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부처가 말했다: 색은 비어 있고, 공은 색이다. 이 문장에 불교 이야기가 있습니까?

부처가 말했다: 색은 비어 있고, 공은 색이다. 이 문장에 불교 이야기가 있습니까?

색은 비어 있고, 텅 비어 있으면 색이고, 색은 비어 있고, 텅 비어 있으면 색이다.

이 단락은 매우 중요하다. 심경의 정수이자 정수입니다. 만약 우리가 정말 이 이치를 분명히 알 수 있다면, 우리는 깨달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귀찮지 않게 이 이치를 반복해서 말해야 한다.

먼저 이 색깔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색깔은 6 진, 즉 색, 소리, 향, 맛, 접촉, 법을 말한다. 육진은 3 색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색상을 "보이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예" 는 당신이 우리를 대면할 수 있고, 우리는 그것과 접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볼 수 있다" 는 것은 우리의 눈이 그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육진 중 첫 번째 먼지인 색진은 바로 이런 색을 가리킨다. 이 색은 위상이 있다. 방원 길이,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남녀노소, 산천 강, 식물 정글, 먹고 사는 등. ,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두 번째 색상은 가시적입니다. 눈은 그것을 볼 수 없지만 느낄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이것은 소리, 냄새, 맛, 촉각입니다. 목소리 우리의 눈은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귀는 들을 수 있고, 우리는 음악, 자동차 나팔 소리, 말소리, 웃음소리, 욕설 등을 구별할 수 있다. 우리의 눈은 향기와 냄새를 볼 수 없지만, 우리의 코는 구별할 수 있고, 어떤 향기인지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난초향, 계화향, 장미향 등이다. 새콤달콤하고 쓴맛과 짠맛 등. , 눈은 보이지 않고 분간할 수 없지만, 혀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접촉은 냉난방, 건습 등과 같은 접촉이다. , 당신은 신체 접촉을 통해 느낄 것입니다. 몸이 찬 공기에 닿으면 추위를 느낄 수 있다. 뜨거운 공기를 만지면 더워진다. 소리, 향, 맛, 터치는 모두' 보이지 않는' 색이다.

셋째, "보이지 않는" 색상. 눈은 보이지도 만질 수도 없다. 이것이 바로' 법' 이다. 법은 육진 중의 하나인 법의 먼지로, 색, 소리, 향, 맛이 그 앞에 있는 그림자이다. 우리 눈이 보는 색깔, 귀가 듣는 소리, 코 냄새, 혀가 맛보는 기복, 몸이 닿는 외부 환경입니다. 이 모든 것들의 그림자가 우리의 제6감 (즉, 뇌) 에 떨어져 의식이 된다. 이것이 바로 법진이다. 이 법진은 보이지도 않고 옳지 않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색' 은 색, 소리, 향, 육진을 포함한다. 육진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내가 방금 말했듯이, 그것은 눈, 귀, 코, 혀, 몸, 마음 여섯 개에서 나온다. 6 개의 먼지와 6 개의 이비인후과 혀는 모두 색깔이다. 의미의 근원은 다양한 색상 경계에서 발생하는 사상적 구분이다. 위상이 없고, 색법이 아니라 심법에 속하는 것 같다. 그러나 모든 관념에는 상이 있기 때문에 색법을 벗어나지 않는다. 그래서이 "색상" 은 우리의 외부와 내면의 모든 단계, 그리고 우리의 마음의 비상을 포함합니다. 이 모든 색상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모든 색상은 자성이 없고 인연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원인, 원인,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불경에서 말하는 공백은' 인연법' 이다. 즉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낳은 것이 아니라, * * * * 이 낳은 것이 아니라, 이유 없는 것이 아니다.

비자생이란 빛에 한 가지 주된 원인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것 없이는 아무 것도 생기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우리가 면화를 심는 데는 주된 원인, 즉 면화 씨앗만 있고, 토양, 햇빛, 수분, 비료 등과 같은 다른 원인은 없다면 면화는 자라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고 한다. 아니요, 타고난 것입니다. 즉, 생명이 있지만, 주된 원인은 없고, 물건은 태어날 수 없습니다. 햇빛, 수분, 토양, 비료 등이 있지만 면실씨가 없으면 면화는 어떻게 자라나요? 이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타고난 * * * 이 아니라 타고난 양변의 조화가 아니다. 갑을 쌍방이 합치면, 도대체 갑이냐 을이냐? 게다가 A 와 B 는 주어가 전혀 없어 두 가지 측면이 있을 수 없다! A 도 인연으로 태어났고, B 도 인연으로 태어났고, 인연으로 인연을 정하고 주체가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만나 아이를 낳는다. 그래서, 주로 남자 또는 여자? 남자가 주체라면 남자의 몸은 주체가 없다. 이 몸은 네 가지 잘못된 조합이기 때문이다. 네 가지 주요 원소는 흙, 물, 불, 바람이다. 우리는 종종 "사방이 텅 비어 있다" 고 말한다. 즉, 우리는 단지 흙, 불, 물, 바람의 네 가지 복합체일 뿐 주체는 없다. 흙, 불, 물, 바람이 한동안 함께 있다가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인연이 흩어지고, 4 대 세력이 흩어지고, 사람이 죽는다. 남자도 그렇고 여자도 예외는 아니다. 그들 둘 다 주어가 없다. 세상 만물은 모두 같고, 모두 인연의 결합이다. 남녀가 만났을 때, 태어난 아이는 여전히 인연으로 합성되었다. 그래서 아니오 * * * * 라고 합니다. 원인도 없고, 주요 원인도 없고, 내원인도 없고, 외인도 없으면 일이 성사될 수 없다. 반드시 하나의 주요 원인, 하나의 내인, 하나의 외인, 모든 요소가 결합될 수 있어야 한다. 즉, 모든 것은 인연과 화합이 필요하다. 인연과 화합이기 때문에 자아성이 없기 때문에 몸이 텅 비어 있을 때이다.

공간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이전에 이미 토론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빈' 이 상대적인 빈, 즉 고집스러운 공허와 부서진 공허라고 생각한다. 불교가 말하는 공허함은 색신공, 불법공, 자성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님으로서 뿌리가 다르기 때문에' 빈' 에 대한 이해도 다르다. 예를 들면 대승나한, 비슈누불 등이 있다. 분석법이 비어 있고, 대승초문보살은 몸법이 비어 있어 성립되지 않는다. 대보살, 부처가 말하는' 빈' 은 공기와 일치하는 기묘한 진공이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모든 색조는 인연으로 인한 것이고, 자아성이 없기 때문에, 공성이라고 합니다. 바로 공성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으로, 우리는 진공이 존재한다는 이치를 더 설명할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세상 만물은 모두 볼 수 있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생동감이 있다. 생동감 있고, 가시적이고, 닿을 수 있는 것이라면, 왜 "빈" 이라고 말하는가? 이것은 진짜 "예" 가 아닌가? 우리는 모든 색조가 형성될 수 있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자아성 때문에, 이것은 우리가 진공 속에 있는 기묘한 신체에 의해 표현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세상의 모든 것을 보세요. 우리 뇌의 생각과 손발의 작동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뇌가 손발을 구상할 수 있는 것은 누구의 기능인가? 예를 들어, 우리의 눈은 사물을 볼 수 있고, 색조를 볼 수 있는 것은 우리의 눈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현대 과학자들도 눈은 사물을 볼 수 없지만 뇌의 기능은 볼 수 없다고 말한다. 뇌의 시신경이 부러져서 눈이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반만 옳았다. 만약 모두 뇌의 기능이라면, 우리가 단숨에 일어나지 못하고 죽을 때, 이 눈과 뇌는 아직 있는데, 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가? 그중에 볼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불성이다. 뇌와 눈은 전선과 전구와 같다. 다 실어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 불성이 전기와 같은 것은 거대한 동력이다. 그것이 효과가 있을 때만 우리는 사물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물의 표현에 달려 있습니다. 이를 "가시성"-가시성이라고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우리가 말하는 불성은 이 몸, 이 몸을 떠난다. 비록 그의 눈과 뇌는 아직 있고, 망가지지 않았지만, 그는 이미 물건을 볼 수 없었다. 그래서 볼 수 있는 것은' 가시성',' 냄새',' 냄새',' 냄새',' 성품' 등 다양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것은 "정지 (불성)" 라고 불리며 6 부 (눈 귀 코 혀 몸 마음) 로 나뉜다. " 그래서 모든 것이 성에 빠질 수 없고, 성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렌츠의 엄격한 경전은 분명히 "성격이 공허하고 진실하다" 고 말했다. 이 인격은 기묘한 진공이다. 그것은 적나라하고, 티끌 하나 없이, 조금도 형식이 없는 것 같다. 이 진공 우주체는 모든 색조를 구축하고 실현하는 주체이다. 즉, 이 공백은 비어 있는 것이 아니라 진공이 있는 기묘한 공백이다. 모든 색조는 진공 속의 기묘한 신체에 의해 보여지고, 모두 우리의 자성에 의해 발휘되기 때문이다. 자아성이 없으면 색조가 없다. 그래서 모든 색조는 자성이고, 자성은 모두 색조이다. 자성무상, 텅 비어 있지 않은 진공, 색조는 텅 비어 있지 않은 묘물이다. 모든 색조는 아름다운 진공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종종 색채에 매료되어 현실의 이미지로 매료되어, 매혹적이고 견고하여 깨뜨릴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부처는 모든 중생을 동정하고, 우리에게 진상을 인식하도록 가르치며, "색과 공백은 차이가 없고, 공과 색은 차이가 없다" 고 강조했다. 무차별이란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왜' 성진공, 텅 빈 본색' 인가? 성의 공성 때문에 색조가 나타날 수 있다. 성이 비어 있지 않으면 위상이 있는 컬러 솔리드로 바뀌고 위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왜요 아주 간단한 예를 들어, 만약 우리 집이 비어 있다면, 우리는 책상, 큰 장롱 등으로 이사할 수 있다. 반대로, 이 방은 물건들로 가득 차서, 이미 공간이 없어, 아무것도 옮길 수 없다. 따라서, 성적인 몸은 진공이 없고, 모든 색채와 아름다운 단계를 다른 방식으로 보여준다.

자성이 무형이기 때문에 묘신이라고도 합니다. 몸의 어느 부위에서도 찾을 수 없다. 뇌동이 열리자마자 찾을 수 없다. 몸을 해부하여 심장을 절개해도 찾을 수 없다. 머리 속에 있지도 않고, 마음속에 있지도 않고, 없어졌고, 없어졌다. 즉, 성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습니다. 눈앞의 모든 것을 그것의 가시도를 통해 볼 수 있지만, 누가 자신의 가시도를 볼 수 있겠는가? 눈은 그림이 있는 것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그 중 하나이다. 둘째, 눈은 맞은편 물건만 볼 수 있고 눈 없이는 볼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의 눈은 우리 자신의 눈을 볼 수 있습니까? 눈과 반대가 아니기 때문에 볼 수 없습니다. 자아성은 절대적인 진심이지 상대적이 아니기 때문에 볼 수 없다. 만약 네가 본다면,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성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성은 진공입니다. 진공이지만 대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환경에 직면했을 때 이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은 아름답지 고집스러운 것이 아니다. "자연 보기" 가 눈을 통해 모든 색조를 구분하면 모든 색조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누군가를 볼 때, 그것이 다른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남자인지 여자인지, 장삼인지, 이사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의식의 차이로 이 사람의 얼굴을 완전히 표현하다. 색조는 견성을 통해 표현된 것이기 때문에 색조는 성이다. 이에 따라 눈, 귀, 코, 혀, 몸, 마음이 작용하여 모든 색깔, 즉 육진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모든 색조와 현상은 성적인 표현이다. 색깔은 성을 빼놓을 수 없고, 성도 색깔을 빼놓을 수 없다. 성이 없으면 색이 없고, 색이 없으면 성이 없다.

어떤 사람들은 "가시성" 을 예로 들면 색조와 가시성 중 어느 것이 먼저 오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좀 분석하고 연구해도 무방하다. 먼저 만나자고 하면 뒤에 색조가 있으면 먼저 만나고, 뒤에는 색조가 있다. 하지만 색깔이 없습니다.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어떻게' 보기' 라고 할 수 있습니까? 구경꾼이란 이것이 무엇인지만 본다. 왜냐하면 그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색채가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무색이라면 어디서' 보기' 역할을 할까요? 따라서 [가시성] 은 색조로만 가시적 기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만약 당신이 먼저 색칠을 하고 다시 본다면, 색은 앞에 있어야 하고, 보는 것은 뒤에 있어야 한다. 그런데 색깔을 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색깔을 표시할 수 있을까요? 못 본 이상 무슨 색인지 어떻게 알 수 있어요? 즉, "보기" 가 없다면, 이 색조는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기 때문에 색깔이 있지만 색깔이 없어서 표현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섹스와 단계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가시성" 과 마찬가지로 후각, 미각, 지각, 지식 등 다른 기능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색은 성에 있고, 성은 색에 있고, 둘은 분리할 수 없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성적인 본체는 비어 있는데, 그렇다면 색깔의 본체와 공백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따라서 색상과 공간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즉, 색상과 공간에는 차이가 없고 공간과 색상에도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종종 불교가 필경의 길이라고 말하는데, 바로 이런 뜻이다. 모든 것이 필경의 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1 과 2, 2 와 1 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하나 라고, 그것은 두 입니다; 너는 두 명이고 또 한 명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유기적인 전체이므로 갈라놓을 수 없다. 만약 네가 반드시 헤어져야 한다면, 너는 잘못된 길로 빠질 것이다. 우리는 물과 파도를 반복해서 예로 사용한다. 물과 파도 역시 하나이다. 물과 파도는 모두 젖었기 때문이다. 물은 정지상이고, 파동은 운동을 상상으로 한다. 물은 바람과 파동으로 인해, 단계는 정적에서 변동하고, 상전이한다. 그들은 달라 보이지만, 그들은 모두 하나이다. 그래서 1 과 2, 2 와 1 입니다. 거울과 그림자도 마찬가지다. 어떤 재료를 사용하든 어떤 디자인을 사용하든 거울이라면 현상할 수 있다. 현상할 수 없다면 거울이 아니다. 거울은 그림자를 떠나지 않고, 그림자는 거울을 떠나지 않고, 거울은 그림자이고, 그림자는 거울이기 때문에 필경의 길이라고 한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지식이 있으면 성에 의해 밝혀진 산천, 강, 대지, 우주의 모든 이미지를 진실로 삼아 바람을 잡는다. 즉, 나는 그림자만 보면 알 수 있지만, 그림자가 거울빛으로 드러나는 것도 모르고, 이 거울빛도 모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림자명언) 이 거울 빛을 알 수 있다면 불성도 알 수 있다. 왜요 그림자가 왔다갔다하고, 살아 있고, 죽고, 거울빛이 계속 있기 때문이다. 거울이 오면 고양이고, 오면 개이다. 그림자가 왔다갔다하며 생사가 있지만 거울빛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모든 산수대지 등 경관도 끊임없는 침묵 속에 있는 그림자이다. 우리는 종종 "바다가 변했다" 고 말한다. 지금은 바다이다. 앞으로 뽕밭이 될 수 있다. 여기는 예전에는 뽕나무였는데 지금은 바다가 되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윈난은 예전에는 바다였는데 지금은 산과 밭이 되었다. 이 색조와 거울 속의 그림자는 끊임없이 변하지만, 그것들은 왔다갔다하며 살아 있고 죽는다. 하지만 거울은 성체와 마찬가지로 생멸하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다.

거울이 없으면 자신의 그림자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그림자가 없으면 너는 거울이 될 수 없다. 즉, 성은 색조를 빼놓을 수 없고, 색조는 성을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성은 색이고, 색깔은 성이다. 이 도리는 불교의 필경의 길이다. 이것은 간파할 수 있는데, 바로 자연을 똑똑히 보는 것이다. 성을 똑똑히 보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라, 성인만이 증명할 수 있다. 스님은 종종' 자연을 똑똑히 보다' 라는 단어에 겁을 먹고, 이것이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현대 인력으로는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해만 하면 창백해져서 다가갈 수가 없다. 우리 일반인은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없고, 정토종에만 의지하고, 염불에 의지하여 서방 극락세계에 사는 것이 출구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네가 서구 극락세계에 이르러 부처님의 말을 듣고 나서야 비로소 자신의 마음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날의 여성 세계에서 성을 명확하게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보통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마찬가지다. 말법 시대에는 모든 중생이 장애물에 뿌리를 내렸기 때문에, 이 여자의 세계에서는 수행이 정말 어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마지막 법시대에도 법교가 있었다. 뿌리가 없는 사람이 아니라, 반드시 통일적으로 대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사상을 신성한 땅에 떠밀어 감당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러한 반복적인 이치를 통해 우리는 자연에 대한 인식이 다른 곳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바로 너의 눈앞에, 네가 보고, 듣고, 할 수 있고, 할 수 있는 곳에 있다. 뒤돌아 볼 때, 당신은 이 영지가 당신 자신의 불성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며, 당신은 평생 학업을 마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생은 모두 견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생은 모두 부처이다. 이런 보편적인 지혜는 모든 것에서 줄어들지 않고 신성한 가운데 결코 증가하지 않는다. 모든 피조물이 들을 수 있고, 모두 여래의 지혜가 있기 때문에, 마음의 의식을 성경으로 밀지 말고, 그것이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덟 가지 기능에서 보고 냄새를 맡을 수만 있다면, 누구를 볼 수 있는지, 냄새를 맡을 수 있는지, 첫눈에 확인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너는 너의 업무 비밀을 지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것이 색채에 물들지 않도록, 영원히 아득하다. 기억할 때만 산산조각이 납니다. 막 착륙하자마자 나는 곧 방향을 돌렸다. 만약 당신이 내면의 생각을 따르지 않고 밖에서 돌아다니면, 왜 보리를 증명하지 않습니까!

자성은 무상 진공체이다. 살 것도 없고 색조도 비어 있기 때문에 요구할 필요도 없고 고통도 필요 없다. 《금강경》은 "이견을 보면 여래를 본다" 고 말한다 만약 네가 성진공의 진상을 이해한다면, 너는 성진에 빠지지 않을 것이고, 그것에 좌우되거나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스스로 위너, 하인에게 우롱과 지배를 받지 않고, 여러 가지 상황에서 살지 않고, 모든 것을 붙잡지 않고, 항상 면밀히 주시하면, 너는 이해와 자연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모든 상황은 자기 표현이다. 자기 표현이 없으면 상황이 없고 어떤 상황도 볼 수 없다. "가시성" 때문에 색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왕 보면 보고 보면 보고, 보면 보고, 그럼 보면 성이고, 성은 성이다. 성은 사실이고, 색조도 사실입니다. Hokkekyo' 는 "법이 법위에 있고, 세상은 늘 있다" 고 말한다. 세상의 모든 단계는 그들의 본성에 의해 드러났고, 본성은 진실이기 때문에, 상은 비어 있지 않고 영생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눈은 같은 것만 볼 수 있고 눈과 반대여야 볼 수 있다. 하지만 성은 무상적이고 절대적으로 영원합니다. 그렇다면 성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모든 색깔은 자성의 표현이기 때문에, 모든 색깔은 너 자신이고, 너도 모든 색이기 때문이다. 색외는 무심하고, 마음은 무색이다. 이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고, 보면 만나고, 보면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대혜고종 선사는 육안으로 보는 것이 진짜 보는 방법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다만 머리가 보는 것은 도리이지 진실이 아니다. 바로 이런 이유다.

성이 없으면 모든 것이 밝혀질 수 없다. 반면에, 모든 색조가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런 무상성을 볼 수 있을까? 이 모든 색조들은 모두 당신 자신의 출현이며, 당신 자신의 화신 부처입니다. 우리는 보통 화신을 수많은 분신을 바꿀 수 있는 사람으로 생각하며, 심상치 않은 신기한 기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가 진실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물과 모든 색깔이 우리의 화신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 앞에서 이미 한 가지 예를 들었다. 하늘의 흰 구름이 바람 때문에 창백한 개, 사자, 산천으로 변했다. 비록 그것은 변화무쌍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흰 구름이다. 마찬가지로, 세상에는 여러 가지 색조가 있지만, 모두 불성의 출현, 자성의 변화이다. 선생님은 "3 계는 유심적이며, 모든 법은 지식일 뿐이다" 고 말했다. 만능법이란 전부 색조이다. 법은 불교에서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색조뿐만 아니라 우리의 사상도 포함한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을 아는 역할, 즉 모든 것을 아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신을 아는 것이 바로 자아에 대한 묘용이다! 자아성은 물과 같고, 신은 파도와 같다. 파도는 물이고, 물은 파도이며, 모두 자기 묘용이다. 모든 것에는 그 용도가 있어 다양한 색조를 표현하고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면, 몸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몸은 이치이고, 상호 운용은 사물이다. 도리는 분명하고, 도리는 성공적이다. 예를 들어 우리 앞에 있는 녹음기는 반복적인 사고, 분석 연구, 반복적인 실험,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결국 객관적인 사물의 법칙을 파악해 발명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각의 묘용이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전지전능이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이성과 사물은 상호 의존적이어서 분리할 수 없다. 성과 색깔, 공과 색은 모두 같다. 이것이 불교의 필경의 길이다. 이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육안으로 볼 수 있다! 색조에 현혹되지 않기 때문에, 물질적인 환경에 집착하는 습관을 바꿀 수 있고, 거짓을 진정한 습관으로 여기며, 거짓을 통해 자연을 이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것이야말로 자연에 대한 진정한 깨달음과 투철한 이해이다.

고대 대덕은 보리의 3 단을 수행자에 비유한 적이 있다. 산을 보면 산이고, 물을 보면 물이다. 잘못된 견해);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고,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다. 빈 뷰); 산인지 산인지, 물인지 물인지 보세요. 중관). 사실은 이렇다. 우리가 여기서 지칠 줄 모르고 독문심법을 반복하는 이유는 그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심경' 의 정수이자 요지이기 때문이다. 이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자연을 인식하는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

다시 말해 봅시다. 왜 부처는 "색은 텅 비어 있다" 고 말하고, "공은 색이다", "색은 텅 비어 있고, 공은 색이다" 라고 말하는 걸까? 이 문장들은 내용도 다를 뿐만 아니라, 대상도 다르고, 의미도 미묘하기 때문에, 깊이 들어가고, 계층이 점차 높아지기 때문이다.

"색깔이 다르다" 는 것은 일반인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그림과 사물에 집착하고, 모든 것이 진실이고, 욕심이 끝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색깔이 다르지 않다고 말하고, 모든 색깔에 집착하지 말고 깨어나고 이해하도록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생을 다 써버리고 최선을 다해 추구한다 해도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오히려 죽은 보상으로 헛되이 환생의 고통을 당할 것이니, 그럴 가치가 없다.

"색깔이 다른 것은 없다" 는 것은 광장을 위한 것이다. 두 번째 승마 핸드 헬드 빈, 색상 외부 무료, 빈 외부 색상, 그래서 버려진 색상 빈 생각 하기 때문에. 그들은 범부의 속자가 생사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색깔에 집착하고, 사물을 위해 만들고, 괴로워하고, 업장을 보응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살고 싶거나 죽고 싶다면, 당신은 이 음란한 몸을 멀리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너는 반드시' 사람이 나를 집행한다' 에서 벗어나 물건을 깨고 공허함을 유지해야 한다. "빈" 이 있는지 모르지만, 여전히 있습니다. 빈 인연을 고수하면, 이 빈 공간은 네가 죽고 사는 구도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함정의 가장자리에 머물렀다. 나는 생사를 잃었지만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은 가지 않았다. 하지만 내가 화가 났기 때문에 괴로웠지만, 나는 법을 보지 못했고, 나는 생사의 변화가 있어서, 나는 진정으로 성을 보지 못했고, 나도 법을 몰랐다. 그래서 부처는 "빈 무색별" 이라고 말하고 측정하여, 그들이 빈 색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하고, 빈 폐기물을 집행해서는 안 되며, 따라서 법증보리를 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르다" 라는 단어에는 차이도 없고 다른 의미도 없지만, 항상 하나가 아닌 두 가지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부처는 즉시 단호하게 말했다. "색은 텅 비어 있고, 공은 빛이다." 이것은 낡은 보살색이고, 공중에는 아직 두 가지 의견이 있다. 보살은 유색과 빈 두 가지를 알고 있지만, 결국' 두 가지 없음' 은 양자의 비교에 있어서 여전히 불가분의 몸이 아니다. 그래서 부처님은 자비를 베풀고, 급히 부처를 끊으려고 하며, 색이 텅 비어 있고, 공이 곧 색이라는 것을 더욱 분명히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색과 공백은 두 개인도 아니고 두 개인도 없다. 색채와 공간은 일체형이고, 완전히 일치하며, 색채 공간은' 일체' 이다. 많은 다른 단계가 있지만, 단계는 성이고, 성은 상입니다.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부처는 우리에게 진리를 분별하고, 평화, 색깔, 공허함을 대체로 같은 두 가지로 착각하지 말고, 욕망을 추구하고, 잘못된 길로 빠지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수행자는 색공이 함께 있다는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대승 불교의 공허는 완고한 공허가 아니라 기묘한 진공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성은 텅 비어 있고 몸은 텅 비어 있기 때문에, 상은 허황되고 비현실적이어서 얻을 수 없다. 그러므로 다양한 색조에 대한 열망에 집착하지 말고 득실을 앓아야 한다. 멋진 무엇입니까? 산천, 산천, 각종 색깔은 모두 자성의 표현이다. 모든 색깔은 너 자신이고, 너는 모두 색깔이다. "만물은 모두 유심적으로 만들어진다." " 색채에서 남달랐고, 집착하고, 인연에 따라 사용하지 말고, 포기하지 마라. 이거 정말 멋져요! 우리가 진정으로 색과 하늘이 별개라는 것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보는 것이 자연의 이치를 보는 것일 때만 우리는 모든 색조를 통해 자신의 자연을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성을 보는 것은 상대방을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성에서 기묘한 운용을 할 수 있고, 성운, 성운, 광명, 편안함, 증보리를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산천이' 천하' 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의식적이다. 그들은 어떻게 불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불성은 자각하는 것이다! 그는 이 산하가 원래 우리 팔감 속의' 분리' 라는 것을 몰랐다. 팔감의 기능은 분화, 자기정체성, 자기정체성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것은 향종이 말한 것이다. 사실 향종과 흥종은 일체이다. 부처는 "3 계 유심, 제법유식" 이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서술한 보살은' 삼계 유심' 을 자연교파로,' 전지전능' 을 상대교파로 삼았다. 상호 운용에서 성체에 이르기까지 파우, 즉 성종이라고 한다. 성체에서 상호 운용에 이르기까지 진공의 묘용이다. 기계대용, 즉 정분이라고 한다. 성종과 상종은 하나, 상즉성, 성은 상상이다. 우리는 나중에 같은 종팔식의 구분, 보는 구분, 자성의 구분, 자성의 구분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우리는 이미' 심경' 에 언급된 오운중의 색에는 11 색법, 즉 5 개의 육진이 포함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사고, 행동, 인식은 심리적인 방법이다. 두 개의 수렴을 생각하면서 5 1 개의 심장을 취한다. 생산 라인에 24 가지 다른 방법을 채택하였다. 지식은 여덟 명의 심왕을 모으고, 여덟 명의 심왕은 여덟 개의 지식이다. 그래서 색심법 94 종은 모두 유망법이다. 6 가지 비색, 비심, 비행 방법을 더하면 100 가지 방법이 추가됩니다. 이 100 조법은 상종' 백세기' 의 정수이다. 부처는 8 만 4 천법을 말한다. 미륵은' 지식대' 로 수행해 성공 후 수행을 8 만 4 천 명에서 660 으로 줄였다. 우리 Jambu-Di^pa 사람들은 비교적 가난했기 때문에, 특히 마지막 법시대에는 8 만 4 천법이 너무 복잡해서 이해할 수 없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미륵자비는 8 만 4 천법계에서 정리되어 660 법계로 축소되었다. 인도 보살은 선정에서' 미륵불내원' 에 들어가 미륵불' 요가사의 땅' 에서 660 법을 강의한 뒤 100 법으로 농축됐다. 이 두 보살은 번잡함을 간소하고 어렵게 만드는 일을 했기 때문에 우리 젊은이들은 쉽게 이해하고 믿을 수 있다. 미륵보살, 열반보살은 정말 자비가 무량하고 공덕이 무량하다. 그렇지 않으면 팔만사의 수행이 이렇게 복잡한데, 어찌 이해할 수 있겠는가, 어떻게 신임과 추종을 받을 수 있겠는가?

심경은 260 자밖에 없고, 말은 간결하고 뜻은 풍부하다. 스승이 없는 모든 100 법, 미륵보살의 660 법, 심지어 석가모니버의 84000 법까지 포함했다. 정말 겨자씨야! 즉, 심경이 말하는 오운은 8 만 4 천 개의 법문을 조종할 수 있다. 색운에서 말하는 11 가지 배색법만이 이렇게 완전하고 광범하다. 우리에게 있어서, 우리는 색채법에 깊은 미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볼 수 있고, 볼 수 있고, 볼 수 있고, 옳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최전방으로 언급하여 토론하고, 우리가 깨어나게 하고, 색조와 진공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그래서 "색채도 다르고 공간도 다르다." 이 진리는 미아오 혜각에 의해 천명되고, 보살이 실천하는 심오한 반야는 완전하고 기묘한 지혜이다. 이 묘한 지혜는 무위처럼 거울빛보다 낫다. 거울과 거울로 비유하면 94 색법, 마음법은 그림자이고, 6 무위법은 거울이다. "6 가지 무위" 는 공허무위, 소멸 무위, 소멸 무위, 무위, 사멸무위, 진무위, 진무위, 그 중 진무위는 열반이다. 무위의 지혜는 오운의 개시를 감지하여 빛을 비춰 "오운이 텅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연습하지 않고, 진리를 어떻게 알고, 거짓 지식에 집착하지 않는가? 묘지를 떠나면 공색을 따라갈 수 없고,' 모든 고생' 효과를 낼 수 없다. 색상 모임은 쉽게 깨지지 않는 것 같다. 왜냐하면 11 개가 많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도 하나하나 깨지지 않고,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세세한 차이, 공담, 사고도 하지 않는다. 음, 비록 유색이지만, 일종의 무생적인 묘색, 즉' 묘진공' 즉' 색은 텅 비어 있고, 공은 색이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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