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상호 작용은 좀 더 광범위한 개념으로, 영역마다 의미가 다릅니다. 상호 작용은 주로 컴퓨터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다음은 주로 컴퓨터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및 관련 개념에 대해 설명합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대화형 컴퓨팅 시스템을 설계, 평가 및 구현하고 관련 현상을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사람과 컴퓨터 간에 정보를 전달하고 교환하는 미디어 및 대화 인터페이스이며 컴퓨터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과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입니다.
운영 체제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기능은 컴퓨터 시스템의 "친화력" 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기능은 주로 입출력 가능한 외부 장치와 해당 소프트웨어에 의해 수행됩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위한 장치는 주로 키보드 디스플레이, 마우스, 다양한 패턴 인식 장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가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부분의 주요 역할은 관련 장비의 작동과 이해를 제어하고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장치를 통해 전달되는 관련 명령과 요구 사항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초기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시설은 키보드 모니터였다. 운영자는 키보드를 통해 명령을 입력하고, 운영 체제는 명령을 받은 직후 실행되며, 결과는 모니터를 통해 표시됩니다. 침투한 명령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각 명령에 대한 해석은 명확하고 유일하다. 컴퓨터 기술이 발달하면서 조작 명령도 많아지고 기능도 강해지고 있다. 음성 인식, 한자 인식 등의 입력 장치와 같은 패턴 인식이 발달하면서 운영자와 컴퓨터는 자연어 또는 제한된 자연어와 같은 수준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을 통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도 사람들이 연구를 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을 지능형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의 연구는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은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하는 방법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은 컴퓨터 과학, 심리학, 사회학, 그래픽 디자인, 산업 디자인 등 다학과의 종합이다.
또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는 소비자가 웹 사이트, 소프트웨어, 소비자 제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때 (실제로 그들과 상호 작용할 때) 사용 과정에서 느끼는 느낌은 일종의 상호 작용 체험이다. 인터넷과 신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신제품과 상호 작용 방식이 많아지면서 상호 작용에 대한 경험도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따라서 대화형 설계는 1980 년대에 상호 작용 경험에 초점을 맞춘 분야로 탄생했으며, 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상호 작용 설계는 대상 사용자와 그들의 기대 이해, 제품과 상호 작용할 때 사용자의 행동 이해, "사람" 을 이해하는 데 주력하는 제품 사용 편의성, 효과적이고 즐거운 기술입니다 대화형 설계에는 여러 분야와 여러 분야, 여러 배경 인력과의 소통도 포함됩니다.
제품의 인터페이스 및 동작을 대화식으로 설계하여 제품과 해당 사용자 간에 유기적 관계를 구축하여 사용자 또는 소비자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상호 작용 설계의 목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