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고향
신념은 우뚝 솟은 건축물의 기둥이다. 그것 없이는 단지 흩어진 벽돌 더미일 뿐이다. 신념은 급증하는 강의 강바닥이다. 그것 없이는 조수 같은 파도밖에 없다. 신념은 활활 타오르는 불의 지시등이다. 그것 없이는 차가운 장작 한 자루밖에 없다. 신앙은 원양항선의 주요 엔진이다. 그것 없이는 마비된 거대한 선반만 남았다.
● 역사의 해안에 서서 역사의 도랑을 거슬러 올라간다. 추 박사는 택강 양안을 깊이 생각하며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무제는 큰 용기로 채찍을 동방을 가리켰다. 도연명은 유유유히 남산을 마시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캐는데.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다. 비방을 받쳐도 따라가지 않는 것은 집착의 선택이다. 말이 죽어도 영웅의 선택일 뿐이다. 설령 네가 가난해서 하루 종일 먹을 수 없다 해도, 너는 그것을 낙으로 삼아 농사에 몸을 바칠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우아한 선택이다. 어떤 선택들은 제왕이 그들의 위대한 공적이 될 것이고, 성현이 손님을 감동시켜 그들의 영원한 문장 이 될 것이다.
●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파종해야 수확이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 우정이 상록수라면 마음에서 우러나온 맑은 샘이 있어야 한다. 우정이 불패의 꽃이라면, 그것은 틀림없이 마음속에 떠오르는 태양일 것이다.
우정은 얼마나 많은 웃음을 불러일으켰는지, 우정은 얼마나 많은 눈물을 닦았다. 우정의 항구는 따뜻하고 다정하며, 우정의 미풍이 돛을 올렸다. 우정은 감정적 투자가 아니며 배당금과 배당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정은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다"
● 달빛, 나는 가장 맑은 유리를 집어 들었다. 일몰 후, 나는 가장 따뜻한 것 중 하나를 안고 있다. 불타는 단풍, 나는 가장 더운 것을 주웠다. 나는 가장 밝은 약초 한 다발을 땄다. 긴 인생, 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 즉 끈기를 골라야 한다.
만약 생명이 장엄한 성이라면, 생명이 무성한 나무라면, 생명이 날으는 바닷새라면. 그런 다음 믿음은 돔의 버팀목이고, 깊이 뿌리를 내리고, 펄럭이는 날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믿음이 없으면 삶의 동기가 없어집니다. 믿음이 없다면, 생명의 아름다움은 사라질 것이다. (밑줄이 그어진 곳에서 다른 단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끈기는 천리 제방에 있는 모래와 돌의 응결이다. 한 방울의 축적만이 전무후무한 사람들의 웅장함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념은 봄누에의 한 가닥이 실을 토하는 것이고, 한 가닥만 견지해야 고치를 뚫고 나와서 찬란한 영광을 다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인내는 원항선의 돛이다. 돛이 있으면 배는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있다.
사랑은 겨울에 비친 햇빛으로, 빈병이 섞인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나타난 봄이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다시 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준다.
마음의 본모습이 이렇다. 성공, 예를 들면 달빛꽃, 심담미청색, 좋고 나쁨, 성패의 초연, 채찍을 휘두르는 역참이다. 패배하고, 여전히 물방울이 돌을 뚫고 바다로 모여들고, 가난하고 강하며,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 오만한 기슭,' 사람은 스승이 없고, 사람은 자강불식' 이라는 고집이 있다. 영, 강산은 여전하고, 화풍은 여전하며, 창해산천처럼 세월에 익숙하고, 화려하고, 거만하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한신, 설저송은 깃털이 달린 선녀처럼 한 걸음 물러서서 시야를 넓히고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려 하지 않는다.
● 행복 = 물질/욕망. 이것은 미국 경제학자 사무엘슨이 제시한 행복 방정식이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물질적 소비가 클수록 욕망이 작아지고 행복감이 커질수록 중국인의 옛말' 만족상악' 에 부합한다. 반대로, 한 사람의 물질적 소비가 제한되어 있고 욕망이 무한하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Loizai 부인은 그렇게 많은' 꿈' 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게 많은' 취인' 이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와 강아지가 있다.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로 인해 방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모든 개는 신이 주신 목소리로 불러야 한다.
●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목소리, 다른 사람을 볼 필요가 없는 평온함, 결국 더 이상 주변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번잡함을 무시하는 미소, 극단적인 냉막, 드러낼 필요가 없는 두께,
가파르지 않은 높이.
● 사랑, 때로는 맹세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세심한 관심과 인사가 필요하다. 사랑, 때로는 주양이 나비의 비장으로 변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반드시 묵계와 인연이 필요하다. 사랑은 때때로 남자 주인과 여자 주인의 추종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그녀는 반드시 상호 관심의 지지와 이해가 필요하다.
● 미소를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부른다. 생활이 너무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고 불평하지 말고, 생활에 너무 많은 우여곡절이 있다고 불평하지 마라. 바다는 거센 파도의 뒹굴기를 잃고, 장대를 잃었다. 사막은 모래날리는 광무를 잃고 장미도 잃었다. 만약 인생이 두 가지 일선 순풍만 추구한다면, 인생은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젊음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외로운 꽃 한 송이가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봄은 오색찬란한 세상이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청춘은 한 그루의 나무이고, 거대한 땅이 있다 해도, 나는 유일무이한 나무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한다. 일렬로 늘어선 나무가 모래바람을 막는 녹색 만리장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춘이 바다 속 외로운 돛이라 해도 외로운 돛은 돛을 올리고 항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의 경기는 바다의 장관이다.
● 생활은 다이제스트가 아니며, 밋밋함을 받아들이지 않고, 소장품만 훌륭하다. 그녀는 완전한 과정이며 연재이다. 그녀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너의 뒤에 공백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활은 리허설이 아니다. 잘 못 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그녀는 영원히 너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지나가면, 너는 뒤돌아 볼 수 없다.
시도해 보세요. 펭귄처럼 조용히 해변에 서서 기회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독수리처럼 끊임없이 빙빙 돌고, 집요하게 찾아다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한번 해 보세요. 우여곡절과 잡초가 무성한 미래에 직면하여 헛되이 탄식하지 말고 가시덤불을 헤치고 용감하게 탐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한번 해 보세요. 운명에 얽매여 좌지우지하는 대신, 신비한 대문을 두드리고 새로운 세계를 열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미소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부르다.
● 깨질 수 있는 것은 확실히 살아 있는 것이다. 임대옥 이별은 그녀의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 있다. 삼모의 단절은 그녀가 변천을 겪은 순간의 이해와 초탈에서 비롯된다. 반 고흐의' 끊기' 는 태양용 금칼로 불빛 아래 있는 날카로운 통증이고, 베토벤의' 끊기' 는 매우 영적인 흑백 건반이 삶을 때리는 비장악장이다. 일반인의 산산조각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빛을 드러낸다면, 이 우수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배꽃처럼 우리 머리 위에 가득한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봄누에는 죽었지만 값비싼 실크를 남겼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맑은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타 버렸지 만 밝은 빛을 남겼습니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가지각색의 네온무지개를 남겼다.
●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의 계단, 신자들의 세례수, 약자의 무저갱이다" 고 말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갈매기가 순항하는 천수의 색깔이 될 것이다. 가시덤불에서 나와 앞길에 꽃이 가득하다. 네가 산꼭대기에 오를 때, 발밑은 구름과 같은 하늘이다.
이 세상에서 별 하나가 떨어지고, 별이 어두워지면 안 되고, 꽃 한 송이가 시들고, 봄 내내 황폐해서는 안 된다.
최선을 다해 인생의 모든 관문을 뚫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 관용은 아량이며, 사심없고, 자유롭고, 먼지도 없고, 물들지도 않는다.
포용은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관대한 중첩, 지속, 승화이다. 관용은 분수가 있고, 관용은 값진 것이며, 인생의 기본 법칙이다.
각광을 내다-첫 번째 총을 잘 쏘다
시작 방법 중 하나: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곧장 가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정직을 강조하고 존중해 왔다. 성실의 풍조는 순박하고 순순하며, 역사가 길수록 성실 정신이 중국을 가득 채우고, 성실의 빛이 중국에 비춰진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성실은 이미 우리 민족 문화의 피에 녹아들어 문화 유전자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실하다
청춘은 3 월의 꽃, 7 월의 태양비, 10 월의 단풍이다. 물보라의 욱일, 경쟁의 백호, 하늘을 찌르는 독수리입니다. 기쁨의 현을 연주하고, 요동치며, 바다로 달려가고, 줄기를 곧게 펴고, 무성하게 푸른 하늘의 백양나무를 열렬히 껴안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처음의 두 번째 방법: 명언을 인용하여 문채를 강조하다
만약 사업에 감정적 요소가 섞여 있다면, 사업은 성공하지 못할 운명이다. 우리 회사의 사장들은 똑같이 자라기로 결심했다.
얼굴. -포드 "2003 년 수능 작문이 마음을 바로잡았다"
마음이 맑았고, 비도 맑았다. 마음속으로는 눈에도 비가 온다.
-왕 guozhen
햄릿은 한 번 소리 쳤다: "인간, 너 자신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
그리고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얘들아, 이 세상을 똑똑히 봐." 2003 수능 작문이 눈을 반짝이며 세상을 보다
미학의 대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지혜로운 눈
마크? 트웨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발로 제비꽃을 짜지만, 당신의 발에는 향기를 남깁니다." 。 이것이 포용입니다. "관용은 여기서 시작된다.
처음 세 번째 방법: 문제를 안배하여 문체를 안배하다.
씨앗은 암석 지층의 투옥 효과를 깨뜨렸다. 빛을 향하다
독수리 폭풍의 먹구름 영향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준마가 고삐의 영향을 뚫고 원야로 달려가다.
해연이 더 맹렬한 폭풍으로 돌진하다. 자유
이게 뭐야? 그것은 흔적을 남기지 않고 살며시 도착했지만, 만색의 가벼운 춤을 불러일으켰다.
흔적을 남기지 않고 조용히 와서 한 시즌의 노랫소리를 남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게 뭐야? 그것은 살금살금 왔다가 살금살금 걸으며 수확철에 황금빛을 남겼다.
무엇, 소리 없이 왔다가 살랑살랑 와서 고요한 대지를 위해 하얀 꿈을 짜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철학자는 푸른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때가 되었다."
아이들은 연을 들고 박수를 쳤다: "바람이다. 클릭합니다 -응?
방랑자는 말했다: "이것은 단지 꿈 일뿐입니다. 클릭합니다 -응? "답이 있는 행복"
처음 네 번째 법: 이야기의 우화는 신선하다.
한 어머니는 항상 그녀의 아들이 천재라고 생각한다. 그가 종업원으로 있을 때 10 여 개의 접시를 떨어뜨렸지만, 두 번째로 매표원이 되었을 때 지갑을 잃어버렸고, 우체부가 다른 사람이 보낸 편지를 모두 봉했다.
결국 아들은 부대에 갔다. 3 년 후, 어머니는 자랑스럽게 아들의 사열식에 참가하셨다. 사람들이 지나가는 대오가 크게 웃는 것을 보고, 어머니는 흥분해서 소리쳤다. "오, 사랑하는 폴! 그들은 모두 틀렸다, 오직 너만이 옳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사물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1987 년 75 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파리에서 만났다. 노벨상 수상자에게 물었습니다. "어느 대학과 실험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웠습니까?" " 뜻밖에도 백발 선비가 대답했다. "유치원에 있을 때예요." 이 학자의 대답은 회의에 참석한 과학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지혜의 시작
첫 번째 다섯 번째 법: 빈 말보다 시를 인용하십시오.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이 거리를 선택했기 때문에/
나는 그 중의 고달프기만 신경 쓴다.
곽왕' 2002 년 수능 작문의 마음가짐 선택'
구석의 꽃!
네가 나르시시즘을 느낄 때.
세상이 작아졌다. 빙심
너희들
나를 뒤돌아보다
구름을 뒤돌아보다
제 생각에는
너는 멀리서 나를 보고 있다.
너는 구름을 가까이서 관찰한다.
-\ "거리 \" 구 청
부단 0 1: 노신 씨는 "천재는 깊은 산 노림의 광야에서 태어나고 자란 괴물이 아니라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이 낳고 키운 것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이 없으면 천재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이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사회와 다른 사람과의 협력을 중시하지 않고 스스로 세상을 돌파할 수 있다면' 여행' 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두뇌가 있는 사람은 한 가지 일이 성공하려면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고, 여러 가지 모범을 배우고, 여러 사람과 협력하고, 다양한 환경과 협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따라서 러시아 교육 전문가들은 최신 교육 이론인 협력교육학을 제시했다. 교사와 학생은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고 연구성 학습을 전개하여 지식의 바다에서 조화롭게 전진하였다. ("협력에 대해 말하기")
풍부한 단락 02: 주지청이' 장마지' 에서 묘사한 풋풋한 도취를 느낄 수 있고, 서호에서 유랑과 황달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작은 다리로 물을 흘릴 수도 있고, 서풍으로 날씬할 수도 있다. 너는 혼자 사막에 서서 손에 검을 들고'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고 쓸쓸하다' 는 비장함을 느낄 수 있다. 붓을 들고 뱃머리에 꽃을 감상하고 운율을 쓸 수도 있고,' 경사진 비바람은 집에 갈 필요가 없다' 는 한가함을 맛볼 수도 있다. 서역에서 동해까지 삭북에서 강남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세상에 눈부신 색채를 더했다.
부단 03: 예나 지금이나 유교, 법가, 노장 등 서로의 위대한 업적을 서로 감상할 수 있는 기초이다. "성실" 과 "성실" 은 항상 군자의 가장 중요한 미덕으로 나타난다. 고서에는 국왕이 정성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제후가 성실하게 득사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신릉군의 성실함은 제갈공명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로 인해 그는 이 세상을 괄목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산에서는 그 영웅들이 약속대로 와서 정직을 위해 싸웠고, 그들의 호정은 인재가 배출한 고전에 쓰여져 수많은 문인 묵객들을 감동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성실은 타인에 대한 존중, 과거에 대한 긍정, 미래에 대한 약속이다. "성실" 을 업으면 책임감이 생깁니다. 이것은 자신에 대한 요구입니다. 성실은 배낭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등에 업는다면, 우리는 버림받고, 속고, 비방당하고, 이용될 가능성이라는 가능성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성실함은 반드시 너에게 홀가분하고 정정당당한 생활을 돌려줄 것이다. ("포기하기 어려운 정직")
풍단 04: 이를 통해 우리는' 군자 한 마디로 정하면 말을 쫓기 어렵다' 는 약속을 받았고, 오통 이전에는' 적토끼 연지수' 가 먼지를 타고' 천하 3 분의 1' 만이 의당 꼭대기에 앉아 바람을 맞으며 정의의 깃발을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성실함으로 평요진이 탄생한' 일승창' 은 전국 각지에서 세미콜론을 열어 중국의 부의 절반을 모았다. 많은 인민 대중과의 성실한 약속으로 가흥 남호의 마이크로웨이브와 정강산의 성화가 결국 거센 파도와 활활 타오르는 불길로 화하여 한여름의 오래된 대지를 휩쓸었다. 한 젊은 정당이 80 년의 긴 여정을 거쳤다. (밀레니엄의 부름)
풍부한 제 05 항: 인류가 무지에서 벗어나 무지에서 벗어나 문명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것은 인류가 끝없는 희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양계초는 "희망이 있는 곳마다 사람은 짐승과 다르고, 문명은 야만과 다르고, 영웅은 일반인과 다르다" 고 말했다. 희망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믿음과 용기와 힘을 주고, 사람들이 고난과 고난을 이겨내도록 격려한다. 인류가 자연을 이기고, 자아를 이기고, 인류의 빛을 이기고, 생명을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원정 전에 고대 그리스의 통치자 알렉산더는 모든 금은보화, 토지, 장원을 대장에게 바쳤다. 한 대신이 의아해하며 물었다. "폐하, 당신은 모든 재산을 나누셨습니다." -응? 너 자신을 위해 무엇을 남겼니? 알렉산더가 대답했다. "나 자신에게 희망을 남겨두고, 그것은 나에게 끝없는 부를 줄 것이다!" "알렉산더가 고대와 현대에서 갑자기 보여 준 것은 그에게 무한한 힘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 서한 시대에 장건 출사 서역은 흉노에 의해 저지되었다. 구사일생이 지난 후에도 그는 여전히 희망을 품고 마침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사코법, 담시통, 추근, 이대천, 강걸 ... 너무 많은 영웅들이 머리를 던지고, 피를 뿌리고, 최선을 다해 죽다. 현실이 되기를 바라는 집념이 그들에게 큰 용기와 힘을 주었다는 것이다. 위험과 절망 속에서 기운을 북돋우고 힘써 싸울 수 있는 희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류가 대대로 쉬지 않고, 영원히 역사의 길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희망에 대하여")
풍부한 06 항: 저는 국어가 떠오르는 태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어는 풀끝에 오랫동안 떨어지려 하지 않는 이슬방울로, 영롱하고 맑고 영동하다. 중국어는 황혼 지평선에 핏빛 석양으로 여행자를 비춰 산과 강을 붉게 물들였다.
중국은 고도 낙양의 모란이다. 언어는 밤 별 아래의 조용한 연못이다. 중국어는 고도변정자 밖에서 침묵하는 추운 달이다. 중국인은 바로 그 세상을 똑똑히 보고 밝은 검은 눈을 찾는 것이다.
중국인은 푸른 하늘의 백로다. 침몰한 배의 가장자리에 있는 천엽백돛입니다. 그것은 진황도의 망망대해에서 만리유리 주름을 뚫은 어선이었다.
말은 당양교 장비의 노호다. 중국어는 워터 마진 영웅이 중국에 침입 한 바람입니다. 언어는 임대옥 눈물의 꽃잎이다. (2000 하북성 수험생' 마지막 수업')
풍요 7 절: 초췌한 곡흥이 라강변을 따라 노래하며 비틀거리며 우리에게 다가왔다. 옷이 펄럭이는 이백은 술을 들고 하늘을 향해 노래를 부르며 우리를 향해 달려왔다. 오래된 역사 문화 과정에서 우리 민족은 일찍이 너무 많은 휘황찬란함과 기억을 가지고 있었다.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우리 마을 사람들이 중화민족의 고난과 휘황찬란함을 영원히 기억하게 하고, 우리의 장엄한 선조들이 풀이 가득한 고황하 유역에서 오늘의 어려운 여정까지 어떻게 걸어왔는지 기억하게 하고, 우리가 오늘도 여전히 자랑스러워 하는 고대 문명의 자녀들을 기억하게 하고 싶다 ... (1999, 후베이 수험생 "민족의 고난과 영광을 명심하라-만약
풍부한 8 항: 만약 기억이 이식된다면, 나는 삼모가 자유롭게 세계를 떠돌아다닐 것이다. 나는 백양나무가 웃음과 욕설 사이에 여전히 우리나라와 우리 국민의 진심을 걱정하고 싶다. 노신 선생의 교만을 위해서는,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결심과 용기가 있어야 한다. 장하이디의 활력, 제갈량의 지혜 ... (1999, 산시 수험생'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풍부한 9 항: "사람은 패배할 수 없다. 너는 그를 소멸시킬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명언을 볼 때마다 세차게 출렁이는 해수면, 작은 어선 한 척, 늙은 어부가 운전하는 어선 한 척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이 노인은 고동색 몸과 철 같은 팔로 상어와 싸우며 노를 흔들고 있다. 튀는 물보라가 노인의 몸에 뿌려져 석양의 잔광을 뿜어냈다.
이것은 산티아고 헤밍웨이의 유명한 철골입니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싶다")
푸코 10: 처음 빨간 면을 보면 깊은 감동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목면이라고도 하는 면화는 일종의 목본식물이다. 면화에 대해 말하자면, 첫인상은' 직선' 이고, 곧은 줄기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목화나무 한 그루도 굽고 길지도 않고, 목화나무 한 그루도 짧고 가지가 많은 나무도 없다. 한 줄, 한 줄, 한 줄, 많은 끈기 있는 병사들이 우뚝 솟아 있다. 면벨을 이해하는 첫 번째 느낌은' 강인함' 이다. 목화나무는 가뭄을 두려워하지 않고, 침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열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충해를 입어도 빨리 회복할 수 있다. 그래서 올해는 아무리 고생해도 내년에도 나무가 가득한 붉은 솜을 열 수 있어 석양처럼 아름답다. (1998, 천진수험생' 이 생에 목화나무 한 그루가 되고 싶다')
풍절 1 1: 1000 년 전 수시는 "산의 측면에서 보면 높낮이가 다르다" 고 말했다.
셰익스피어의 연구자들은 또한 "천 명의 사람들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고 말했다. 햄릿을 감히 감히 할 수 없는 겁쟁이로 보는 사람도 있고, 그를 사상이 있는 용사로 보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노신 선생은' 홍루몽' 에 대해 논평하면서 문인들이 보는 것은 음탕하고 문인들이 보는 것은 본연의 정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강서 수험생" "망령측 최고봉"
풍절 12: 적벽전쟁에서 수시는 "자태영발 깃털선풍기 검은 스카프, 담소가 다 끝났다" 고 불렀다. 두목은 낮은 소리로 말했다. "동풍이 불화하면, 구리 참새대 봄자물쇠가 두 조를 잠근다." 。
홍루몽으로서 봉건제도의 종말을 들은 사람도 있고, 보다의 애틋한 정을 본 사람도 있고, 조설근의 고된 속셈을 체득한 사람도 있고, 이야기 자체만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 (2000 년 쓰촨 수험생의 대답)
풍절 13: 바람은 봄의 사자입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부드러운 버드나무는 가볍게 춤을 추고, 가느다란 유엽을 흔들며 봄빛이 넘쳐흐르고 있다. 누가 봄을 여기로 데려왔습니까? 작가는 즉각 가위 같은' 2 월 봄바람' 이라고 지적했다.
바람이 다정하다. 류영의 말에서 "천가지의 정취가 있더라도 누구에게 하소연해야 합니까?" 라고 말했다. 그리움, 어쩔 수 없는 외로움, 고독을 한 단어,' 풍채만종' 에 부여하여 작가의 서글픔이 갑자기 튀어나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심지어 한 곡은 이렇게 불렀다. "당신은 바람이고, 나는 모래입니다. 천애에 얽히고설키는데." 이 가사는 현대도시의 현대감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바람' 이라는 글자로 진한 감정을 전한다. (2000 년 허난 수험생' 문학과 다채로운 문체')
풍단 14: 모처럼의 시인 왕위, 17 살 때' 산거휴일 내 산둥 형제' 라는 시구를 썼다. 그는 초창기에 재상 장구령을 존중했다. 그러나 장구령은 이씨에게 밀려나서 그는 약간 낙담했다. 벼슬을 강등하고 벼슬을 한 후 깊은 산속에 은거했고, 그 시의 대성숙기가 이것으로 시작되었다. 죽루' 가 너를 그의 초라한 방으로 데리고 들어가, 그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듣고, 그의 담담함과 평온을 느꼈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그의 경지는 너를 매료시키고, 너를 잊게 한다.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는 시적인 이야기를 많이 불러일으켰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는 그의 "시불" 이라는 칭호를 새겼다. "2000 년 허난 수험생" 시인의 대답 "
풍절 15: 시공간의 제한이 없다면 여행가방을 메고 왕웨이와 함께'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는 아름다운 곳으로 가서 그와 함께'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추고, 앉아서 구름을 본다' 고 합니다. 나는 이청조와 잎에 맞는 배를 타고 황혼 후 술 한 잔을 마시며 그녀의' 커튼 서풍,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그리움의 근심을 나눌 것이다. 나는 소동포와 몇 번이고 적벽을 헤엄쳐' 파도가 세차게 일고, 천 무더기의 눈이 휘몰아치는' 스릴 넘치는 경치를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백과 함께 술을 마실 것이다. 내가 내 컵을 들어 정원에서 명월을 물어볼 때까지. "2000 년 하남 수험생" "
부과 16: 창조된 인생도 가장 아름답습니다. 파도가 용솟음쳐야만 바다의 웅장한 기세를 보여줄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숲만이 지구의 녹색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과감하게 트레킹하고 감히 정상에 오를 수 있어야 장려한 산하의 풍경과 창조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돈삼강의 일생은 가장 아름다웠다. 왜냐하면 그가 중국 최초의 원자폭탄을 만드는 것을 이끌었기 때문이다. 유경봉의 생활이 가장 아름답다. 중과대학의 연구원으로서 중국은 인간-기계 대화를 실현했고, 그도 중국에 벨 실험실을 만드는 것을 꿈꿨다. 위안룽핑 일생은 최고였다. 왜냐하면 그는 슈퍼 잡교 벼를 길렀기 때문이다. 그들의 인생은 모두 창의적인 삶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아름답다. "2000 년 허난 수험생" 다채로운 답안 "
풍부한 장 17: 글자가 없는 기념비처럼, 인류 역사의 불명예스러운 면인 중국의 만리장성, 구불구불하고 고집이 센 병풍처럼 진시황부터 시작된 중국 봉건 왕조가 수천 년 동안 잔혹한 억압과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투사했다. 봉건 통치자의 영혼에 새겨진 네 글자가 있다: 천하가 공적이다.
독일의 베를린 장벽은 역사의 증거이다. 그것은 원래 화목했던 가정이 인류의 연약함 때문에 어떻게 붕괴되었는지, 민족 분열이 어떻게 강철 칼처럼 이 민족에 삽입되었는지 우리에게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팔레스타인-이스라엘 국경의 울음벽은 이미 무수한 눈물을 흠뻑 적셨다. 매일 아침 누군가가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울벽에 자신의 원망과 서글픔과 슬픔을 마음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푸절 18: 푸른 하늘은 유리처럼 맑고, 파랑은 바다처럼, 멍멍, 물 속에 떨어지는 것 같다. 하늘에 조용한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는데, 모든 것이 그렇게 선명하다. 초가을의 바람이 정면으로 불어오니, 어머니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이 그녀의 얼굴을 미끄러져 지나가는 것 같았다. 시원하고 따뜻합니다. 정말 시원하네요. 좋은 가을이에요! (2000 년 허난 수험생' 아름다움은 다채롭다')
부단 19: 언어란 무엇입니까? 국어는 군자의 시경, 남방의 초사, 양채찍을 잡은 사람의 병법, 투옥된 사람의 사기, 한 글자로 몇 줄기를 끊어야 하는지,' 의안' 을 위한 불정월낙문-정통 문화의 영향을 받는 학설이다. "2000 년 하남 수험생" 대답은 다채롭다 "
풍부한 제 20 항: 신성한 문학의 전당에서, 나도 느낄 수 있다 ★★ ★ ★ 그 아름답고 텅 빈 자연의 숨결 나는 수수방관할 수 있다. 그 매우담은 주지청의 글과 녹색의 도취를 느낄 수 있다. 나도 수수방관할 수 있다. 서호는 유랑과 황달의 대답을 들을 수 있다. 나는 공도라를 타고 동방 베니스의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연못가에 앉아 무녀 치마처럼 희고 하얀 연꽃을 감상할 수도 있다. 창을 들고 독립적으로 사막을 탐험하며'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차갑다' 는 비장함을 느낄 수 있다. 석양의' 고도서풍 마른 말' 도 볼 수 있어 문학에 녹아들면 자연히 다른 느낌이 든다.
문학의 전당에서 나는 조자건과 이태백을 참관할 수 있다. 슬픈 화이트 레이디, Yongzheng 타운 Leifeng 타워, 한숨 멩 jiangnu 남편 울음, 말 채찍 타벨 고대 도로 를 타고, 인류의 영원한 아름다움과 비장한 사랑은 역사의 긴 강에서 빛나고, 마음 속에 승화되었다. 나도 전국 시대의 각종 학파의 출현을 감상할 수 있다.
혁신단 0 1: 달인: 1969 우리는 지구인과 외교관계를 맺었다. 우리는 그들이 우리와 화목하게 지내며 함께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들이 삼림을 벌채하고 초원을 개간하여 황사가 성행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제 그들의 지구 모래가 우리 달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우리 곁에 마음대로 놓여 있는 원자폭탄 수소폭탄으로 인한 방사능은 우리의 생활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 그래서 우리는 지구인을 기소하여 법관님에게 우리를 위해 정의를 주재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구 소송"
혁신 02 항: 사람들은 끊임없이 요구하지만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지구는 곧 고갈될 것이다. 나, 쥐 한 마리, 면역력이 매우 강한 쥐 한 마리가 점점 더 부자가 되었다. 사람들은 나를' 쥐눈' 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것은 단지' 사람이 쥐를 업신여기는 것' 일 뿐이다. 내 눈에는 인간이 근시안적이다. 그들은 자연에 대한 약탈을 인간의 말로' 아이의 밥' 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쥐 눈 빛" 이 아닙니까?
우리 쥐는 생존을 위해 인간의 음식을 조금 먹기 위해 도둑으로 맞았다. 인간과 비교하면 우리가 먹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는 인간이 무엇을 먹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지상의 새를 먹고, 땅의 물고기와 거북이를 먹고, 땅의 동물을 먹는다. 우리의 욕설 덕분에, 그렇지 않으면' 중국 음식 접시' 의 불운을 피할 수 없다. 인간과 비교해 볼 때, 우리 쥐가 약간의' 작은 행동' 을 하면 충분합니까? "쥐 한 마리의 선언"
혁신 03 항: 이지신보다' 협력' 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이지신은 1988 부터 1999 까지 단 12 년 만에 7 대륙 최고봉 등반의 쾌거를 완성했고 금메달 파트너 왕영봉과 함께 7 대륙 최고봉을 등반하는 중국 최초의 사람이 됐다. 그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한 사람은 자연 앞에서는 보잘것없지만, 한 무리의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동주공제, * * * 바다를 도와 길을 양보하고, 노랫소리가 울리면 파도가 끌려올 것이다 ..." ("협력 이야기")
혁신 04 항: 네, 물, 당신은 생명을 포용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삶에 더 많이 정복당하고, 견우는 바가지로 은하수의 물을 떠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게 하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정위는 바다를 메워 자신의 인생에 대한 교대를 받고 싶어한다. 그들은 너를 정복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누군가가 너를 정복했다. 고대의 대우가 물을 다스리면 우리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금사강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의 긴박성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치열한가요? 치열한가요? 그것은 모든 것을 막으려 하였으나, 수만 명의 생명이 기적적으로 밟았다. 단지 손을 잡고, 마음이 서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믿음 때문에, 어둠 이전의 여명 때문이다. (물 속의 이야기)
혁신 05 항: "눈물은 쓸모가 없다. 쉽게 굴복하면 된다. 인간은 너를 돕지 않을 것이다. 너를 물리치고, 우리의 다음 목표는 푸른 바다다. 나는 지구를 두 가지 색깔, 회색 하늘과 노란 사막으로 만들 것이다. "
모래바람이 손을 흔들어 하늘을 가리자 대군이 숲을 습격했다. 순식간에 숲은 모래 밑에 있었고, 예전의 녹색은 사라졌다. 동시에 불쌍한 인간도 있다.
모래는 큰 소리로 그 말을 반복하고 있다. "인간은 우리를 돕고 있고, 스스로를 파괴하고 있다." "숲과 모래 사이의 대화"
혁신 06 항: 오래 전, 한 곳이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풍족하고 의복이 풍부하여,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한다.
세상처럼 아름답다.
쌍둥이 형제 한 쌍이 은경을 통치합니까? Br> 형제는 공평하고 형제는 강하다.
마침내 어느 날 형이 형보다 먼저 죽었다. 떠나기 직전에 필은 형의 손을 꼭 잡고 멍하니 그를 바라보며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마지막 숨결로 묵묵히 탄식할 뿐이다.
"형, 네가 아무것도 놓을 수 없다는 걸 알아. 안심해, 내가 이 곳을 잘 관리해서 예전처럼 만들 거야. " 필은 고개를 저었고, 여전히 한숨만 내쉬었다. 마지막으로, 나는 중얼거렸다. "나 없이는 어떻게 할 수 있니?" " 몽롱한 눈빛이 이상한 신색을 드러냈다. (경쟁과 공평함)
혁신 07 항: 예전에 우리 집은 흙집이었고 앞에는 공터가 있었다.
나중에 우리 집은 벽돌집이었는데, 앞에는 아직 공터가 하나 있다.
나중에 그 공터에 감나무 한 줄이 자랐다. 감나무 옆에 포도가 하나 있다.
나중에 감나무와 포도가 담장, 철문, 자물쇠로 둘러싸여 바깥의 그 조각을 안으로 불렀다. ("저기 머리")
혁신 08 항: 참고: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555 번째 오리구이 증후군 사례입니다. 한 십대 소년이 이 병으로 병원에 와서 치료를 받는 것을 보고 의사들은 참을 수 없었다. 학부모와 교사가 평일에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리구이 증후군의 발병률 수가 크게 늘어날 것입니다. 오리구이 증후군은 학생들의 심신에 큰 피해를 입히고 재발률이 매우 높다. 완치된 후에는 반드시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낡은 병이 재발할 수 있다.
결론: 압력이 크고 반발력도 크다. 사람은 유정이 아니다. 점점 더 많은 석유를 주입하지 않을 것이다. 스트레스와 인체의 감당 능력이 동적으로 균형을 이루면 압력이 동력으로 전환되고, 압력이 인체의 감당력보다 크거나 훨씬 클 때 반발력이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