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lague Tale'부터 'Assassin's Creed'까지, 게임 속 중세 시대를 표현하는 세 가지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게임 분야에서는 중세 게임인 만큼 빠질 수 없는 세 가지 키워드가 있는데, 바로 흑사병, 역병, 종교재판이다. 잘 알려진 '역병 이야기'를 예로 들면, 그 주요 줄거리는 실제로 이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게임 '어새신 크리드'의 경우 '인퀴지션'이라는 키워드를 주로 다룬다. 아래에서 이 세 가지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겠습니다.
1. 흑사병
당시 유럽에서는 흑사병이 유행했는데, 한 번 걸리면 치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의학을 통해서만 생명을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유럽에서는 흑사병에 대해 이야기하면 표정이 바뀌었습니다. 더욱이 당시의 상황으로 인해 쥐를 통해 널리 퍼질 수 있는 이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없었습니다. 게임 분야에서는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많은 게임에서 이 개념을 언급합니다.
2. 역병
여전히 시대적 배경과 많은 관련이 있다. 지금은 페스트가 전혀 무섭지 않게 보일 수도 있지만, 당시 유럽은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였고, 페스트가 번식할 수 있는 요람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흑사병만큼 전염병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키워드는 게임 분야에서도 자주 언급된다.
3. 인퀴지션
'인퀴지션'이라는 단어가 언급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기본적으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모든 게임에서 이 단어가 언급됩니다. 물론 이 키워드는 주로 악당으로 등장하는데, 게임 '어새신 크리드'의 태도는 더욱 명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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