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에 관한 몇 쌍의 대련들
1964 년 말 마성을 떠나 군대에 입대했다. 나는 69 년에 결혼한 후 매년 마성에 가서 아버지, 아내, 아이를 한 달 동안 방문한다. 8 1 년, 그의 가족은 사막을 탈출한 것처럼 북경에 와서 이불 두 채를 가지고 여행가방을 하나 메고 왔다. 저는 16 평방미터의 싱글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공용입니다. 저는 복도에서 요리를 합니다. 1984 년, 나는 52 평방미터의 단위 건물로 배정되어 마침내 독동의 집을 갖게 되었다. 1985 년, 나는 진무와 오월 () 를 베이징으로 데리고 1 년 가까이 살면서 노인들이 이른바 도시생활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부모님이 없는 나를 떠난 지 4 년 만에 마성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핑계는 일이 바쁘다는 것이지만, 사실은 돈이 부족하다. 1989 년이 되어서야 나는 돌아가서 친척들과 함께 설을 쇠고 고향의 변화를 보기로 결심했다. 집에 돌아온 후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이 갑자기 우울하고 무거워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우선, 옛 친척의 생활 조건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노인은 기본적인 식량과 의복 보장이 있지만 혼자 사는 것은 매우 외롭다. 노인은 평생 아들 네 명과 딸 한 명, 손자 열 일곱 명을 키웠는데, 모두 그녀가 키웠다. 손자를 위해 노인은 한평생 고생하고 밤낮없이 일하며 고생을 많이 했다.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응당한 관심과 따뜻함을 얻기가 어렵다. 특히 둘째 형이 세상을 떠난 후 노인은 더욱 외로웠다. 사람들은 종종 애정이 물처럼 흘러내리고, 한 아버지의 아이에 대한 사랑은 가망이 없다고 말하는데,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손주들이 구세대에 대한 배려를 많이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을 말하지 마라, 나는 아직 충분히 하지 못했다. 부끄러워, 자책하고, 자책하고, 자책하고, 가슴에 솟아올라 대련을 쓴 것은 어머니에 대한 사과이자 자신의 경고와 타인에 대한 권고라고 할 수 있다.
-응?
자녀와 손자를 키우려면 항상 젖, 땀, 피, 방울, 방울, 한 방울, 착한 마음을 사용해야 천도에서 얻을 수 있다.
아버지를 효도하고, 일을 위해서든 농업을 위해서든, 벼슬을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시시각각, 항상, 인간으로서의 길은 시시각각 대지에 있다.
제덕효가 우선이다. 효성이란 무엇인가? 최근 핫한 드라마' 인간세' 에서 유명 작가 리앙은 극중 인물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했다. 효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두 가지 방면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양구이고, 하나는 양심이다. 이른바 구양이란 노인들의 의식주를 잘 보살펴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정신수양이란 공부를 열심히 하고, 열심히 일하고, 진취적이고, 좋은 성적을 쟁취하고, 전도를 잘 하고,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에게 정신적인 위로를 주는 것이다. 아쉽게도 이 두 방면 모두 나는 잘 즐기지 못했다. 여기에는 시대의 한계가 있지만, 더 많은 것은 우리가 자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 영원한 후회와 고통을 남겼다는 것이다.
지금 나는 늙었다. 평생 기층에서 중앙기관에 이르기까지 많은 풍우를 겪었다. 많은 동창, 동료, 전우, 친구, 많은 형제자매, 친척, 그리고 아내와 아이들을 알게 된 것은 독자가 무수히 많은 셈이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도움과 지지를 주었고, 나는 그들에게 감사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나를 스펀지로 여기고, 늘 물 몇 방울을 짜내려고 한다. 사실 나도 가난하다. 신중국에서, 모든 간부들은 임금에 의지하고 있으며, 모 주석도 예외는 아니다. 게다가, 나 같은 무명졸병은 착취당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반평생이 지났을 때, 나는 모든 사람들 중에서 정말 나를 아프게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나를 돌보고, 나를 사랑하고, 포용하는 것이 아버지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어린이 노래가 부른 것처럼, "세상에는 엄마만 좋고, 엄마가 있는 아이만이 보물이다." 이 일생을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아버지를 그리워하게 된다. 사람이 늙고, 모든 것을 꿰뚫어 보고, 사상 감정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 그들은 소위 늙은 아이가 되었다. 때때로 이 동요를 들으면, 그들은 종종 슬퍼서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우리 아버지가 아직 살아 계시면 좋겠다! 그들이 늙어서 걸을 수가 없어도 휠체어에 앉아 동네 정원을 한 바퀴 돌고 햇볕을 쬐는 것도 내가 가장 즐거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응? 두 번째 대련도 이 탐정이 쓴 것이다. 1989 년 개혁개방 10 년, 중국은 도시에서 농촌으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곳곳에 번창하는 광경이 가득하다. 산이 바뀌고, 물이 변하고,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가 변했다는 것이다. 도시에서 농촌까지, 지도 간부에서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모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추진력을 가지고 있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과감하게 탐구하고 혁신한다. 어디를 가든, 너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을 느끼고 희망의 빛을 비추고 있다. 하지만 눈앞에 있는 고향은 또 다른 광경이다.
우리 마을을 먼저 봅시다. 여전히 낡은 구도이다. 몇 안 되는 새 집은 여전하고 재료도 여전하다. 집 앞집 뒤편에 짚이 흩어져 있고, 돼지 똥도 있다. 마을 서쪽에 있는 두 연못은 거의 모두 진흙이고, 얕은 연못물은 검은색이라 물고기를 기르거나 물을 마실 수 없다. 마을 뒷산비탈에 있는 소나무는 해방 초기에 심은 것이다. 지금은 숲이 되었지만 대부분 비뚤어졌다. 수종이 좋지 않아 지홍석이 많아 재료가 되기가 어렵다.
마을 앞 산비탈을 보다. 예전에는 아래에 계단식 논이 있어서 벼를 심었다. 높은 곳은 계단식 논으로 밀, 땅콩, 고구마, 면화를 심는다. 지금의 재배 방식은 여전하지만, 나는 논두렁이가 악화되는 것을 보았고, 논두렁도 비뚤어져서 사람도 노력하지 않는 것 같다. 우리 산간 지역은 홍령으로 매우 가난하다. 이것은 창조주께서 마련하신 것이다. 예로부터 남을 원망하는 것은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과거에 사람들은 토양 밭고랑의 개량에 매우 신경을 써서 농가 비료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돼지 똥, 소똥, 인분, 외양간 돼지우리, 뜯어낸 주방토, 집 청소 쓰레기는 모두 비료이다. 매년 연말에는 연못의 물을 배수하여 진흙을 파야 한다. 우리는 잔디를 파고 밭에 붉은 꽃을 심어야 한다. 요컨대, 농한가할 때 대량의 농가 비료를 모아 봄갈이를 준비하다. 며칠 동안 관찰한 결과, 마을에는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심지어 밭에서도 한 사람을 보지 못했다.
왜 그럴까요? 나는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들은 지금 모두 화학 비료를 사용했는데, 누가 또 귀찮게 하겠는가? 게다가, 음식은 값어치가 없다. 나는 그들에게 어떤 벼를 심었는지 물었고, 나는 이전의 올벼가 늦벼라고 대답했다. 나는 과학자들이 위안룽핑 높은 수확량과 맛있는 잡교 벼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왜 심지 않나요? 그들은 그것을 들었다. 나는 그것을 심는 법을 모른다. 나는 그 힘을 쓰고 싶지 않다. 그들은 광둥에 매우 흥미가 있어서 광둥의 상황을 여러 차례 물었다. 그들은 광둥 사람들이 돈이 많은 것을 부러워한다. 농민들은 잘 먹고 입을 뿐만 아니라 건물, 트레일러, 자동차도 산다. 집집마다 모두 만원이다. 그들은 광둥에 관한 소문과 이야기를 많이 알고 있다. 어떤 설법은 터무니없지만, 자신의 눈은 탐욕스럽다고 굳게 믿는다. 광둥에 가서 조사를 하고 주강 삼각주에서 한 달 넘게 머물렀다. 나는 그들에게 광둥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그들의 새로운 생각과 개념을 소개할 것이다. 그들은 듣고 싶었지만 듣고 나서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우리 여기 있어, 아아." 그들은 표정이 없고, 눈에는 갈망과 혼란이 번쩍였다.
눈앞의 산, 물, 마을, 사람을 보세요. 나의 죽은 아버지와 둘째 형을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태어나서 스리랑카에 묻혀서 평생 이곳에서 살았다. 조상 대대로 열심히 일해서 땀을 비 오듯 흘렸지만 좋은 나날을 보내지 못했다. 마성은 여전히 국가급 빈곤현이다. 당 중앙은 이미 우리에게 10 년의 번영의 길을 가리켰다. 왜 이렇게 진전이 느리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지 자연 조건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까? 주변 조건이 비슷한 현시를 나는 모두 가 본 적이 있는데, 상황이 마성보다 낫다. 왜 그럴까요? 나는 오랫동안 생각하고 많이 생각했다. 초조함 속에서 나는 고향에 대한 걱정을 표현한 긴 대련을 썼다. 감정은 또한 아버지와 둘째 형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쓰라린 흙, 고명한 악업, 끝없는 고난, 가난한 고난, 낙후된 고난. 한숨을 쉬고, 물을 길어 작은 소리로 노래하고, 천년의 피와 눈물을 흘리다. 결국, 나는 여전히 얼굴을 바꾸지 않았다. 어떻게 철저히 개혁개방을 하고, 스모그를 없애고, 폐단을 제거하고,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 세계에 번영을 맞이할 것인가.
두 세대의 근로자는 한평생 고생하고, 좀 고생하고, 좀 고생할 운명이다. 불행하게도, 큰 차이, 높은 역 남자 디스크, 불행하게도 평생 호정. 결국, 자신의 야심에 대해 계산하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는 봉건의 멍에를 부수고, 문명을 진흥시키고, 대량의 과학을 하고, 우민과 빈곤을 대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위대한 공헌을 남겨야 한다.
12 년 후, 202 1, 나는 지도동지를 모시고 마성으로 이틀간 돌아왔다. 호텔 위층에 서서, 사방의 고층 빌딩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한눈에 머리를 볼 수 없고, 높고 낮으며,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마성은 이미 상당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병원, 학교, 체육관, 도서관, 공원, 놀이공원, 문화광장, 버스, 대형마트 등 문화서비스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넓은 도로에서는 자동차와 트럭이 끊임없이 흐르고 있어 교통 체증이 자주 발생한다. 다음날, 한 친구가 후쿠다 강에 있는 다른 친구 집에 가서 점심을 먹을 수 있도록 나를 안배했다. 후쿠다 강은 산간 지대로, 넓은 도로가 지형을 따라 산을 넘고 계곡을 넘습니다. 우리 차는 줄곧 그의 집 입구까지 운전한다. 이 마을은 빈곤 구제의 중점촌이다. 마을에는 2, 3 층짜리 작은 건물이 많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평평한 방조차도 붉은 벽돌과 검은 타일, 큰 유리창으로, 완전히 신소재 새 도안으로 옛 모습을 쓸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농촌에서는 한 가정의 생활수준의 중요한 상징이 바로 집이다. 집이 좋으면 생활도 나쁘지 않다.
-응? 나는 경마와 꽃구경을 위해 마성에서 이틀만 머물렀다. 전반적인 느낌은 마성이 바뀌어 가난과 낙후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번영과 발달까지는 아직 멀었지만 이미 발전, 번영, 문명의 길에 들어섰다. 나는 기쁘고 설렌다. 또 대련을 써서 나의 기쁨을 표현했다.
-응? 대별산은 서두르지 않고, 손해를 보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고, 근면하게 전진하고, 과학 발전을 하며, 가난부터 시작한다.
마성, 한 도시가 계획한 도시, 문명, 혁신, 번영은 점차 현대화된 도시가 되었다.
-응? 나는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20I0 년경에 마성 문화인 양이 나에게 전화를 걸어, 두 탄 1 성의 아버지 펑의 옛집을 보수하고 기념잔으로 바꾸고, 기념컵 문제를 위해 대련을 쓰라고 했다. 나는 너무 기뻐서 흔쾌히 승낙했다.
저는 펭을 매우 존경합니다. 그는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중국과학원의 원사입니다. 국가자연과학 1 등상, 국가과학기술진보특등상, 하양리호 재단 과학기술성과상, 1999 가 2 탄 1 성훈장을 받았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자이다. 나는 펭을 본 적이 없지만, 그와 두 발의 일성 개발에 참여한 모든 과학자들에 대한 탄복은 이미 골수에 깊이 파고들었다. 2 탄 1 성이 없으면 중국은 영원히 약한 나라이고, 영원히 괴롭힘을 당하고, 중화민족은 영원히 세계민족의 숲에 자립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공적은 개국 장군과 비교될 수 있으며, 진정한 민족 영웅이다. 마성에는 봉이 하나 있는데, 이것은 마성의 영원한 자랑이다. 펭이 두 개의 폭탄과 한 개의 별을 개발하기 위해 집을 버리고 자식을 버린 인생 경험을 떠올려, 나는 다음과 같이 썼다.
일생의 심혈을 기울이고, 일생을 희생하고, 견난을 공략하고, 과학의 거인이 시대의 도의를 감당하다.
요신검을 주조하고, 중국 국위 () 를 세우고, 성대흥국 () 을 세우고, 개국훈 () 두 탄은 민족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마성은 황마 봉기의 발원지, 장군현, 왕수성, 진재도 등 수십 명의 개국 장군이 나왔다. 이것들은 모두 잘 알려져 있고 마성의 영원한 영광이다. 마성은 예로부터 억압에 무력으로 반항하는 전통이 있어' 무예가 오래간다' 고 할 수 있다. 미국 역사학자 윌리엄 라문 (William Rowan) 도 이 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마성-7 세기 이래 중국 현성 폭행사' 라는 책을 썼다. 원말에서 1930 년대까지 마성 무장투쟁의 역사를 기록하다. 그러나 마성의 문화는 역사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다. 네, 마성역사에는 200 여 명의 학자가 있는데, 이 학자들은 중국 과학문화의 발전에 어떤 공헌을 했습니까?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나는 중국 문화사에 무시할 수 없는 마성인이 두 명 있다는 것을 안다. \ "왕 tengting 순서 \" 는 천고의 가작이며, 바람이 왕 tengting 의 이야기를 보내도 천고를 부른다. 사실, 정자 뒤에는 총독이 있었는데, 그는 정자를 재건하고 시 연회를 조직했습니다. 그가 세운 플랫폼이 없으면 왕보는 자신의 재능을 과시할 기회가 없다. 맞아, 그는 처음에 사위를 위해 경기를 준비했는데, 좀 이기적이었다. 그러나 왕보가 충격적인 문장 한 편을 썼을 때, 그는 즉시 태도를 바꾸고, 그것을 충분히 긍정하고 칭찬하며, 그것을 법원에 보고했다. 그의 넓은 마음, 그의 사랑, 사심, 고상한 품격은 감탄할 만하다. 이것은 그가' 왕텐거서' 를 완성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안색은 마성인이다. 돈황보고를 발견한 도사 왕도 마성인이다. 어떤 사람이 그를 매국노라고 욕했지만, 사실 그는 현대의 기준으로 고대인을 요구하고 있다. 그는 문맹이다. 그는 젊었을 때 서북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정년퇴직 후 그는 돈황에 출가하러 갔다. 그는 이 유물들의 가치를 어떻게 알았습니까? 두 번째는 신속하게 관청에 돈황의 발견을 보고하고, 단계적으로 조정에 보고하는 것이다. 정부가 상관하지 않는다면, 그는 개인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까? 셋째로, 그는 종교적인 개인의 즐거움을 위해서가 아니라 절의 보호를 위해 돈을 팔았다. 그는 보물을 발견하고 돈황을 지키는 공신으로, 돈황황황이 황폐하여 아무도 묻지 않았다. 그를 문화 유명 인사로 등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나는 마성의 역사를 연구한 적이 없어서 잘 모른다. 2 년 전 누군가가' 금병매' 저자를 마성인이라고 제안했다고 들었다. 근거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김병매' 는 세속 사회를 반영하는 작품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홍루몽》은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이런 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마성 문화사에서 큰 일이다.
-응? 어쨌든, 역사와 세계의 관점에서 볼 때, 마성의 과학 기술 문화는 여전히 약하다. 다행히 펑 이후 마성은 두 명의 원사를 낳았고, 또 두 젊은이는 국가 과학기술진보 2 등상을 수상했다. 몇몇 성공한 과학자들이 이 학과의 지도자가 되었다고 한다. 드라마' 서유기' 의 양결부부 감독은 마성인이다. 마성인이 전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남긴 거대한 문화유산이다. 대별산은 문화가 깊고 두터운 곳으로, 필승, 이시진, 이사광, 냄새 등 반짝이는 역사 문화 유명인이 탄생했다. 해방 후 마성 문화 교육은 급속히 발전했다.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재료가 되기로 결심하고, 마성에서는 이미 풍조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마성이 인재가 구제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