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7 개 층이란 무엇입니까?
OSI 여야 합니다. 오픈 패스 시스템 상호 연결 참조 모델이며 잘 정의된 프로토콜 사양입니다. OSI 모델에는 7 계층 구조가 있으며 각 레이어에는 여러 하위 레이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7 층과 그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OSI 의 7 계층은 각각
7 애플리케이션 계층
6 은 계층
5 세션 계층
4 전송 계층
3 계층
2 데이터 링크 계층
1 물리적 계층
입니다 이 7 계층의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1) 애플리케이션 계층: 다른 컴퓨터와 통신하는 응용 프로그램,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통신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통신 기능이 없는 워드 처리기는 통신 코드를 실행할 수 없으며, 워드 프로세싱 작업을 하는 프로그래머도 OSI 의 계층 7 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나 파일 전송 옵션을 추가하면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래머는 OSI 의 계층 7 을 구현해야 합니다. 예: 텔넷, HTTP,FTP,WWW,NFS,SMTP 등.
(2) 프레젠테이션 계층: 이 계층의 주요 기능은 데이터 형식 및 암호화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FTP 를 사용하면 바이너리 또는 ASII 형식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진을 선택하면 발신자와 수신자는 파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ASII 형식을 선택하면 발신자는 발신자의 문자 집합에서 표준 ASII 로 텍스트를 변환한 후 데이터를 보냅니다. 수신자에서 표준 ASII 를 수신자 컴퓨터의 문자 세트로 변환합니다. 예: 암호화, ASII 등.
(3) 세션 계층: 여러 양방향 시간에 대한 제어 및 관리를 포함하여 세션을 시작, 제어 및 종료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연속 메시지의 일부만 완료될 때 애플리케이션에 알릴 수 있으므로 표현 계층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가 연속적이고 경우에 따라 표현 계층에서 모든 데이터를 수신하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계층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 RPC, SQL 등.
(4) 전송 계층: 이 계층의 기능에는 오류 복구 프로토콜 또는 오류 복구 프로토콜 선택 여부, 동일한 호스트에서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데이터 스트림 입력 재사용, 수신된 순서가 잘못된 패킷의 재정렬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예: TCP, UDP, SPX.
(5) 네트워크 계층: 이 계층은 모든 노드를 식별하는 논리 주소를 정의하고 라우팅 구현 방법 및 학습 방법을 정의합니다. 최대 전송 단위 길이가 패킷 길이보다 작은 전송 매체를 수용하기 위해 네트워크 계층은 패킷을 더 작은 패킷으로 분할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예: IP,IPX 등.
(6) 데이터 링크 계층: 단일 링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논의 된 노래 매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 ATM, FDDI 등.
(7) 물리적 계층: OSI 의 물리적 계층 사양은 전송 미디어에 대한 특성 표준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조직에서 제정한 표준을 참조합니다. 커넥터, 핀, 핀 사용, 전류, 전류, 인코딩 및 광 변조 등은 다양한 물리적 계층 사양의 내용에 속합니다. 물리적 계층은 일반적으로 여러 사양을 사용하여 모든 세부 사항을 정의합니다. 예: Rj45, 82.3 등.
OSI 계층화의 이점:
(1) 사람들은 계약의 규범 세부 사항을 쉽게 논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2) 계층 간 표준 인터페이스는 엔지니어링 모듈화를 용이하게 합니다.
(3) 더 나은 상호 연결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4) 복잡성 감소, 프로그램 수정 용이, 제품 개발 속도 향상
(5) 각 계층은 바로 옆에 있는 하위 계층 서비스를 활용하여 개별 계층의 기능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 P > 대부분의 컴퓨터 네트워크는 계층 구조를 사용합니다. 즉, 컴퓨터 네트워크를 여러 계층으로 나눕니다. 상위 수준의 시스템은 하위 수준의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와 기능만을 활용하며 하위 계층에서 이 기능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알고리즘과 프로토콜을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위 레벨도 상위 레벨 시스템에서 전달된 매개변수만 사용합니다. 이것이 계층 간의 독립성입니다. 이러한 독립성으로 인해 계층 간 각 모듈은 새 모듈과 기존 모듈과 동일한 기능 및 인터페이스를 가진 한 새 모듈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알고리즘과 프로토콜이 모두 다르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 P > 네트워크의 컴퓨터와 터미널 간에 정보와 데이터를 올바르게 전송하려면 데이터 전송 순서, 데이터 형식 및 내용 등에 대한 규칙이나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이나 규칙을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1, 의미: < P > 는 프로토콜 요소의 의미를 설명하고, 프로토콜 요소 유형에 따라 다른 의미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제어 정보를 보내야 하는지, 어떤 동작을 수행해야 하는지, 어떤 응답을 받아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2, 구문: < P > 는 여러 프로토콜 요소와 데이터를 결합하여 전체 컨텐츠를 표현하기 위해 따라야 할 형식, 즉 정보의 데이터 구조를 규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데이터와 제어 정보의 구조와 형식 등이 있습니다.
3, 타이밍:
이벤트 구현 순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 예를 들어, 양 당사자가 통신할 때 전송 지점에서 데이터 메시지를 보내고, 대상 지점이 제대로 수신되면 소스 지점이 올바르게 수신됩니다. 잘못된 메시지가 수신되면 소스 포인트를 다시 보내야 합니다.
7 년대 이후 외국의 일부 주요 컴퓨터 제조업체는 연이어 각자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내놓았지만, 그것들은 모두 전용에 속한다. < P > 서로 다른 컴퓨터 제조업체의 컴퓨터가 서로 통신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 컴퓨터 네트워크를 구축하려면 국제적 네트워크 아키텍처 표준을 세워야 합니다. < P > 국제표준화기구 ISO 는 1981 년 OSI (Open System Interconnection) 라는 7 계층 참조 모델인 네트워크 시스템 구조를 공식 추천했습니다. 이 표준 모델의 수립으로 각종 컴퓨터 네트워크가 접근하여 네트워크 통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OSI 참조 모델은 그림 1 과 같이 전체 네트워크 통신의 기능을 7 단계로 나눕니다. 이들은 낮음에서 높음으로 각각 물리적 계층 (PH), 링크 계층 (DL), 네트워크 계층 (N), 전송 계층 (T), 회의 계층 (S), 표현 계층 (P), 애플리케이션 계층 (A) 입니다. 각 계층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며, 각 계층은 상위 계층에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계층은 서로 지원합니다. 레이어 4 ~ 7 은 주로 상호 운용성을 담당하고, 레이어 1 ~ 3 은 두 네트워크 디바이스 간의 물리적 연결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1. 물리적 계층 < P > 물리적 계층은 OSI 의 첫 번째 계층으로, 최하위에 있지만 전체 오픈 시스템의 기초입니다. 물리적 계층은 장치 간 데이터 통신을 위한 전송 미디어 및 상호 연결 장치를 제공하여 데이터 전송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1.1 미디어 및 상호 연결 디바이스 < P > 물리적 계층의 미디어에는 오버 헤드 라인, 밸런스 케이블, 광섬유, 무선 채널 등이 포함됩니다. 통신용 상호 연결 장치는 DTE 와 DCE 간의 상호 연결 장치입니다. DTE 는 데이터 터미널 장치, 일명 물리적 장치 (예: 컴퓨터, 터미널 등) 를 모두 포함합니다. DCE 는 모뎀과 같은 데이터 통신 장치나 회로 연결 장치입니다. 데이터 전송은 일반적으로 DTE——DCE, DCE——DTE 를 통과하는 경로입니다. 상호 연결 장치는 DTE, DCE 를 연결하는 장치 (예: 다양한 플러그, 콘센트) 입니다. LAN 의 다양한 굵고 가는 동축 케이블, T 형 연결, 플러그, 수신기, 송신기, 중계기 등은 모두 물리적 계층의 미디어와 커넥터입니다.
1.2 물리적 계층의 주요 기능
1.2.1 은 물리적 미디어 또는 여러 물리적 미디어 연결을 통해 데이터 측 장치에 데이터 전송 경로를 제공합니다. 물리적 연결 활성화, 데이터 전송, 물리적 연결 종료 등 전체 데이터 전송 하나의 경로를 형성하다.
1.2.2 데이터 전송 물리적 계층은 데이터 전송 요구에 적합한 실체를 형성하여 데이터 전송을 서비스해야 한다. 하나는 데이터가 제대로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충분한 대역폭 (대역폭은 초당 통과할 수 있는 비트 (비트) 수) 를 제공하여 채널의 혼잡을 줄이는 것이다 동기식 또는 비동기식 전송의 필요성 ..
1.3 물리적 계층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표준 < P > 물리적 계층에 대한 일부 표준 및 프로토콜은 OSI/TC97/C16 하위 기술위원회가 설립되기 전에 이미 개발되어 적용되었으며, OSI 는 일부 표준을 개발하고 기존 결과를 채택했습니다. 독자가. IS 를 검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중요한 기준이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ISO2593: "데이터 통신--34 셀 DTE/DCE--인터페이스 커넥터 및 핀 분배" 라고 합니다. ISO492: "데이터 통신--37 셀 DTE/DEC--인터페이스 커넥터 및 핀 분배" 라고 합니다. EIARS-449 와 호환됩니다. CCITT V.24:' DTE (data terminal equipment)' 와' DTE (data terminal equipment)' 사이의 인터페이스 회로 정의 테이블이라고 합니다. 그 기능은 EIARS-232-C 및 RS-449 와 1 직렬 온라인.
2. 데이터 링크 계층과 호환됩니다 물리적 계층은 터미널 장치 간의 데이터 통신을 위한 전송 미디어와 해당 연결을 제공해야 합니다. 미디어는 장기적이고 연결은 생존할 수 있습니다. 연결 수명 동안 송수신 양끝은 서로 다른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은 통신 연락 설정 및 통신 해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설정된 데이터 송수신 관계를 데이터 링크라고 합니다. 물리적 미디어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는 여러 가지 신뢰할 수 없는 요소의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계층의 부족을 보완하고 상위 계층에 오류 없는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검사하고 오류를 수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링크 설정, 제거, 데이터 오류 감지, 오류 수정은 데이터 링크 계층의 기본 작업입니다.
2.1 링크 계층의 주요 기능 < P > 링크 계층은 네트워크 계층에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이 계층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구현됩니다. 링크 계층에는
2.1.1 링크 연결 설정, 제거, 분리 등의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2.1.2 프레임 경계 및 프레임 동기화. 링크 계층의 데이터 전송 단위는 프레임이며 프로토콜이 다르고 프레임 길이와 인터페이스도 다르지만 어쨌든 프레임을 구분해야 합니다.
2.1.3 순서 컨트롤로, 프레임의 송수신 순서를 제어합니다.
2.1.4 오류 감지 및 복구. 링크 ID, 흐름 제어 등도 있습니다. 오류 감지는 방진코드 체크섬 순환 코드 검증을 사용하여 채널의 데이터에 대한 오류 코드를 감지하고 프레임 손실 등은 일련 번호로 감지한다. 각종 잘못된 복구는 피드백 재발송 기술로 자주 이루어진다.
2.2 데이터 링크 계층에 대한 주요 프로토콜 < P > 데이터 링크 계층 프로토콜은 피어 엔티티 간의 일관성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네트워크 계층에 대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주요 프로토콜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p>2.2.1ISO1745--1975: "데이터 통신 시스템의 기본 제어 절차". 이는 1 개의 제어 문자를 사용하여 링크 설정, 제거 및 데이터 교환을 완료하는 문자 지향 표준입니다. 프레임 송수신 및 오류 복구도 이러한 문자로 수행됩니다 ISO2629 등의 표준을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링크 제어 및 데이터 전송 방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P > 2.2.2 ISO 339-1984: "HDLC 프레임 구조" 라고 합니다. ISO4335--1984: "HDL4" 라고 합니다. . 이 세 가지 표준 조합을 고급 링크 제어 절차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p>2.3ISO7776:' DTE 데이터 링크 계층 절차' 라고 합니다. CCITT X.25LAB' 균형잡힌 링크 액세스 절차' 와 호환. < P >; MODEM 의 일부 기능은 링크 계층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데이터 링크 계층은 본질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전송 미디어를 신뢰할 수 있는 전송 경로로 만들어 네트워크 계층에 제공합니다. IEEE82.3 의 경우 데이터 링크 계층은 논리적 링크 제어와 미디어 액세스 제어의 두 하위 계층으로 나뉩니다. 다음 그림은 IEEE82.3LAN 아키텍처를 보여줍니다.
AUI= 연결 장치 인터페이스 PMA= 물리적 미디어 연결
MAU= 미디어 연결 장치 PLS= 물리적 신호
MDI= 미디어 관련 인터페이스
3. 네트워크 계층
네트워크 계층 생성 또한 네트워크 개발의 결과입니다 네트워크 계층의 기능은 그다지 큰 의미가 없다. 데이터 단말기가 늘어나면. 그것들 사이에 트렁킹 장치가 연결되어 있다. 단 한 대의 단말기가 유일한 것이 아니라 여러 단말기와 통신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는 임의의 두 개의 데이터 단말기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문제, 즉 라우팅 또는 경로 찾기입니다. 또한 물리적 채널이 설정되면 한 쌍의 사용자가 사용합니다. 많은 여가 시간이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당연히 여러 쌍의 사용자 * * * * 가 하나의 링크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리적 채널 기술과 가상 회로 기술을 사용하기를 원할 것이다.
3.1 네트워크 계층 주요 기능
네트워크 계층은 네트워크 연결 및 상위 계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3 .. 네트워크 연결 종료.
3.1.3 단일 데이터 링크에서 여러 네트워크 연결을 재사용하고 시분할 멀티플렉싱 기술을 많이 사용합니다.
3.1.4 오류 감지 및 복구.
3.1.5 정렬, 흐름 제어 ..
3.1.6 서비스 선택 ..
3.1.7 네트워크 관리 ..
X.25 네트워크 계층 표준 소개
네트워크 계층의 주요 기준 중 일부는
3.2.1 ISS 입니다
3.2.3 ISO.DIS8349: "CL 네트워크 서비스 정의" (연결되지 않은 경우)
3.2.4 ISO.DIS8473: "CL 네트워크 프로토콜"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