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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폰 품질을 판단하는 방법

임피던스(Impedance)

영문 이름은 임피던스(Impedance)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저항(Resistance)과 다릅니다. 직류에서는 전류 흐름에 대한 물체의 저항을 호출합니다. 교류에서는 전류를 차단하는 저항 외에 커패시턴스와 인덕턴스도 전류의 흐름을 차단하는 효과를 리액턴스라고 합니다. 따라서 저항과 리액턴스의 벡터합을 임피던스(-_, 실은 저항과 리액턴스의 합인가~~)라고 하며 그 단위는 Ω이다. 따라서 임피던스가 낮을수록 필요한 전력도 낮아지고, 이어폰을 밀기 쉬워집니다.

Sensitivity

영문 명칭은 Sensitivity로, 헤드셋에 1밀리와트의 전력이 입력되었을 때 헤드셋이 방출할 수 있는 음압 수준을 말합니다(음압의 단위는 데시벨, 압력이 클수록 볼륨도 커집니다. 단위는 dB입니다. 따라서 감도가 높을수록 헤드폰에서 소리가 나기 쉬워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동일한 볼륨에서 고감도 헤드폰이 더 많은 사운드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이 두 매개 변수 사이에는 많은 상관 관계가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임피던스와 감도를 결합하여 헤드셋이 밀기 쉬운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임피던스가 작고 감도가 높은 헤드폰이 밀기 쉽습니다. CD, MP3, MP4 등 휴대용 디지털 기기는 출력이 높지 않기 때문에 별매품인 이어플러그의 임피던스는 일반적으로 32Ω 이하, 감도는 100dB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헤드폰은 이 범위 내에 있으므로 구매 시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질을 더 좋게 개선하려면 임피던스가 낮고 감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상황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일부 고임피던스 헤드폰도 쉽게 밀리기 때문에 라이브로 들어봐야 합니다.

주파수 응답 범위

사람의 귀가 들을 수 있는 소리 범위는 20Hz~20KHz이며, 이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거의 모든 헤드폰 제품에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최소 주파수 응답이 20Hz 미만이거나 최대 주파수 응답이 20KHz보다 큰 일부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차피 들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홍보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이보다 주파수 응답 범위가 더 넓은 헤드폰의 음질이 더 좋습니다. 왜 이런가요?

헤드셋의 주파수 응답 범위가 20Hz-20KHz에 도달할 수 있다면 헤드셋의 양쪽 끝이 실제로 사운드의 한계이므로 왜곡되기 쉽습니다. 범위가 20Hz-20KHz를 초과하면 사람의 귀가 들을 수 있는 소리는 정상적인 성능 범위 내에 있으며 소리가 보장됩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모든 사람이 주파수 응답 범위가 더 넓은 제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 매개변수에는 대안도 있습니다. 모두 슈퍼 헤드폰입니다. 예를 들어, Shure의 E500은 18Hz-19kHz의 주파수 응답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매우 높은 품질의 기술로 인해 전체 범위에 걸쳐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와이어 소재

현재 대부분의 헤드폰은 와이어 소재로 구리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리의 순도가 높을수록 전도성이 좋아지므로 신호 왜곡이 줄어듭니다. 현재 구리에는 네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TPC(전해 구리), OFC(무산소 구리), LC-OFC(선형 결정질 무산소 구리 또는 결정질 무산소 구리) 및 OCC(단결정 무산소 구리) 99.5, 99.995, 99.995 이상, 99.996 이상의 해상도로 순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마개를 구입할 때 고품질 구리 헤드폰 케이블을 선택하십시오.

매개변수는 테스트를 거친 헤드폰의 몇 가지 기본 품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더 주목하는 것은 헤드폰의 실제 성능, 즉 음질입니다. 일반적인 음질 평가 용어에는 범위, 음색, 톤 색상, 왜곡, 과도 응답, 해상도, 레이어링, 저음 다이브 및 탄력성 등이 포함됩니다. 이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음성 범위

음성 범위란 악기나 생명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음과 최저음 사이의 범위를 말합니다. 이는 주파수 응답 범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신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편집자는 헤드폰의 정상적인 발음 범위를 사운드 범위로 간주합니다.

그 이유는 모든 사람이 사운드의 가장 실제적인 부분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양쪽 끝의 왜곡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 중음역은 주파수 응답 범위와 같이 정확한 숫자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청각으로 표현되므로 모든 사람의 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음색

음색은 간단히 말해서 소리의 "색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색과 다소 유사하며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색"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귀로 듣고 느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따뜻한 음색은 소리가 더 부드럽고 듣기 편한 것을 의미하고, 차가운 음색은 소리가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날카로워서 조끼가 차갑게 느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때로는 음색이 아름답고 고상하다고 표현되기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음색은 이해할 수는 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일종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소리 착색과 왜곡

소리 착색과 왜곡이 합쳐진 이유는 그것이 나타내는 소리가 실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제 왜곡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는 분명히 소리의 원래 맛을 잃는 것을 의미하며, 이 손실의 정도는 상대적으로 깊습니다. 예를 들어, 음높이 변화와 맞지 않는 소리는 왜곡의 예입니다. 인란(Yinran)은 원래의 소리에 그림처럼 몇 가지 특성을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몇 번 더 획을 긋더라도 색상은 동일하지만 색조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사운드 착색이 특정 범위 내에 있으면 음질이 어느 정도 향상됩니다. 이 범위를 벗어나면 왜곡이 됩니다.

과도한 응답 및 해상도

또한 음악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하는 헤드폰의 능력을 나타내는 해상도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과도 응답을 해상도의 한 측면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운드가 열리거나 닫힐 때 사운드의 변화를 더 의미합니다. 분석력에는 소리 변화에서 지속적이고 선율적인 소리의 성능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편집자는 개인적으로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층 구조

헤드셋의 사운드 레이어링이 좋다는 것은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종류의 소리가 섞여서 비슷하게 들리면 레이어링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가 소위 현장감이라고 보는 것이 실제로는 레이어링감일 때도 있습니다. AKG의 새로운 K412P와 기존 K27i를 비교하면, 전자는 청중의 박수와 환호, 개인 휘파람 소리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반면, 후자는 더 혼합된 것처럼 보이고 그런 종류의 사운드가 없습니다. 이 경우 K27i보다 K412P의 레이어링이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배스 다이브와 탄력성

대부분의 사람들이 베이스를 선호하기 때문에 베이스에 대한 설명이 더 많으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베이스 다이브와 탄력성입니다. 소위 베이스 다이브는 헤드폰이 재생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간단히 이해하면 헤비베이스의 풍부함과 확장성, 공간감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이빙을 계속하지만 바닥에 닿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배스와 함께 다이빙하는 것이 더 낫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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