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중국 문명에 관한 시와 시학

중국 문명에 관한 시와 시학

1. 중국 문명에 관한 시

중화문명에 관한 시 1. 중국 문명의 시

중국 문명의 뿌리

문명이 중주를 빛나게 하다.

Yanhuang 손 형제 친척;

헌원 황제 제도는 근본이다.

영토를 개척하고, 영토를 개척하고, 정착하다.

단어를 만들어 차를 만들다.

일월을 보고 역법을 정하다.

망산하가 수리 건설을 일으키다.

경작한 곡물 밭; 송곳니 이순신 코튼;

의료 잔디, 구조 사람들 을 엽니 다;

법칙을 찾고, 생각을 밀어내다.

지금 태극을 치고, 가십을 치고,

조상 산의 정건곤;

문명은 중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중화문명의 전파

순우, 문명을 전파하다.

전심전력으로 공동의 세계를 위해;

여름, 상업, 주, 4 왕조 건설;

혈연 뿌리는 문명을 보여줍니다.

하늘의 한 귀퉁이와 바다의 지평선;

원시적인 산천의 땅;

중앙 평원의 뿌리 문화;

황제의 자손은 문명을 추구한다.

큰길의 아름다움은 노자이다.

자비의 아름다움은 공자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Zhuangzi 입니다.

순간 규정, 견권 과 한;

무수한 선현이 모범이 되었다.

중국 문명의 고향

힘들지만 어려움도 있습니다.

조상 문화가 마음속에서 불타고 있다.

나를 분발하고 달콤하게 한다.

하늘 끝 곶이 더 강하다.

방자와 조언의 운율;

혈연 연결, 성 연결;

서부에 살면서 초원을 유람하다.

남쪽으로 날아가는 제비를 바라보다.

서쪽 고원, 동쪽 쓰촨;

강은 중원을 자양한다.

중원 성지는 집이다.

쓰촨 주변 수자원 운송 tengxi 보;

녹색 바다 꽃 섬 비행 봄 연;

중화문명 순례

한하 자손이 한자리에 모이다.

포성이 천지를 진동하다.

노래 운율이 산과 강을 격앙하다.

자수 춤과 댄스 쇼 리;

언어 억제, 감사 눈물 제로;

기혈이 활발하고 심신이 바르다.

문학에는 뿌리가 있고, 사업은 번창한다.

3 월 3 일 헌원을 경배하다.

99 회 재결합;

이번 재회, * * * 순례;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하남에 가서 중원을 알다. 부계 혈통의 근원에 대한 생각;

허난에 와서 문명을 이해하십시오. 모의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2. "중국 문명을 계승하고 전통 미덕을 쓴다" 는 시사

문명 습관을 기르고, 문명의 새로운 기풍을 발양하다

문명이란 무엇인가? 문명은 우리의 미래를 비추는 등불이다. 문명은 한차례의 바람이다. 그것은 우리의 과거의 혼란을 깨웠다. 문명은 우리를 올바른 궤도로 인도하는 길이다.

문명은 사실 우리 곁에 있고, 우리와 매우 가깝고, 지척에 있지만, 또 그렇게 멀다.

때때로, 당신이 거리를 걸을 때, 반드시 많은 과일 껍질과 종이 부스러기가 바람에 날리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아무도 허리를 굽혀 주워' 도시 미인 상자' 에 던지는 사람이 없다. 때때로 공공장소에 들어가면' 흡연 금지' 라는 표지판이 보일 때가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항상' 무고한',' 문맹자' 로 행동하고 아무것도 못 알아듣는 척하며 사회 질서에 크게 반항한다. 때때로 시끄러운 채소 시장에 들어가면 분명히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흥정하는 소리와 함께' 언어쓰레기' 를 아무데나 내던져 공기 62616964757A68696416fe58685E5AEB 93130 을 만드는 사람이 항상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잘 아는 삶이다. 사람들은 항상 스스로 기분이 좋다. 그들은 우리 생활에 이렇게 많은 흠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이런 난처한 국면이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내가 보기에 문명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문명은 개인의 문화적 소양뿐만 아니라 한 나라와 세계의 소질도 반영한다.

문명예절을 이야기하려면 모든 사람이 나에게서 시작하여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국가의 작은 주인이며, 교육을 잘 받지 못한 사람들이 문명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도울 의무가 있다. 오늘날 우리는 물질적 생활이 풍부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정신문명을 건설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 나라는 문명 국가가 될 수 있고, 문명은 더 많은 사람들이 탄복할 수 있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문명예절 교육을 받았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문명예절을 장황하게 말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들이 이런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을 볼 때, 그들이 말한 대로 할 것인가? 나는 "Wen Yiduo 씨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 이라는 본문을 배웠다. 이 문장 설명은 Wen Yiduo 선생의 언행이 일치하니, 말하면 반드시 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모든 사람이 냄새 다씨처럼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문명화 습관을 길러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을 하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1, 애국법 준수, 예의바른 성실, 단결우애, 근면 자강.

2. 문명화 예의를 갖춰야 한다.

3. 문명언어를 말하고, 문명일을 하고, 문명인이 된다.

문명화 된 예의, 나부터 시작.

5. 종이 부스러기와 기타 잡동사니를 버리지 마세요.

6.' 언어쓰레기' 를 아무데나 버리지 마세요.

7. 남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8. 공중위생에 주의하고 공중도덕을 준수하다.

유명한 작가 괴테는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이다. 그것은 그의 초상화를 반영한다" 고 말했다. 확실히 사람들은 항상 너의 행동거지에 따라 너를 판단한다. 예의는 인류가 화목하게 지내는 황금 열쇠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행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우리 모두 자신의 예의의식을 높이고 예의에 치중하자. 그래야 문명 예절의 습관을 점진적으로 길러 기질, 매너, 교양 있는 현대 문명인이 될 수 있다.

여기서, 나는 전 시 국민들에게 행동하여 문명 습관을 기르고 문명의 새로운 기풍을 발양하라고 호소합니다!

문명에 관한 시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기초를 튼튼히 하고, 절약을 강행하며, 하늘은 가난해서는 안 된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담박하고, 조용하며, 무위로 한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사욕은 뿌리를 내리고, 근원은 길게 막고 싶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위정

과거 성현들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을 많이 내린다. 사치가 성공한 후 행복과 안전은? -왕안석

만약 네가 사치스럽다면, 너는 더 많은 욕망을 가질 것이다. 군자의 욕망이 많아지면 부를 동경하고, 곧 자신의 길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질 것이다. -사마광

누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와도 놀라지 않고, 기름을 첨가하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것은 예의에서 나온 것이다.

작은 악에 작용하지도 말고, 작은 선에도 작용하지도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너의 비협조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말고, 너의 무지에 부끄러움을 느껴야 한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4. 중국의 5 천년 문명에 관한 시

반란 후, 첸 sheng, 추 도 xiangyan 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아들 시앙 리앙의 조카 시앙 유 (Xiang Yu) 는 진 깃발 (Qin banner) 에 대항하여 일어섰다.

장한이 초군을 대패하여 양군이 항량을 죽였다.

항우 9 전 진군은' 제후가 장수' 라고 불린다.

장한이 군대를 이끌고 투항하여 20 만 진군을 죽였다

관중진 () 사람들은 항우 () 를 몹시 싫어하고, 유방통치를 지지한다.

유방의 모사는 장량, 그는 함양을 공격할 것을 건의했다.

도시에서 아이 유아 항복, 진나라 는 끝났다.

초한 4 년의 비바람을 거쳐 유방은 마침내 항우를 물리쳤다.

유방은 제천하를 칭송하고, 진 () 은 한흥 () 이 400 년을 잃었다.

"노래 중국 오천년기" 에서 발췌

중국 최초의 시 통사.

시사, 시화 중국, 첫 번째 영감을 전승하고 정책을 장려하다.

5. 어떤' 중화문명을 찬양하거나 찬양하라' 는 시구가 있습니까?

1 그리고 세속적인 일이 번갈아 가며 고대, 현대, 왔다 갔다 한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각지에서 보존된 역사적 명소를 참관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연" 저자: [돈] 멩 Haoran

2. 백년 일몽 3 박, 만 리 바둑 한 판. 어존큐슈 당벌하, 진삼육국한이 즉위하고, 상고호걸한도, 남북산이 진흙에 눕는다. -순치황제

3.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렸는지 장강은 끝이 없다. -유우석

4, dajiangdong 파도 amoy, 영원한 낭만적 인 인물. -스시

5, 롤링 양쯔강 동쪽 흐름, 스프레이 amoy 영웅. -양신

6, 오만, 세상에는 세상이 있지만 어색하지는 않습니다. -《논어 태버》

7. 잘됐네요. 야오는 왕이에요. 하늘만 크고, 야오 만 크다. 사방을 떠돌아다니니,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는다. 잘됐네요, 성공했습니다. 호수 주변, 위에 문장 한 편이 있다. -《논어 태버》

8, 스와 스와 청나라 궁전, 우뚝 솟은 당나라. 천도는 직립하고, 아무리 빛을 내도 피곤하다. 음악과 조화, 예의와 품위. 늘 격자칸에 오니 복은 짝이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주묘의 노래, 사당의 즐거움, 금극"

9 인치 산 강 인치 금. --황 qingzun 시안 (西安) \ "양임 부모 증정 같은 해. \"

10, 동방에 살고, 세계를 이끌고, 시대를 이끈다. -'제황제릉'

첫째, 원시시

철학자들과 함께 정상에 오르다

세상일이 변천하면 시간은 왕왕 고금을 형성하는 시간이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각지에서 보존된 역사적 명소를 참관할 수 있다.

위어 물 xianjiang, yunmengze 깊은 감기 신비. 양호성 기념비는 지금도 우람하여 묘지명을 읽고 눈물을 적시고 있다.

둘째, 번역

세상 만물이 모두 변하여 오가는 날이 고금을 이루었다.

강산 곳곳에 보존된 명승고적은 이제 직접 올라갈 수 있다.

겨울철 말 수위가 낮아져 어당이 얕고 운몽택이 쌀쌀하다.

양호성 기념비는 오늘도 우뚝 솟아 비문을 보고 눈물이 내 옷자락을 적셨다.

셋째, 작품 감상

이 시는 옛것을 애도하는 시이다. 이른바' 고고' 란 양비를 서안 제일산에 걸어놓는 것이다. \ "진서 양호성 전기 \" 에 따르면 양호성은 형향에 있을 때 자주 이 산에 가서 술을 사서 경을 읽는다고 한다. 한 번은 동료 행인에게 이렇게 감탄했습니다. "우주가 있다면 이 산이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현자는 선비보다 낫다. 이렇게 멀리 오르면 나와 청과 같은 사람이 많이 가면 사람을 슬프게 할 것이다! " 양호성은 생전에 정적이 있었는데, 죽은 후 양양인은 선산에 비묘를 짓고, "제로" 를 지었다. 그들의 기념비를 보는 사람들은 눈물을 흘릴 것이다. " 작가가 선수산에 올라 양공 기념비를 보면 당연히 양호가 생각난다. 과거를 안고 놓지 않고 현재를 다쳐 자신의 인생 경험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6. 중국 문화를 묘사한 시

★ 랑랑 건곤은 웅장한 중국인이다. 그는 5000 세이며 수백 억 명을 낳았다. 그의 어깨에는 오악이 있고, 손에는 삼협이 있다. 그는 허리가 만리장성 주위를 돌고, 아홉 굽이가 황하를 가로지르고 있다. 그는 문명의 불꽃을 높이 들고 세기를 뛰어넘었다. 불씨가 대대로 전해져 반짝반짝 빛나다. \x0d★ 역사의 광대함은 제단에서 요약된다. 찬란한 문화가 우리 앞에 맺히다. 서행 300 미터 평터널은 오천 년 동안 장거리 요동을 쳤다. 영웅으로 말하자면, 성패와 상관없이 몇 가지 풍류 사건은 모두 그 흥망의 가이드로 사용될 수 있다. 파도 씻기란 무엇입니까? 누구에게 돌아오라고 권해야 합니까? 문화는 상록수이고 과학은 화수분이다. 그것은 지구상에서 행복한 곳을 만들어 역사의 바퀴를 촉진시켰다. \x0d★ 우리는 근대에 이르러 우리 나라가 위기에 처해 있다. 백년의 근심으로 적을 적들과 함께 개탄하게 하다. 흩어진 모래는 철탑으로, 약자는 운동선수로 변했다. 동방 거인은 사자처럼 자고, 국혼봉황열반. 우리는 위험을 무릅쓰고 폐허 위에 웅장한 건물을 지었다. 이 나라는 번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나중에 우리는 새로 온 사람을 볼 수 있다. 유주와 대만을 비교하면 우리의 야망을 자극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애도한다면, 우리는 승리할 것이고, 중국은 번영할 것이다. 일월은 우리 조국을 위해 바람이 우리 민족을 위해 영웅적인 사적을 하는지 증언한다. 우리는 세기의 교분에 별들을 날고, 선저우 운전은 강대국의 숲에 우뚝 솟아 있을 것이다.

7. 중국 문명을 찬양하는 문장

볼테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오래되고, 인구가 가장 많고, 통치가 가장 좋은 나라" 이다.

우리가 야만인이었을 때, 이 민족은 이미 고도의 문명을 가지고 있었다.

"유럽이 미신과 부패에 빠졌을 때 중국인들은 이미 가장 도덕적인 순수 종교를 실천했다."

동양은 모든 학문의 요람이고, 서양의 모든 것은 그곳에서 온 것이다.

"우리는 중국인처럼 될 수 없다. 이것은 정말 큰 불행이다!

(담민:' 프랑스 농학파의 중국 기원', 53-58 면. 주: 중국 철학이 유럽에 미치는 영향, 29 1 페이지. ) 을 참조하십시오

"인간의 지혜는 중국 정치보다 더 좋은 정치 조직을 상상할 수 없다." (주: 중국 철학이 유럽에 미치는 영향, 302 면)

퀴나이

"어느 시대든, 이 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이자 인구가 가장 조밀하고 번영하는 왕국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유럽에서 가장 문명화된 나라보다 낫다." ("담민: 프랑스 농학파의 중국 기원", 78 면과 280 면)

디드로

일단 중국인들이 도덕이 모든 과학에서 1 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한 개의 눈만 가지고 있고, 세상의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장님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주: 중국 철학이 유럽에 미치는 영향, 306 면)

홀바흐

"중국은 정치의 근본 법칙과 도덕을 결합한 세계 유일의 국가이다." "도덕은 모든 도리를 따지는 사람들의 유일한 종교가 되었기 때문에 도덕과학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가 일자리를 얻거나 관료가 되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 따라서 "유럽 정부는 중국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주: "중국 철학이 유럽에 미치는 영향", 279-306 면)

上篇: 왜 천둥이 쳤는지, 내가 내려온 모든 것이 엉망진창이다. 下篇: 인적 자원의 5개 모듈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