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이란 무엇입니까?
"MSN 메신저"라는 용어는 Microsoft가 메시징 솔루션의 여러 다른 부분을 지칭하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모호합니다. MSN 메신저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MSN 메신저 네트워크"를 통해 채팅합니다. 네트워크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MSN 메신저"이며 MSN 메신저 네트워크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MSN 메신저 프로토콜"입니다.
MSN 메신저 네트워크란 무엇입니까?
MSN 메신저 네트워크는 Microsoft의 실시간 통신 네트워크입니다. 1999년 7월에 출시된 이 네트워크는 최초의 통신 네트워크도 아니고 마지막도 아닙니다. MSN은 4대 개인 실시간 통신 네트워크 중 하나입니다. 2003년 3월까지 독점 MSN 인스턴트 메신저 네트워크 사용자 수는 AOL 인스턴트 메신저 및 ICQ보다 훨씬 적었지만 Yahoo 메신저보다는 많았습니다.
MSN 메신저 네트워크에서 프로그램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라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MSN 메신저 서버에 연결됩니다. 구체적으로 클라이언트는 서버와 다른 클라이언트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고 받습니다. 일부 정보는 처리되지 않고 단순히 서버를 통해 전달됩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메시지를 보낼 때 "여기에 메시지가 있습니다. 전달하세요"라는 명령은 서버에서 처리되지만 메시지 자체는 서버를 거쳐 클라이언트에게만 전달됩니다.
Microsoft는 MSN Messenger(".NET Messenger"라고도 함)와 Windows Messenger라는 두 가지 MSN Messenger 클라이언트를 출시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Messenger가 운영 체제와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Windows XP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Windows 사용자에게 MSN Messenger를 권장합니다. 다른 사람과 회사에서는 "타사" MSN 메신저 클라이언트를 작성했습니다. 리소스 페이지 목록에서 일부 클라이언트를 볼 수 있습니다. MSN 메신저는 일반적으로 사실상의 표준 클라이언트로 간주되며 대부분의 다른 클라이언트는 동작에 따라 방향을 결정하므로 온라인에서 "공식 클라이언트"로 간주됩니다.
Microsoft는 메신저 서버를 공개적으로 출시한 적이 없으며 공식 클라이언트는 Microsoft가 아닌 타사 서버에 연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현재 여러 사람이 타사 서버 측 서버를 작성했으며 이는 리소스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두 컴퓨터 프로그램 간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를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MSN 메신저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메시지 전송 규칙을 "MSN 메신저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서버를 통해 한 클라이언트에서 다른 클라이언트로 메시지를 보내는 규칙을 여기서는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MSN 메신저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MSN 메신저는 클라이언트와 서버에서 보낼 수 있는 일련의 명령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연락처 목록에 있는 누군가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서버는 클라이언트에게 FLN myname_123@hotmail.com과 같은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 명령을 받으면 클라이언트는 사용자를 온라인 사용자 목록에서 오프라인 사용자 목록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MSN 메신저 프로토콜은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가지 수정을 거쳤습니다. 프로토콜 초안이 작성되었을 때(2003년 10월) Microsoft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프로토콜 버전 8, 9 및 10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개인 프로토콜 버전은 "MSNP8", "MSNP9" 및 "MSNP10"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이트는 MSN 메신저 프로토콜과 MSN 메신저 서버의 특성을 완전히 정의하여 제3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금까지는 MSNP8만 문서화되었으며 일부 항목은 MSNP9 및 MSNP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에 대한 정보는 IETF 공식 초안 읽기, 다양한 소스코드 읽기, 데이터 패킷 분석, 공식 클라이언트 분석, 프로그램 작성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작업의 대부분은 다른 MSN 메신저 연구 그룹에서 수행되었으며 우리는 이를 문서화했습니다. 프로토콜에 대해 새로운 내용을 발견하면 포럼에 게시해 주세요.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은 클라이언트 간에 전송되는 메시지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게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면 클라이언트는 메시지 본문으로 안녕하세요를 클라이언트에게 보냅니다.
최근까지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의 개발은 상대적으로 유기적이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공식 버전 중 하나는 다른 클라이언트와 다르게 동작하며 특정 동작이 무엇인지 추측만 할 수 있었습니다. 번역됨). 최근에는 버전 번호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2003년 10월 현재 이 사이트에서는 "MSNC0", "MSNC1", "MSNC2"라는 세 가지 버전의 MSN 메신저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제3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의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상호 작용을 작성할 수 있도록 MSN 메신저 프로토콜과 공식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완전히 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결국 프로토콜의 모든 버전을 완전히 정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공식 클라이언트의 행동만을 정의하며 다른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예상대로 행동하는지 알려줍니다. 본 웹사이트의 작성자는 공식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해당 주제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일부 다른 사이트에서는 이 주제를 잘 다루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 모든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우리는 Microsoft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의사소통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우리는 적어도 일부 Microsoft 직원이 사이트와 커뮤니티 전반에 대해 알고 있음을 알고 있지만 회사의 정책은 우리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는 타사 클라이언트를 네트워크에서 제거하려는 공식적인 시도를 하지 않았지만 Microsoft와 통신하거나 미래에 대한 확신을 제공하려고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보안 위험을 초래하는 버그 보고서를 매우 능숙하게 받아들였습니다.
AOL(AIM과 ICQ의 소유주)과 비교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제3자 개발자와의 계약은 매우 좋다. 이것은 아마도 자선 활동적인 부분을 반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3자 클라이언트는 Microsoft 사용자 네트워크의 성장을 주도하고 AOL과 달리 우리는 그들의 수익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MSN 공식 웹사이트(영어)
/
MSN Messenger 최신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 이 명령을 받으면 클라이언트는 사용자를 온라인 사용자 목록에서 오프라인 사용자 목록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MSN 메신저 프로토콜은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가지 수정을 거쳤습니다. 프로토콜 초안이 작성되었을 때(2003년 10월) Microsoft 서버는 클라이언트가 프로토콜 버전 8, 9 및 10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개인 프로토콜 버전은 "MSNP8", "MSNP9" 및 "MSNP10"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이트는 MSN 메신저 프로토콜과 MSN 메신저 서버의 특성을 완전히 정의하여 제3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금까지는 MSNP8만 문서화되었으며 일부 항목은 MSNP9 및 MSNP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에 대한 정보는 IETF 공식 초안 읽기, 다양한 소스코드 읽기, 데이터 패킷 분석, 공식 클라이언트 분석, 프로그램 작성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작업의 대부분은 다른 MSN 메신저 연구 그룹에서 수행되었으며 우리는 이를 문서화했습니다. 프로토콜에 대해 새로운 내용을 발견하면 포럼에 게시해 주세요.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은 클라이언트 간에 전송되는 메시지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게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면 클라이언트는 메시지 본문으로 안녕하세요를 클라이언트에게 보냅니다.
최근까지 MSN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의 개발은 상대적으로 유기적이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공식 버전 중 하나는 다른 클라이언트와 다르게 동작하며 특정 동작이 무엇인지 추측만 할 수 있었습니다. 번역됨). 최근에는 버전 번호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2003년 10월 현재 이 사이트에서는 "MSNC0", "MSNC1", "MSNC2"라는 세 가지 버전의 MSN 메신저 클라이언트 프로토콜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제3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의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상호 작용을 작성할 수 있도록 MSN 메신저 프로토콜과 공식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완전히 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결국 프로토콜의 모든 버전을 완전히 정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사이트는 공식 클라이언트의 행동만을 정의하며 다른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예상대로 행동하는지 알려줍니다. 본 웹사이트의 작성자는 공식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해당 주제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일부 다른 사이트에서는 이 주제를 잘 다루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 모든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우리는 Microsoft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의사소통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우리는 적어도 일부 Microsoft 직원이 사이트와 커뮤니티 전반에 대해 알고 있음을 알고 있지만 회사의 정책은 우리를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는 타사 클라이언트를 네트워크에서 제거하려는 공식적인 시도를 하지 않았지만 Microsoft와 통신하거나 미래에 대한 확신을 제공하려고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보안 위험을 초래하는 버그 보고서를 매우 능숙하게 받아들였습니다.
AOL(AIM과 ICQ의 소유주)과 비교하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제3자 개발자와의 계약은 매우 좋다. 이것은 아마도 자선 활동적인 부분을 반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3자 클라이언트는 Microsoft 사용자 네트워크의 성장을 주도하고 AOL과 달리 우리는 그들의 수익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