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요 영화평론
사랑은 넓은 구름과 바다 사이에 있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 잊을 수 없는 두 사랑, 간절히 기다리는 세 마음, 계절에 따라 변하는 영원한 영원… 깊은 사랑과 헌신을 기꺼이 표현하려는 의지, 기다림, 충성심 같은 단어가 의문시되고 해체되는 시대에는 근친상간, 배신, 증오 또는 광기를 다룬 영화를 만드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지만 사랑을 만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자주 웃기보다는 감동을 주고, 충격을 주고, 한숨을 쉬게 만드는 영화. 호화 여객선의 현실적인 파괴가 없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잭과 로즈의 낭만적인 사랑을 위해 "타이타닉"의 상업적 안개 속으로 걸어들어갔을까요? 그러나 현재 상영 중인 <구름과 물의 발라드>는 대만해협을 사이에 두고 60년간 평생 사랑을 이어온 감동적인 전설을 통해 감정의 세계가 점점 더 취약해지고 소외되어가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사랑은 실제로 존재하며, 그리고 그것은 인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낭만적인 문학영화인 "운수발라드"는 대만 해협 양쪽의 별과 세 곳의 스타가 합류하고, 타이페이의 조용하고 소박한 골목, 매력적인 먀오리 스타일, 전쟁의 냄새와 설산이 무너지는 충격적인 광경. 영화 말미에는 특수효과로 탄생한 독수리가 산 위로 날아가는 모습까지 등장하는데, 이는 중국 본토 신주류 영화의 특징인 웅장함과 정교함, 관객의 감정을 고양시키는 긍정적 가치 추구를 완성한다. 즐거운 시청각 언어. '구름과 물의 발라드'는 CCTV 뉴스 네트워크가 홍보한 거의 예외적인 작품이었지만, '장' 등으로 수많은 상을 받은 인리 감독에게는 가족과 조국의 통일을 염원하는 간절한 염원이 담겨 있었다. 바다 건너 서로를 마주하며 전쟁과 세월, 정치적 혼란을 감내해 온 사랑이 얼마나 끈질길 수 있는지, 목숨을 걸고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부부의 운명이 얼마나 애틋한지. 역경과 고난을 통한 죽음. 영화를 보고 나면 1940년대 대만의 풍경과 매력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가을물과 아름다운 녹색 구름탑의 만남은 따뜻하고 감동적입니다. 이후 가을물은 박해를 피해 본토로 이동합니다. 연인들은 하늘과 바다로 헤어졌지만 여전히 끈질기게 '서로를 기다린다'는 맹세는 흔들리지 않으며, 진디라는 순진한 작은 간호사가 깊은 사랑에 빠진 한국의 전장에서 이러한 열광은 매혹적이다. 애국적 열의와 애증이 가득한 추이와 함께 눈밭까지 그를 따라갔다. 마침내 티베트의 우뚝 솟은 봉우리와 결혼하게 되었고, 이 끈질긴 진실한 사랑은 특히 눈물을 흘리게 했고, 가장 잘 구현한 비윤은; 윤수이의 무한한 감정은 해협 반대편에 있었고, 며느리로서 천추수이의 어머니를 앞장서 보살피고 평생을 그녀의 흔적을 찾는데 바쳤다. 그러나 결국 그가 얻은 것은 추수이와 그의 아내가 모두 티베트 눈 덮인 산에서 순교했다는 불행한 소식이었습니다. 결혼한 적도 없고 얼굴도 늙었던 비윤은 추수이의 아들 쿤룬이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녀는 잃어버린 애인과 세월을 기념하기 위해 치우수이의 평생 꺼려했던 진심을 이해했습니다. 아마도 신의 고난과 잔인함, 심지어 정보의 부족은 인간의 순수한 감정을 목격하고 표현하기 위함일 것이며, 인간이 만든 협착이 평범한 사람들에게 밤낮없이 끝없는 절망과 슬픔을 낳았음을 시끄러운 세상에 상기시키기 위함일 것이다. 비윤의 기다림은 가부장적 사회 속 여성의 자기형성과 억압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다. 극 중 18년 동안 차가운 가마에서 기다려온 왕보천은 많은 반(反)여성들의 비난을 받았다. 그러나 비윤의 기다림은 감동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주저 없이 다른 사람에게 헌신하려는 내면의 부르심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진디의 쓰라린 사랑은 이미 마음을 품은 남자의 아내가 된다는 것은 여성의 자유와 독립을 말살하는 일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아름다운 자질에 대한 갈망과 존경에서 비롯됩니다. Qiu Shui와 Jin Di의 결혼식 날 밤, 이름을 Biyun으로 바꾼 Jin Di는 해협 건너편에 있는 Biyun에게 첫 번째 와인 잔을 건배했습니다. 이번 생에는 그 사람과 다음 생에도 함께하겠습니다."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이 개방성과 안도감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구름과 물의 발라드』는 십대와 중년의 불멸의 두 사랑을 담기 위해 보다 광대한 역사적 시공간을 선택하고, 사랑의 아름다운 자질인 충성과 인내를 보다 정상적인 민족문화의 미덕으로 삼는다. 친절하고 효도하며 애국심이 강하고 인민을 배려합니다. Qiu Shui의 이미지는 또한 그 특별한 해에 얼마나 많은 대만 젊은이들이 조국 땅에서 피를 흘리며 평생 익명으로 살았는지, 그리고 그들 뒤에는 얼마나 많은 그리움의 눈물이 끝없이 흘렀는지 상기시켜 줍니다... 어머니, 연인, 아내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와 점점 멀어지는 거대한 배는 서로 사랑하던 사람들을 잔인하게 갈라놓았지만, 배가 어디로 항해하더라도, 세상 끝까지 한 번도 시들지 않고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었다. .그것이 영화의 시작이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영화는 일련의 롱샷을 사용하여 타이페이의 거리와 골목을 여행하며 현지 풍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영화의 배경을 설명하는 것이 영화 촬영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사용된 버튼은 단순한 소품이 아닌 사랑을 담아 진정한 사랑의 표현이 되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사랑이다. Chen Qiushui가 처음으로 Wang Biyun을 보았을 때 사랑 콤플렉스가 조용히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때 그의 눈은 청춘의 불꽃으로 빛나고 있었고, 그 당시 의기양양한 청년은 사랑을 쫓고 있었다. 그러나 계층 차이로 인해 시골로 돌아온 그의 눈에는 타락과 좌절이 가득했고, 그를 때리는 날아다니는 알갱이는 사랑에 대한 소년의 눈물과 사랑에 대한 혼란이었다. 왕비윤을 다시 만났을 때, 두 사람의 사랑은 눈이 마주친 순간 무지에서 굳건함으로 바뀌었고,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평생을 묵인하기로 결심했다. 그의 눈에는 더 이상 혼란이 없으며 진정한 사랑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예측할 수 없는 미래는 그들이 극복할 수 없는 일이었다. 어쩔 수 없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그의 눈빛에는 고통과 무력감이 있었지만 흔들리거나 의심한 흔적은 없었다. 그리고 그녀는 평생을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둘 사이의 거리는 멀어지고 있지만, 그들 사이의 콤플렉스는 늘 서로의 마음을 묶어준다. 그들의 사랑은 지금 이 순간 승화되었고 앞으로 몇 년 동안 그들의 유일한 영적 지지자가 되어 끊임없는 애정의 유대를 형성해 왔습니다. 평생 동안 기꺼이 동행하고 그들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Xue Zilu가 온 마음을 다해 물을 준 빨간 장미는 평생 동안 그녀와 함께하며 결코 돌아 오지 않는 사람을 말라가는 순간까지 기다리지만 그녀의 마음에는 Yunshui의 사랑 밖에 없었습니다. Chen Qiushui는 Wang Jindi가 그녀를 티베트로 쫓아가서 그녀의 이름을 Wang Biyun으로 변경할 때까지 같은 방식으로 그녀를 기다렸습니다. 그의 마음에는 윤수이의 사랑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사랑을 위해 자신을 버리고 추수이의 기다림을 끝내기 위해 기꺼이 자신을 대신하게 된 것은 사랑을 한쪽 끝에서 이어받은 이타적인 사랑이었지만 헤어질 생각은 한 번도 하지 않은, 남의 그림자 속에 살면서 또 다른 구름과 물 발라드를 작곡하는 자기희생적인 사랑이다. 그리고 그의 눈에는 자신처럼 사랑에 헌신하고 그녀에게 결코 사라질 수 없는 감정을 가하는 것을 참을 수 없는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동의했고 그것이 배신을 의미하지는 않았습니다. . 그러나 감동받고 성취된 그의 사랑은 결코 변하지 않았습니다. 영화 속에는 왕비윤 노인이 빈집에서 홀로 붉은 눈 덮인 산을 지키고 있는 장면이 나온다. 핏빛 붉은색은 애인이 묻힌 곳이자 그 안에 피와 눈물이 흘린 곳이다. 마음이 붉게 물들었습니다. 그녀는 그 비슷한 얼굴을 보고 조용히 울었는데, 이는 평생 후회 없는 선택이자 기다림의 기도였다. 영화는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왕샤오루이의 탐구를 통해 이야기의 서사를 완성하는데, 이러한 대비는 바로 윤수야오의 가치를 반영하며 사랑의 핵심을 건드린다. 시청자 마음 속 가장 부드러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