타이어", "오스트로네시아어", "오스트로-아시아어" 그리고 "인도-유럽어".

'중티베트어족'에는 우리나라의 주요 언어인 '중국어'가 포함됩니다. 중국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약 5억 명으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하카는 중국어(방언)의 11개 분파 중 하나이므로 중국어의 4가지 언어적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1. 단음절: 하나의 "문자"가 있습니다. 언어 단위, 단어에는 음절이 하나만 있습니다.

그래서 음절은 하카어의 언어 단위입니다. 2. 복합 톤 시스템: "플랫, 업, 컴, 엔터, 오블리크" 톤은 이 톤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학자들은 성조가 마지막 자음에서 진화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습니다. 3. 유성 초성의 음절: 고대 객가의 유성 초성이 있는 음절은 오랜 기간의 진화 후에 유성에서 명음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학자들은 성조의 진화를 통해서만 원래의 모습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4. 형태적 변화를 덜 사용하십시오. 영어에는 소위 "품사 변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어 품사 및 문법 기능은 모두 문장에서의 위치 순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학자들의 오랜 연구 끝에 또 다른 완전히 새로운, 완전히 새로운 진술이 등장했습니다.

장윤구이 씨는 객가족의 발상지가 고대 호족이 모였던 황하 북쪽 지역인 중부평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원래 알타이족의 "퉁구스어"(원래 알타이어) 언어는 멸종된 언어입니다. 터키어, 몽골어, 퉁구스어는 많이 변한 언어입니다. 중국 중부 평원에 속하며 중국 북부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하카는 중국 북경어(중국어)의 지류가 아니라 "중국화된" 언어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중국의 하카와 북경 만다린이 차이를 전달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하카와 한국어에는 몇 가지 유사점이 있지만(이것은 하카의 기원에 대한 언어학자와 역사가들에게 또 다른 어려운 연구입니다) 지난 천년 동안 하카는 한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카는 더 이상 발전할 수 없고 한국어와 같은 새로운 언어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진술은 학자들의 추가 연구와 검증이 필요합니다. 대만의 대부분의 하카족은 광동성 동부 방언 지역에서 왔습니다. 악센트와 액센트에 있어서 현재 더 일반적으로 들리는 하카족의 성조는 세 가지입니다. 1. 4개 현: "4개 현"은 자잉 현을 의미합니다. 싱닝(興寧)현, 우화(吳华)현, 핑위안(平源)현, 자오링(蘭陵)현 4개 현에 속해 있었으며 당시의 도시는 현재의 광둥성 메이현현(Meixian County)이었다.

2. 하이루 방언: '하이루'는 후이저우(Huizhou)의 하이펑(Haifeng)과 루펑(Lufeng) 두 현을 의미합니다. 3. 라오핑(Raoping) 곡: "라오핑(Raoping)"은 조주(潮州)의 라오핑 현(Raoping County)을 지칭하며, 이 곡은 그 조상의 장소를 따서 직접 명명되었습니다.

학계와 전문가들은 처음에는 객가 방언이 한 종류밖에 없었다고 믿고 있는데, 이는 현재의 4현 방언으로 비교적 순수하고 표준적인 객가 방언입니다. 왜냐하면 Xingning, Wuhua, Pingyuan, Jiaoling 그리고 Meixian 방언 그들은 순전히 Hakka 현이지만 Haifeng과 Lufeng 현은 순전히 Hakka 현이 아닙니다. Helao 사람들 (또는 Xue Lao 사람들, Heluo 사람들, 즉 Hokkien 사람들)과 현지 원주민이 혼합 된 결과입니다. , Four County 액센트가 점차 Hailu 액센트로 바뀌게 됩니다. 지리적 요인으로 인해 라오핑 사투리는 육시안 사투리, 하이루 사투리, 하라오 사투리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복건성 조안현(이등희와 오복송의 본가인 융딩)에서 유래한 '조안방언'도 있는데, Yunlin County Zhuang의 Erlun, Lunbei 및 Xiluo 지역에는 원래 Zhao'an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주변에 Hokkien을 사용하는 그룹이 있고 다른 지역의 Hakka 사람들과 의사 소통이 부족했기 때문에 심각한 "Helao-ization"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Zhao'an 방언은 점차 감소했습니다. 대만의 객가 방언은 4현 사투리가 지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오슝의 류두이 객가 마을과 핑둥은 대만 최초의 객가 이민 지역으로 대부분이 가영현의 4개 현 출신입니다. 그들 모두는 Four County 액센트를 사용합니다.

신주 현에서는 거의 모든 방언이 하이루 방언이고, 타오위안 현에서는 양메이, 신우, 관음도 하이루 방언이 지배적이지만 4현 사투리도 많습니다. 화교가 사용하는 객가 방언의 경우 사현 사투리가 여전히 지배적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객가족의 조상은 모두 중국 출신이며 오늘날까지도 객가족 사회는 중화민족의 진정한 전통문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장 오래된 중부평원 언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하카족에게서 배우고 있는 단어에는 고대의 소리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집과 주 노래의 일부 운율은 현재 표준 중국어로 읽으면 운율을 맞출 수 없지만 하카어로 읽으면 매우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에는 '쌍', '용', '콩' 세 단어가 운율을 이룬다. 현재 표준 중국어에서는 "double"이 "ㄤ"와 운율이 같고, "yong"과 "cong"이 "ㄥ"과 운율이 같습니다.

하카어의 "双" 문자만 ㄙㄨㄥˊ로 발음되고, "yong" 문자는 ㄧㄨㄥˊ로 발음되며, "cong" 문자는 ㄘㄨㄥˊ로 발음됩니다. 세 캐릭터는 여전히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객가어의 전체 음성 체계는 송나라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즉, 현재의 객가 방언은 송나라 이후 수백 년 동안 큰 변화를 겪지 않았다. Hakka에는 여전히 고대의 "우아한 언어"의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는 오늘날의 중국어보다 훨씬 더 우아합니다.

예를 들어 객가어로 '나'는 '우', '너'는 '루오', '그'는 '기', 태양은 '일', 냄비는 '웍', '노'는 '无', '먹는 것'은 '음식', '아름답다'는 '瑑' 등으로 모두 고대의 '우아함'이다. 객가어', 정통 문학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객가 방언에는 흥미로운 단어도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듣는 객가 단어에서 객가 사람들의 성격, 취향 및 생활 풍습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Hakka의 몇 가지 흥미로운 예입니다. Hakka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사말은 "식사하셨나요?"입니다. Hakka에서는 "먹다"와 "마시다"라는 의미로 "먹다"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아침(아침), 낮(정오) 또는 어두운 밤(저녁)에 먼저 "식사하셨나요?"라고 물어야 합니다. 이는 "좋은 아침, 좋은 오후, 좋은 밤"보다 더 다정하고 객가 친척 간의 애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놀기(학교), 보조어머니(아내), 신지우(며느리), 농어(불합리), 반딧불(반딧불이), 예애(부모), 가문의 관리와 같은 마음이다. , 주부(어머니) 시아버지, 시어머니﹚, 죄책감(불량), 목이 뻣뻣함(완고한 성격), 영리함(청결), 생리(장사), 수면 감독(졸음), 아이를 덮어줌( 우산), 笠狋_笠砠﹚, day Head﹙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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