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을 쓸 때 소재가 없어 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
1 점 고현상금. < P >. 흑과 백광동의 한 수험생 흑과 백은 두 가지 경계가 뚜렷한 색으로, 원래 교차지점이 없었지만 사회생활에서는 흑백을 구분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 어쩐지 노래에 "눈앞의 검은 것은 검은 것이 아니라, 네가 말하는 흰색은 무슨 희냐?" 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 P > (사회의 양면을 흑백으로 지칭하는 것은 참신하지만 언어는 비교적 밋밋하다. ) 흑인과 백인, 결국, 결국 "병" 단어입니다.
(입학 문제가 비교적 빠르다. ) 예를 들어, 인터넷에 천지를 깔고 있는 것은 식품 안전 문제인데, 무슨 사슴 분유가 있는데, 아기를 해치는 것은 만만치 않다! 이렇게 큰 한 기업이 파리의 작은 이익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아기의 분유에 멜라민을 첨가하는 것은 얼마나 얄미운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시장이라는' 무형의 손' 이 왜 많은 문제를 야기하는지 이해가 안 돼요? 매커니즘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인심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도덕성 부족도 병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소위: 결국 자신을 해친다.
이 병에 걸려 흑백을 분간할 수 없어 결국' 조화' 만 될 뿐이다. (사회적 이슈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간단한 사례에 얽매여 다소 얇다. < P > 다음 단락들도 단서 연관이 부족하여 전문이 비교적 흩어져 있다. ) 게다가' 불산 소열열' 사건을 말하자, 이 사건의 뉴스 조회수가 인터넷에서 높은 편이다. < P > 18 명의 행인, 보이지 않는 건 아니겠죠? 어찌 태연자약하게 죽어가는 여자 곁을 지나갈 수 있겠는가, 경찰에 신고하거나 구급차를 부르는 사람조차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분 남짓한 시간 동안 소녀만이 고통을 겪고 있고, 동영상을 보는 사람은 쉿, 아이의 부모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상호 신뢰에서' 병' 을 낳았기 때문이다. < P > 오늘날 사람들은 다소' 신신병 부족' 이 있어 흑백을 가리지 않지만, 이와 마찬가지로 이런 병은' 결국 자신을 해치는 것' 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여전히 흑백을 진지하게 대면해야 한다,' 빙빙 돌다' 는 것은 방법이 아니다. < P > ('소열사건' 은 사회의 병을 잘 설명하지만 소재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이 부족해 의도가 얕아 보인다. 일부 자구가 매끄럽지 않다. )
또 다른 것은 문명의 예의다. 이것은 아마 통병일 것이다. < P > 토론 시간이 가장 길고 범위가 가장 넓으며, 가장 골치 아픈 것이 바로 이' 의식' 자이다. 모든 사람은 중국이 문명고국, 예의지국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현대 중국인들은 문외지에서 침을 뱉고, 시간 공간에 관계없이 구름을 삼키고, 차를 타고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좋아하고, 길을 건너면 허들을 건너고 횡단보도를 좋아하지 않는 것을 좋아해야 한다. 모두 실례하는 일이다! 본래 마음에 부끄러움이 있었어야 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도리에 어긋나는 것 같다.
레이펑 삼촌을 배울 수 있을까요? 뇌봉이 천 리를 나가면 좋은 일이 기차를 만든다.' 남을 돕는 것이 우리의 훌륭한 전통이다! 병이 나는 것은 정말 골치 아픈 일이니, 국제 간 논의의 문제가 항상 중국의 예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도 당연하다. 검은색과 흰색, 하늘 높이. < P > (위 두 단락과 나란히 조화되지 않고 실마리가 부족합니다. 열거한 뇌봉의 사례는 비교적 낡았다. )
아무튼 무슨 병을 앓았는지, 결국 자신을 해친다. 흑과 백은 사람들의 도덕적 결핍, 이마 불신, 문명예의 부족. 그 후 경계는 흐릿해지고 인심은 옛일이 아니다. < P > 보기에 도화원은 결국 이상적이고, 아름답고 풍만하며, 현실은 결국 장애, 고통, 진실이다. 흑백은 구분하기 어렵구나! ("도덕적 부족, 이마 불신, 문명예의 부족" 은 병행되지 않았다. )
그러나 역사는 결국 이 페이지를 넘어설 것이다. 끊임없이 흐르고, 사람이 멈추지 않고, 사회도 변화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 P > 흑백의 경계는 결국 밝고, 사람과 사회는 결국 조화를 이룬다. 우리는 이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 < P > (끝부분은 의식적으로 광명면을 끌어냈지만 펴지 않아 전문톤이 어둡다. ) 원인 분석 저자는 사회의 어둠과 빛을 대표하기 위해' 검은색과 흰색' 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선택했고, 거론된 사례가 풍부하고, 최신 사회 핫스팟을 인용해 토론할 수 있으니, 작가의 일정한 작문 공과를 보여 준다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저자는 소재 사용에 문제가 있다. 우선 소재의 상략, 소재의 심도 발굴, 소재의 참신함, 소재의 대비가 모두 향상될 수 있는 곳이 있다. < P > 둘째, 전문이 논점을 가지런히 설정할 수 있다면 더욱 논증이 엄격하고 설득력을 강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문장 결말은 너무 서두르고, 광명면이 부족하여 고무적이지 않다. < P > 흑과 백광 () 의 수험생 흑과 백백 () 은 현재 사회에서 진리가 오류의 도랑에서 흘러가는 것처럼 이미 그 명확한 경계선을 찾지 못했다. 노래가 부른 것처럼, "눈앞의 검은 것은 검은 것이 아니라, 네가 말하는 흰색은 무슨 희냐." " < P > 흑과 백계의 모호함은 결국' 병' 이라는 단어다. (처음에는 비유를 교묘하게 사용했고,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신속하게 관점을 밝히고, 중심 논점을 밝히며 논증 센터를 명확하게 했다. )
비덕병. 인터넷에 천지를 뒤덮은 것은 모두 식품 안전 문제인데, 무슨 삼록분유가 있는데, 아기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적지 않다! 최근에는 도랑유 사건이 더욱 놀라서 1 여 개 성의 식품 안전 문제가 관련되어 있다.
시장이라는' 무형의 손' 이 왜 많은 문제를 야기하는가? 원래 매커니즘에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인심에 인간성 문제가 생겼는데, 덕이 부족하여 몸살을 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위: 결국 자신을 해친다. < P > 이 병에 걸려서 흑백을 분간할 수 없어 결국' 조화' 를 당할 수밖에 없다. (지점을 추가하여 중심을 두드러지게 하다. < P > 여러 개의 사회적 핫스팟 소재를 사용하여 상세하고 적절하며 딱 알맞다. ) 결신병. < P >' 불산 소열열' 사건의 조회수가 인터넷에서 높다. 열여덟 명의 유명 행인이 모두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닌가?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어떻게 이렇게 태연자약하게 죽어가는 여자 곁을 지나갈 수 있을까, 경찰에 신고도, 심지어 구급차를 부르는 사람조차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 P > 6 분 넘게 소녀만이 끝없는 고통을 겪고 있다. 동영상을 본 사람이 눈물을 흘렸고, 아이의 부모가 비탄에 잠겼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모두' 신신병 부족' 을 앓았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 쓰러진 노인을 구조한 적이 있었지만, 가해자라고 거꾸로 물렸고, 그 결과 보상과 손해가 나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는 우리의 정이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오늘날 사람들이 다소' 신신병 부족' 이 있어 흑백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그러한 병은' 결국 자신을 해치는 것' 이다. 결국, 우리는 흑백을 진지하게 대면해야 한다,' 빙빙 돌다' 는 것은 방법이 아니다. < P > (현실을 과거와 연결시켜 논증을 심도있고 설득력있게 하는 분론을 설정한다. ) 결례병. < P > 우리나라에서는 토론 시간이 가장 길고 범위가 가장 넓으며, 가장 골치 아픈 것이 바로 이' 의식' 자이다. 모든 사람은 중국이 문명고국, 예의지국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많은 현대의 중형이다. 2. 작문에 소재가 없어 어떻게 < P > 캐릭터 소재 이백이 열심히 바늘로 갈아서 이백이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한 아이였다. < P > 가 아직 5 살이었을 때, 리틀 이백은 창가에 앉아 고개를 저으며 옛 사람의 유명한 문장 이름을 큰 소리로 외우기 시작했다. 두세 번만 해도 그는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책의 내용을 외울 수 있다. < P > 이백은 항상 숙제를 잘해서 선생님은 이백을 매우 좋아해서 아이들 앞에서 자주 그를 칭찬한다. 하지만 이백은 당시 노는 데만 열중하던 아이였고, 다른 아이들처럼 몸에 약간의 결점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 P > 어느 날 선생님은 아직 강의를 하고 계셨는데, 듣고 정신이 나갔고, 큰 눈 한 쌍이 창밖을 뚫어지게 쳐다보더니, 어젯밤에 어머니가 그에게 주신 금색잉어의 이야기가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백은 이렇게 생각했다. "그 작은 물고기들은 금빛 비늘 옷을 입고 햇빛에 반짝 빛나니 정말 보기 좋다. < P > 그런데 그들의 아름다움이 나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을까요? 잡히면 자유롭게 수영할 수 없잖아요. 얼마나 불쌍해요. " 봐라, 이백은 자기가 엮은 환상의 세계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 P > 선생님은 이백의 멍한 모습을 보고 그가 수업을 열심히 듣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는 수업을 멈추고 화가 나서 말했다. "이백, 일어나서 내가 방금 한 말을 반복해 주세요." 이백은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황급히 일어섰지만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학우들이 모두 나를 비웃고 있지!" 이백의 얼굴이 빨갛게 칠해져서 그는 매우 쑥스러웠다. 학교가 끝나고 돌아오는 길에 이백은 아직도 자신에게 화를 내고 있다. < P > 갑자기 그는 맑은 개울가에 백발이 성성한 할머니가 굵은 쇠막대기를 갈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할머니는 매우 열심히 갈아서 땀방울이 할머니의 이마에서 굴러 내려왔지만, 할머니는 손을 들어 소매로 땀을 닦고 그 큰 쇠막대기를 계속 갈았다. 이백은 할머니가 이렇게 힘들게 쇠막대기를 갈아가는 것을 보고 궁금했다. 그래서 그는 달려가서 노부인 곁으로 와서 시어머니의 옷자락을 살살 잡아당기면서 예의 바르게 말했다. "시어머니, 안녕하세요.
이 큰 쇠막대기를 갈아서 무엇을 하십니까?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계속해서 그녀의 쇠몽둥이를 정성껏 갈았고,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말했다. "나야, 나는 그것을 가느다란 자수바늘로 갈아야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백은 눈을 크게 뜨고 입을 삐죽 내밀며 말했다. "이렇게 굵은 쇠막대기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을까?" 할머니는 고개를 돌려 이백을 보고 믿지 않는 그의 얼굴을 보고 나서야 하던 일을 멈추고 몸을 웅크리고 자애롭게 이백에게 말했다. "좋은 아이야, 쿵푸만 깊으면 철봉도 수놓은 바늘로 갈 수 있어!" 이백은 갑자기 심오한 이치를 깨달은 듯 힘껏 고개를 끄덕였다. < P > 이 일은 이백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앞으로의 학습과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독서가 어려움에 부딪히면, 그는 자연스럽게' 쿵푸가 깊고 쇠몽둥이가 바늘로 갈아진다' 는 가르침을 떠올려 정신을 차리고 용기를 내어 꾸준히 힘써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한동안 그는 독서에 전념하기 위해 도관으로 이사를 가서 안심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바로 이런 정신으로, 그는 대량의 책을 읽으며, 앞으로 시가 창작에 성공하는 데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기네스 탈화 이백의 뛰어난 재능으로 그는 천하의 위대한 시인이 되었다. 그래서 당시 황제 당현종조차도 이백이 얼마나 대단한 인물인지 보고 싶었다. < P > 그래서 당현종은 이백에게 황궁에 와서 만나 국가 대사를 함께 상담하라고 칙령을 내렸다. 황제의 부름을 듣고 이백은 큰 걸음을 내딛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황궁으로 들어왔는데, 조금도 긴장한 기색이 없었다. 당현종은 이백의 외모가 비범하고, 기품이 높고, 두 눈이 반짝 빛나고, 마치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는 것을 보았다. 이백과의 친절한 대화를 통해 황제는 이 이백이 정말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지식은 이렇게 해박하여 그에게 어떤 질문을 하든 대충대충 대답할 수 있고,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많이 제시할 수 있다. < P > 당현종 황제는 이렇게 자랑할 만한 문인을 옆에 두고 기뻐서 입을 다물지 못하고 이백에게 남아서 그와 함께 밥을 먹도록 초대했다. 당시 누가 황제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었다면 그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었다. < P > 하물며 황제는 식탁이 가득한 좋은 음식으로 이백을 직접 대접했다. 그래서 이백을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조심스러운 사람들이 그를 질투했다. < P > 하지만 이백은 다른 사람이 질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예전처럼 소탈하고 광적이다. 이백은 술 마시는 것을 좋아했고, 그와 같은 시대의 또 다른 위대한 시인 두보는 "이백두주 시 백편, 장안시 상술집면"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다. < P >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술 선인이라고 자처한다. " 이 시는 "이백이 술 한 잔을 마시면 수백 편의 시를 만들 수 있다. 그는 장안의 호텔에 쓰러져 갑자기 잠을 잘 수 있다" 는 뜻이다. < P > 이백이 술을 마실 때 천자의 부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이 술 선인이라고 자처했다. 어느 날 황제는 또 이백을 불러 그에게 매우 중요한 칙령 초안을 작성하라고 했다. < P > 공교롭게도 이백이 방금 술을 다 마셨는데, 비틀거리며 대전으로 걸어갔다.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황제 옆에 서 있는 내시 한 명이 그를 매우 불친절하게 쳐다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 P > 이 내시는 가오 리스 (Gao Lixus) 라고 불리며 당시 황제의 엄청난 사랑을 받았다. 황제의 아들들조차도 그를 "형제" 라고 불렀고, 왕자 장관들도 그를 "아빠" 라고 불렀다. 가오 리스 마음은 항상 생각했다: "나는 황제의 눈앞의 붉은 사람이다, 누가 감히 나를 불쾌하게 할 수 있니!" "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황궁에서 횡포하며, 늘 그에게 밀려난 작은 관원들을 괴롭힌다. < P > 그는 황제가 이백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마음이 불편했고, 기회를 찾아 이백을 꼬박 잡을 생각을 했다. 이백은요, 사실 이 연약하고 경박한 내시가 눈에 거슬렸어요. 그래서 이날 주성을 틈타 황제에게 말했다. "황제, 제가 작은 부탁이 있는데, 당신이 허락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황제는 이백에게 조서를 써달라고 급히 요구하자, "무슨 요구가 있으면 얼마든지 말씀하세요." 라고 조급하게 말했다. 이백은 "방금 술을 좀 마셨기 때문에 평소처럼 공손하게 문장 쓸 수가 없다" 고 말했다. < P > 황제께서 제가 이 칙령을 당신의 요구에 맞게 쓸 수 있도록 제가 마음대로 입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 황제는 생각해 보고 수염을 만지며 말했다. "이왕이면 내가 네가 마음대로 하도록 허락해 줄게." 그래서 이백은 기지개를 켜고 말했다. "제가 신은 신발이 너무 빡빡해서 헐렁한 스니커즈로 갈아입어야 해요." 황제는 즉시 그에게 스니커즈 한 켤레를 가져다 달라고 했다. 이백은 기회를 틈타 옆에 서 있는 고렉스에게 발을 뻗었다. "신발 벗어줘!" 고렉스는 평소에 위세를 부리며 복에 익숙해졌는데, 이백이 갑자기 습격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마음의 준비가 전혀 없는 상황에서. 3. 작문을 할 때 항상 소재가 없으면 어떡하죠 < P > 소재는 사실 허튼소리입니다. 특히 예민한 사람이 많은 감각을 느낄 때 꽃이 튀고, 이별새가 놀라는 생각을 미워하지 않는 한, 우리는 보통 간단한 정상적인 대답입니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하려면 교정을 배우고, 조안요 이모의 AABB/ABB 등을 배워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끝없는 바다가 나를 위해 증언하고,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이 나를 위해 증언하고, 웅장하고 웅장한 산봉우리가 나를 위해 증언한다 ... 아니면 정이 깊고, 비가 내리는 등, 위선점, 육이평을 배우고, 네가 가는 첫날은 너를 그리워하고, 다음날은 네가 보고 싶어, 셋째 날은 네가 보고 싶어 ... 이렇게 하면 글자 수가 되지 않는다. < P > 또는 왕가위 스타일, 사건+구체적인 시간+사소한 일, 예를 들어, 샤오징이 혼자 출국한 지 38 일째 되는 날 정오 11 시 8 분에 나는 음악향레스토랑에 들어가 스테이크를 마음대로 주문했다. 잠깐, 꼬마를 기억해라. 우수한 작문은 이전에 어렸을 때 쓴 물일기에 위선을 더하는 것이다. 4. 작문에 소재가 없으면 어떡하죠? < P > 고대인운: "책을 읽고 만권을 깨면 붓이 신처럼 써요." < P > 만약 네가 정말 평소에 읽는 책이 많다면, 쓰기에 손쓸 수 있어, 언어가 없어도 예례가 없다고 걱정하지 않는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 P > 만약 네가 작문 소재도 없다면 작문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대량 축적에 의지하고 있다. < P > 각종 대학시험 때 작문을 심사하는 선생님은 주로 이 몇 가지를 본다: 감제 여부. 절대 천언을 써서는 안 되고, 주제에서 벗어나 만리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
언어가 일관되고 유창한지 여부. 쓰면 선생님이 네가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게 하지 마라. )
언어 표현 능력. 병문을 많이 쓰지 마라, 자신도 읽을 수 없다. )
진정성이 있는지 여부. (능청스러운 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